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안타증권] [OTP/보안카드] OTP기기 보정이 필요하다는 메세지가 나오는데 OTP보정이 무엇인가요?
OTP보정이란, 당사에 등록되어 있는 OTP기기와 OTP통합인증센터의 인증서버간에 시간 또는 버튼을 누른 횟수에 오차가 생기는 경우 오차값을 초기화하여 바로 일치시켜 주는 것으로, 보정이 필요한 경우, 온라인상 OTP 비밀번호를 요구하는 화면에서 OTP 비밀번호 입력 시 보정이 필요하다는 메세지가 확인됩니다.
당사에서의 OTP기기 보정은 당사에 이용등록 하여 현재 사용중인 OTP기기만 하실 수 있으며 보정 후에도 OTP 응답번호의 오류가 계속 발생하는 경우 사용하는 PC 시간을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만약 OTP기기의 불일치가 심할 경우 온라인 상에서 보정이 가능하지 않아 OTP기기 소지 후 해당 OTP기기가 이용 등록된 금융기관의 지점에 방문하셔야 합니다
※ OTP기기 보정 온라인 경로
- 홈페이지 → 뱅킹/계좌/대출 → 보안/금융사기예방 → OTP 등록/해지 → OTP 보정
[유안타증권] [OTP/보안카드] 보안매체(보안카드,OTP) 발급/등록 시 이용 범위는 어떻게 되나요?
보안매체(보안카드, OTP) 의 발급 또는 등록 시에는 HTS/ARS 이용계좌 추가등록, 입출금 계좌등록, 인증서 발급/폐기, 이체한도변경 등을 온라인으로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보안매체 사용범위]
1. 인증서 발급 및 재발급
2. 온라인 및 ARS 등에서 이체/대체 출금거래를 하고자 하는 경우
3. 온라인에서 서비스 등록 및 해지를 하고자 하는 경우 (단, 편리등급 고객만 가능)
4. 각종 비밀번호 재등록 시
[유안타증권] [OTP/보안카드] 당사 OTP카드의 발급/타기관 OTP 등록 시 보안카드도 같이 사용이 가능한가요?
전자금융거래(HTS, 홈페이지, ARS 등)를 이용하는 경우 보안매체는 OTP카드와 보안카드 중 하나만 사용 가능합니다. 만약 당사에서 OTP 카드 발급 또는 타기관의 OTP 카드를 등록하셨다면 기존에 사용하셨던 보안카드의 사용은 가능하지 않습니다.
단, OTP 등록해지 및 폐기 시 기발급 된 보안카드의 사용은 가능합니다.
[유안타증권] [OTP/보안카드] 법인의 경우 여러개의 OTP카드를 발급받고 싶은데 가능한가요?
HTS 약정 등록 시 다수 HTS ID 를 부여받으신 법인의 경우 HTS ID 별로 각각 OTP 카드 발급이 가능합니다.
[유안타증권] [OTP/보안카드] 비대면 개설 계좌는 보안매체(보안카드,OTP) 발급/등록이 가능한가요?
비대면 계좌개설시 보안카드의 신청은 당사 영업점 방문으로만 가능합니다.
다만 타금융기관에서 발급 받으신 범용 OTP가 있으신 경우, 계좌 개설 시 타기관 OTP 등록 하시거나 개설 시 등록하지 못하신 경우 온라인상에서 타기관 OTP 등록 후 이용 가능합니다.
(은행 한정용, 은행에서만 이용가능한 스마트폰 OTP 등록 불가)
▶ 온라인 타기관 OTP 등록 경로
- 홈페이지: 뱅킹/계좌/대출 > 보안/금융사기예방> OTP등록/해지
- 티레이더M: 뱅킹/업무/신용대출 > OTP등록/해지
[유안타증권] [인터넷뱅킹] 인터넷 뱅킹(입출금) 은 영업시간에만 가능 한가요?(야간, 공휴일 입출금 제한)
OTP보정이란, 당사에 등록되어 있는 OTP기기와 OTP통합인증센터의 인증서버간에 시간 또는 버튼을 누른 횟수에 오차가 생기는 경우 오차값을 초기화하여 바로 일치시켜 주는 것으로, 보정이 필요한 경우, 온라인상 OTP 비밀번호를 요구하는 화면에서 OTP 비밀번호 입력 시 보정이 필요하다는 메세지가 확인됩니다.
