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안타증권]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거래내역/이체처리 내역 조회는 3개월만 가능한가요?
거래내역의 경우 조회 시 기본값은 3개월로 되어 있으나 일자 직접 입력 또는 달력 그림 클릭하여 일자 지정 시 1년 단위로 조회 가능하며, 과거내역도 조회 가능합니다.
다만 이체처리내역조회는 한번에 조회할 수 있는 기간이 3개월입니다. 최대 3개월 단위로 나누어 일자 직접 입력 또는 달력 그림 클릭하여 일자 지정 또는 이전 3개월 버튼 클릭하여 조회 시 과거 내역도 조회 가능합니다.
[유안타증권] [인터넷뱅킹] 통장 사본의 출력은 어떻게 하나요?(계좌확인서 출력)
통장 사본을 대체하는 계좌확인서의 경우 홈페이지에서만 출력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경로
- 뱅킹/계좌/대출 > 나의 자산 > 계좌별 자산(계좌조회) > 출력할 계좌번호 오른편 끝의 계좌조회 >
계좌정보 탭 > 기본정보 하단 개설일에 계좌확인서
[유안타증권] [인터넷뱅킹] 온라인 서비스 등록(HTS, 인터넷뱅킹) 시 대리인이 가도 되나요?
개인 고객의 경우 전자서명법 시행규칙에 의거하여 대리인이 방문하여 HTS ID 신청이 불가하므로 본인이 내점하여 신청시에만 HTS ID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미성년자 계좌의 법정대리인에 의한 신청 또는 법인고객의 경우에 한해서는 대리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유안타증권] [인터넷뱅킹] 해외IP를 이용하여 접속할 경우 접속 차단이 가능한가요?
해외IP차단서비스를 신청하시게 되면, 인터넷뱅킹에 접속된 IP주소가 한국인터넷진흥원에 등록된 국내 사용 IP가 아닌 경우 인터넷뱅킹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신청 후 접속 시 IP가 한국인터넷진흥원에 등록되지 않은 IP인 경우 해외IP로 간주하여, 이체/주문/서비스 등록 및 해지 등의 거래는 불가하고, 단순 조회성 업무만 가능합니다.
해외 IP 거래제한 서비스 등록은 온라인 또는 당사 영업점 내점으로 신청 가능합니다.
- 홈페이지 > 뱅킹/게좌/대출 > 보안/금융사기예방 > 전자금융사기예방 > 해외IP차단 신청
※ 보안매체(보안카드,OTP) 입력필수
※ 해외IP차단서비스 해지는 반드시 가까운 영업점 내방시에만 가능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업무처리시 필요한 서류는 내방지점 또는 고객지원센터(1588-2600)으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주의사항
- 국내에서 사용중인 IP라 하더라도 한국인터넷진흥원에 등록되지 않은 경우, 인터넷뱅킹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신청 전 접속 IP주소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소재 글로벌 기업 등 해외IP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해외&국내 IP여부 판단방법 : 한국인터넷진흥원(http://ip.kisa.or.kr)접속 > 메인화면 Whois검색창에 IP입력 > 해당 IP의 소재국가 확인
- 해외IP차단서비스는 주민(사업자)등록번호 기준으로 전체 계좌에 적용됩니다.
- 해외 출국을 위하여 인터넷뱅킹 이용 계획이 있으신 고객님께서는 출국 전 영업점을 방문하여 본 서비스를 해지하셔야지만 해외에서 거래가 가능합니다.
- 기업체의 사설IP의 경우, 해당 업체의 공인IP가 한국인터넷진흥원에 미등록된 경우, 해외IP로 간주됩니다.
- 해외에서도 서비스 신청은 가능하며, 해외IP차단은 로그아웃 이후부터 적용됩니다.
[유안타증권] [인터넷뱅킹] 보유 계좌 중 한계좌만 인터넷뱅킹이나 매매 거래등의 차단이 가능한가요?
전자금융거래 제한 서비스 등록 시 특정 계좌에 대한 온라인 채널(HTS, 홈페이지, ARS, 모바일 등)을 이용한 인터넷뱅킹 및 매매등의 거래의 차단이 가능합니다.
