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코 [예약송금] 예약송금 서비스가 무엇인가요?
'예약송금'은 회원님이 설정한 주기에 따라 송금을 '예약'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송금 주기는 '매월', '매주', '한번만'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용돈이나 회비 등 정기적으로 송금보내실 때나 특정한 날짜에 한번만 보내실 때 모두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PAYCO에 등록한 회원님의 간편계좌에서 상대방의 계좌 또는 휴대폰 번호로 보내실 수 있으며, 예약하신 날짜의 오후 4시부터 순차적으로 송금이 실행됩니다.
이외에도 송금을 실행하지 않고 알림만 받는 기능, 송금이 실패하더라도 다음 날 한번 더 송금을 시도하는 기능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PAYCO의 예약송금 수수료는 2022년 12월 31일까지 무료입니다.
페이코 [예약송금] '송금 알림만 받기(구 송금알리미)'는 어떤 기능인가요?
회원님이 설정한 주기에 따라 송금 '알림'만 받을 수도 있습니다.
예약송금 등록 화면에서 '선택 정보' 중 '송금 알림만 받기' 기능을 선택해보세요.
송금하셔야 하는 날짜에 딱 맞춰 알림과 푸시를 보내드립니다.
기존 '송금알리미' 서비스를 사용하고 계신 회원님들은, 자동으로 예약송금의 '송금 알림만 받기' 기능을 사용하게 됩니다.
페이코 [예약송금] 예약한 송금은 언제 실행되나요?
예약하신 날짜의 오후 4시부터 순차적으로 송금이 실행됩니다.
페이코 [예약송금] 예약 가능한 송금 주기를 알고 싶어요
예약송금 주기는 '한번만', '매주', '매월' 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페이코 [예약송금] 예약한 송금을 수정하거나 취소하고 싶어요
예약송금 정보를 수정하거나 취소하고 싶으시면 등록하신 예약송금 내역을 클릭해서 상세 화면으로 이동해주세요. 등록하신 정보를 모두 수정거나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단, 예약송금이 실행되는 날짜에는 정보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대신 예약송금 내역의 토글(on/off) 스위치를 이용하여 예약송금 기능을 꺼두실 수 있습니다.
페이코 [예약송금] 출금계좌 잔액이 부족하면 어떻게 되나요?
계좌의 잔액이 부족으로 송금 실패 시 푸시와 알림으로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예약송금을 등록하실 때 '예약송금 실패 시 다음날 재시도' 기능을 설정해두신 경우, 계좌에 부족한 잔액을 채워두시면 다음날 오후 4시에 송금해드립니다.
'예약송금 실패 시 다음날 재시도' 기능을 설정하지 않으신 회원님께서는 부족한 잔액을 채워두셔도 송금이 되지 않으니 직접 송금해주시기 바랍니다.
페이코 [예약송금] 이번 달만 예약송금을 보내고 싶지 않을 땐 어떻게 하나요?
예약송금 내역의 토글(on/off) 스위치를 이용하여 예약송금 기능을 잠시 꺼두실 수 있습니다.
예약송금 기능을 다시 사용하실 때 토글(on/off) 스위치를 다시 켜주세요.
페이코 [예약송금] '예약 송금 실패 시 다음날 재시도'는 어떤 기능인가요?
예약송금이 실패하더라도 다음 날 한번 더 실행하는 기능입니다.
계좌의 잔액이 부족하여 송금이 되지 않은 경우, 잔액을 채워주시면 다음 날 오후 4시에 자동으로 예약송금이 실행됩니다.
예약송금 상세 화면에서 해당 기능을 다시 꺼두실 수도 있습니다.
페이코 [서비스 이용 및 앱 설정] 스마트폰 앱 접근권한 동의 또는 철회방법이 어떻게 되나요?
- 앱 접근권한이란 ?
스마트폰 앱 서비스 제공자가 앱을 통해 이용자의 스마트폰 내에 저장되어 있는 정보 및 설치된 기능에 접근하여 해당 정보를 읽고 수정하거나 해당 기능을 실행할 수 있는 권한을 말합니다.
