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코 [PAYCO 인증서]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아요
인증서 비밀번호는 변경이 불가능하여 비밀번호를 변경하고자 한다면 인증서 삭제 후 새로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페이코 [PAYCO 인증서] 전화번호를 변경해도 인증서를 사용할 수 있나요?
전화번호를 변경하는 경우 기존 인증서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인증서를 새로 발급받으신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
페이코 [PAYCO 인증서] 국내 외국인도 이용할 수 있나요?
국내 통신사에 정상적으로 가입되어 있다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페이코 [PAYCO 인증서] 휴대폰을 변경하면 인증서는 어떻게 되나요?
인증서는 휴대폰의 가장 안전한 장소에 저장되기 때문에 휴대폰이 변경되면 인증서도 새로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페이코 [PAYCO 인증서] 비밀번호(패턴) 시도 횟수는 제한이 있나요?
비밀번호(패턴)는 최대 5번까지 시도할 수 있습니다.
5번 모두 비밀번호(패턴)를 틀리는 경우 인증서가 자동 삭제됩니다.
페이코 [PAYCO 인증서] 인증서 비밀번호는 어떻게 변경하나요?
보안상의 이유로 인증서 비밀번호는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비밀번호를 변경하고자 한다면 인증서 삭제 후 새로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페이코 [PAYCO 인증서] 휴대폰 두 대를 사용하는데 양쪽에 발급은 못하나요?
PAYCO 인증서는 최종 발급한 기기에서만 유효합니다.
다른 기기에서 인증서를 발급하게 되면 이전 발급한 인증서는 자동으로 삭제 처리됩니다.
페이코 [PAYCO 인증서] 내가 발급하지 않은 인증서 삭제하고 싶어요
본인이 발급하지 않았는데 인증서가 발급되었다는 알림을 받으셨다면, PAYCO고객센터로 문의하여 본인확인 후 인증서 삭제가 가능합니다.
페이코 [PAYCO 인증서] 미성년자도 이용할 수 있나요?
만 14세 미만 아동의 경우 인증서 발급이 제한됩니다.
만 14세 이상 ~ 19세 미만 미성년자의 경우 보호자 동의 후 인증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페이코 [PAYCO 인증서] 본인명의 휴대폰이 없으면 인증서 발급이 안되나요?
PAYCO 인증서는 각종 서명과 본인인증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휴대폰 본인인증을 필수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본인 명의의 휴대폰이 없으면 인증서 발급이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페이코 [PAYCO 인증서] 인증서 사용(서명/인증)은 어떻게 하나요?
1. 인증이 필요한 곳에서 PAYCO 인증을 요청하면 휴대폰에 있는 PAYCO 앱으로 인증 요청 PUSH 알림을 발송합니다.
2. PUSH 알림 메시지를 누르거나 "페이코 앱 > 더보기 > PAYCO 인증서" 메뉴에 진입하면 인증서 서명/인증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페이코 [PAYCO 인증서] 인증서비스를 해지 하고 싶어요.
인증서를 삭제하시면 자동으로 해지 됩니다.
페이코 [PAYCO 인증서] PAYCO 인증서는 어떤 서비스 인가요?
PAYCO앱을 이용해 안전하고 간편하게 본인인증 및 전자서명을 할 수 있는 간편인증 서비스 입니다.
페이코 [서비스 이용 및 앱 설정] 로그아웃은 어떻게 하나요?
PAYCO 앱은 로그인을 기반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로그아웃한 경우 앱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른 아이디 로그인을 위한 로그아웃이 필요한 경우 다음의 경로에서 로그아웃 가능합니다.
- 안드로이드 : 디바이스 우측 하단 더보기 > 맨 하단에 [로그아웃] 터치
- IOS : 하단 더보기 탭
페이코 [서비스 이용 및 앱 설정] 지문설정이 무엇이며 어떻게 사용하나요?
