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포인트 | L.POINT 유효기간과 사용순서는 어떻게되나요?
포인트 중 유효기간이 짧은 포인트가 우선적으로 사용됩니다. 유효기간이 같다면 가족 합산 여부 또는 적립하신 제휴사, 혹은 포인트의 유형(충전, 상품권 전환) 등의 기준에 따라 먼저 사용 됩니다.
▣ L.POINT 유효기간
제휴사 L.POINT: 5년 / 롯데카드 L.POINT 및 동전적립 L.POINT: 유효기간 없음 / 단기소멸 L.POINT: 이벤트 내용에 따라 상이
엘포인트 | L.POINT 사용 취소하였는데 포인트가 복원되지 않습니다.
제휴사별로 L.POINT 복원 시기가 다를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해당 제휴사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면 L.POINT 복원 시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엘포인트 | L.POINT 적립이 되었는데도 왜 잔여포인트는 0으로 보이나요?
고객님의 잔여포인트가 마이너스(-)일 경우에 잔여포인트는 0으로 표시됩니다.
마이너스(-)포인트란, 고객님의 잔여포인트가 0P보다 작은 경우를 뜻합니다.
상품구매를 통해 적립받으신 L.POINT를 다른 제휴사에서 사용 후
기존에 구매한 상품을 취소하실 경우 잔여포인트가 마이너스(-)로 전환 될 수 있습니다.
▣ 예시
롯데백화점에서 상품구매하여 100p 적립 > 롯데마트에서 100p 사용 > 롯데백화점에서 상품구매 취소(적립취소) > 마이너스포인트 발생
→ 잔여포인트: 100p > 0p > (-)100p = (-)100p
마이너스(-)포인트는 추후 적립되는 포인트와 상계 됩니다.
▣ 예시
잔여포인트가 (-)300p 발생 > 롯데하이마트에서 700P 적립 > 잔여포인트 400P (-300+700)
단, 다음 각 호의 경우 마이너스 1포인트 당 1원으로 제휴사 또는 당사가 회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탈퇴할 경우 또는 자격상실 된 경우
2) 제휴사 또는 당사의 정책 상 마이너스 포인트 외의 방법으로 관리하기로 정한 경우
엘포인트 | L.POINT를 사용후 구매를 취소하게 되면 어떻게 되나요?
사용하신 L.POINT는 구매 취소 시 그대로 복원됩니다.
엘포인트 | 적립된 L.POINT를 현금으로 환불 받거나 현금영수증 발행이 가능한가요?
L.POINT는 현금으로 환불이 불가능하며, 소득공제(현금영수증) 발행이 불가합니다.
단, 현금성 L.POINT(롯데상품권전환포인트, 충전포인트 등) 사용내역은 소득공제대상입니다. 소득공제 신청 시 당해 연도 1년간의 현금성 L.POINT 사용금액이 그 다음해 1월 국세청에 일괄 신고됩니다. (롯데마트, 롯데백화점, 롯데홈쇼핑, 롯데하이마트에서 포인트가 사용된 경우 제휴사 정책에 따라 사용처에서 현금영수증이 발행됩니다.)
엘포인트 | 온라인/모바일 쇼핑몰에서 상품을 구매했는데 L.POINT가 적립되지 않습니다.
일부 온라인/모바일 쇼핑몰의 L.POINT 적립은 상품수령 시점 및 상품출고 시점 등 제휴사별로 적립 시기가 상이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해당 제휴사로 문의하시면 미 적립 사유 및 적립 시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엘포인트 | 가족합산 후 합산된 가족구성원이 회원을 탈회 했을 때, 그 사람의 L.POINT는 소멸하나요?
가족 합산 한 회원이 L.POINT 회원을 탈회하면 탈회 시점부터 탈회 한 가족의 L.POINT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탈회 한 가족의 L.POINT는 적립월로부터 5년 이후 완전 소멸 됩니다.
