웨이브 - (로그인/회원) 개명을 했는 데요, 등록된 이름을 변경할 수 있나요?
이름 변경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간편 회원
[web]
(1) 로그인
(2) 사이트 오른쪽 상단 [프로필명] 마우스 오버
(3) [회원정보수정] 클릭
(4) 현재 비밀번호 1회 입력
(5) 이름 수정 후 저장
[app]
(1) Wavve 접속
(2) 로그인 상태
(3) 하단 [MY] 클릭 → 상단 [프로필 이미지] 클릭
(4) 회원 정보 수정 선택
(5) 이름 수정 후 저장
■ 본인인증으로 재설정
- 본인 인증된 아이디의 경우 개명 서비스가 미 제공되고 있습니다.
- 현재 판매 중인 이용권을 이용중에 있으시면
[자동결제 해지] → [이용권 만료] → 탈퇴 → 개명된 이름으로 재 회원 가입 후 이용권을 구매하여 이용 부탁드립니다.
웨이브 - (이용권/결제) 구입한 VOD를 다시 구입하라고 해요.
이용권이나 VOD를 결제 하는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하였을 수 있습니다. 과금이 되었으나 구매내역에서 확인이 되지 않으시면 고객센터(1599-3709)나 고객문의에 상세한 내용을 남겨주시면 처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웨이브 - (이용권/결제) 한도 초과 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휴대폰등 결제수단별로 월 한도금액이 있습니다. 미리 알아보신 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월 한도가 있는 경우 초과시, 결제과정중 에러가 발생하여 결제가 정상처리 되지 않습니다.
웨이브 - (이용권/결제) 이용권을 변경하고 싶어요.
현재 구매하신 이용권 외에 다른 이용권으로 변경을 원하시는 경우 이용권 구매 페이지에서 새로운 이용권을 추가로 구입하시면 됩니다.
보유중인 이용권이 있는 상태에서 추가로 이용권을 구입하시면 기존 구매하셨던 이용권은 자동으로 부분취소 처리됩니다.(단, 자동결제 예정일에 자동결제 전 구매 시 중복으로 결제될 수 있습니다)
취소처리시 이용권 날짜별로 일할계산 후 잔액이 있을 경우 Wavve 코인으로 부분환불 처리 됩니다.
* 제휴(결합)상품은 이용권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벅스 제휴, 추후 기타 제휴 추가 시 동일 정책 적용)
* iOS In-APP(달러) 결제 후 다른 디바이스(PC 및 안드로이드)에서 이용권 결제 시 혹은 다른 디바이스(PC 및 안드로이드)에서 이용권 결제 후 iOS In-APP(달러) 결제 시 자동 해지되지 않고 중복으로 결제 됩니다. 이 경우 반드시 기존 이용권 해지 및 이용권 만료 후 재구매해주세요.
* iOS In-APP(달러) 결제 건 내에서의 이용권 변경은 가능하나, 부분취소(Wavve 코인 환불)는 이루어 지지 않습니다. 단 애플 앱 내 구매(달러) 결제 시 이용권 만료 후에 실제 영수증이 청구 되며, 중도 이용권 변경 시 변경 전 이용권을 사용한 날짜만큼 애플에서 청구 됩니다. 애플 영수증에서 청구된 금액을 확인하세요.
웨이브 - (이용권/결제) 자동결제는 언제마다 이루어지나요?
자동결제는 매월 동일한 날짜에 진행됩니다.
11월 1일에 결제하신 회원님의 경우 다음 결제 예정일은 12월 1일 이며, 31일에 구매하신 회원님의 경우 다음달 30일에 자동결제가 진행되며 자동결제 기준일이 30일로 변경됩니다.
2월 이후는 일괄 28일로 변경됩니다.
웨이브 - (서비스/콘텐츠) 해외에서 사용할 수 있나요?
해외여행객 대상 Wavve go 서비스 시행
대상국가 : 싱가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베트남, 라오스, 태국 (동남아 7개국)
이용기간 : 해외에서 처음 콘텐츠를 스트리밍(재생) 시작한 시점부터 최대 7일간 이용 가능
제공콘텐츠 : Wavve go 서비스의 콘텐츠 제공은 지상파+종편으로 제공되며, 일부 콘텐츠는 콘텐츠 제공사의 별도 요청, 저작권 문제, 기타 사업권역 문제 등으로 제한 될 수 있음
서비스 이용 안내 페이지 : http://pooq3-static-json.pooq.co.kr/service/wavvego/wavve_go_policy.html
웨이브 - (이용권/결제) 결제는 어떻게 하나요?
Wavve 월정액 이용권의 경우는 자동결제로 구매 가능하며, VOD, 영화는 단건 구매로 이용 가능합니다.
[결제 수단] PC, 모/웹 기준
이용권(자동결제) 구매시 : 신용카드, 휴대폰, PAYNOW간편결제, PAYCO간편결제,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결제 가능
단건 구매시 : 신용카드, 휴대폰, PAYCO간편결제,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결제 가능. 코인을 포함한 복합 결제 가능
코인 충전 : 신용카드, 휴대폰, PAYCO간편결제, PAYNOW간편결제(자동충전시)를 통해 가능합니다.
