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안타증권] [영업점/비대면/은행/인터넷] 은행에서 개설한 계좌에서 타 계좌로의 이체가 안되나요?
당사 지점에서 개설한 계좌간 또는 당사 지점에서 개설한 계좌에서 제휴은행 개설계좌로는 제한 없이 이체가 가능하나, 제휴은행에서 개설한 계좌에서 당사 영업점 방문하여 개설한 계좌로는 이체가 가능하지 않습니다.
(오류 메세지: 제휴은행에서 개설한 계좌는 연계된 은행계좌로만 출금이 가능하므로, 당사의 계좌라고 하여도 지점개설 계좌로 이체출금이 불가합니다.)
만약 타 계좌로 자유롭게 이체를 원하신다면, 가까운 당사 지점으로 내점하시어 계좌 실명확인(관리점 변경) 시 타계좌로의 이체 가능합니다.
[유안타증권] [영업점/비대면/은행/인터넷] 인터넷 전용 적립식펀드계좌에 통장 발급이 가능한가요 ?
인터넷 전용 적립식펀드의 경우에도 지점 방문시 계좌개설 경로 변경(계좌 실명확인) 을 통해 지점에서 개설한 계좌와 동일하게 통장발급이 가능합니다. 단, 인터넷 전용 펀드의 경우 지점 방문을 통해 통장발급시에도 매수/매도는 온라인만 가능합니다.
[유안타증권] [영업점/비대면/은행/인터넷] 매체를 카드로 발급 받았는데 추후 통장발급 가능 한지요?
계좌개설 시 통장 없이 카드만 발급 받으신 경우에는 추후 통장을 발급 받으실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계좌개설 시 통장과 카드를 함께 발급 받으시길 권해드립니다.
[유안타증권] [영업점/비대면/은행/인터넷] 비대면(스마트)개설 계좌도 카드발급이 가능한가요?
당사 지점에서 개설한 계좌간 또는 당사 지점에서 개설한 계좌에서 제휴은행 개설계좌로는 제한 없이 이체가 가능하나, 제휴은행에서 개설한 계좌에서 당사 영업점 방문하여 개설한 계좌로는 이체가 가능하지 않습니다.
(오류 메세지: 제휴은행에서 개설한 계좌는 연계된 은행계좌로만 출금이 가능하므로, 당사의 계좌라고 하여도 지점개설 계좌로 이체출금이 불가합니다.)
만약 타 계좌로 자유롭게 이체를 원하신다면, 가까운 당사 지점으로 내점하시어 계좌 실명확인(관리점 변경) 시 타계좌로의 이체 가능합니다.
[유안타증권] [영업점/비대면/은행/인터넷] 인터넷 전용 적립식펀드계좌에 통장 발급이 가능한가요 ?
인터넷 전용 적립식펀드의 경우에도 지점 방문시 계좌개설 경로 변경(계좌 실명확인) 을 통해 지점에서 개설한 계좌와 동일하게 통장발급이 가능합니다. 단, 인터넷 전용 펀드의 경우 지점 방문을 통해 통장발급시에도 매수/매도는 온라인만 가능합니다.
[유안타증권] [영업점/비대면/은행/인터넷] 매체를 카드로 발급 받았는데 추후 통장발급 가능 한지요?
계좌개설 시 통장 없이 카드만 발급 받으신 경우에는 추후 통장을 발급 받으실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계좌개설 시 통장과 카드를 함께 발급 받으시길 권해드립니다.
[유안타증권] [영업점/비대면/은행/인터넷] 비대면(스마트)개설 계좌도 카드발급이 가능한가요?
당사에 보안매체(당사보안카드 또는 당/타사OTP) 가 등록되어 있는 경우 온라인 상에서 체크카드(직불 결제기능+현금입출금기능) 로 발급 가능하며, 보안매체 미등록 시에는 당사 영업점 내점으로 체크카드 또는 현금카드 발급이 가능합니다.
단, 온라인 체크카드 발급 시 현금카드 비밀번호가 미등록 상태이므로, 발급 신청 시 마지막 화면에 팝업되는 현금카드 비밀번호 등록 안내페이지에서 확인 버튼 클릭 시 연결되는 현금카드 비밀번호 변경 페이지에서 현금카드 비밀번호를 등록하셔야 CD/ATM 기기에서의 인출이 가능합니다. (현금카드 비밀번호 등록 시 보안매체 필수 입력)
자세한 내용은 하단의 체크카드 발급/이용 안내 페이지 참조 부탁드립니다.
(하단 링크 클릭 시 페이지 이동됩니다.)