위치, 저장공간, 마이크, 전화, 주소록, 카메라 등
- 이용자는 접근권한에 이미 동의한 경우일지라도 해당 운영체제에서 제공하는 앱별 동의 철회 기능을 사용하여 각 앱에 대한 접근권한을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 다만, 접근권한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경우에는 해당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음
[운영체제별 PAYCO앱 접근권한 동의 또는 철회 방법]
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6.0 이상 버전)
① ‘설정’ → ②’애플리케이션’ → ③ PAYCO앱 선택 → ④ 권한 선택 → ⑤ 접근권한 동의 또는 철회 선택
※ 안드로이드 6.0 미만에서는 필수적 접근권한으로만 설정이 가능하고 해당 접근권한에 대해 동의 여부를 개별적으로 결정 불가
나. 아이폰
① ‘설정’ → ②’개인정보보호’ → ③PAYCO앱 선택 → ④ 권한 선택 → ⑤ 접근권한 동의 또는 철회 선택
페이코 [교통카드] 소득공제를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PAYCO앱 > 라이프 > 교통카드 > 소득공제 관리에서 소득공제 정보를 등록하실 수 있고 휴대폰 명의자와 상관없이 등록이 가능합니다.
페이코 [서비스 이용 및 앱 설정] 페이코 사칭 피싱문자 주의 부탁드립니다.
Q) 결제한적 없는데 결제 문자를 받았어요.
Q) 페이코 이용한적 없는데 페이코에서 결제 문자가 왔어요.
최근 PAYCO를 사칭한 스팸 문자를 발송하여 개인정보를 요구하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PAYCO를 사칭한 스팸문자 사례와 공지사항을 확인하셔서 불법 스팸으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공지사항 바로가기
* 페이코는 고객센터 1544-6891 번호 외에 다른 번호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발신번호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 다른 피해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문자는 즉시 삭제하시고 발신 번호로 연락은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페이코 [온라인결제] 무통장 입금 시 다른 사람 이름으로 입금했어요.
타인의 이름으로 입금하셔도 주문 시 부여받으신 가상계좌 번호로 정확한 상품대금을 입금하시면 입금확인이 가능합니다.
페이코 [공통] 간편결제는 얼마나 안전한가요?
PAYCO는 NHN PAYCO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부정거래 방지 시스템(FDS)을 자체 구축 및 운용하여 고객님의 결제정보가 안전하게 보관, 처리되고 있습니다.
페이코 [PAYCO 인증서] 인증서를 잘못해서 삭제해 버렸어요
인증서를 새로 발급받으시면 기존과 동일하게 인증서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지난 인증 내역 역시 [인증서 사용 내역] 페이지에서 동일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페이코 [PAYCO 인증서] 국세청 홈택스(연말정산) 로그인은 어떻게 하나요?
홈택스 로그인 화면에서 [간편서명 로그인] 버튼을 선택하시면 PAYCO 인증서로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순서는 아래 내용을 참조해 주세요.
페이코 [PAYCO 인증서] 인증 요청 버튼을 눌렀는데 푸시 메시지(인증요청)가 모바일로 안와요.
'푸시 메시지(인증요청)이 모바일로 오지 않았다면 아래 순서로 확인해 주세요.
1. 페이코 앱이 모바일에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2. 페이코 앱에 로그인 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3. 인증 요청하는 사람이 많은 경우 푸시가 전달되지 않거나 늦게 전달될 수 있습니다.
인증 요청 푸시를 받지 못하더라도 [페이코 앱 > 더보기 > PAYCO 인증서] 메뉴에 들어가시면 인증 요청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이 요청하신 인증이 맞는지 확인하시고 인증을 진행해 주세요.
페이코 [PAYCO 인증서] 인증서를 발급하지 않았는데 인증을 요청해도 되나요?