당사에서의 OTP기기 보정은 당사에 이용등록 하여 현재 사용중인 OTP기기만 하실 수 있으며 보정 후에도 OTP 응답번호의 오류가 계속 발생하는 경우 사용하는 PC 시간을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만약 OTP기기의 불일치가 심할 경우 온라인 상에서 보정이 가능하지 않아 OTP기기 소지 후 해당 OTP기기가 이용 등록된 금융기관의 지점에 방문하셔야 합니다
※ OTP기기 보정 온라인 경로
- 홈페이지 → 뱅킹/계좌/대출 → 보안/금융사기예방 → OTP 등록/해지 → OTP 보정
[유안타증권] [OTP/보안카드] 보안매체(보안카드,OTP) 발급/등록 시 이용 범위는 어떻게 되나요?
보안매체(보안카드, OTP) 의 발급 또는 등록 시에는 HTS/ARS 이용계좌 추가등록, 입출금 계좌등록, 인증서 발급/폐기, 이체한도변경 등을 온라인으로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보안매체 사용범위]
1. 인증서 발급 및 재발급
2. 온라인 및 ARS 등에서 이체/대체 출금거래를 하고자 하는 경우
3. 온라인에서 서비스 등록 및 해지를 하고자 하는 경우 (단, 편리등급 고객만 가능)
4. 각종 비밀번호 재등록 시
[유안타증권] [OTP/보안카드] 당사 OTP카드의 발급/타기관 OTP 등록 시 보안카드도 같이 사용이 가능한가요?
전자금융거래(HTS, 홈페이지, ARS 등)를 이용하는 경우 보안매체는 OTP카드와 보안카드 중 하나만 사용 가능합니다. 만약 당사에서 OTP 카드 발급 또는 타기관의 OTP 카드를 등록하셨다면 기존에 사용하셨던 보안카드의 사용은 가능하지 않습니다.
단, OTP 등록해지 및 폐기 시 기발급 된 보안카드의 사용은 가능합니다.
[유안타증권] [OTP/보안카드] 법인의 경우 여러개의 OTP카드를 발급받고 싶은데 가능한가요?
HTS 약정 등록 시 다수 HTS ID 를 부여받으신 법인의 경우 HTS ID 별로 각각 OTP 카드 발급이 가능합니다.
[유안타증권] [OTP/보안카드] 비대면 개설 계좌는 보안매체(보안카드,OTP) 발급/등록이 가능한가요?
비대면 계좌개설시 보안카드의 신청은 당사 영업점 방문으로만 가능합니다.
다만 타금융기관에서 발급 받으신 범용 OTP가 있으신 경우, 계좌 개설 시 타기관 OTP 등록 하시거나 개설 시 등록하지 못하신 경우 온라인상에서 타기관 OTP 등록 후 이용 가능합니다.
(은행 한정용, 은행에서만 이용가능한 스마트폰 OTP 등록 불가)
▶ 온라인 타기관 OTP 등록 경로
- 홈페이지: 뱅킹/계좌/대출 > 보안/금융사기예방> OTP등록/해지
- 티레이더M: 뱅킹/업무/신용대출 > OTP등록/해지
[유안타증권] [인터넷뱅킹] 인터넷 뱅킹(입출금) 은 영업시간에만 가능 한가요?(야간, 공휴일 입출금 제한)
▣ 인터넷 뱅킹 이체 가능 시간
- 평일, 토요일, 공휴일 24시간 365일 연속 거래 가능(은행개설계좌 및 법인계좌는 07:00~22:00)
- 해외선물계좌는 06:00 ~ 08:00 이체 입출금 불가(해외선물 법인계좌는 8:00 ~ 22:00 까지만 가능)
※ 고객이 설정한 1일 이체한도 내에서 온라인 매체 이용시 등급별 한도에 따라 이체거래 가능
※ 영업일자 전환 시간대(23:55 ~ 00:05)에는 시스템 작업으로 거래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은행개설계좌 및 법인계좌 이체시 제한사항
- 이체가능시간: 평일, 토요일, 공휴일 07:00 ~ 22:00
- 법인계좌는 평일 17시 이후, 토/공휴일은 계좌별 2,000만원까지만 이체가능
※ 평일 17:00~17:30에는 결제 작업으로 인하여 일정시간(약 10분)동안 처리가 안될 수 있습니다.