엘포인트 | ▣ 제휴사 내방 신청 방법
- 가까운 롯데백화점 카드센터 및 롯데마트, 롯데슈퍼, 롯데면세점, 롯데하이마트에 배치된 QR코드를 통해 가입하시면 모바일 L.POINT 카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모바일앱 신청 방법
- L.POINT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 가입하시면 L.POINT 적립/사용이 가능한 온라인/모바일카드가 자동으로 발급됩니다.
엘포인트 | L.POINT카드 신청에 제한이 있나요?
▣ 내국인
- 만 14세 이상이라면 본인인증(휴대폰 또는아이핀 인증)후 L.POINT회원에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단, 만 14세 미만은 본인인증(휴대폰 또는 아이핀 인증)후 법정대리인 동의와 법정대리인 휴대폰인증을 통하여 발급 가능합니다)
▣ 외국인
- 외국인의 경우 본인명의 휴대폰 인증 후 L.POINT회원에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엘포인트 | L.POINT 서비스란?
롯데멤버스는 약 3,600만 회원을 갖춘 롯데그룹의 다양한 인프라와 경쟁력 있는 50여개 그룹/외부 제휴사를 결합한 통합 멤버십입니다.
L.POINT는 한 장의 카드로 롯데멤버스 제휴사를 이용할 때마다 구매금액의 최대 5%까지 적립되며, 1P만 있어도 현금처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포인트 사용 최소 단위 및 기준 금액은 제휴사별 정책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
엘포인트 | 여러 기기에서 L.PAY를 사용할 수 있나요?
본인인증이 완료된 기기 1대에서만 L.PAY 사용이 가능합니다.
* 타기기 접속 시 본인인증 완료 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엘포인트 | L.PAY 웨이브 결제 사용 안 하고 싶어요. (마이크 권한 끄고 싶어요)
웨이브 결제를 위해서는 마이크 접근권한이 필수로, 결제 시도 시 이용 중이시던 음악 어플의 재생이 중지되는 등의 현상이 나타나실 수 있습니다. 이 점이 불편하다고 느끼신다면 아래 경로에서 웨이브 결제 설정을 해제하실 수 있습니다.
단, 해제 시 웨이브 결제가 가능한 가맹점에서 웨이브 결제 이용이 불가합니다.
* 경로 : L.POINT 홈 > 오른쪽 상단 햄버거 메뉴 > 상단 톱니바퀴 아이콘 선택 > 결제 설정 > 웨이브 결제 'OFF' 로 설정
* 다시 ON으로 언제든지 변경 가능합니다.
엘포인트 | L.PAY ATM 출금서비스 이용가능 기관과 한도는 어떻게 되나요?
ATM 출금서비스는 엘페이 등록 가능한 계좌로 모두 이용 가능합니다.
* 출금 한도
- 1회 30만원 / 1일 200만원
엘포인트 | L.PAY 송금 가능한 금액은 얼마인가요?
송금 가능한 금액 및 한도는 아래와 같습니다.
* 송금 한도
- 1회 100만원 / 1일 100만원(월 300만원, 미성년자 별도적용)
* 미성년자 송금한도
- 1회 10만원 / 1일 10만원(월 30만원)
* 이용가능 최소금액
- 1,000원
엘포인트 | L.PAY 송금수수료는 어떻게 되나요?
송금 수수료는 기본 월 10회까지 무료이며 초과 시 건당 500원의 송금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엘포인트 | L.PAY 송금서비스 이용가능한 기관은 어떻게 되나요?
송금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은행은 아래와 같습니다. 빠른 시일 내에 지원 가능한 은행이 추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송금서비스 이용가능 은행 (총 18개) : 우리은행, 국민은행, 기업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SC제일은행, 경남은행, 광주은행, 농협, 대구은행, 부산은행, 산업은행, 수협, 전북은행, 제주은행,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씨티은행
* 지역농축협 및 기업은행 평생계좌 이용불가
엘포인트 | L.PAY에 자동 등록되는 제휴카드를 발급받았습니다.