*단, iOS와 안드로이드 OS App내 결제 시, 해당 구매처에 등록된 결제 수단으로 결제됩니다.
[이용권 구매시 유의사항]
- 이용권의 자동결제는 신용카드, 휴대폰, PAYNOW간편결제, PAYCO간편결제,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로만 결제가 가능합니다.
- 신용카드의 최저 결제한도는 1,000원입니다.
웨이브 - (재생) 동영상과 소리가 안 맞아요.
Wavve는 고화질 동영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일부 PC에서 리소스 부족이 발생하여 동영상과 소리가 안 맞거나 화면이 끊기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경우에는 동영상 재생을 중지 후 다시 시작해 주세요.
저사양 PC에서도 동영상을 원활하게 시청하실 수 있도록 서비스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모바일/태블릿/패드에서는 일부 콘텐츠에 한해 다시보기 고화질 서비스 이용에 제한됩니다.
Wi-fi/3G/LTE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 영상/소리 시청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웨이브 - (서비스/콘텐츠) 다운로드가 불가능한 콘텐츠는 어떤게 있나요?
* 무료 다시보기 및 클립영상의 경우 다운로드가 제공 되지 않습니다.
* 일부 프로그램의 경우 저작권 또는 방송사 사정으로 인하여 다운로드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다운로드가 불가능한 콘텐츠의 경우 아래와 같이 오류,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 방송사 사정으로 다운로드가 불가능한 회차 입니다.
- 화질 목록이 없습니다
- 무료 콘텐츠는 다운로드가 불가능합니다.
- 다운로드가 불가능합니다. 고객센터에 문의해주세요.
- "다운로드 권한이 없습니다. 구매하시겠습니까?" 메시지 반복현상
이용에 참고 부탁 드리겠습니다.
웨이브 - (서비스/콘텐츠) 무료 LIVE는 어떤 기기로 볼 수 있나요?
무료 LIVE를 시청할 수 있는 단말은 다음과 같습니다.
PC web, iOS APP, Android APP, LG스마트 TV WebOS 탑재 국내 출시 모델
* 일부 스마트TV (삼성스마트TV, CJ헬로 뷰잉 등) 및, Android OTT 기기 (우노큐브, SKYLIFE, DLIVE, 한류TV, 타이탄)에서는 LIVE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콘텐츠 제공사 정책)
출처: wavve 많이찾는 질문 https://www.wavve.com/customer/faq
이름 변경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간편 회원
[web]
(1) 로그인
(2) 사이트 오른쪽 상단 [프로필명] 마우스 오버
(3) [회원정보수정] 클릭
(4) 현재 비밀번호 1회 입력
(5) 이름 수정 후 저장
[app]
(1) Wavve 접속
(2) 로그인 상태
(3) 하단 [MY] 클릭 → 상단 [프로필 이미지] 클릭
(4) 회원 정보 수정 선택
(5) 이름 수정 후 저장
■ 본인인증으로 재설정
- 본인 인증된 아이디의 경우 개명 서비스가 미 제공되고 있습니다.
- 현재 판매 중인 이용권을 이용중에 있으시면
[자동결제 해지] → [이용권 만료] → 탈퇴 → 개명된 이름으로 재 회원 가입 후 이용권을 구매하여 이용 부탁드립니다.
웨이브 - (이용권/결제) 구입한 VOD를 다시 구입하라고 해요.
이용권이나 VOD를 결제 하는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하였을 수 있습니다. 과금이 되었으나 구매내역에서 확인이 되지 않으시면 고객센터(1599-3709)나 고객문의에 상세한 내용을 남겨주시면 처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웨이브 - (이용권/결제) 한도 초과 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휴대폰등 결제수단별로 월 한도금액이 있습니다. 미리 알아보신 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월 한도가 있는 경우 초과시, 결제과정중 에러가 발생하여 결제가 정상처리 되지 않습니다.
웨이브 - (이용권/결제) 이용권을 변경하고 싶어요.
현재 구매하신 이용권 외에 다른 이용권으로 변경을 원하시는 경우 이용권 구매 페이지에서 새로운 이용권을 추가로 구입하시면 됩니다.
보유중인 이용권이 있는 상태에서 추가로 이용권을 구입하시면 기존 구매하셨던 이용권은 자동으로 부분취소 처리됩니다.(단, 자동결제 예정일에 자동결제 전 구매 시 중복으로 결제될 수 있습니다)
취소처리시 이용권 날짜별로 일할계산 후 잔액이 있을 경우 Wavve 코인으로 부분환불 처리 됩니다.
* 제휴(결합)상품은 이용권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벅스 제휴, 추후 기타 제휴 추가 시 동일 정책 적용)
* iOS In-APP(달러) 결제 후 다른 디바이스(PC 및 안드로이드)에서 이용권 결제 시 혹은 다른 디바이스(PC 및 안드로이드)에서 이용권 결제 후 iOS In-APP(달러) 결제 시 자동 해지되지 않고 중복으로 결제 됩니다. 이 경우 반드시 기존 이용권 해지 및 이용권 만료 후 재구매해주세요.