휴대폰에서 지문인증 기능이 사용가능하다면 PAYCO 앱에서 간단한 인증 절차 후 지문 사용 설정이 가능합니다.
지문사용은 기기 및 OS버전에 따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안드로이드 : OS 6.0 이상 지원. 단, 기종에 따라 AOS 지문인증 기능과 호환되지 않을 경우 OS 버전과 무관하게 사용 불가할 수 있습니다.
- iOS: iPhone 5S 및 이후 제품
지문사용은 다음의 경로에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 안드로이드 : 디바이스 우측 하단 [더보기] > 좌측 상단 설정(톱니바퀴) 버튼 > 지문 설정
- iOS : 하단 더보기 탭 > 지문 사용
페이코 [서비스 이용 및 앱 설정] 알림(PUSH)은 어떤 내용을 받을 수 있나요?
PAYCO 온/오프라인 서비스를 이용한 결제내역, PAYCO포인트 이용내역 뿐 아니라 진행되고 있는 이벤트와 쿠폰 정보에 대한 알림도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알림은 PAYCO앱 오른쪽 상단에 말풍선을 터치하면 확인할 수 있으며 알림 수신을 원하지 않으실 경우 다음의 경로에서 해제 가능합니다.
- 안드로이드 : 디바이스 우측 하단 더보기 > 좌측 상단 설정(톱니바퀴) 버튼 > 알림설정
- IOS : 하단 더보기 탭 > 알림설정
페이코 [서비스 이용 및 앱 설정] PAYCO 앱에는 어떤 기능이 있나요?
PAYCO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PAYCO 앱을 통해 간편하게 결제하실 수 있고 티머니 가맹점에서 PAYCO팝티머니로 쇼핑부터 교통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PAYCO 아이디로 구매한 상품의 결제정보 및 포인트 적립/사용 내역도 한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PAYCO 앱을 통해 특별한 이벤트와 다양한 할인혜택을 확인하시고 똑똑한 쇼핑하세요.
페이코 [서비스 이용 및 앱 설정] 앱을 삭제 하면 PAYCO도 탈퇴 되나요?
앱을 삭제하셔도 서비스는 자동으로 탈퇴되지 않으며 재설치 이후 PAYCO 아이디로 로그인하시면 삭제 이전 그대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PAYCO 서비스 해지는 PAYCO 홈페이지 우측 상단 [MY PAYCO > 회원정보 > 회원탈퇴] 또는 모바일 앱의 [더 보기 > 계정 관리 > 회원정보 조회]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탈퇴 시 반드시 주의사항을 꼭 확인한 후 탈퇴를 신청해 주세요.
페이코 [서비스 이용 및 앱 설정] 앱스토어에서 PAYCO앱 업데이트 버튼이 안보여요.
iOS의 AppStore앱이 실행중인 경우 업데이트 정보를 정상적으로 가져오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래의 방법중 원하는 방법을 선택하여 해결이 가능합니다.
- AppStore앱을 종료 후 재실행하여 업데이트
- AppStore앱 내 '업데이트' 탭에서 PAYCO앱 업데이트 버튼 클릭하여 업데이트
위 2가지 방법으로 해결이 안되는 경우 PAYCO 앱을 삭제 후 재설치 하시거나 사용기기 및 OS를 기재하여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면 최대한 지원하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코 [교통카드] 버스를 이용했는데 요금이 잘못 나왔어요.
요금이 더 부과된 부분에 대해서는 사용내역을 조회해야만 정확한 안내를 드릴 수 있습니다.
다만 탑승하시기 직전 차량중 환승후 하차시 카드를 태그 안하셨다면 환승이 취소되어 직전차량의 기본요금이 다음차량에 재부과되고 이 금액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페이코 [교통카드] 법인명의 휴대폰/신용카드로 충전 가능한가요?