안전한 카드 등록을 위해 발급 받으신 후에는 L.PAY 앱에 '대기' 상태로 카드가 등록되게 됩니다. L.PAY앱에 접속하셔서 추가 정보만 입력해주시면 실물카드 수령 전에 바로 사용이 가능해요.
* 추가정보 : 카드 비밀번호 앞 2자리, 서명 등록 (신한카드는 카드 비밀번호 4자리 입력)
엘포인트 | 온라인으로 L.PAY제휴카드를 신청했어요. L.PAY에 자동 등록 되나요?
모든 제휴카드가 자동 등록되지는 않습니다. 신청하신 카드가 자동 등록되는 카드인지 확인해주세요.
* 자동등록 카드 : 롯데 LOLA카드, 롯데 오너스카드, 롯데 하이마트 프리미엄 DC카드, L.PAY 롯데카드(I,II) L.PAY W카드, L.PAY 신한카드(신용,체크), L.PAY 하나 체크카드
엘포인트 | L.PAY 웨이브 결제는 무엇인가요?
L.PAY에서만 가능한 웨이브결제! "엘페이 웨이브로 결제할게요" 하신 뒤 보유하고 계신 휴대폰을 웨이브 접촉 기기(서명 패드/결제포스기기 등)에 올려 놓으세요. 올려 놓기만 하면 안전하고 빠르게 결제가 완료됩니다.
* 웨이브 결제가 가능한 사용처 : 'L.POINT 홈 > 오른쪽 상단 햄버거 메뉴 > 결제 - 사용처 안내' 에서 웨이브 아이콘이 있는 가맹점 확인
엘포인트 | L.PAY 제로페이 결제는 어떻게 하나요?
제로페이 결제는 2가지 결제방식을 지원합니다.
1) 가맹점 QR코드 인식 후 결제
가맹점에 배치되어 있는 'QR코드'를 제로페이 선택 시 활성화되는 카메라 화면에 담아주세요. QR코드가 인식되면 결제하시는 금액을 입력하고 완료해주시면 됩니다.
2) 사용자 QR코드/바코드 제시
'L.POINT 홈> '결제' 탭 > 결제수단 목록 중 가장 마지막 칸 '제로페이'' 선택 시 생성되는 사용자 QR코드/바코드를 점원에게 보여주세요. (QR코드/바코드 이미지 선택 시, 이미지가 확대됩니다.) 점원이 해당 이미지를 리더기로 인식하면 연결된 계좌에서 결제가 완료됩니다.
엘포인트 | L.PAY로 제로페이 결제가 가능한 가맹점은 어디인가요?
제로페이 결제가 지원되는 모든 가맹점에서는 L.PAY로 결제 가능합니다. 가맹점 방문 후 제로페이 지원여부를 확인해주세요.
엘포인트 | L.PAY 제로페이 결제 계좌가 등록되지 않습니다.
현재 제로페이 결제 계좌로 등록할 수 있는 은행은 아래와 같습니다. 빠른 시일 내에 지원 가능한 은행이 추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아래 은행 계좌 등록 시에도 지속 오류가 발생한다면 고객센터에 문의해주세요.
* 제로페이 결제 계좌 등록 가능 은행 (총 12개) : 신한은행, 농협, 기업은행, 산업은행, 대구은행, 경남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 새마을금고, 수협, 신협, SC제일은행
엘포인트 | 결제비밀번호가 기억이 나지 않아요.
