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안타증권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인증서를 재발급 받으면 발급수수료와 유효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유효기간이 남아있는 인증서는 유효기간 종료일까지 수수료 없이 재발급이 가능하므로 범용인증서를 재발급 받으시는 경우라 하더라도 수수료가 청구되지 않습니다.
또한 재발급을 하시더라도 유효기간은 변경되지 않고 기존 유효기간 그대로 유지됩니다.
단, 인증서 전환 : 전용(무료인증서)→범용(유료인증서), 범용(유료인증서)→전용(무료인증서)으로 변경 시 전환일로부터 1년으로 새로운 유효기간이 생성됩니다.
유안타증권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복사된 인증서 중 한 개의 전자서명 비밀번호 변경 시 나머지도 자동으로 변경되나요?
그렇지 않습니다.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의 전자서명 비밀번호는 인증서 안에 저장되는 것이기 때문에 여러 대의 PC에 복사되어 있는 인증서 중 하나를 변경한다 하더라도 다른 PC에 있는 인증서의 전자서명 비밀번호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단, 전자서명 비밀번호 오류 횟수가 7회이상이 되면 복사된 매체의 모든 인증서를 통한 접속이 되지 않으므로 인증서를 재발급 받으셔야 합니다.
유안타증권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유안타증권에서 예전에 인증서를 발급받았었는데 다시 로그인하려고 하니 접속이 되지 않습니다.
① 먼저 접속하고자 하시는 컴퓨터에 인증서가 있는지 여부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존에 인증서를 발급받은 컴퓨터가 아닐 경우에는 인증서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USB, 외장하드 등 기타 이동식 매체를 이용하여 별도 이동하신 경우 제외)
인증서가 없는 경우 인증서 재발급 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 > 인증센터 > 인증서 발급/재발급]
② 현재 PC 내에 존재하는 인증서가 있는 경우, 인증서의 유효기간이 남아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이 때 유효기간이 지났다면 해당 인증서는 사용할 수 없는 인증서이므로 인증서 재발급 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인증서 유효기간 확인 방법]
[홈페이지(www.myasset.com) > 왼쪽 상단의 '로그인' > 인증서 선택 창 내 만료일 확인]
③ 인증서 유효기간도 남아있다면 인증서가 정상인지 [내용보기]를 이용하여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인증서 내용보기 방법]
[홈페이지(www.myasset.com) > 왼쪽 상단의 [로그인] > 인증서 선택 창]
하단에 [내용보기] 선택 → 오른쪽 하단 [인증서 검증] 선택 → 검증결과 보기
검증결과가 정상이라면 정상적으로 이용 가능한 인증서이오니 다시 한번 재시도 해주시고, 검증결과가 '폐기된 인증서'라고 나오는 경우는 이용 불가능한 인증서이오니 재발급 후 이용 부탁드립니다.
유안타증권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발급/갱신/타인증서등록 중 '본인확인을 위한 보안매체가 등록되어 있지 않습니다' 메시지가 나옵니다.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발급/갱신/타인증서등록 중 '본인확인을 위한 보안매체가 등록되어 있지 않습니다' 메시지가 나오는 경우, 인증서 발급/갱신/타인증서등록 시 안전한 거래를 위해 당사에 등록된 보안매체(보안카드/OTP) 정보 입력을 통해 본인확인을 하는 과정이 있습니다. 유안타증권 영업점 방문을 하지 않고 휴대폰을 통해 스마트 계좌개설을 하셨거나, 은행에서 유안타증권 계좌를 개설하신 경우 보안카드를 발급 받으실 수 없으므로, 등록된 보안매체가 없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이러한 경우, 계좌주 본인께서 계좌번호+계좌비밀번호+아이디 정보 등을 준비하시어 저희 고객센터(1588-2600 / 평일 08:00 ~ 18:00)로 전화를 주시면 인증서 작업을 위한 본인인증을 유선으로 진행해 드리고 있으며, 유선상으로 본인확인을 완료하신 이 후 인증서 발급 및 갱신, 등록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또는 휴대폰 본인명의 인증방식으로 선택 시에도 처리가 가능합니다.