선불 충전의 경우 법인명의 휴대폰/신용카드로 충전 가능하며 후불 충전의 경우 충전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출처 payco 자주묻는 질문 https://www.payco.com/cs/faq.nhn
인증서 비밀번호는 변경이 불가능하여 비밀번호를 변경하고자 한다면 인증서 삭제 후 새로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페이코 [PAYCO 인증서] 전화번호를 변경해도 인증서를 사용할 수 있나요?
전화번호를 변경하는 경우 기존 인증서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인증서를 새로 발급받으신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
페이코 [PAYCO 인증서] 국내 외국인도 이용할 수 있나요?
국내 통신사에 정상적으로 가입되어 있다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페이코 [PAYCO 인증서] 휴대폰을 변경하면 인증서는 어떻게 되나요?
인증서는 휴대폰의 가장 안전한 장소에 저장되기 때문에 휴대폰이 변경되면 인증서도 새로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페이코 [PAYCO 인증서] 비밀번호(패턴) 시도 횟수는 제한이 있나요?
비밀번호(패턴)는 최대 5번까지 시도할 수 있습니다.
5번 모두 비밀번호(패턴)를 틀리는 경우 인증서가 자동 삭제됩니다.
페이코 [PAYCO 인증서] 인증서 비밀번호는 어떻게 변경하나요?
보안상의 이유로 인증서 비밀번호는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비밀번호를 변경하고자 한다면 인증서 삭제 후 새로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페이코 [PAYCO 인증서] 휴대폰 두 대를 사용하는데 양쪽에 발급은 못하나요?
PAYCO 인증서는 최종 발급한 기기에서만 유효합니다.
다른 기기에서 인증서를 발급하게 되면 이전 발급한 인증서는 자동으로 삭제 처리됩니다.
페이코 [PAYCO 인증서] 내가 발급하지 않은 인증서 삭제하고 싶어요
본인이 발급하지 않았는데 인증서가 발급되었다는 알림을 받으셨다면, PAYCO고객센터로 문의하여 본인확인 후 인증서 삭제가 가능합니다.
페이코 [PAYCO 인증서] 미성년자도 이용할 수 있나요?
만 14세 미만 아동의 경우 인증서 발급이 제한됩니다.
만 14세 이상 ~ 19세 미만 미성년자의 경우 보호자 동의 후 인증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페이코 [PAYCO 인증서] 본인명의 휴대폰이 없으면 인증서 발급이 안되나요?
PAYCO 인증서는 각종 서명과 본인인증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휴대폰 본인인증을 필수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본인 명의의 휴대폰이 없으면 인증서 발급이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페이코 [PAYCO 인증서] 인증서 사용(서명/인증)은 어떻게 하나요?
1. 인증이 필요한 곳에서 PAYCO 인증을 요청하면 휴대폰에 있는 PAYCO 앱으로 인증 요청 PUSH 알림을 발송합니다.
2. PUSH 알림 메시지를 누르거나 "페이코 앱 > 더보기 > PAYCO 인증서" 메뉴에 진입하면 인증서 서명/인증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페이코 [PAYCO 인증서] 인증서비스를 해지 하고 싶어요.
인증서를 삭제하시면 자동으로 해지 됩니다.
페이코 [PAYCO 인증서] PAYCO 인증서는 어떤 서비스 인가요?
PAYCO앱을 이용해 안전하고 간편하게 본인인증 및 전자서명을 할 수 있는 간편인증 서비스 입니다.
페이코 [서비스 이용 및 앱 설정] 로그아웃은 어떻게 하나요?
PAYCO 앱은 로그인을 기반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로그아웃한 경우 앱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른 아이디 로그인을 위한 로그아웃이 필요한 경우 다음의 경로에서 로그아웃 가능합니다.
- 안드로이드 : 디바이스 우측 하단 더보기 > 맨 하단에 [로그아웃] 터치
- IOS : 하단 더보기 탭
페이코 [서비스 이용 및 앱 설정] 지문설정이 무엇이며 어떻게 사용하나요?
휴대폰에서 지문인증 기능이 사용가능하다면 PAYCO 앱에서 간단한 인증 절차 후 지문 사용 설정이 가능합니다.
