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안타증권] [영업점/비대면/은행/인터넷] 지점에 가지 않고 계좌 해지/폐쇄가 가능한가요?상세보기열기
온라인을 통한 계좌해지/폐쇄 가능하며, 폐쇄 불가사유가 없을 시 당사 영업점 유선 또는 고객센터 유선으로 휴대폰 본인명의 인증 후 계좌폐쇄도 가능합니다.
▶ 온라인 경로
홈페이지 : 뱅킹/계좌/대출 > 계좌개설 및 사고신고 > 계좌해지/폐쇄
티레이더M(모바일) : 왼편하단 주황색박스 > 뱅킹/업무/신용대출 > 계좌해지/폐쇄
- 해지: 계약의 종료를 의미하며, 입금은 불가하나 해지 후에도 보유한 수익증권,주식,채권 등 매도 가능 함.
- 폐쇄: 계좌의 종료를 의미하며, 보유 유가증권이 없고 현금만 보유한 경우 처리 가능 함.
- 해지/폐쇄 취소는 절대 불가하오니 신중히 처리 해 주시기 바랍니다.
- 계좌 해지/폐쇄 가능 시간: 평일, 토요일, 공휴일 10:00 ~ 23:30
- 제휴은행 개설 계좌는 온라인, 유선 계좌 폐쇄가 가능하지 않습니다.
※ 홈페이지 계좌해지 / 폐쇄 하단의 Notice 또는 모바일 계좌해지/폐쇄 화면의 계좌해지/폐쇄 안내 확인 후 업무처리를 권해드립니다.
[유안타증권] [영업점/비대면/은행/인터넷] 계좌 개설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당사/제휴은행 내점과 비대면/인터넷 개설)
당사의 계좌는 당사 지점 내점 또는 제휴은행 내점으로 개설하시거나, 내점 없이 개설하시는 경우에는 스마트 계좌개설과 인터넷 계좌개설 의 방법으로 개설이 가능합니다.
※ 유의사항: 법인의 경우 당사 지점 내점으로만 개설 가능하며, 미성년자의 경우 법정대리인에 의한 개설만 가능합니다. (미성년자 계좌 제휴은행 개설 가능 여부, 필요 서류는 은행마다 기준이 다를 수 있으니 방문 은행으로 반드시 확인 부탁드립니다.)
비대면 개설 시 전자금융사기예방의 일환으로 최근 20영업일 내 전 금융권 입출금 계좌(당사 입출금 계좌: W-CMA 계좌 / 위탁계좌) 의 개설이 2계좌로 제한되어 있으며, 인터넷 계좌개설 시에는 모계좌로 이용 가능한 당사 지점에서 개설하신 W-CMA 계좌 또는 주식(위탁) 계좌 보유, 온라인 서비스 등록이 된 고객님에 한하여 개설이 가능합니다.
하단 링크 또는 홈페이지 상단 고객센터(메뉴 위 마우스만 올림) > 초보자가이드 > 계좌개설방법 > 계좌개설안내 의 각 개설별 자세히 보기 클릭하여 각 계좌 개설 시 자세한 방법 , 유의사항 등을 필히 확인 하신 후 개설 부탁드립니다. (링크 클릭 시 페이지 연동됩니다.)
<https://www.myasset.com/myasset/static/customer/beginner/CU_0102000_P1.jsp>
[유안타증권] [영업점/비대면/은행/인터넷] 은행에서 개설한 계좌의 입금/출금은 어떻게 하나요?
온라인을 통한 계좌해지/폐쇄 가능하며, 폐쇄 불가사유가 없을 시 당사 영업점 유선 또는 고객센터 유선으로 휴대폰 본인명의 인증 후 계좌폐쇄도 가능합니다.
▶ 온라인 경로
홈페이지 : 뱅킹/계좌/대출 > 계좌개설 및 사고신고 > 계좌해지/폐쇄
티레이더M(모바일) : 왼편하단 주황색박스 > 뱅킹/업무/신용대출 > 계좌해지/폐쇄
- 해지: 계약의 종료를 의미하며, 입금은 불가하나 해지 후에도 보유한 수익증권,주식,채권 등 매도 가능 함.
- 폐쇄: 계좌의 종료를 의미하며, 보유 유가증권이 없고 현금만 보유한 경우 처리 가능 함.