보안카드 및 당사 OTP발급은 가까운 유안타증권 영업점 내방을 통해 가능하오며, 만약 타금융기관에서 발급하여 정상적으로 사용 가능한 OTP가 있을 경우 당사 홈페이지에서 타기관 OTP를 등록하여 각종 온라인 서비스에 편리하게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유안타증권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인증서를 USB에 복사하고 싶은데 어떻게 진행하나요? (PC 하드→USB로 백업 또는 USB→PC 하드에 백업)
[PC 하드디스크에 저장된 인증서를 USB로 복사(백업) 또는 USB에 저장된 인증서를 PC 하드디스크에 복사하는 방법]
인증센터 → 인증서 관리 → 인증서가 저장된 매체 변경하기(저장매체변경) 메뉴에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단, 저장매체 변경 기능과 백업(백업복구) 기능이 동시에 제공되는 메뉴이므로, 다음과 같은 사항을 주의하여 이용해 주실 것을 부탁드리겠습니다.
저장매체 마지막 단계에서 아래 그림과 같이 '원본인증서를 저장매체로부터 삭제하시겠습니까? [확인] [취소]' 라는 팝업이 실행되는데 [취소]를 선택하셔야 기존에 저장된 매체에서 원본 인증서가 삭제되지 않으므로 기존매체와 새로 복사된 신규 매체(USB 등)에 있는 인증서를 둘 다 정상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확인]을 선택하실 경우, 기존에 저장매체에 있는 원본 인증서는 삭제되고, 신규 매체로 복사된 인증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유안타증권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인증서 전환[전용(무료)↔범용(유료)]은 어떻게 하나요?
증권용 인증서를 전용(무료) 인증서 ↔ 범용(유료) 인증서로 전환하시려는 경우,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가 저장된 PC에서 증권용 인증서 발급 기관인 [코스콤 싸인코리아] 홈페이지로 접속하여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의 초기화 및 인증서 폐지하신 뒤 당사 홈페이지 인증센터에서 재발급을 받으시면 됩니다.
▶ 인증서 초기화 방법
인증서 초기화는 로그인 가능한 증권용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진행이 가능합니다. 인증서 삭제, 폐기 등으로 인증서가 없다면 당사 홈페이지(www.myasset.com) > 인증센터에서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재발급 후 진행을 부탁드립니다.
Signkorea 홈페이지(www. signkorea.com) 메인화면 [04 인증서관리] > 환경설정 > 인증서 초기화 [바로가기] > 인증서 초기화 신청 > 초기화할 인증서를 선택/인증서 비밀번호 입력 후 [확인] > 초기화할 인증서가 맞는지 확인 후 [인증서 초기화] 클릭
▶ 인증서 폐지 방법
Signkorea 홈페이지(www. signkorea.com) 메인화면 [04 인증서관리] > (상단) 인증서 정보관리 > 인증서 폐지 [바로가기] > 폐지할 인증서를 선택/인증서 비밀번호 입력 후 [확인]
▶ 인증서 재발급
[※ 범용(유료) 인증서로 발급 위해서는 모바일이 아닌 PC에서 진행하셔야 합니다. 모바일에서는 전용(무료) 인증서로만 발급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www.myasset.com) 왼편 상단부 [인증센터] > 인증서 발급/재발급
※ 인증서 재발급 진행 중 '인증서 발급안내' 창에서 [유료-범용인증서(4,400원/년) / 무료-용도제한 인증서] 선택하여 발급
유안타증권 [로그인/ID등록] 이용자 ID등록은 어디서 해야하나요?
지점에서 계좌개설 후 HTS 신청을 하셨거나 제휴은행(국민, 우리, 씨티, 기업, 하나, 농협중앙회, 부산, 새마을금고, SC은행, 우체국, 경남)에서 계좌를 개설하신 경우, 유안타증권의 홈페이지/HTS/모바일(티레이더M)을 이용해 주시려면 먼저 ID등록을 해주셔야 합니다.