지문사용은 기기 및 OS버전에 따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안드로이드 : OS 6.0 이상 지원. 단, 기종에 따라 AOS 지문인증 기능과 호환되지 않을 경우 OS 버전과 무관하게 사용 불가할 수 있습니다.
- iOS: iPhone 5S 및 이후 제품
지문사용은 다음의 경로에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 안드로이드 : 디바이스 우측 하단 [더보기] > 좌측 상단 설정(톱니바퀴) 버튼 > 지문 설정
- iOS : 하단 더보기 탭 > 지문 사용
페이코 [서비스 이용 및 앱 설정] 알림(PUSH)은 어떤 내용을 받을 수 있나요?
PAYCO 온/오프라인 서비스를 이용한 결제내역, PAYCO포인트 이용내역 뿐 아니라 진행되고 있는 이벤트와 쿠폰 정보에 대한 알림도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알림은 PAYCO앱 오른쪽 상단에 말풍선을 터치하면 확인할 수 있으며 알림 수신을 원하지 않으실 경우 다음의 경로에서 해제 가능합니다.
- 안드로이드 : 디바이스 우측 하단 더보기 > 좌측 상단 설정(톱니바퀴) 버튼 > 알림설정
- IOS : 하단 더보기 탭 > 알림설정
페이코 [서비스 이용 및 앱 설정] PAYCO 앱에는 어떤 기능이 있나요?
PAYCO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PAYCO 앱을 통해 간편하게 결제하실 수 있고 티머니 가맹점에서 PAYCO팝티머니로 쇼핑부터 교통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PAYCO 아이디로 구매한 상품의 결제정보 및 포인트 적립/사용 내역도 한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PAYCO 앱을 통해 특별한 이벤트와 다양한 할인혜택을 확인하시고 똑똑한 쇼핑하세요.
페이코 [서비스 이용 및 앱 설정] 앱을 삭제 하면 PAYCO도 탈퇴 되나요?
앱을 삭제하셔도 서비스는 자동으로 탈퇴되지 않으며 재설치 이후 PAYCO 아이디로 로그인하시면 삭제 이전 그대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PAYCO 서비스 해지는 PAYCO 홈페이지 우측 상단 [MY PAYCO > 회원정보 > 회원탈퇴] 또는 모바일 앱의 [더 보기 > 계정 관리 > 회원정보 조회]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탈퇴 시 반드시 주의사항을 꼭 확인한 후 탈퇴를 신청해 주세요.
페이코 [서비스 이용 및 앱 설정] 앱스토어에서 PAYCO앱 업데이트 버튼이 안보여요.
iOS의 AppStore앱이 실행중인 경우 업데이트 정보를 정상적으로 가져오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래의 방법중 원하는 방법을 선택하여 해결이 가능합니다.
- AppStore앱을 종료 후 재실행하여 업데이트
- AppStore앱 내 '업데이트' 탭에서 PAYCO앱 업데이트 버튼 클릭하여 업데이트
위 2가지 방법으로 해결이 안되는 경우 PAYCO 앱을 삭제 후 재설치 하시거나 사용기기 및 OS를 기재하여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면 최대한 지원하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코 [교통카드] 버스를 이용했는데 요금이 잘못 나왔어요.
요금이 더 부과된 부분에 대해서는 사용내역을 조회해야만 정확한 안내를 드릴 수 있습니다.
다만 탑승하시기 직전 차량중 환승후 하차시 카드를 태그 안하셨다면 환승이 취소되어 직전차량의 기본요금이 다음차량에 재부과되고 이 금액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페이코 [교통카드] 법인명의 휴대폰/신용카드로 충전 가능한가요?
선불 충전의 경우 법인명의 휴대폰/신용카드로 충전 가능하며 후불 충전의 경우 충전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출처 payco 자주묻는 질문 https://www.payco.com/cs/faq.nh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