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안타증권 [체크카드] 온라인에서 신청한 체크카드를 받았는데 바로 사용이 가능한가요?
체크카드 신청 시 현금카드 기능과 체크카드 기능이 동시부여 되어 있어, 제휴 체크카드(삼성카드) 의 경우 당사와 카드사에 각각 사용등록 되어야 이용이 가능하며, 유안타(BC)체크카드는 당사 또는 전용센터(1566-0400>1번 > 2번) 중 한군데에서 사용등록 시 이용가능합니다.
※ 삼성체크카드의 경우 카드사로의 사용등록은 카드 수령 시 카드 배송 기사님에 의해 자동등록 될 수 있습니다.
◈ 당사 사용등록 방법 (당사 사용등록 시 보안매체 필수)
1) A R S : 1588-2600 > 631(유안타체크카드) 또는 632(삼성체크카드)
2) 온라인
- 홈페이지: 뱅킹/계좌/대출 > 카드관리 > 카드현황관리 > 카드사용등록
- 티레이더M: 뱅킹/업무/신용대출 > 카드관리 > 카드현황관리 > 카드사용등록
[ 참고 ]
- 유안타(BC)체크카드의 경우 카드 사용등록 전 60일까지는 기존의 연계카드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체크카드 해지 및 재발급한 경우 기존 카드로 지정된 자동이체(핸드폰요금, 공과금납부 등)가 정상적으로 처리되지 않을 수 있사오니 연체방지를 위하여 해당 서비스 이용업체에 등록된 자동이체 카드번호를 반드시 변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유안타증권 [체크카드] 체크카드에 연결된 계좌를 변경할 수 있나요?
체크카드 연결계좌 변경의 경우 변경하시려는 계좌에서 이용하시려는 체크카드를 재발급 받으시면 가능합니다.
다만 실명번호(주민등록번호) 기준 동일카드는 1장만 발급 가능하므로, 기존에 연결되어 있는 계좌에 발급되어 있는 카드 해지 후 변경하시려는 계좌에서 체크카드 발급을 진행하시면 가능합니다.
본인 신분증 지참 후 당사 영업점 내점 시 바로 처리 가능하며, 영업점 내점이 어려우신 경우 온라인상으로 선 카드 해지 후 변경하시려는 계좌 선택하여 체크카드 재발급 진행하시면 됩니다.
※ 2019년 6월 이후 계좌 폐쇄 시 발급되어 있는 체크카드는 폐쇄 익영업일에 자동해지 되므로, 폐쇄 익영업일 이후 다른 계좌에서 바로 동일카드 발급 신청하여 이용가능합니다.
◆ 온라인 처리 경로
1) 카드해지 (최종카드인 경우 계좌 관리점 유선으로만 처리 가능)
- 홈페이지: 뱅킹/계좌/대출 > 카드관리 > 카드현황관리 > 카드해지
- 티레이더M: 뱅킹/업무/신용대출 > 카드관리 > 카드현황관리 > 카드해지
2) 체크카드 발급
- 홈페이지: 뱅킹/계좌/대출 > 카드관리 > 유안타 체크카드 발급 또는 제휴 체크카드 발급
- 티레이더M: 뱅킹/업무/신용대출 > 체크카드발급
유안타증권 [체크카드] 체크카드의 이용내역은 어디서 확인이 가능한가요?
체크카드의 사용내역은 당사 홈페이지 또는 해당 카드사를 통하여 확인이 가능 합니다.
▶ 홈페이지 경로
- 뱅킹/계좌/대출 > 나의자산 > 기타거래내역 > 체크카드사용내역
▶각 카드사 상담번호
- 유안타(BC)카드 1566-0400
- 삼성카드 1588-8700
- 롯데카드 1588-8100
※ 카드 이용내역서, 승인내역서 등의 이메일, 팩스 발송은 각 카드사로 요청이 가능합니다.
유안타증권 [체크카드] 체크카드의 이용한도는 어떻게 되나요?
◈ 이용한도
- 일 300만원 / 월 1,000만원
- 이용한도 초과로 승인 거절시 각 해당 카드사의 고객지원센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롯데체크카드의 경우 2013.12.09 이후 신규발급 카드의 경우 일 600만원 / 월 2,000만원 적용됩니다.