▣ 제휴은행 별 계좌 입금 가능시간
- 입금가능시간
①우리/씨티/기업/하나은행-평일,토요일,공휴일 7:00~22:00
②농협중앙회-평일,토요일 07:00~22:00
③국민/신한/부산은행-평일 07:00~22:00까지만 가능
※ 최대입금한도: 제한없음 (단, 우리은행에서 개설한 W-CMA계좌의 경우 1일 1억원까지 입금가능)
▣ 지점/고객지원센터 입출금 가능시간
- 일반지점: 입금 09:00 ~15:30
출금 09:30 ~ 15:30
이체 09:00~16:00
- 고객지원센터: 평일 08:00 ~ 18:00(이체만 가능)
[유안타증권] [이체수수료] 온라인(인터넷뱅킹) 이체 시 수수료와 면제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온라인에서 타행송금시 이체수수료의 면제는 하단 링크의 온라인 이체수수료 무료혜택 자세히 보기 클릭 시 나오는 조건 중 한가지만 충족 되더라도 조건이 만족된 계좌에 대해 온라인 이체수수료 면제혜택이 부여되며, 각 계좌별로 특정요건의 충족/미충족 사유에 따라 매월 초일 또는 매일마다
온라인 이체 수수료 무료혜택이 자동갱신 또는 소멸됩니다.
[유안타증권] [인터넷뱅킹] 온라인으로 이체 시 여러건 동시 이체가 가능한가요?
당사 홈페이지에서 이체 시 한번에 최대 10건까지 동시 이체가 가능합니다.
▶ 홈페이지 즉시이체 경로: 뱅킹/계좌/대출 > 이체 > 즉시이체
최초 이체정보입력 단계에서 입금할 계좌번호와 금액 선택 후 [다음] 버튼 클릭 시 하단부에 [추가이체] 버튼이 생성됩니다. [추가이체] 버튼을 클릭할 경우 추가 송금하실 계좌번호와 금액정보를 입력하여 진행 가능합니다.
[유안타증권] [인터넷뱅킹] 이전에 이체한 송금계좌번호, 내역 등과 이체 확인증(입금증) 발급은 어떻게 하나요?
아래 경로에서 거래일자별로 금융기관 및 송금계좌번호, 금액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체된 내역의 이체 확인증은 홈페이지에서만 발급 가능하며, 입출금내역조회 또는 이체처리내역 화면의 출금 거래내역 우측의 입금증 클릭 시 출력 가능합니다.
▶ 온라인 경로
- 홈페이지(www.myasset.com) 로그인 > 뱅킹/계좌/대출 > 이체 > 입출금내역조회 또는 이체처리내역
- 티레이더 > 온라인 > 입출금(고) > [8014] 입출금처리결과조회
- 모바일(티레이더M) > 뱅킹/업무/신용대출 > 입출금내역 > 이체처리내역
※ 3개월 단위로 조회가능하며, 과거내역도 3개월 단위로 기간 조정 시 조회 가능합니다.
[유안타증권] [영업점/비대면/은행/인터넷] 은행개설 계좌는 보안카드 발급이 안 되던데, 보안카드없이 인터넷뱅킹/ARS 이용 가능한가요?
제휴은행에서 개설한 계좌의 경우 인터넷뱅킹/ARS 이용은 가능합니다.
보안카드의 발급 없이도(보안매체 미등록) 인터넷뱅킹/ARS 신청이 가능하며, 인터넷뱅킹의 경우 제휴은행 최초 계좌 개설 후 당사 홈페이지 또는 티레이더M 을 통하여 ID 등록 후 이용가능합니다. ARS 서비스의 경우 보안매체(보안카드 또는 타기관 발급 OTP) 가 미등록 되어 있는 경우 당사 고객센터 유선 또는 영업점 방문을 통한 신청이 가능하며, 보안매체를 등록하신 경우 온라인상으로 직접 서비스 신청 가능합니다.
단, 제휴은행개설계좌는 당사 내점 보안카드 발급 또는 타기관 OTP 등록 시에도 당사 지점 내점을 통한 계좌 실명확인이 이뤄지지 않은 경우 개설한 연결은행계좌로만 출금할 수 있으며, 다른 계좌로의 출금은 불가합니다. (입출금 가능시간 : 365일 07:00 ~ 22:00)
출처: 유안타증권 많이하는 질문 https://www.myasset.com/myasset/customer/custPrtPlaza/CU_0507000_P1.cmd
- 평일, 토요일, 공휴일 24시간 365일 연속 거래 가능(은행개설계좌 및 법인계좌는 07:00~22:00)
- 해외선물계좌는 06:00 ~ 08:00 이체 입출금 불가(해외선물 법인계좌는 8:00 ~ 22:00 까지만 가능)
※ 고객이 설정한 1일 이체한도 내에서 온라인 매체 이용시 등급별 한도에 따라 이체거래 가능
※ 영업일자 전환 시간대(23:55 ~ 00:05)에는 시스템 작업으로 거래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은행개설계좌 및 법인계좌 이체시 제한사항
- 이체가능시간: 평일, 토요일, 공휴일 07:00 ~ 22:00
- 법인계좌는 평일 17시 이후, 토/공휴일은 계좌별 2,000만원까지만 이체가능
※ 평일 17:00~17:30에는 결제 작업으로 인하여 일정시간(약 10분)동안 처리가 안될 수 있습니다.