결제비밀번호를 분실하셨을 경우, 아래 경로에서 본인인증을 통해 재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 경로 : L.POINT 홈 > 오른쪽 상단 햄버거 메뉴 > 결제- 결제 비밀번호 재설정
출처 L.POINT 많이찾는 질문 https://www.lpoint.com/app/center/LHDB100100.do
포인트 중 유효기간이 짧은 포인트가 우선적으로 사용됩니다. 유효기간이 같다면 가족 합산 여부 또는 적립하신 제휴사, 혹은 포인트의 유형(충전, 상품권 전환) 등의 기준에 따라 먼저 사용 됩니다.
▣ L.POINT 유효기간
제휴사 L.POINT: 5년 / 롯데카드 L.POINT 및 동전적립 L.POINT: 유효기간 없음 / 단기소멸 L.POINT: 이벤트 내용에 따라 상이
엘포인트 | L.POINT 사용 취소하였는데 포인트가 복원되지 않습니다.
제휴사별로 L.POINT 복원 시기가 다를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해당 제휴사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면 L.POINT 복원 시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엘포인트 | L.POINT 적립이 되었는데도 왜 잔여포인트는 0으로 보이나요?
고객님의 잔여포인트가 마이너스(-)일 경우에 잔여포인트는 0으로 표시됩니다.
마이너스(-)포인트란, 고객님의 잔여포인트가 0P보다 작은 경우를 뜻합니다.
상품구매를 통해 적립받으신 L.POINT를 다른 제휴사에서 사용 후
기존에 구매한 상품을 취소하실 경우 잔여포인트가 마이너스(-)로 전환 될 수 있습니다.
▣ 예시
롯데백화점에서 상품구매하여 100p 적립 > 롯데마트에서 100p 사용 > 롯데백화점에서 상품구매 취소(적립취소) > 마이너스포인트 발생
→ 잔여포인트: 100p > 0p > (-)100p = (-)100p
마이너스(-)포인트는 추후 적립되는 포인트와 상계 됩니다.
▣ 예시
잔여포인트가 (-)300p 발생 > 롯데하이마트에서 700P 적립 > 잔여포인트 400P (-300+700)
단, 다음 각 호의 경우 마이너스 1포인트 당 1원으로 제휴사 또는 당사가 회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탈퇴할 경우 또는 자격상실 된 경우
2) 제휴사 또는 당사의 정책 상 마이너스 포인트 외의 방법으로 관리하기로 정한 경우
엘포인트 | L.POINT를 사용후 구매를 취소하게 되면 어떻게 되나요?
사용하신 L.POINT는 구매 취소 시 그대로 복원됩니다.
엘포인트 | 적립된 L.POINT를 현금으로 환불 받거나 현금영수증 발행이 가능한가요?
L.POINT는 현금으로 환불이 불가능하며, 소득공제(현금영수증) 발행이 불가합니다.
단, 현금성 L.POINT(롯데상품권전환포인트, 충전포인트 등) 사용내역은 소득공제대상입니다. 소득공제 신청 시 당해 연도 1년간의 현금성 L.POINT 사용금액이 그 다음해 1월 국세청에 일괄 신고됩니다. (롯데마트, 롯데백화점, 롯데홈쇼핑, 롯데하이마트에서 포인트가 사용된 경우 제휴사 정책에 따라 사용처에서 현금영수증이 발행됩니다.)
엘포인트 | 온라인/모바일 쇼핑몰에서 상품을 구매했는데 L.POINT가 적립되지 않습니다.
일부 온라인/모바일 쇼핑몰의 L.POINT 적립은 상품수령 시점 및 상품출고 시점 등 제휴사별로 적립 시기가 상이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해당 제휴사로 문의하시면 미 적립 사유 및 적립 시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엘포인트 | 가족합산 후 합산된 가족구성원이 회원을 탈회 했을 때, 그 사람의 L.POINT는 소멸하나요?
가족 합산 한 회원이 L.POINT 회원을 탈회하면 탈회 시점부터 탈회 한 가족의 L.POINT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탈회 한 가족의 L.POINT는 적립월로부터 5년 이후 완전 소멸 됩니다.