① 업무처리 제한범위
-전자금융 및 유선거래 등의 모든 비대면 거래(매매/이체/조회/변경 등)에 대한 제한
-외부기관 요청에 의한 실시간 전자결제 출금(PG)
-온라인 서비스 등록
② 업무처리 가능범위
-영업점 방문한 거래
-현금카드를 이용한 자동화기기 거래
-고객지원센터와 영업점 유선을 이용한 거래
전자금융거래 서비스 등록 및 해지는 본인 신분증 지참 후 당사 영업점 내점 시 가능하며, 대리인 업무처리 시 필요 서류는 지점 또는 고객지원센터(1588-2600)으로 확인 후 내점을 권해드립니다.
[유안타증권] [입고/출고] 유안타 → 유안타, 유안타 → 타사로 주식 이체(출고) 는 어떻게 하나요?
결제된 주식 및 채권의 온라인 출고 메뉴는 다음과 같습니다.
(업무 수수료, 처리가능 시간은 가장 하단 링크 클릭 시 자세한 확인 가능합니다.)
◆ 당사간 계좌 대체
- 홈페이지 > 뱅킹/계좌/대출 > 이체 > 출고(유안타 ->유안타) > 주식출고 (펀드,ELS,채권출고 등.)
- 티레이더M > 뱅킹/업무/신용대출 > 자사출고
* 온라인 자사대체 출고가능 시간 : 평일 08:00 ~ 17:00
◆ 타사대체 (동일명의 경우에만 가능)
- 홈페이지 > 뱅킹/계좌/대출 > 이체 > 출고(유안타 ->타사)
* 온라인 타사대체 출고가능 시간 : 평일 08:30 ~ 15:00
◆ 타사대체 출고시 수수료
- 플래티넘 : 무료, 프라임골드 : 1,000원, 프라임실버 : 2,000원, 프라임그린 : 3,000원
* 출고 시 수수료는 My Point로도 납부가능 합니다.
※ 온라인출고 가능 조건
1) 상대금융기관 : CCF전문 송수신으로 입고가능한 금융기관이며, 처리 당시 장애가 없어야함.
2) 상대계좌 : 당사 출고계좌와 타사 입고계좌의 명의가 동일한 경우만 가능함.
3) 출고수수료: 대체출고 수수료가 예수금으로 있어야 가능함.
4) 보안매체 : 보안카드 또는 OTP 등록고객만 이용 가능.
(단, 보안카드 안전등급인 경우 출고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5) 출고대상 : 결제완료된 현금주식과 채권. (주식은 종목별로 선택, 채권은 매수일별 선택 가능)
6) 처리건수 : 1회 최대 1건까지만 출고처리 가능.
타사의 타명의 주식출고는 카드 및 거래인감(서명의 경우 신분증)을 지참하시고 가까운 당사 지점으로 15:00 이전까지 내점하셔서 타사대체 출고를 신청하시면 처리 가능합니다.(입고하실 타증권사명, 계좌번호, 계좌명 등 인지)
참고로, 지점 창구를 통해서 미리 등록되어있는 타증권사의 본인명의 계좌를 입금(고)계좌로 지정할 경우에는 온라인 또는 영업점 방문없이 지점 유선으로도 처리가 가능합니다.
◆ 입출금/고 시간안내(하단 주소 클릭 시 페이지 연동됩니다.)
<https://www.myasset.com/myasset/static/customer/bzInfo/CU_0403002_P1.jsp >
◆ 업무수수료 안내(하단 주소 클릭 시 페이지 연동됩니다.)
<https://www.myasset.com/myasset/static/customer/bzInfo/CU_0402003_P1.jsp >
[유안타증권] [입고/출고] 타 증권사에서 주식 및 채권 대체입고시 계좌의 매입단가(매수단가)는 어떻게 표시 되나요?
▶홈페이지 경로
- 뱅킹/계좌/대출 > 나의 자산 > 계좌별 자산(계좌조회) > 출력할 계좌번호 오른편 끝의 계좌조회 >
계좌정보 탭 > 기본정보 하단 개설일에 계좌확인서
[유안타증권] [인터넷뱅킹] 온라인 서비스 등록(HTS, 인터넷뱅킹) 시 대리인이 가도 되나요?