<https://www.myasset.com/myasset/bank/card/check/chkComn/BA_1001009_T1.cmd >
[유안타증권] [이체수수료] 온라인(인터넷뱅킹) 이체 시 수수료와 면제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온라인에서 타행송금시 이체수수료의 면제는 하단 링크의 온라인 이체수수료 무료혜택 자세히 보기 클릭 시 나오는 조건 중 한가지만 충족 되더라도 조건이 만족된 계좌에 대해 온라인 이체수수료 면제혜택이 부여되며, 각 계좌별로 특정요건의 충족/미충족 사유에 따라 매월 초일 또는 매일마다
온라인 이체 수수료 무료혜택이 자동갱신 또는 소멸됩니다.
[유안타증권] [OTP/보안카드] OTP카드 사용등록/교체등록은 어떻게 하나요?(타기관OTP 이용등록)
OTP 기기의 경우 각 금융기관별 발급은 가능하나, 한 금융기관에서 실명번호 기준으로 하나만 등록 가능합니다.
기등록된 타행 OTP 해지 및 신규 OTP 등록 절차는 당사의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을 통해서도 업무처리가 가능하며, 화면의 신청구분을 OTP 교체등록 으로 선택시, 기등록 OTP 해지 및 신규 OTP의 등록을 한 번에 처리 하실 수 있습니다.
▶ 경로
1) 당사 영업점 내방
- 타사에서 발급 받은 OTP기기와 본인 신분증을 지참 후 당사 영업점에서 이용등록 가능합니다.
2) 온라인 이용등록
- 당사에 온라인서비스 이용 등록이 되어 있고, 공동인증서로 로그인 가능한 경우에 한하여 온라인에서 이용 등록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MyAsset) → 뱅킹/계좌/대출 → 보안/금융사기예방 → OTP 등록/해지
티레이더M → 왼편하단 주황색박스 → 뱅킹/업무/신용대출 → OTP 등록/해지
- 교체등록 시 기존에 등록되어 있는 OTP 기기의 인증이 불가한 경우 추가인증(SMS 또는 2채널) 으로 가능합니다.
※ 유의사항
-당사 발급 보안카드 이용 중 OTP 이용등록 시 기존에 발급받으신 보안카드의 이용이 불가합니다.
다만, OTP통합인증센터 장애시 OTP를 대신하여 보안카드 비밀번호를 대체 인증으로 사용 가능하오니, 보다 안전한 금융거래를 위해 보안카드를 보관을 권해드립니다.
- 타사에서 발급받은 OTP 기기 중 등록이 불가한 경우
① HSBC에서 발급받은 OTP기기는 통합관리가 되지 않으므로 사용등록 불가.
② 타금융기관에서 『한정용』으로 발급받은 OTP기기 또는 스마트폰에만 저장되어 은행에서만 이용 가능한 스마트OTP
③ 2011년 3월 17일 이전 제조된 미국 RSA사 OTP기기는 사용불가.
- 당사 발급 OTP 이용 중 타기관에서 발급받으신 OTP를 등록하시면, 당사 발급 OTP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 기등록 OTP에 오류횟수 초과, 사고신고 등이 되어 있는 경우, 온라인을 통한 OTP 해지 및 교체등록이 불가하므로 지점 내방을 통해 오류횟수 해제, 사고해지 등을 처리 하신 이후에 교체가 가능합니다.
[유안타증권] [OTP/보안카드] OTP카드의 사고(분실)신고 등록 및 해지는 어떻게 하나요?
OTP기기 사고등록 및 해지는 OTP 인증센터에서 통합적으로 관리되고 있어 금융기관 한 군데에만 사고등록을 하여도 해당 기기를 이용하는 모든 금융기관에 사고등록이 됩니다.
단, 사고해지의 경우는 OTP가 등록되어 있는 각각의 금융기관별로 해지하여야 하며, 사고 해지된 기관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 사고등록방법
- 영업점 내점, 온라인, 유선(지점/고객센터)
▣ 사고해지방법
- 영업점 내점
- 타 금융기관 대면(창구) 에서 사고해제한 이력이 있을 경우 온라인 사고해제 가능합니다.
단, OTP의 상태값이 정상인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OTP 상태 폐기/당행해지인 경우에는 온라인 처리불가)
▶ 사고등록/해제 경로
- 홈페이지: 뱅킹/계좌/대출 > 보안/금융사기예방 > OTP 등록/해지의 사고신고 또는 사고해제 탭
- 티레이더M: 뱅킹/업무/신용대출 > OTP등록/해지의 사고신고 또는 사고해제 탭
[유안타증권] [OTP/보안카드] OTP카드(One Time Password)란?(발급/재발급 서류,수수료, 유효기간)
▣ OTP카드(One Time Password) 란?