- 홈페이지 : 메인화면 좌측 중앙부 '처음오셨나요?' > ID등록
- 티레이더(HTS), 고수 등 : 로그인 페이지 하단부 [신규아이디등록] 클릭
- 모바일(티레이더M) : 로그인 페이지 하단부 [회원가입] 터치
계좌번호를 입력하신 화면에서 안내되는 사항에 따라 입력을 하여 이용자ID 및 ID비밀번호를 등록 →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발급 또는 사용 등록을 하시면 됩니다.
유안타증권 [보안프로그램(키보드,인증,방화벽)] 홈페이지 로그인 시 "전자서명 실패 (20000, 20001)" 메시지 나오며 키입력이 안됩니다.
아래의 증상이 있을 경우,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 삭제 후 재설치를 권장드립니다.
◎ 코드번호 [20000, 20001] 로 전자서명 실패 메시지가 나오며 키입력 안됨
◎ 오류 메시지 없이 갑자기 키입력이 안됨
◎ 키보드로 숫자 등을 입력하면 화면 상에 다른 수치가 전달됨
◎ 계좌 비밀번호 등을 맞게 입력 하였으나 틀린 정보로 인식되는 경우
[발생 원인]
로그인 시 주문, 이체 화면 등에서 숫자를 입력하실 때 전혀 다른 수치가 입력되는 것으로 조회가 되고, 반복적으로 이러한 증상이 있는 경우 키보드 보안프로그램의 문제로 인한 현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각종 관공서를 비롯한 금융기관의 홈페이지 및 증권사의 HTS 프로그램은 거래의 안전을 위한 보안 장치로서 키보드 보안프로그램 및 각종 암호화, 방화벽 프로그램이 구동되도록 되어 있습니다.
▶ PC에 설치된 키보드 보안프로그램 등이 최신 버전이 아니거나 또는 정상 설치 상태가 아닌 경우
▶ PC에 구동 중인 각종 방화벽, 기타 프로그램과 타기관의 여러가지 키보드 보안프로그램 등의 상호 충돌
[ 조치 방법 ]
이용 중인 프로그램을 종료 후 재접속하거나 또는 PC 재부팅 후 당사 프로그램만 단독으로 실행하실 경우 증상이 일시적으로 해소될 수 있으나, 아래 제시된 순서에 따라 키보드 보안프로그램 삭제 후 재설치 과정을 진행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키보드 보안프로그램 충돌 현상의 경우 매우 복합적인 요인에 의해 발생하여 특정한 한 가지 조치를 한다고하여 해결되기 어려울 수도 있으나 최우선적으로 아래와 같은 순서로 진행을 해 보시기를 권유드립니다.
( 1번 실행 → 2번 실행 → 3번 실행 → 4번 실행 → 5번 실행 )
1. 설정 >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또는 프로그램 및 기능) > 당사 관련 최신/구버전의 키보드 보안프로그램과 기타 다른 기관의 'key' 관련 단어가 들어간 프로그램을 모두 삭제 처리
[삭제할 프로그램 예시]
⊙ 당사 관련 프로그램 : King Online Security, K-Ddfense R6, nProtect KeyCrypt, nPretect netizen v5.5...
⊙ 타기관 키보드 프로그램 : TouchEn Key, SoftCamp Secure Key...
2. 삭제과정 완료 후 PC 재부팅('다시 시작'이 아닌 '시스템 종료'로 선택하여 PC 종료 후 부팅)
3. 키보드 보안프로그램 제공 기관인 킹스 사이트로 접속( http://www.kings.co.kr/k )
4. 킹스 사이트 상단에 제공된 '수동삭제본 다운로드' 클릭 → 실행 선택
5. 킹스 사이트 상단에 제공된 '(Non-ActiveX용) 수동설치본 다운로드' 클릭 → 실행 선택
더욱 신속한 문제 해결을 위해 필요하실 경우 저희 고객센터로 전화를 주시어 원격지원 등의 상담 서비스를 받아보시는 부분도 추천드립니다.