* iOS In-APP(달러) 결제 건 내에서의 이용권 변경은 가능하나, 부분취소(Wavve 코인 환불)는 이루어 지지 않습니다. 단 애플 앱 내 구매(달러) 결제 시 이용권 만료 후에 실제 영수증이 청구 되며, 중도 이용권 변경 시 변경 전 이용권을 사용한 날짜만큼 애플에서 청구 됩니다. 애플 영수증에서 청구된 금액을 확인하세요.
웨이브 - (이용권/결제) 자동결제는 언제마다 이루어지나요?
자동결제는 매월 동일한 날짜에 진행됩니다.
11월 1일에 결제하신 회원님의 경우 다음 결제 예정일은 12월 1일 이며, 31일에 구매하신 회원님의 경우 다음달 30일에 자동결제가 진행되며 자동결제 기준일이 30일로 변경됩니다.
2월 이후는 일괄 28일로 변경됩니다.
웨이브 - (서비스/콘텐츠) 해외에서 사용할 수 있나요?
해외여행객 대상 Wavve go 서비스 시행
대상국가 : 싱가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베트남, 라오스, 태국 (동남아 7개국)
이용기간 : 해외에서 처음 콘텐츠를 스트리밍(재생) 시작한 시점부터 최대 7일간 이용 가능
제공콘텐츠 : Wavve go 서비스의 콘텐츠 제공은 지상파+종편으로 제공되며, 일부 콘텐츠는 콘텐츠 제공사의 별도 요청, 저작권 문제, 기타 사업권역 문제 등으로 제한 될 수 있음
서비스 이용 안내 페이지 : http://pooq3-static-json.pooq.co.kr/service/wavvego/wavve_go_policy.html
웨이브 - (이용권/결제) 결제는 어떻게 하나요?
Wavve 월정액 이용권의 경우는 자동결제로 구매 가능하며, VOD, 영화는 단건 구매로 이용 가능합니다.
[결제 수단] PC, 모/웹 기준
이용권(자동결제) 구매시 : 신용카드, 휴대폰, PAYNOW간편결제, PAYCO간편결제,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결제 가능
단건 구매시 : 신용카드, 휴대폰, PAYCO간편결제,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결제 가능. 코인을 포함한 복합 결제 가능
코인 충전 : 신용카드, 휴대폰, PAYCO간편결제, PAYNOW간편결제(자동충전시)를 통해 가능합니다.
*단, iOS와 안드로이드 OS App내 결제 시, 해당 구매처에 등록된 결제 수단으로 결제됩니다.
[이용권 구매시 유의사항]
- 이용권의 자동결제는 신용카드, 휴대폰, PAYNOW간편결제, PAYCO간편결제,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로만 결제가 가능합니다.
- 신용카드의 최저 결제한도는 1,000원입니다.
웨이브 - (재생) 동영상과 소리가 안 맞아요.
Wavve는 고화질 동영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일부 PC에서 리소스 부족이 발생하여 동영상과 소리가 안 맞거나 화면이 끊기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경우에는 동영상 재생을 중지 후 다시 시작해 주세요.
저사양 PC에서도 동영상을 원활하게 시청하실 수 있도록 서비스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모바일/태블릿/패드에서는 일부 콘텐츠에 한해 다시보기 고화질 서비스 이용에 제한됩니다.
Wi-fi/3G/LTE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 영상/소리 시청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웨이브 - (서비스/콘텐츠) 다운로드가 불가능한 콘텐츠는 어떤게 있나요?
* 무료 다시보기 및 클립영상의 경우 다운로드가 제공 되지 않습니다.
* 일부 프로그램의 경우 저작권 또는 방송사 사정으로 인하여 다운로드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다운로드가 불가능한 콘텐츠의 경우 아래와 같이 오류,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 방송사 사정으로 다운로드가 불가능한 회차 입니다.
- 화질 목록이 없습니다
- 무료 콘텐츠는 다운로드가 불가능합니다.
- 다운로드가 불가능합니다. 고객센터에 문의해주세요.
- "다운로드 권한이 없습니다. 구매하시겠습니까?" 메시지 반복현상
이용에 참고 부탁 드리겠습니다.
웨이브 - (서비스/콘텐츠) 무료 LIVE는 어떤 기기로 볼 수 있나요?
무료 LIVE를 시청할 수 있는 단말은 다음과 같습니다.
PC web, iOS APP, Android APP, LG스마트 TV WebOS 탑재 국내 출시 모델
* 일부 스마트TV (삼성스마트TV, CJ헬로 뷰잉 등) 및, Android OTT 기기 (우노큐브, SKYLIFE, DLIVE, 한류TV, 타이탄)에서는 LIVE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콘텐츠 제공사 정책)
출처: wavve 많이찾는 질문 https://www.wavve.com/customer/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