엘포인트 | ▣ 제휴사 내방 신청 방법
- 가까운 롯데백화점 카드센터 및 롯데마트, 롯데슈퍼, 롯데면세점, 롯데하이마트에 배치된 QR코드를 통해 가입하시면 모바일 L.POINT 카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모바일앱 신청 방법
- L.POINT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 가입하시면 L.POINT 적립/사용이 가능한 온라인/모바일카드가 자동으로 발급됩니다.
엘포인트 | L.POINT카드 신청에 제한이 있나요?
▣ 내국인
- 만 14세 이상이라면 본인인증(휴대폰 또는아이핀 인증)후 L.POINT회원에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단, 만 14세 미만은 본인인증(휴대폰 또는 아이핀 인증)후 법정대리인 동의와 법정대리인 휴대폰인증을 통하여 발급 가능합니다)
▣ 외국인
- 외국인의 경우 본인명의 휴대폰 인증 후 L.POINT회원에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엘포인트 | L.POINT 서비스란?
롯데멤버스는 약 3,600만 회원을 갖춘 롯데그룹의 다양한 인프라와 경쟁력 있는 50여개 그룹/외부 제휴사를 결합한 통합 멤버십입니다.
L.POINT는 한 장의 카드로 롯데멤버스 제휴사를 이용할 때마다 구매금액의 최대 5%까지 적립되며, 1P만 있어도 현금처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포인트 사용 최소 단위 및 기준 금액은 제휴사별 정책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
엘포인트 | 여러 기기에서 L.PAY를 사용할 수 있나요?
본인인증이 완료된 기기 1대에서만 L.PAY 사용이 가능합니다.
* 타기기 접속 시 본인인증 완료 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엘포인트 | L.PAY 웨이브 결제 사용 안 하고 싶어요. (마이크 권한 끄고 싶어요)
웨이브 결제를 위해서는 마이크 접근권한이 필수로, 결제 시도 시 이용 중이시던 음악 어플의 재생이 중지되는 등의 현상이 나타나실 수 있습니다. 이 점이 불편하다고 느끼신다면 아래 경로에서 웨이브 결제 설정을 해제하실 수 있습니다.
단, 해제 시 웨이브 결제가 가능한 가맹점에서 웨이브 결제 이용이 불가합니다.
* 경로 : L.POINT 홈 > 오른쪽 상단 햄버거 메뉴 > 상단 톱니바퀴 아이콘 선택 > 결제 설정 > 웨이브 결제 'OFF' 로 설정
* 다시 ON으로 언제든지 변경 가능합니다.
엘포인트 | L.PAY ATM 출금서비스 이용가능 기관과 한도는 어떻게 되나요?
ATM 출금서비스는 엘페이 등록 가능한 계좌로 모두 이용 가능합니다.
* 출금 한도
- 1회 30만원 / 1일 200만원
엘포인트 | L.PAY 송금 가능한 금액은 얼마인가요?
송금 가능한 금액 및 한도는 아래와 같습니다.
* 송금 한도
- 1회 100만원 / 1일 100만원(월 300만원, 미성년자 별도적용)
* 미성년자 송금한도
- 1회 10만원 / 1일 10만원(월 30만원)
* 이용가능 최소금액
- 1,000원
엘포인트 | L.PAY 송금수수료는 어떻게 되나요?
송금 수수료는 기본 월 10회까지 무료이며 초과 시 건당 500원의 송금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엘포인트 | L.PAY 송금서비스 이용가능한 기관은 어떻게 되나요?
송금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은행은 아래와 같습니다. 빠른 시일 내에 지원 가능한 은행이 추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송금서비스 이용가능 은행 (총 18개) : 우리은행, 국민은행, 기업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SC제일은행, 경남은행, 광주은행, 농협, 대구은행, 부산은행, 산업은행, 수협, 전북은행, 제주은행,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씨티은행
* 지역농축협 및 기업은행 평생계좌 이용불가
엘포인트 | L.PAY에 자동 등록되는 제휴카드를 발급받았습니다.
