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yco [교통카드] 온라인에서 결제 후 취소 했는데 금액은 취소가 안되었습니다.

페이코 [교통카드] 온라인에서 결제 후 취소 했는데 금액은 취소가 안되었습니다.
티머니 결제 취소는 잔액을 재충전해 드리는 방식이기 때문에 자동으로 복구되지는 않습니다.
결제 취소가 되면 전송해 드리는 취소 SMS의 URL을 클릭하시면 자동으로 PAYCO앱이 실행되며 이때 반드시 [환불충전]버튼을 클릭하셔야 환불충전이 완료됩니다.
 
* 유효기간 (1개월)이 지나면 환불 충전이 불가합니다.
* 환불충전 오류 시 고객센터 (1544-6891)로 연락 바랍니다.




페이코 [교통카드] 티머니 잔액 환불하고 싶어요
- PAYCO앱에서 잔액 환불하는 방법
① PAYCO앱 > 라이프 > 교통카드 > 잔액 환불 신청'에서 티머니 잔액 환불신청이 가능하며,수수료 500원(2만원 초과 환불 시 4%, 2018.11.1 적용) 공제 후 신청일로부터 14일이내(평균 1~2일 소요) 계좌 입금 가능
※ 1일 월 3회, 월 누적 50만원까지 환불가능/10만원 초과 환불은 월1회,연 5회 가능

- 가맹점에서 잔액 환불하는 방법
② 2만원 이하인 경우: 티머니가맹점(GS25, 세븐일레븐)에서 수수료 500원 공제 후 잔액환불이 가능
③ 3만원 이하인 경우: 티머니가맹점(CU, 미니스톱, 위드미)에서 수수료 500원 공제 후 잔액환불이 가능
④ 5만원 이하인 경우: 지하철 역사 내 티머니서비스센터(서울 9호선, 인천지하철 1~2호선)에서 수수료 500원 공제 후 잔액 환불가능
⑤ 티머니 본사 1층을 내방하는 경우 1인 1일 최대 50만원까지 환불가능
(월 누적 50만원까지는 수수료 없음, 50만원 초과 시 1% 수수료 부과)

※ 10만원 이상의 경우 통장 사본과 신분증 지참, 평일 기준1~2일 소요되어 계좌로 입금됩니다.
※ 자동충전 옵션 이용고객은 반드시 자동충전 서비스 해지 후 환불 요청바랍니다.
※ 서울지하철 1~8호선 티머니서비스센터에서 제공되던 환불서비스는 2019년 7월 1일자로 종료됩니다.





페이코 [교통카드] 휴대폰을 바꾸었습니다. USIM도 바꾸어야 하나요?

이동통신사가 바뀌지 않으면 USIM을 교환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안전한 사용을 위해 휴대폰을 변경하기 전에 유심에 있는 잔액은 환불신청하고, 후불 사용자의 경우 선불로 전환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페이코 [교통카드] USIM을 변경하면 PAYCO티머니도 재발급 되나요?

변경된 USIM에 따라 PAYCO티머니도 새로운 카드로 재발급 됩니다





페이코 [교통카드] PAYCO티머니에 등록된 신용카드를 분실했어요

신용카드사에 분실신고를 하면 분실등록된 신용카드로 더 이상 충전되지 않으며 남은 티머니 잔액만큼만 이용 가능합니다.
다른 카드로 이용을 원하시면 [충전]-[충전수단 변경]에서 새로운 카드로 변경하여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페이코 [교통카드] 버스/지하철에서 인식이 안됩니다. 제 휴대폰에 문제가 있는 것일까요? 해결해주세요.
인식이 잘 안될 경우, 결제 단말기로부터 2~3cm정도 띄우고 하시면, 인식이 더 잘됩니다.
그리고 택시에서 결제하실 경우 결제 단말기에 휴대폰을 놓으시고 2~3초간 기다려주세요.
거래에 시간이 조금 걸릴 수 있습니다.

※ 인식이 아예 안되는 경우와 가끔 특정구간 및 지역에서만 안되는 경우로 상황을 나눌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아래 절차에 따라 몇 가지만 먼저 체크해주시기 바랍니다.

- 인식이 아예 안되는 경우 아래를 check해 주세요.