- 페이코 인증서를 발급 받지 않았더라도 페이코 회원이라면 페이코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 인증 요청 푸시를 받았다면 아래 순서로 인증서를 발급 받고 인증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페이코 회원이 아니라면 회원가입을 먼저 진행해 주세요.)
※ 참고 : 인증서 발급 후 인증을 진행하게되는 경우 인증 유효시간이 만료되어 홈택스에서 인증요청을 다시 진행해야 할 수 있습니다.
6번 후 7번 인증 요청 팝업이 나오지 않는다면 홈택스에서 이름/생년월일/전화번호를 입력 하여 인증을 다시 요청해 주세요.
페이코 [PAYCO 인증서] 인증서 발급은 어떻게 하나요?
페이코 앱 > 더보기 > PAYCO 인증서 메뉴를 선택하시면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 페이코 앱이 없다면 아래 QR 코드를 스캔하여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 iOS 기기 : 애플 앱스토어 > PAYCO 검색
- 안드로이드 기기 : 플레이스토어 > PAYCO 검색
페이코 [투자서비스] 투자 또는 팔기를 했는데 취소가 가능한가요?
네, 취소는 가능합니다.
단, 거래시간과 상품에 따라 취소가능시간이 달라질수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투자설명서를 참고해 주세요.
(예시)
- 글로벌펀드:
① 09:00~17:00 거래 시(17:00까지 취소 가능)
② 17:00~익영업일 08:30 거래시 (익영업일 08:30까지 취소 가능)
- 국내펀드:
① 09:00~15:30 거래 시(15:30까지 취소 가능)
② 15:30~17:00 거래 시(17:00까지 취소 가능)
③ 17:00~익영업일 08:30 거래시 (익영업일 08:30까지 취소 가능)
- 채권: 채권은 예약거래시간(17:10~익영업일 08:30)에 주문한 건에 대해서만 예약거래시간 내에 취소 가능합니다.
* '정기투자'와 '적립포인트 끌어모아'로 투자신청된 건은 취소가 불가하며, 투자확정 후 팔기만 가능합니다.
출처 payco 자주묻는 질문 https://www.payco.com/cs/faq.nhn
'예약송금'은 회원님이 설정한 주기에 따라 송금을 '예약'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송금 주기는 '매월', '매주', '한번만'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용돈이나 회비 등 정기적으로 송금보내실 때나 특정한 날짜에 한번만 보내실 때 모두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PAYCO에 등록한 회원님의 간편계좌에서 상대방의 계좌 또는 휴대폰 번호로 보내실 수 있으며, 예약하신 날짜의 오후 4시부터 순차적으로 송금이 실행됩니다.
이외에도 송금을 실행하지 않고 알림만 받는 기능, 송금이 실패하더라도 다음 날 한번 더 송금을 시도하는 기능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PAYCO의 예약송금 수수료는 2022년 12월 31일까지 무료입니다.
페이코 [예약송금] '송금 알림만 받기(구 송금알리미)'는 어떤 기능인가요?
회원님이 설정한 주기에 따라 송금 '알림'만 받을 수도 있습니다.
예약송금 등록 화면에서 '선택 정보' 중 '송금 알림만 받기' 기능을 선택해보세요.
송금하셔야 하는 날짜에 딱 맞춰 알림과 푸시를 보내드립니다.
기존 '송금알리미' 서비스를 사용하고 계신 회원님들은, 자동으로 예약송금의 '송금 알림만 받기' 기능을 사용하게 됩니다.
페이코 [예약송금] 예약한 송금은 언제 실행되나요?
예약하신 날짜의 오후 4시부터 순차적으로 송금이 실행됩니다.
페이코 [예약송금] 예약 가능한 송금 주기를 알고 싶어요
예약송금 주기는 '한번만', '매주', '매월' 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페이코 [예약송금] 예약한 송금을 수정하거나 취소하고 싶어요
예약송금 정보를 수정하거나 취소하고 싶으시면 등록하신 예약송금 내역을 클릭해서 상세 화면으로 이동해주세요. 등록하신 정보를 모두 수정거나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단, 예약송금이 실행되는 날짜에는 정보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대신 예약송금 내역의 토글(on/off) 스위치를 이용하여 예약송금 기능을 꺼두실 수 있습니다.