OTP카드는 전자금융거래(HTS, 홈페이지, ARS 등) 시 고정된 보안카드를 대신 특정기기 또는 카드를 통하여 30초마다 새로운 6자리 비밀번호를 발생시켜 인증하는 보안장치로 전자금융거래시 OTP비밀번호를 입력하라는 화면이 나타나면 OTP기기의 버튼을 클릭하여 액정화면에 나타난 6자리의 번호를 입력하여 이용 가능합니다. (기존에 사용하시던 ‘보안카드’ 대신 사용하는 기기입니다.)
▣ OTP카드 발급/재발급 시 서류
OTP카드를 당사에서 발급받기 위해서는 아래의 서류를 지참하시고 가까운 지점에 방문하시면 발급 가능합니다.
※ 개인- 신분증, 거래인감 또는 서명 (본인만 신청 가능, 미성년자의 경우 법정대리인에 의한 발급 불가함)
※ 법인
1) 대표자 방문시 : ①사업자등록증(또는 납세번호증 등) ②대표자의 실명확인증표
2) 대리인 방문시 : ①사업자등록증(또는 납세번호증 등)
②대리자의 실명확인증표
③법인대표자의 위임장 (인감증명서상의 인감날인)
④최근 6개월이내 발급된 법인인감증명서
⑤거래통장 또는 증권카드
⑥거래인감
▣ OTP카드의 만료 기간
OTP 기기의 경우 발급한 회사에 따라 만료기간에 차이가 있습니다.
당사에서 교부하는 바스코 회사의 경우는 기기 제조일로부터 약 5년 정도이며 OTP 기기 만료기간 한달 전부터 갱신에 의한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갱신에 의한 재발급시에도 수수료 발생됩니다.
[유안타증권] [OTP/보안카드] 보안카드 안전/편리등급의 차이와 안전등급에서 편리등급으로의 변경은 어떻게 되나요?
보안카드 발급시 보안등급(편리, 안전등급)을 선택하실 수 있으며 선택하신 등급에 따라 적용되는 서비스의 범위가 다르게 적용됩니다. (단, 대리인 내점에 의한 보안카드 발급 시 안전등급으로만 발급 가능합니다.)
▣ 편리등급: 당사에 개설된 본인명의 계좌와 입금계좌로 지정되지 않은 계좌로도 송금이 가능하며, 온라인상에서 HTS,ARS 서비스, 출금계좌등록, 입금계좌등록 및 해지가 가능합니다.
(단, 출금계좌가 1계좌 이상 등록되어 있어야 함)
▣ 안전등급: 지점에서 사전에 서면으로 등록한 입금계좌와 본인명의 당사 계좌로만 이체/대체 서비스 가능합니다.
안전등급 → 편리등급의 변경은 지점 내점 또는 비대면 제변경 인증후 홈페이지 및 티레이더M(MTS)에서 변경가능합니다.
※스마트 제변경 업무란?(비대면 제변경)
지점에 방문하여 실명확인을 거친 후에만 등록/변경이 가능했던 업무를 스마트폰 ‘유안타 스마트계좌개설 앱’을 통한 실명확인 인증 후 홈페이지 및 티레이더M(MTS)를 통해 업무처리 할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입니다.
하단 링크 클릭 시 스마트 제변경 안내페이지로 연동됩니다.
https://www.myasset.com/myasset/hello/open/HU_0901000_P1.jsp
◈ 스마트 제변경 신청 후 보안등급 변경 경로
- 홈페이지 : 뱅킹/계좌/대출 > 이체 > 뱅킹관리 > 보안등급변경
- 티레이더M : 뱅킹/업무/신용대출 > 뱅킹관리 > 보안등급변경
※ 지점 내점시에는 본인에 의한 신청시에만 안전등급에서 편리등급으로 변경이 가능하며, 거래하시는 증권카드 또는 통장과 거래도장, 본인의 신분증 지참 후 내점 시 변경 신청가능합니다.
출처: 유안타증권 많이하는 질문 https://www.myasset.com/myasset/customer/custPrtPlaza/CU_0507000_P1.cmd
단, 온라인 체크카드 발급 시 현금카드 비밀번호가 미등록 상태이므로, 발급 신청 시 마지막 화면에 팝업되는 현금카드 비밀번호 등록 안내페이지에서 확인 버튼 클릭 시 연결되는 현금카드 비밀번호 변경 페이지에서 현금카드 비밀번호를 등록하셔야 CD/ATM 기기에서의 인출이 가능합니다. (현금카드 비밀번호 등록 시 보안매체 필수 입력)
자세한 내용은 하단의 체크카드 발급/이용 안내 페이지 참조 부탁드립니다.