1. USIM과 휴대폰의 궁합이 맞아야 합니다. NFC폰에 NFC USIM을 탑재하신거죠? 올바른 USIM 탑재는 USIM관련 FAQ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2. PAYCO 티머니 잔액이 제대로 뜨는 지 확인해 주세요. 잔액이 제대로 뜨지 않는 경우에는, USIM이 불량이므로 대리점에서 USIM교품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그러나, 티머니 잔액이 뜨는 경우에는 3번을 확인해주세요.
3. 휴대폰 설정에서 NFC는 켜두셨나요? 휴대폰 환경 설정 > 네트워크 설정에서 NFC기능을 반드시 ON하셔야 인식이 됩니다. NFC기능 ON을 한다고 해서 배터리 소모가 되는 것이 아니니 안심하시길 바랍니다.
4. 배터리 커버를 잘 닫으셨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거래 시(TAG 시) 휴대폰과 결제기기와의 통신을 위한 RF안테나가 휴대폰 기종에 따라 배터리 커버 또는 배터리 자체(배터리에 Near Field communication 문구 확인 가능)에 감겨있습니다. RF안테나가 감겨있는 위치는 배터리 커버를 열어보시면 육안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RF안테나가 휴대폰의 단자와 접점이 잘 되도록 “딱” 소리가 나도록 잘 닫아주세요. 특히 갤럭시노트 시리즈의 경우 각별히 신경을 쓰셔서 커버를 닫으셔야 합니다. 그리고 휴대폰 악세서리 커버가 금속 재질일 경우에는 인식률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5. 그래도 인식이 안된다면 RF안테나에 문제가 있는 것이므로, 제조사 a/s센터에 방문을 하셔서 점검을 받으실 것을 권유해드립니다. 휴대폰에 따라 조금씩 RF안테나 인식 성능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특정 지역 또는 구간에서만 인식이 안되는 경우
휴대폰 보다는 거래를 수행하는 결제단말기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으므로 티머니고객센터(1544-6891)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페이코 [교통카드] 선불충전과 후불충전의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선불충전'은 사용할 금액을 미리 충전해서 사용하는방식으로 모바일 상에서 신용/체크카드와 휴대폰으로 충전 가능(충전수수료 부과)할 뿐 아니라 일반 티머니 충전소 (지하철역 내 무인충전기, 편의점, 충전소 등)에서 무료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후불충전'은 사용한 금액만큼 카드 대금으로 청구되는 방식으로 본인명의의 신용카드만 가능하며 수수료가 없습니다.






페이코 [교통카드] 선불충전에서 후불충전으로 변경하고 싶어요.

선불충전에서 후불충전으로 전환은 PAYCO 앱 > 라이프 > 교통카드 후불 결제 전환을 터치해 주시면 됩니다.
잔액이 있는 경우 잔액 환불 신청 후 후불로 전환 가능합니다.




페이코 [교통카드] PAYCO 티머니 선물하기/선물받기 금액이 제한있나요?
- 선물하기
PAYCO 티머니에서 선물하기 기능은 선불/후불 방식에 따라 달라집니다.
선불충전의 경우 1회 최대 9만원, 월 최대 50만원으로 제한되며 후불충전 경우 현재 선물보내기, 요청하기, 선물받기가 불가합니다.

- 선물받기
PAYCO티머니 보유한도는 50만원, 이용 금액은 월 1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충전+받은 선물 포함)
따라서, 선물을 받아 보유한도 50만원을 초과하거나 이용 금액이 100만원을 초과할 경우 선물 받기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페이코 [교통카드] 받은 선물은 어떻게 확인하나요? 알림 기능이 있나요?
선물이 도착하면 SMS로 알려드리며 페이코 앱이 설치되어 있는 경우 앱 내에서도 알림을 제공해드립니다.
받은 선물은 PAYCO 티머니 카드 우측 하단 선물 아이콘 > 받은 선물 내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15일이내 '선물받기'를 하지 않을 경우 자동 취소 됩니다.





페이코 [교통카드] 보낸/받은 선물을 취소할 수 있나요?

보낸 선물 취소는 PAYCO 티머니 카드 하단 '선물함 - 보낸 선물' 내역에서 '대기중'인 경우에만 취소 가능합니다.
받은 선물은 임의로 취소할 수는 없으며 일정 기간(15일) 동안 선물받기를 하지 않은 경우 자동 취소됩니다.






페이코 [교통카드] 상대방이 선물을 받았는지 확인할 수 있나요?