페이코 [예약송금] 출금계좌 잔액이 부족하면 어떻게 되나요?
계좌의 잔액이 부족으로 송금 실패 시 푸시와 알림으로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예약송금을 등록하실 때 '예약송금 실패 시 다음날 재시도' 기능을 설정해두신 경우, 계좌에 부족한 잔액을 채워두시면 다음날 오후 4시에 송금해드립니다.
'예약송금 실패 시 다음날 재시도' 기능을 설정하지 않으신 회원님께서는 부족한 잔액을 채워두셔도 송금이 되지 않으니 직접 송금해주시기 바랍니다.
페이코 [예약송금] 이번 달만 예약송금을 보내고 싶지 않을 땐 어떻게 하나요?
예약송금 내역의 토글(on/off) 스위치를 이용하여 예약송금 기능을 잠시 꺼두실 수 있습니다.
예약송금 기능을 다시 사용하실 때 토글(on/off) 스위치를 다시 켜주세요.
페이코 [예약송금] '예약 송금 실패 시 다음날 재시도'는 어떤 기능인가요?
예약송금이 실패하더라도 다음 날 한번 더 실행하는 기능입니다.
계좌의 잔액이 부족하여 송금이 되지 않은 경우, 잔액을 채워주시면 다음 날 오후 4시에 자동으로 예약송금이 실행됩니다.
예약송금 상세 화면에서 해당 기능을 다시 꺼두실 수도 있습니다.
페이코 [서비스 이용 및 앱 설정] 스마트폰 앱 접근권한 동의 또는 철회방법이 어떻게 되나요?
- 앱 접근권한이란 ?
스마트폰 앱 서비스 제공자가 앱을 통해 이용자의 스마트폰 내에 저장되어 있는 정보 및 설치된 기능에 접근하여 해당 정보를 읽고 수정하거나 해당 기능을 실행할 수 있는 권한을 말합니다.
위치, 저장공간, 마이크, 전화, 주소록, 카메라 등
- 이용자는 접근권한에 이미 동의한 경우일지라도 해당 운영체제에서 제공하는 앱별 동의 철회 기능을 사용하여 각 앱에 대한 접근권한을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 다만, 접근권한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경우에는 해당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음
[운영체제별 PAYCO앱 접근권한 동의 또는 철회 방법]
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6.0 이상 버전)
① ‘설정’ → ②’애플리케이션’ → ③ PAYCO앱 선택 → ④ 권한 선택 → ⑤ 접근권한 동의 또는 철회 선택
※ 안드로이드 6.0 미만에서는 필수적 접근권한으로만 설정이 가능하고 해당 접근권한에 대해 동의 여부를 개별적으로 결정 불가
나. 아이폰
① ‘설정’ → ②’개인정보보호’ → ③PAYCO앱 선택 → ④ 권한 선택 → ⑤ 접근권한 동의 또는 철회 선택
페이코 [교통카드] 소득공제를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PAYCO앱 > 라이프 > 교통카드 > 소득공제 관리에서 소득공제 정보를 등록하실 수 있고 휴대폰 명의자와 상관없이 등록이 가능합니다.
페이코 [서비스 이용 및 앱 설정] 페이코 사칭 피싱문자 주의 부탁드립니다.
Q) 결제한적 없는데 결제 문자를 받았어요.
Q) 페이코 이용한적 없는데 페이코에서 결제 문자가 왔어요.
최근 PAYCO를 사칭한 스팸 문자를 발송하여 개인정보를 요구하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PAYCO를 사칭한 스팸문자 사례와 공지사항을 확인하셔서 불법 스팸으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공지사항 바로가기
* 페이코는 고객센터 1544-6891 번호 외에 다른 번호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발신번호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 다른 피해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문자는 즉시 삭제하시고 발신 번호로 연락은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페이코 [온라인결제] 무통장 입금 시 다른 사람 이름으로 입금했어요.
