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yco [포인트 플러스] 해외 호텔에서 이용했는데, 며칠뒤에 추가 금액이 결제 되었어요.

페이코 [포인트 플러스] 해외 호텔에서 이용했는데, 며칠뒤에 추가 금액이 결제 되었어요.
일부 가맹점의 경우 승인이 없는 상태에서 추가 금액을 결제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용하신 가맹점으로 문의 부탁 드립니다.



페이코 [포인트 플러스] 코레일 KTX 예매 후 취소한 것 같은데, 며칠 후에 추가 금액이 결제 되었어요.

일부 가맹점의 경우 승인이 없는 상태에서 취소 수수료를 결제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용하신 가맹점으로 문의 부탁 드립니다.





페이코 [포인트 플러스] 실물카드는 페이코 가맹점이 아닌 어느 곳에서나 결제가 가능한가요?

네, 국내외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단, 해외이용은 해외카드(VISA) 발급자에 한해 이용 가능합니다.





페이코 [포인트 플러스] 다른 간편결제(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등)에 등록해서 이용하고 싶어요. 모든 곳에 가능한가요?

페이코 앱>더보기>PAYCO 포인트 플러스>내 카드 관리>내 카드 정보 확인 에서 결제비밀번호 입력 후 모바일 카드정보를 확인하시거나, 발급 받으신 실물카드 번호를 타 간편결제 앱에 등록 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일페이, SK페이, 구글 플레이스토어, 원스토어,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SSG페이, 배민페이, 삼성페이, ISP)





페이코 [포인트 플러스] 포인트 플러스 카드를 재발급 하려고 하는데, 2,000P 발급 비용 결제가 안되네요.

현재 포인트 잔액이 2,000P 이상 보유하는 경우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포인트 잔액이 없다면 2,000P를 충전하신 후에 이용 부탁드립니다.





페이코 [포인트 플러스] 실물카드 신청한 것을 해지하고 싶어요.
신청 당일에는 페이코 고객센터(1588-6891)로 전화 문의 주시면 실물카드 신청 취소 할 수 있습니다.





페이코 [포인트 플러스] 포인트 플러스로 변경할 때, 왜 신분증 정보를 입력하는 것 인가요?
신분증 정보 입력은 해외에서 이용 가능한 카드 발급시 받고 있으며, 해외결제 시 부정사용을 방지하기 위해 활용됩니다.






페이코 [포인트 플러스] 지금 실물카드 하나를 발급받아서 쓰고 있어요. 추가로 카드 발급을 하고 싶은데 가능한가요?

한 명의 회원은 한 개의 카드만 발급이 가능합니다.





페이코 [포인트 플러스] 레터링 서비스란 무엇인가요?
이메일 인증 회원의 실물카드 발급 시 카드 플레이트에 별칭을 인쇄할 수 있습니다.
특수문자(ex. %^*!@#$...) 는 입력이 불가합니다.






페이코 [포인트 플러스] 카드 재발급비용은 무료 인가요? 카드를 잃어버려서 다시 발급 받아야 해요.

최초 카드 신청 시 무료로 발급하실 수 있습니다.
단, 재발급 시에는 2,000p의 포인트가 차감됩니다.






페이코 [포인트 플러스] 제 명의의 휴대폰이 없어서, 이메일 인증된 계정으로 이용 중인데 저도 카드 발급이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발급받으신 실물카드로 국내 오프라인 가맹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타 간편결제 앱에 등록 후 이용하실 수는 없습니다.






페이코 [포인트 플러스] 연회비가 있나요?

최초 발급비, 연회비는 무료 입니다.






페이코 [포인트 플러스] 포인트 플러스로 변경했는데, 실물카드를 발급 받고 싶어요.
다음과 같이 실물카드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1. 신청 완료>실물카드 발급 신청
2. 페이코 앱>더보기>PAYCO 포인트 플러스>내 카드 관리>실물카드 발급 신청






페이코 [포인트 이용] 연결된 포인트 충전계좌를 해지할 수 없나요?
PAYCO에 등록한 계좌는 송금 또는 포인트 충전 용도로 사용 가능하며, 충전계좌만 별도로 삭제할 수 있는 기능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PAYCO포인트는 선불전자지급수단으로서 전자금융거래법 제 16조에 근거, 예금계좌를 연결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충전계좌는 위 근거에 따라 PAYCO포인트에 연결된 계좌이며, 사용자의 출금 동의 없이 충전되지 않습니다.
결제 과정에서 포인트 충전 계좌, 충전금액, 결제금액 등을 확인한 후 결제됩니다.






페이코 [포인트 이용] 보유한 계좌중 어떤 계좌가 포인트 충전계좌가 되나요?
1) 보유한 계좌 있을 경우 : 결제 수단 목록 중 첫번째 계좌가 충전계좌가 됩니다.
2) 계좌가 없는 상태에서 신규 계좌 등록 : 등록한 계좌가 충전계좌가 됩니다.
3) 충전계좌 삭제 시, 다른 계좌 있을 경우 : 차순위 계좌가 충전계좌가 됩니다.





페이코 [포인트 이용] 포인트 자동충전은 어떤 기능인가요?
포인트 잔액이 설정한 금액 이하가 되면 지정한 금액만큼 자동충전 되는 기능입니다.






페이코 [포인트 이용] 포인트 자동충전은 어디서 설정할 수 있나요?
더보기 > 충전 > 충전 방식 선택 > 자동충전 설정하기 메뉴에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페이코 [포인트 이용] 포인트 자동충전 해지/변경은 어디서 할 수 있나요?
더보기 > 충전 > 충전 방식 선택 > 자동충전 설정하기 메뉴에서 해지/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페이코 [포인트 이용] 포인트 자동충전 vs 부족분 충전이 무엇인가요?

포인트 충전은 지정된 금액을 자동으로 충전되게 설정하는 [포인트 자동충전]과 결제 시점에 부족한 포인트를 연결된 계좌에서 충전해주는 [부족분 충전]으로 구분됩니다.

1. 포인트 자동충전 :
•설정 경로 : 더보기 > 충전 > 충전 방식 선택 > 자동충전 설정하기
•개념 : 포인트 잔액이 고객이 설정한 금액 이하가 되면 지정 금액만큼 자동충전 되는 기능
•해지/변경 : 더보기 > 충전 > 충전 방식 선택 > 자동충전 설정하기 화면에서 해지/변경 가능

2. 부족분 충전 :
•개념 : 결제 시 부족한 금액만큼 충전계좌에서 충전하여 결제되는 기능
          (※사용자의 출금 동의 없이는 충전되지 않음)
•포인트 충전계좌 연결 해제는 불가하나, 계좌가 모두 삭제될 경우 부족분 충전 비활성화 됨
•충전계좌 변경 : 더보기 > 포인트 금액 클릭 > 포인트 상세 > 충전계좌명 우측 버튼 > 충전계좌 관리





페이코 [포인트 이용] 적립 받을 수 있는 최대한도는 얼마인가요?
PAYCO ID당 최대 200만 포인트(적립 + 충전포인트)까지 보유 가능 합니다.
적립받을 수 있는 한도는 리워드나 프로모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유의사항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payco  자주묻는 질문    https://www.payco.com/cs/faq.nhn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