PAYCO 티머니 카드 하단 '선물함 > 보낸 선물' 내역에서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완료 : 선물을 받은 경우
- 대기중 : 선물받기를 하지 않은 경우
- 취소 : 본인(보낸사람)이 선물을 취소했거나, 상대방이 15일간 선물받기를 하지 않아 자동 취소된 경우






페이코 [교통카드] 상대방이 PAYCO 티머니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선물할 수 있나요?
페이코 앱이 설치되어 있지 않거나 티머니 앱만 설치되어 있는 경우 설치할 수 있는 마켓으로 이동됩니다.
단, IOS이용자는 PAYCO 티머니 이용이 불가합니다.




페이코 [제휴카드l제휴계좌] [PAYCO제일EZ통장] PAYCO에서 계좌를 개설하다가 오류가 났습니다. 어디로 연락해야 하나요?

개설 중 오류가 발생하였다면 SC제일은행 고객센터 1588-1599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페이코 [제휴카드l제휴계좌] [PAYCO제일EZ통장] 개설된 계좌번호는 어디서 확인하나요?
계좌개설 완료 시 SC제일은행에서 발송되는 문자를 통해 계좌번호 확인이 가능합니다.
문자가 삭제된 경우 SC은행앱에서 확인하시거나 SC제일은행 고객센터(1588-1599)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페이코 [제휴카드l제휴계좌] [PAYCO제일EZ통장] 추가인증은 언제 되나요?
추가인증은 최소 5~15분 걸릴 수 있으며, SMS로 인증결과를 보내드립니다.






페이코 [제휴카드l제휴계좌] [PAYCO제일EZ통장] PAYCO 제일EZ통장을 만들 수 있는 시간은 언제인가요?
주중/주말 상관없이 오전9시부터 오후9시까지 입니다.
신청건은 당일 21시까지만 유효하며, 미진행시 자동취소 됩니다.





페이코 [제휴카드l제휴계좌] [PAYCO제일EZ통장] PAYCO앱에서 접속 경로를 알려주세요
PAYCO 메인 화면에서 금융상품 > [예적금]을 클릭하시면 제휴상품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페이코 [제휴카드l제휴계좌] [PAYCO제일EZ통장] 신분증 촬영은 가로로 하나요, 세로로 하나요?
가로, 세로 상관없이 밝고 사진을 인식할 수 있는 곳에서 촬영만 하면 됩니다.
인식이 어려울 경우 자동으로 재촬영을 요구합니다.
가로 촬영이 인식률이 더 좋습니다.






페이코 [제휴카드l제휴계좌] [PAYCO제일EZ통장] 기존 셀프뱅크에서 계좌를 만들 때와 뭐가 다른가요?

기존에는 계좌개설을 할 때 신분증 촬영을 위해서 앱을 반드시 다운로드 받았어야 했습니다.
이제는 앱 다운로드 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모든 절차는 접속한 PAYCO앱 화면에서 가능합니다.





페이코 [제휴카드l제휴계좌] [PAYCO제일EZ통장] 통장을 개설할 때 직원 상담자 행번은 넣을 수 있나요?
선택사항이며, 권유 받은 직원이 있으면 넣을 수 있습니다.





페이코 [제휴카드l제휴계좌] [PAYCO제일EZ통장] 개설할 때에 영업점은 어디로 넣어야 하나요?

자택이나 직장 중에 가까운 지점으로 검색해서 넣으시면 됩니다.





페이코 [제휴카드l제휴계좌] [PAYCO제일EZ통장] 개설을 위해 필요한 서류가 있나요?
①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② 본인 명의로 개설된 휴대폰(간편인증용)





페이코 [제휴카드l제휴계좌] [PAYCO제일EZ통장] 기존에 SC제일은행 계좌와 연결이 되어 있어도 PAYCO 제일EZ 통장 개설이 가능한가요?
제일EZ통장만 없으시다면 가능합니다.
단, 기존에 PAYCO에 등록 되어 있는 SC제일은행 통장이 있으시면 기존 계좌를 삭제하시고 PAYCO 제일EZ통장으로 등록하시거나 전환 등록 화면에서 동의 후 PAYCO 제일EZ통장을 등록하시면 기존 계좌 삭제 후 제일 EZ 통장으로 전환등록 됩니다.



출처  payco  자주묻는 질문    https://www.payco.com/cs/faq.nhn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