▶ 고객센터 1588-2600 ( 원격 상담시간 : 평일 10시~17시 )
출처: 유안타증권 많이묻는 질문 https://www.myasset.com/myasset/customer/custPrtPlaza/CU_0507000_P1.cmd
유효기간이 남아있는 인증서는 유효기간 종료일까지 수수료 없이 재발급이 가능하므로 범용인증서를 재발급 받으시는 경우라 하더라도 수수료가 청구되지 않습니다.
또한 재발급을 하시더라도 유효기간은 변경되지 않고 기존 유효기간 그대로 유지됩니다.
단, 인증서 전환 : 전용(무료인증서)→범용(유료인증서), 범용(유료인증서)→전용(무료인증서)으로 변경 시 전환일로부터 1년으로 새로운 유효기간이 생성됩니다.
유안타증권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복사된 인증서 중 한 개의 전자서명 비밀번호 변경 시 나머지도 자동으로 변경되나요?
그렇지 않습니다.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의 전자서명 비밀번호는 인증서 안에 저장되는 것이기 때문에 여러 대의 PC에 복사되어 있는 인증서 중 하나를 변경한다 하더라도 다른 PC에 있는 인증서의 전자서명 비밀번호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단, 전자서명 비밀번호 오류 횟수가 7회이상이 되면 복사된 매체의 모든 인증서를 통한 접속이 되지 않으므로 인증서를 재발급 받으셔야 합니다.
유안타증권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유안타증권에서 예전에 인증서를 발급받았었는데 다시 로그인하려고 하니 접속이 되지 않습니다.
① 먼저 접속하고자 하시는 컴퓨터에 인증서가 있는지 여부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존에 인증서를 발급받은 컴퓨터가 아닐 경우에는 인증서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USB, 외장하드 등 기타 이동식 매체를 이용하여 별도 이동하신 경우 제외)
인증서가 없는 경우 인증서 재발급 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 > 인증센터 > 인증서 발급/재발급]
② 현재 PC 내에 존재하는 인증서가 있는 경우, 인증서의 유효기간이 남아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이 때 유효기간이 지났다면 해당 인증서는 사용할 수 없는 인증서이므로 인증서 재발급 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인증서 유효기간 확인 방법]
[홈페이지(www.myasset.com) > 왼쪽 상단의 '로그인' > 인증서 선택 창 내 만료일 확인]
③ 인증서 유효기간도 남아있다면 인증서가 정상인지 [내용보기]를 이용하여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인증서 내용보기 방법]
[홈페이지(www.myasset.com) > 왼쪽 상단의 [로그인] > 인증서 선택 창]
하단에 [내용보기] 선택 → 오른쪽 하단 [인증서 검증] 선택 → 검증결과 보기
검증결과가 정상이라면 정상적으로 이용 가능한 인증서이오니 다시 한번 재시도 해주시고, 검증결과가 '폐기된 인증서'라고 나오는 경우는 이용 불가능한 인증서이오니 재발급 후 이용 부탁드립니다.
유안타증권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발급/갱신/타인증서등록 중 '본인확인을 위한 보안매체가 등록되어 있지 않습니다' 메시지가 나옵니다.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발급/갱신/타인증서등록 중 '본인확인을 위한 보안매체가 등록되어 있지 않습니다' 메시지가 나오는 경우, 인증서 발급/갱신/타인증서등록 시 안전한 거래를 위해 당사에 등록된 보안매체(보안카드/OTP) 정보 입력을 통해 본인확인을 하는 과정이 있습니다. 유안타증권 영업점 방문을 하지 않고 휴대폰을 통해 스마트 계좌개설을 하셨거나, 은행에서 유안타증권 계좌를 개설하신 경우 보안카드를 발급 받으실 수 없으므로, 등록된 보안매체가 없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이러한 경우, 계좌주 본인께서 계좌번호+계좌비밀번호+아이디 정보 등을 준비하시어 저희 고객센터(1588-2600 / 평일 08:00 ~ 18:00)로 전화를 주시면 인증서 작업을 위한 본인인증을 유선으로 진행해 드리고 있으며, 유선상으로 본인확인을 완료하신 이 후 인증서 발급 및 갱신, 등록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또는 휴대폰 본인명의 인증방식으로 선택 시에도 처리가 가능합니다.