- 유안타 체크카드의 경우 당사 영업점 내점 또는 스마트계좌개설 앱을 통한 비대면 제변경 인증 후 온라인상으로 이용한도 증액 가능합니다.
※ 비대면 제변경 인증 안내(하단 주소 클릭 시 페이지 연동됩니다.)
< https://www.myasset.com/myasset/hello/open/HU_0901000_P1.jsp >
유안타증권 [문자알리미(ACS)] 체크카드 이용 시 승인금액 통보 서비스는 어떻게 신청하나요?(문자, PUSH)
당사 알리미 서비스를 프리미엄 서비스로 신청하시는 경우 체크카드 이용 시 인출이 일어나므로 이용 금액과 잔액을 통보받으실수도 있으며, 체크카드의 승인내역만 문자로 요청하실 경우 체크카드사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당사 알리미서비스 수수료]
- 휴대폰 SMS 프리미엄 서비스: 고객등급 플래티넘, 골드 : 무료 / 실버, 그린 : 월200원
- 스마트폰 PUSH 프리미엄: 무료 (HTS등록계좌 & 앱 설치 필요)
[ 카드사 SMS 수수료 ]
- 삼성카드 : 무료 (단, 삼성신용카드 보유고객은 신용카드 상품에 적용되는 SMS 비용 부과)
- 롯데카드 : 무료 (단, 당사 롯데체크카드와 그외 신용카드를 중복 소지한 회원이 대상카드 미이용시 해당월 SMS수수료 300원 부과)
- Life +, Daily+, CMA+ 체크카드 : 무료(5만원 이상 결제시 발송), 유료(300원, 모든결제내역 발송)
* 카드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유안타증권 [체크카드] 체크카드 결제를 취소했는데 환불은 언제 되나요?
체크카드의 결제 후 즉시 승인 취소 시에는 취소금액이 바로 입금 처리 되지만, 결제 후 기일이 경과한 후 취소하는 경우에는 가맹점에서 취소한 금액을 카드사에서 환급 받아 고객님의 계좌에 입금 처리해드리므로, 일반적으로 2~3 영업일 정도의 시일이 소요되며, 카드사의 사정에 따라 지연될 수 있습니다.
체크카드 승인 취소 건에 대해서는 보유하신 체크카드의 카드사로 직접 문의를 권해 드립니다.
[ 각 카드사 상담번호 ]
- 유안타(BC)카드 1566-0400
- 삼성카드 1588-8700
- 롯데카드 1588-8100
유안타증권 [체크카드] 체크카드의 유효기간이 종료되는데, 꼭 재발급을 받아야 하나요?
체크카드는 현금카드 기능과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잔액범위내에서의 결제기능이 동시에 부여되어 있는 카드로, 기재되어 있는 유효기간은 결제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기간입니다. 결제기능의 이용 없이 현금카드 기능만 이용하신다면 카드 앞면의 IC 칩(금색 칩) 손상이 없는 경우 유효기간이 종료되어도 재발급 없이 계속 이용 가능합니다.
유안타증권 [체크카드] 체크카드 발급 시 교통카드로 이용이 가능한가요?
당사에서 발급되는 유안타(BC) 체크카드, 제휴 삼성체크카드의 경우 교통카드 기능의 탑재가 가능하지 않아 교통카드로의 사용은 불가합니다.
유안타증권 [체크카드] 체크카드 혜택은 어떤게 있나요?(유안타 체크카드, 제휴 체크카드)
각 카드의 상품별로 다양한 혜택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각 상품별 자세한 혜택은 당사 홈페이지 또는 제휴 삼성카드의 카드 안내페이지 확인을 권해드립니다.
▶ 유안타(BC) 체크카드 혜택 안내 (하단 링크 클릭 시 페이지 연동됩니다.)
<https://www.myasset.com/myasset/static/mall/wcma/MA_0502002_P1.jsp >
※ 각 상품 이미지 하단의 자세히보기 클릭
▶ 제휴체크카드 혜택 안내 (하단 링크 클릭 시 페이지 연동됩니다.)
<https://www.myasset.com/myasset/static/mall/wcma/MA_0504003_P1.jsp >
※ 각 상품 이미지 하단의 자세히보기 클릭
출처: 유안타증권 많이묻는 질문 https://www.myasset.com/myasset/customer/custPrtPlaza/CU_0507000_P1.c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