타인의 이름으로 입금하셔도 주문 시 부여받으신 가상계좌 번호로 정확한 상품대금을 입금하시면 입금확인이 가능합니다.
페이코 [공통] 간편결제는 얼마나 안전한가요?
PAYCO는 NHN PAYCO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부정거래 방지 시스템(FDS)을 자체 구축 및 운용하여 고객님의 결제정보가 안전하게 보관, 처리되고 있습니다.
페이코 [PAYCO 인증서] 인증서를 잘못해서 삭제해 버렸어요
인증서를 새로 발급받으시면 기존과 동일하게 인증서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지난 인증 내역 역시 [인증서 사용 내역] 페이지에서 동일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페이코 [PAYCO 인증서] 국세청 홈택스(연말정산) 로그인은 어떻게 하나요?
홈택스 로그인 화면에서 [간편서명 로그인] 버튼을 선택하시면 PAYCO 인증서로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순서는 아래 내용을 참조해 주세요.
페이코 [PAYCO 인증서] 인증 요청 버튼을 눌렀는데 푸시 메시지(인증요청)가 모바일로 안와요.
'푸시 메시지(인증요청)이 모바일로 오지 않았다면 아래 순서로 확인해 주세요.
1. 페이코 앱이 모바일에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2. 페이코 앱에 로그인 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3. 인증 요청하는 사람이 많은 경우 푸시가 전달되지 않거나 늦게 전달될 수 있습니다.
인증 요청 푸시를 받지 못하더라도 [페이코 앱 > 더보기 > PAYCO 인증서] 메뉴에 들어가시면 인증 요청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이 요청하신 인증이 맞는지 확인하시고 인증을 진행해 주세요.
페이코 [PAYCO 인증서] 인증서를 발급하지 않았는데 인증을 요청해도 되나요?
- 페이코 인증서를 발급 받지 않았더라도 페이코 회원이라면 페이코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 인증 요청 푸시를 받았다면 아래 순서로 인증서를 발급 받고 인증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페이코 회원이 아니라면 회원가입을 먼저 진행해 주세요.)
※ 참고 : 인증서 발급 후 인증을 진행하게되는 경우 인증 유효시간이 만료되어 홈택스에서 인증요청을 다시 진행해야 할 수 있습니다.
6번 후 7번 인증 요청 팝업이 나오지 않는다면 홈택스에서 이름/생년월일/전화번호를 입력 하여 인증을 다시 요청해 주세요.
페이코 [PAYCO 인증서] 인증서 발급은 어떻게 하나요?
페이코 앱 > 더보기 > PAYCO 인증서 메뉴를 선택하시면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 페이코 앱이 없다면 아래 QR 코드를 스캔하여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 iOS 기기 : 애플 앱스토어 > PAYCO 검색
- 안드로이드 기기 : 플레이스토어 > PAYCO 검색
페이코 [투자서비스] 투자 또는 팔기를 했는데 취소가 가능한가요?
네, 취소는 가능합니다.
단, 거래시간과 상품에 따라 취소가능시간이 달라질수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투자설명서를 참고해 주세요.
(예시)
- 글로벌펀드:
① 09:00~17:00 거래 시(17:00까지 취소 가능)
② 17:00~익영업일 08:30 거래시 (익영업일 08:30까지 취소 가능)
- 국내펀드:
① 09:00~15:30 거래 시(15:30까지 취소 가능)
② 15:30~17:00 거래 시(17:00까지 취소 가능)
③ 17:00~익영업일 08:30 거래시 (익영업일 08:30까지 취소 가능)
- 채권: 채권은 예약거래시간(17:10~익영업일 08:30)에 주문한 건에 대해서만 예약거래시간 내에 취소 가능합니다.
* '정기투자'와 '적립포인트 끌어모아'로 투자신청된 건은 취소가 불가하며, 투자확정 후 팔기만 가능합니다.
출처 payco 자주묻는 질문 https://www.payco.com/cs/faq.nh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