보안카드 및 당사 OTP발급은 가까운 유안타증권 영업점 내방을 통해 가능하오며, 만약 타금융기관에서 발급하여 정상적으로 사용 가능한 OTP가 있을 경우 당사 홈페이지에서 타기관 OTP를 등록하여 각종 온라인 서비스에 편리하게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유안타증권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인증서를 USB에 복사하고 싶은데 어떻게 진행하나요? (PC 하드→USB로 백업 또는 USB→PC 하드에 백업)
[PC 하드디스크에 저장된 인증서를 USB로 복사(백업) 또는 USB에 저장된 인증서를 PC 하드디스크에 복사하는 방법]
인증센터 → 인증서 관리 → 인증서가 저장된 매체 변경하기(저장매체변경) 메뉴에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단, 저장매체 변경 기능과 백업(백업복구) 기능이 동시에 제공되는 메뉴이므로, 다음과 같은 사항을 주의하여 이용해 주실 것을 부탁드리겠습니다.
저장매체 마지막 단계에서 아래 그림과 같이 '원본인증서를 저장매체로부터 삭제하시겠습니까? [확인] [취소]' 라는 팝업이 실행되는데 [취소]를 선택하셔야 기존에 저장된 매체에서 원본 인증서가 삭제되지 않으므로 기존매체와 새로 복사된 신규 매체(USB 등)에 있는 인증서를 둘 다 정상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확인]을 선택하실 경우, 기존에 저장매체에 있는 원본 인증서는 삭제되고, 신규 매체로 복사된 인증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유안타증권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인증서 전환[전용(무료)↔범용(유료)]은 어떻게 하나요?
증권용 인증서를 전용(무료) 인증서 ↔ 범용(유료) 인증서로 전환하시려는 경우,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가 저장된 PC에서 증권용 인증서 발급 기관인 [코스콤 싸인코리아] 홈페이지로 접속하여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의 초기화 및 인증서 폐지하신 뒤 당사 홈페이지 인증센터에서 재발급을 받으시면 됩니다.
▶ 인증서 초기화 방법
인증서 초기화는 로그인 가능한 증권용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진행이 가능합니다. 인증서 삭제, 폐기 등으로 인증서가 없다면 당사 홈페이지(www.myasset.com) > 인증센터에서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재발급 후 진행을 부탁드립니다.
Signkorea 홈페이지(www. signkorea.com) 메인화면 [04 인증서관리] > 환경설정 > 인증서 초기화 [바로가기] > 인증서 초기화 신청 > 초기화할 인증서를 선택/인증서 비밀번호 입력 후 [확인] > 초기화할 인증서가 맞는지 확인 후 [인증서 초기화] 클릭
▶ 인증서 폐지 방법
Signkorea 홈페이지(www. signkorea.com) 메인화면 [04 인증서관리] > (상단) 인증서 정보관리 > 인증서 폐지 [바로가기] > 폐지할 인증서를 선택/인증서 비밀번호 입력 후 [확인]
▶ 인증서 재발급
[※ 범용(유료) 인증서로 발급 위해서는 모바일이 아닌 PC에서 진행하셔야 합니다. 모바일에서는 전용(무료) 인증서로만 발급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www.myasset.com) 왼편 상단부 [인증센터] > 인증서 발급/재발급
※ 인증서 재발급 진행 중 '인증서 발급안내' 창에서 [유료-범용인증서(4,400원/년) / 무료-용도제한 인증서] 선택하여 발급
유안타증권 [로그인/ID등록] 이용자 ID등록은 어디서 해야하나요?
지점에서 계좌개설 후 HTS 신청을 하셨거나 제휴은행(국민, 우리, 씨티, 기업, 하나, 농협중앙회, 부산, 새마을금고, SC은행, 우체국, 경남)에서 계좌를 개설하신 경우, 유안타증권의 홈페이지/HTS/모바일(티레이더M)을 이용해 주시려면 먼저 ID등록을 해주셔야 합니다.