(하단 링크 클릭 시 페이지 이동됩니다.)
<https://www.myasset.com/myasset/bank/card/check/chkComn/BA_1001009_T1.cmd >
[유안타증권] [이체수수료] 온라인(인터넷뱅킹) 이체 시 수수료와 면제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온라인에서 타행송금시 이체수수료의 면제는 하단 링크의 온라인 이체수수료 무료혜택 자세히 보기 클릭 시 나오는 조건 중 한가지만 충족 되더라도 조건이 만족된 계좌에 대해 온라인 이체수수료 면제혜택이 부여되며, 각 계좌별로 특정요건의 충족/미충족 사유에 따라 매월 초일 또는 매일마다
온라인 이체 수수료 무료혜택이 자동갱신 또는 소멸됩니다.
[유안타증권] [OTP/보안카드] OTP카드 사용등록/교체등록은 어떻게 하나요?(타기관OTP 이용등록)
OTP 기기의 경우 각 금융기관별 발급은 가능하나, 한 금융기관에서 실명번호 기준으로 하나만 등록 가능합니다.
기등록된 타행 OTP 해지 및 신규 OTP 등록 절차는 당사의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을 통해서도 업무처리가 가능하며, 화면의 신청구분을 OTP 교체등록 으로 선택시, 기등록 OTP 해지 및 신규 OTP의 등록을 한 번에 처리 하실 수 있습니다.
▶ 경로
1) 당사 영업점 내방
- 타사에서 발급 받은 OTP기기와 본인 신분증을 지참 후 당사 영업점에서 이용등록 가능합니다.
2) 온라인 이용등록
- 당사에 온라인서비스 이용 등록이 되어 있고, 공동인증서로 로그인 가능한 경우에 한하여 온라인에서 이용 등록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MyAsset) → 뱅킹/계좌/대출 → 보안/금융사기예방 → OTP 등록/해지
티레이더M → 왼편하단 주황색박스 → 뱅킹/업무/신용대출 → OTP 등록/해지
- 교체등록 시 기존에 등록되어 있는 OTP 기기의 인증이 불가한 경우 추가인증(SMS 또는 2채널) 으로 가능합니다.
※ 유의사항
-당사 발급 보안카드 이용 중 OTP 이용등록 시 기존에 발급받으신 보안카드의 이용이 불가합니다.
다만, OTP통합인증센터 장애시 OTP를 대신하여 보안카드 비밀번호를 대체 인증으로 사용 가능하오니, 보다 안전한 금융거래를 위해 보안카드를 보관을 권해드립니다.
- 타사에서 발급받은 OTP 기기 중 등록이 불가한 경우
① HSBC에서 발급받은 OTP기기는 통합관리가 되지 않으므로 사용등록 불가.
② 타금융기관에서 『한정용』으로 발급받은 OTP기기 또는 스마트폰에만 저장되어 은행에서만 이용 가능한 스마트OTP
③ 2011년 3월 17일 이전 제조된 미국 RSA사 OTP기기는 사용불가.
- 당사 발급 OTP 이용 중 타기관에서 발급받으신 OTP를 등록하시면, 당사 발급 OTP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 기등록 OTP에 오류횟수 초과, 사고신고 등이 되어 있는 경우, 온라인을 통한 OTP 해지 및 교체등록이 불가하므로 지점 내방을 통해 오류횟수 해제, 사고해지 등을 처리 하신 이후에 교체가 가능합니다.
[유안타증권] [OTP/보안카드] OTP카드의 사고(분실)신고 등록 및 해지는 어떻게 하나요?
OTP기기 사고등록 및 해지는 OTP 인증센터에서 통합적으로 관리되고 있어 금융기관 한 군데에만 사고등록을 하여도 해당 기기를 이용하는 모든 금융기관에 사고등록이 됩니다.
단, 사고해지의 경우는 OTP가 등록되어 있는 각각의 금융기관별로 해지하여야 하며, 사고 해지된 기관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 사고등록방법
- 영업점 내점, 온라인, 유선(지점/고객센터)
▣ 사고해지방법
- 영업점 내점
- 타 금융기관 대면(창구) 에서 사고해제한 이력이 있을 경우 온라인 사고해제 가능합니다.