개인 고객의 경우 전자서명법 시행규칙에 의거하여 대리인이 방문하여 HTS ID 신청이 불가하므로 본인이 내점하여 신청시에만 HTS ID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미성년자 계좌의 법정대리인에 의한 신청 또는 법인고객의 경우에 한해서는 대리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유안타증권] [인터넷뱅킹] 해외IP를 이용하여 접속할 경우 접속 차단이 가능한가요?
해외IP차단서비스를 신청하시게 되면, 인터넷뱅킹에 접속된 IP주소가 한국인터넷진흥원에 등록된 국내 사용 IP가 아닌 경우 인터넷뱅킹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신청 후 접속 시 IP가 한국인터넷진흥원에 등록되지 않은 IP인 경우 해외IP로 간주하여, 이체/주문/서비스 등록 및 해지 등의 거래는 불가하고, 단순 조회성 업무만 가능합니다.
해외 IP 거래제한 서비스 등록은 온라인 또는 당사 영업점 내점으로 신청 가능합니다.
- 홈페이지 > 뱅킹/게좌/대출 > 보안/금융사기예방 > 전자금융사기예방 > 해외IP차단 신청
※ 보안매체(보안카드,OTP) 입력필수
※ 해외IP차단서비스 해지는 반드시 가까운 영업점 내방시에만 가능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업무처리시 필요한 서류는 내방지점 또는 고객지원센터(1588-2600)으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주의사항
- 국내에서 사용중인 IP라 하더라도 한국인터넷진흥원에 등록되지 않은 경우, 인터넷뱅킹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신청 전 접속 IP주소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소재 글로벌 기업 등 해외IP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해외&국내 IP여부 판단방법 : 한국인터넷진흥원(http://ip.kisa.or.kr)접속 > 메인화면 Whois검색창에 IP입력 > 해당 IP의 소재국가 확인
- 해외IP차단서비스는 주민(사업자)등록번호 기준으로 전체 계좌에 적용됩니다.
- 해외 출국을 위하여 인터넷뱅킹 이용 계획이 있으신 고객님께서는 출국 전 영업점을 방문하여 본 서비스를 해지하셔야지만 해외에서 거래가 가능합니다.
- 기업체의 사설IP의 경우, 해당 업체의 공인IP가 한국인터넷진흥원에 미등록된 경우, 해외IP로 간주됩니다.
- 해외에서도 서비스 신청은 가능하며, 해외IP차단은 로그아웃 이후부터 적용됩니다.
[유안타증권] [인터넷뱅킹] 보유 계좌 중 한계좌만 인터넷뱅킹이나 매매 거래등의 차단이 가능한가요?
전자금융거래 제한 서비스 등록 시 특정 계좌에 대한 온라인 채널(HTS, 홈페이지, ARS, 모바일 등)을 이용한 인터넷뱅킹 및 매매등의 거래의 차단이 가능합니다.
① 업무처리 제한범위
-전자금융 및 유선거래 등의 모든 비대면 거래(매매/이체/조회/변경 등)에 대한 제한
-외부기관 요청에 의한 실시간 전자결제 출금(PG)
-온라인 서비스 등록
② 업무처리 가능범위
-영업점 방문한 거래
-현금카드를 이용한 자동화기기 거래
-고객지원센터와 영업점 유선을 이용한 거래
전자금융거래 서비스 등록 및 해지는 본인 신분증 지참 후 당사 영업점 내점 시 가능하며, 대리인 업무처리 시 필요 서류는 지점 또는 고객지원센터(1588-2600)으로 확인 후 내점을 권해드립니다.
[유안타증권] [입고/출고] 유안타 → 유안타, 유안타 → 타사로 주식 이체(출고) 는 어떻게 하나요?
결제된 주식 및 채권의 온라인 출고 메뉴는 다음과 같습니다.
(업무 수수료, 처리가능 시간은 가장 하단 링크 클릭 시 자세한 확인 가능합니다.)
◆ 당사간 계좌 대체
- 홈페이지 > 뱅킹/계좌/대출 > 이체 > 출고(유안타 ->유안타) > 주식출고 (펀드,ELS,채권출고 등.)