- 홈페이지 : 메인화면 좌측 중앙부 '처음오셨나요?' > ID등록
- 티레이더(HTS), 고수 등 : 로그인 페이지 하단부 [신규아이디등록] 클릭
- 모바일(티레이더M) : 로그인 페이지 하단부 [회원가입] 터치
계좌번호를 입력하신 화면에서 안내되는 사항에 따라 입력을 하여 이용자ID 및 ID비밀번호를 등록 →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발급 또는 사용 등록을 하시면 됩니다.
유안타증권 [보안프로그램(키보드,인증,방화벽)] 홈페이지 로그인 시 "전자서명 실패 (20000, 20001)" 메시지 나오며 키입력이 안됩니다.
아래의 증상이 있을 경우,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 삭제 후 재설치를 권장드립니다.
◎ 코드번호 [20000, 20001] 로 전자서명 실패 메시지가 나오며 키입력 안됨
◎ 오류 메시지 없이 갑자기 키입력이 안됨
◎ 키보드로 숫자 등을 입력하면 화면 상에 다른 수치가 전달됨
◎ 계좌 비밀번호 등을 맞게 입력 하였으나 틀린 정보로 인식되는 경우
[발생 원인]
로그인 시 주문, 이체 화면 등에서 숫자를 입력하실 때 전혀 다른 수치가 입력되는 것으로 조회가 되고, 반복적으로 이러한 증상이 있는 경우 키보드 보안프로그램의 문제로 인한 현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각종 관공서를 비롯한 금융기관의 홈페이지 및 증권사의 HTS 프로그램은 거래의 안전을 위한 보안 장치로서 키보드 보안프로그램 및 각종 암호화, 방화벽 프로그램이 구동되도록 되어 있습니다.
▶ PC에 설치된 키보드 보안프로그램 등이 최신 버전이 아니거나 또는 정상 설치 상태가 아닌 경우
▶ PC에 구동 중인 각종 방화벽, 기타 프로그램과 타기관의 여러가지 키보드 보안프로그램 등의 상호 충돌
[ 조치 방법 ]
이용 중인 프로그램을 종료 후 재접속하거나 또는 PC 재부팅 후 당사 프로그램만 단독으로 실행하실 경우 증상이 일시적으로 해소될 수 있으나, 아래 제시된 순서에 따라 키보드 보안프로그램 삭제 후 재설치 과정을 진행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키보드 보안프로그램 충돌 현상의 경우 매우 복합적인 요인에 의해 발생하여 특정한 한 가지 조치를 한다고하여 해결되기 어려울 수도 있으나 최우선적으로 아래와 같은 순서로 진행을 해 보시기를 권유드립니다.
( 1번 실행 → 2번 실행 → 3번 실행 → 4번 실행 → 5번 실행 )
1. 설정 >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또는 프로그램 및 기능) > 당사 관련 최신/구버전의 키보드 보안프로그램과 기타 다른 기관의 'key' 관련 단어가 들어간 프로그램을 모두 삭제 처리
[삭제할 프로그램 예시]
⊙ 당사 관련 프로그램 : King Online Security, K-Ddfense R6, nProtect KeyCrypt, nPretect netizen v5.5...
⊙ 타기관 키보드 프로그램 : TouchEn Key, SoftCamp Secure Key...
2. 삭제과정 완료 후 PC 재부팅('다시 시작'이 아닌 '시스템 종료'로 선택하여 PC 종료 후 부팅)
3. 키보드 보안프로그램 제공 기관인 킹스 사이트로 접속( http://www.kings.co.kr/k )
4. 킹스 사이트 상단에 제공된 '수동삭제본 다운로드' 클릭 → 실행 선택
5. 킹스 사이트 상단에 제공된 '(Non-ActiveX용) 수동설치본 다운로드' 클릭 → 실행 선택
더욱 신속한 문제 해결을 위해 필요하실 경우 저희 고객센터로 전화를 주시어 원격지원 등의 상담 서비스를 받아보시는 부분도 추천드립니다.
▶ 고객센터 1588-2600 ( 원격 상담시간 : 평일 10시~17시 )
출처: 유안타증권 많이묻는 질문 https://www.myasset.com/myasset/customer/custPrtPlaza/CU_0507000_P1.cm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