▣ 제휴은행 별 계좌 입금 가능시간
- 입금가능시간
①우리/씨티/기업/하나은행-평일,토요일,공휴일 7:00~22:00
②농협중앙회-평일,토요일 07:00~22:00
③국민/신한/부산은행-평일 07:00~22:00까지만 가능
※ 최대입금한도: 제한없음 (단, 우리은행에서 개설한 W-CMA계좌의 경우 1일 1억원까지 입금가능)
▣ 지점/고객지원센터 입출금 가능시간
- 일반지점: 입금 09:00 ~15:30
출금 09:30 ~ 15:30
이체 09:00~16:00
- 고객지원센터: 평일 08:00 ~ 18:00(이체만 가능)
[유안타증권] [이체수수료] 온라인(인터넷뱅킹) 이체 시 수수료와 면제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온라인에서 타행송금시 이체수수료의 면제는 하단 링크의 온라인 이체수수료 무료혜택 자세히 보기 클릭 시 나오는 조건 중 한가지만 충족 되더라도 조건이 만족된 계좌에 대해 온라인 이체수수료 면제혜택이 부여되며, 각 계좌별로 특정요건의 충족/미충족 사유에 따라 매월 초일 또는 매일마다
온라인 이체 수수료 무료혜택이 자동갱신 또는 소멸됩니다.
[유안타증권] [인터넷뱅킹] 온라인으로 이체 시 여러건 동시 이체가 가능한가요?
당사 홈페이지에서 이체 시 한번에 최대 10건까지 동시 이체가 가능합니다.
▶ 홈페이지 즉시이체 경로: 뱅킹/계좌/대출 > 이체 > 즉시이체
최초 이체정보입력 단계에서 입금할 계좌번호와 금액 선택 후 [다음] 버튼 클릭 시 하단부에 [추가이체] 버튼이 생성됩니다. [추가이체] 버튼을 클릭할 경우 추가 송금하실 계좌번호와 금액정보를 입력하여 진행 가능합니다.
[유안타증권] [인터넷뱅킹] 이전에 이체한 송금계좌번호, 내역 등과 이체 확인증(입금증) 발급은 어떻게 하나요?
아래 경로에서 거래일자별로 금융기관 및 송금계좌번호, 금액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체된 내역의 이체 확인증은 홈페이지에서만 발급 가능하며, 입출금내역조회 또는 이체처리내역 화면의 출금 거래내역 우측의 입금증 클릭 시 출력 가능합니다.
▶ 온라인 경로
- 홈페이지(www.myasset.com) 로그인 > 뱅킹/계좌/대출 > 이체 > 입출금내역조회 또는 이체처리내역
- 티레이더 > 온라인 > 입출금(고) > [8014] 입출금처리결과조회
- 모바일(티레이더M) > 뱅킹/업무/신용대출 > 입출금내역 > 이체처리내역
※ 3개월 단위로 조회가능하며, 과거내역도 3개월 단위로 기간 조정 시 조회 가능합니다.
[유안타증권] [영업점/비대면/은행/인터넷] 은행개설 계좌는 보안카드 발급이 안 되던데, 보안카드없이 인터넷뱅킹/ARS 이용 가능한가요?
제휴은행에서 개설한 계좌의 경우 인터넷뱅킹/ARS 이용은 가능합니다.
보안카드의 발급 없이도(보안매체 미등록) 인터넷뱅킹/ARS 신청이 가능하며, 인터넷뱅킹의 경우 제휴은행 최초 계좌 개설 후 당사 홈페이지 또는 티레이더M 을 통하여 ID 등록 후 이용가능합니다. ARS 서비스의 경우 보안매체(보안카드 또는 타기관 발급 OTP) 가 미등록 되어 있는 경우 당사 고객센터 유선 또는 영업점 방문을 통한 신청이 가능하며, 보안매체를 등록하신 경우 온라인상으로 직접 서비스 신청 가능합니다.
단, 제휴은행개설계좌는 당사 내점 보안카드 발급 또는 타기관 OTP 등록 시에도 당사 지점 내점을 통한 계좌 실명확인이 이뤄지지 않은 경우 개설한 연결은행계좌로만 출금할 수 있으며, 다른 계좌로의 출금은 불가합니다. (입출금 가능시간 : 365일 07:00 ~ 22:00)
출처: 유안타증권 많이하는 질문 https://www.myasset.com/myasset/customer/custPrtPlaza/CU_0507000_P1.cm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