- 티레이더M > 뱅킹/업무/신용대출 > 자사출고
* 온라인 자사대체 출고가능 시간 : 평일 08:00 ~ 17:00
◆ 타사대체 (동일명의 경우에만 가능)
- 홈페이지 > 뱅킹/계좌/대출 > 이체 > 출고(유안타 ->타사)
* 온라인 타사대체 출고가능 시간 : 평일 08:30 ~ 15:00
◆ 타사대체 출고시 수수료
- 플래티넘 : 무료, 프라임골드 : 1,000원, 프라임실버 : 2,000원, 프라임그린 : 3,000원
* 출고 시 수수료는 My Point로도 납부가능 합니다.
※ 온라인출고 가능 조건
1) 상대금융기관 : CCF전문 송수신으로 입고가능한 금융기관이며, 처리 당시 장애가 없어야함.
2) 상대계좌 : 당사 출고계좌와 타사 입고계좌의 명의가 동일한 경우만 가능함.
3) 출고수수료: 대체출고 수수료가 예수금으로 있어야 가능함.
4) 보안매체 : 보안카드 또는 OTP 등록고객만 이용 가능.
(단, 보안카드 안전등급인 경우 출고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5) 출고대상 : 결제완료된 현금주식과 채권. (주식은 종목별로 선택, 채권은 매수일별 선택 가능)
6) 처리건수 : 1회 최대 1건까지만 출고처리 가능.
타사의 타명의 주식출고는 카드 및 거래인감(서명의 경우 신분증)을 지참하시고 가까운 당사 지점으로 15:00 이전까지 내점하셔서 타사대체 출고를 신청하시면 처리 가능합니다.(입고하실 타증권사명, 계좌번호, 계좌명 등 인지)
참고로, 지점 창구를 통해서 미리 등록되어있는 타증권사의 본인명의 계좌를 입금(고)계좌로 지정할 경우에는 온라인 또는 영업점 방문없이 지점 유선으로도 처리가 가능합니다.
◆ 입출금/고 시간안내(하단 주소 클릭 시 페이지 연동됩니다.)
<https://www.myasset.com/myasset/static/customer/bzInfo/CU_0403002_P1.jsp >
◆ 업무수수료 안내(하단 주소 클릭 시 페이지 연동됩니다.)
<https://www.myasset.com/myasset/static/customer/bzInfo/CU_0402003_P1.jsp >
[유안타증권] [입고/출고] 타 증권사에서 주식 및 채권 대체입고시 계좌의 매입단가(매수단가)는 어떻게 표시 되나요?
[주식]
▶ 동일명의
- CCF 방식 : 원매수 단가
- 수작업방식 : 매수단가를 확인 할 수 있는 증빙서류(해당 증권사의 명판, 직인 날인)를 요청
▶ 타명의 : 입고일의 전일종가
[채 권]
▶ 동일명의 : 원매수 단가
▶ 타명의 : 대용가
※ 단, 주식 대체시 동일명의의 경우 '유가증권출고확인서'로 확인 필요 (CCF를 통한 대체시에는 해당서류 불필요)
※ 타사대체 처리 전 보유 종목의 매수일자 및 매입가(평균단가) 등의 확인을 권해드립니다.
[ 참고 ] * CCF(Computer to Computer Facility): 데이터 실시간 전송방식
※ CCF 시스템 도입 회사간의 대체입출고 취소는 절대 불가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유안타증권 많이하는 질문 https://www.myasset.com/myasset/customer/custPrtPlaza/CU_0507000_P1.cmd
▶ 동일명의
- CCF 방식 : 원매수 단가
- 수작업방식 : 매수단가를 확인 할 수 있는 증빙서류(해당 증권사의 명판, 직인 날인)를 요청
▶ 타명의 : 입고일의 전일종가
[채 권]
▶ 동일명의 : 원매수 단가
▶ 타명의 : 대용가
※ 단, 주식 대체시 동일명의의 경우 '유가증권출고확인서'로 확인 필요 (CCF를 통한 대체시에는 해당서류 불필요)
※ 타사대체 처리 전 보유 종목의 매수일자 및 매입가(평균단가) 등의 확인을 권해드립니다.
[ 참고 ] * CCF(Computer to Computer Facility): 데이터 실시간 전송방식
※ CCF 시스템 도입 회사간의 대체입출고 취소는 절대 불가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유안타증권 많이하는 질문 https://www.myasset.com/myasset/customer/custPrtPlaza/CU_0507000_P1.cm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