안전한 카드 등록을 위해 발급 받으신 후에는 L.PAY 앱에 '대기' 상태로 카드가 등록되게 됩니다. L.PAY앱에 접속하셔서 추가 정보만 입력해주시면 실물카드 수령 전에 바로 사용이 가능해요.
* 추가정보 : 카드 비밀번호 앞 2자리, 서명 등록 (신한카드는 카드 비밀번호 4자리 입력)
엘포인트 | 온라인으로 L.PAY제휴카드를 신청했어요. L.PAY에 자동 등록 되나요?
모든 제휴카드가 자동 등록되지는 않습니다. 신청하신 카드가 자동 등록되는 카드인지 확인해주세요.
* 자동등록 카드 : 롯데 LOLA카드, 롯데 오너스카드, 롯데 하이마트 프리미엄 DC카드, L.PAY 롯데카드(I,II) L.PAY W카드, L.PAY 신한카드(신용,체크), L.PAY 하나 체크카드
엘포인트 | L.PAY 웨이브 결제는 무엇인가요?
L.PAY에서만 가능한 웨이브결제! "엘페이 웨이브로 결제할게요" 하신 뒤 보유하고 계신 휴대폰을 웨이브 접촉 기기(서명 패드/결제포스기기 등)에 올려 놓으세요. 올려 놓기만 하면 안전하고 빠르게 결제가 완료됩니다.
* 웨이브 결제가 가능한 사용처 : 'L.POINT 홈 > 오른쪽 상단 햄버거 메뉴 > 결제 - 사용처 안내' 에서 웨이브 아이콘이 있는 가맹점 확인
엘포인트 | L.PAY 제로페이 결제는 어떻게 하나요?
제로페이 결제는 2가지 결제방식을 지원합니다.
1) 가맹점 QR코드 인식 후 결제
가맹점에 배치되어 있는 'QR코드'를 제로페이 선택 시 활성화되는 카메라 화면에 담아주세요. QR코드가 인식되면 결제하시는 금액을 입력하고 완료해주시면 됩니다.
2) 사용자 QR코드/바코드 제시
'L.POINT 홈> '결제' 탭 > 결제수단 목록 중 가장 마지막 칸 '제로페이'' 선택 시 생성되는 사용자 QR코드/바코드를 점원에게 보여주세요. (QR코드/바코드 이미지 선택 시, 이미지가 확대됩니다.) 점원이 해당 이미지를 리더기로 인식하면 연결된 계좌에서 결제가 완료됩니다.
엘포인트 | L.PAY로 제로페이 결제가 가능한 가맹점은 어디인가요?
제로페이 결제가 지원되는 모든 가맹점에서는 L.PAY로 결제 가능합니다. 가맹점 방문 후 제로페이 지원여부를 확인해주세요.
엘포인트 | L.PAY 제로페이 결제 계좌가 등록되지 않습니다.
현재 제로페이 결제 계좌로 등록할 수 있는 은행은 아래와 같습니다. 빠른 시일 내에 지원 가능한 은행이 추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아래 은행 계좌 등록 시에도 지속 오류가 발생한다면 고객센터에 문의해주세요.
* 제로페이 결제 계좌 등록 가능 은행 (총 12개) : 신한은행, 농협, 기업은행, 산업은행, 대구은행, 경남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 새마을금고, 수협, 신협, SC제일은행
엘포인트 | 결제비밀번호가 기억이 나지 않아요.
결제비밀번호를 분실하셨을 경우, 아래 경로에서 본인인증을 통해 재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 경로 : L.POINT 홈 > 오른쪽 상단 햄버거 메뉴 > 결제- 결제 비밀번호 재설정
출처 L.POINT 많이찾는 질문 https://www.lpoint.com/app/center/LHDB100100.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