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 문자메시지 - 예약 전송을 했는데 전송되지 않았어요.

네이트 문자메시지 - 예약 전송을 했는데 전송되지 않았어요.
예약 전송을 해놓으시면 전송되기 이전엔 예약메시지함에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약이 정상적으로 되었는지 예약메시지함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예약된 시간에 무료건수나 과금 정보(네이트캐쉬 잔액, 폰 과금 정보)가 없으면 발송되지 않습니다.
전송 결과는 보낸메시지함에서 수신 여부 확인이 가능하며, 실패됐다면 단문메시지와 같이 취소 처리되어 환불(네이트 캐쉬), 충전(무료 문자)됩니다.





네이트 문자메시지 - 문자 보내기에서의 주소록 수정이나 삭제는 어떻게 하나요?

문자 전송 시 확인되는 주소록의 수정/삭제는 [웹 메일>주소록]에서 개인별 그룹별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문자 보내기 창에서 주소록 클릭 시 확인되는 창은 문자를 전송할 친구검색을 위한 것으로,
해당 창의 좌측 하단 [주소록 수정/삭제] 클릭, 주소록으로 이동하여 주소록을 수정/삭제 할 수 있습니다.





네이트 문자메시지 - 네이트온에서 보낸 문자메시지는 어디서 확인 할 수 있나요?

문자메시지는 아래 두 곳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nate.com 에 접속 후,
① 상단 [더보기>문자메시지>메시지함]
② 우측 [메일>문자>보낸 메시지함]

※ 단, 2005년 1월 1일부터는 문자메시지 보관정책이 변경되어 개인정보 보호차원에서  문자메시지함 이용에 동의한 회원에 한하여 보낸 문자 메시지함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문자메시지함 이용에 동의하지 않으신 이용자가 발송하는 문자는 과금 및 정산을 위한 최소한의 발송정보만을 보관하며 문자메시지 내용은 일체 보관되지 않습니다.

보낸 메시지함 보관 동의 여부는 메시지함에서 설정변경이 가능합니다.

이용 동의를 하신 경우 네이트온 및 nate.com에서 이용하신 모든 보낸 문자메시지는 최대 2개월 동안 보관되며 문자메시지함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트 문자메시지 - 웹(nate.com)에서 보내는 단문 메시지는 유료 서비스 인가요?

Web에서 보내시는 단문메시지 서비스는 2003년 3월 1일부로 유료서비스로 전환되었습니다.

nate.com 통합 메신저 nateON을 이용하시면 SKT정회원 의 경우 100건의 무료 문자메시지를, 네이트온 회원의 경우 10건의 무료 문자메시지를 매달 제공해 드립니다.





네이트 문자메시지 - 유무선 인증을 받았는데도 유무선 인증을 받지 않았다고 합니다.

유무선 인증을 받은 후 실제 서비스까지 반영되기까지 약간의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잠시 기다린 후 다시 시도해 주시거나 로그아웃한 후 재로그인하시면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일 재로그인 후에도 [유무선 인증을 받지 않은 ID]라는 메시지가 나오면 ID 및 이용하고 있는 서비스명과 함께 고객센터 [메일문의]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네이트 문자메시지 - 메시지 저장은 몇 개까지 가능한가요? 지우지 않으면 얼마나 오랫동안 저장이 가능한가요?
웹문자 이용시 앨범저장하기를 통해 메시지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 저장에는 제한이 없으므로 자주 쓰시는 문구를 저장하여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6개월간 이용내역이 없으면 메시지 및 최근 번호가 모두 삭제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참고로 주소록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출처: 네이트      고객센터: https://helpdesk.nate.com/web/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