단, OTP의 상태값이 정상인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OTP 상태 폐기/당행해지인 경우에는 온라인 처리불가)
▶ 사고등록/해제 경로
- 홈페이지: 뱅킹/계좌/대출 > 보안/금융사기예방 > OTP 등록/해지의 사고신고 또는 사고해제 탭
- 티레이더M: 뱅킹/업무/신용대출 > OTP등록/해지의 사고신고 또는 사고해제 탭
[유안타증권] [OTP/보안카드] OTP카드(One Time Password)란?(발급/재발급 서류,수수료, 유효기간)
▣ OTP카드(One Time Password) 란?
OTP카드는 전자금융거래(HTS, 홈페이지, ARS 등) 시 고정된 보안카드를 대신 특정기기 또는 카드를 통하여 30초마다 새로운 6자리 비밀번호를 발생시켜 인증하는 보안장치로 전자금융거래시 OTP비밀번호를 입력하라는 화면이 나타나면 OTP기기의 버튼을 클릭하여 액정화면에 나타난 6자리의 번호를 입력하여 이용 가능합니다. (기존에 사용하시던 ‘보안카드’ 대신 사용하는 기기입니다.)
▣ OTP카드 발급/재발급 시 서류
OTP카드를 당사에서 발급받기 위해서는 아래의 서류를 지참하시고 가까운 지점에 방문하시면 발급 가능합니다.
※ 개인- 신분증, 거래인감 또는 서명 (본인만 신청 가능, 미성년자의 경우 법정대리인에 의한 발급 불가함)
※ 법인
1) 대표자 방문시 : ①사업자등록증(또는 납세번호증 등) ②대표자의 실명확인증표
2) 대리인 방문시 : ①사업자등록증(또는 납세번호증 등)
②대리자의 실명확인증표
③법인대표자의 위임장 (인감증명서상의 인감날인)
④최근 6개월이내 발급된 법인인감증명서
⑤거래통장 또는 증권카드
⑥거래인감
▣ OTP카드의 만료 기간
OTP 기기의 경우 발급한 회사에 따라 만료기간에 차이가 있습니다.
당사에서 교부하는 바스코 회사의 경우는 기기 제조일로부터 약 5년 정도이며 OTP 기기 만료기간 한달 전부터 갱신에 의한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갱신에 의한 재발급시에도 수수료 발생됩니다.
[유안타증권] [OTP/보안카드] 보안카드 안전/편리등급의 차이와 안전등급에서 편리등급으로의 변경은 어떻게 되나요?
보안카드 발급시 보안등급(편리, 안전등급)을 선택하실 수 있으며 선택하신 등급에 따라 적용되는 서비스의 범위가 다르게 적용됩니다. (단, 대리인 내점에 의한 보안카드 발급 시 안전등급으로만 발급 가능합니다.)
▣ 편리등급: 당사에 개설된 본인명의 계좌와 입금계좌로 지정되지 않은 계좌로도 송금이 가능하며, 온라인상에서 HTS,ARS 서비스, 출금계좌등록, 입금계좌등록 및 해지가 가능합니다.
(단, 출금계좌가 1계좌 이상 등록되어 있어야 함)
▣ 안전등급: 지점에서 사전에 서면으로 등록한 입금계좌와 본인명의 당사 계좌로만 이체/대체 서비스 가능합니다.
안전등급 → 편리등급의 변경은 지점 내점 또는 비대면 제변경 인증후 홈페이지 및 티레이더M(MTS)에서 변경가능합니다.
※스마트 제변경 업무란?(비대면 제변경)
지점에 방문하여 실명확인을 거친 후에만 등록/변경이 가능했던 업무를 스마트폰 ‘유안타 스마트계좌개설 앱’을 통한 실명확인 인증 후 홈페이지 및 티레이더M(MTS)를 통해 업무처리 할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입니다.
하단 링크 클릭 시 스마트 제변경 안내페이지로 연동됩니다.
https://www.myasset.com/myasset/hello/open/HU_0901000_P1.jsp
◈ 스마트 제변경 신청 후 보안등급 변경 경로
- 홈페이지 : 뱅킹/계좌/대출 > 이체 > 뱅킹관리 > 보안등급변경
- 티레이더M : 뱅킹/업무/신용대출 > 뱅킹관리 > 보안등급변경
※ 지점 내점시에는 본인에 의한 신청시에만 안전등급에서 편리등급으로 변경이 가능하며, 거래하시는 증권카드 또는 통장과 거래도장, 본인의 신분증 지참 후 내점 시 변경 신청가능합니다.
출처: 유안타증권 많이하는 질문 https://www.myasset.com/myasset/customer/custPrtPlaza/CU_0507000_P1.cm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