- 해지/폐쇄 취소는 절대 불가하오니 신중히 처리 해 주시기 바랍니다.
- 계좌 해지/폐쇄 가능 시간: 평일, 토요일, 공휴일 10:00 ~ 23:30
- 제휴은행 개설 계좌는 온라인, 유선 계좌 폐쇄가 가능하지 않습니다.
※ 홈페이지 계좌해지 / 폐쇄 하단의 Notice 또는 모바일 계좌해지/폐쇄 화면의 계좌해지/폐쇄 안내 확인 후 업무처리를 권해드립니다.
[유안타증권] [영업점/비대면/은행/인터넷] 계좌 개설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당사/제휴은행 내점과 비대면/인터넷 개설)
당사의 계좌는 당사 지점 내점 또는 제휴은행 내점으로 개설하시거나, 내점 없이 개설하시는 경우에는 스마트 계좌개설과 인터넷 계좌개설 의 방법으로 개설이 가능합니다.
※ 유의사항: 법인의 경우 당사 지점 내점으로만 개설 가능하며, 미성년자의 경우 법정대리인에 의한 개설만 가능합니다. (미성년자 계좌 제휴은행 개설 가능 여부, 필요 서류는 은행마다 기준이 다를 수 있으니 방문 은행으로 반드시 확인 부탁드립니다.)
비대면 개설 시 전자금융사기예방의 일환으로 최근 20영업일 내 전 금융권 입출금 계좌(당사 입출금 계좌: W-CMA 계좌 / 위탁계좌) 의 개설이 2계좌로 제한되어 있으며, 인터넷 계좌개설 시에는 모계좌로 이용 가능한 당사 지점에서 개설하신 W-CMA 계좌 또는 주식(위탁) 계좌 보유, 온라인 서비스 등록이 된 고객님에 한하여 개설이 가능합니다.
하단 링크 또는 홈페이지 상단 고객센터(메뉴 위 마우스만 올림) > 초보자가이드 > 계좌개설방법 > 계좌개설안내 의 각 개설별 자세히 보기 클릭하여 각 계좌 개설 시 자세한 방법 , 유의사항 등을 필히 확인 하신 후 개설 부탁드립니다. (링크 클릭 시 페이지 연동됩니다.)
<https://www.myasset.com/myasset/static/customer/beginner/CU_0102000_P1.jsp>
[유안타증권] [영업점/비대면/은행/인터넷] 은행에서 개설한 계좌의 입금/출금은 어떻게 하나요?
은행개설계좌의 입출금 방법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 https://www.myasset.com/myasset/static/customer/bzInfo/CU_0401002_P1.jsp >
▣ 유의사항
※ 당사 매체를 통한 은행이체 입금 가능시간
- 우리은행, 한국씨티은행, 기업은행, 하나은행, 새마을금고, SC은행 : 평일,토요일, 공휴일 07:00~22:00
- 국민은행, 신한은행, 부산은행 : 평일 07:00~22:00
- 농협중앙회 : 평일,토요일 07:00~22:00
※ 당사지점을 통한 창구입금은 가능하지 않습니다.
※ 제휴은행개설계좌는 개설한 은행계좌로만 출금 가능합니다. (타계좌로의 출금 불가)
※ 출금가능 시간: 365일 07:00~22:00
(평일 17:00 ~ 17:30 에는 결제작업으로 인하여 일정시간(약10분)동안 처리가 안될 수 있습니다.)
[유안타증권] [영업점/비대면/은행/인터넷] 은행에서 개설한 계좌의 개설 은행 방문으로 처리 가능한 업무는 무엇입니까?
< https://www.myasset.com/myasset/static/customer/bzInfo/CU_0401002_P1.jsp >
▣ 유의사항
※ 당사 매체를 통한 은행이체 입금 가능시간
- 우리은행, 한국씨티은행, 기업은행, 하나은행, 새마을금고, SC은행 : 평일,토요일, 공휴일 07:00~22:00
- 국민은행, 신한은행, 부산은행 : 평일 07:00~22:00
- 농협중앙회 : 평일,토요일 07:00~22:00
※ 당사지점을 통한 창구입금은 가능하지 않습니다.
※ 제휴은행개설계좌는 개설한 은행계좌로만 출금 가능합니다. (타계좌로의 출금 불가)
※ 출금가능 시간: 365일 07:00~22:00
(평일 17:00 ~ 17:30 에는 결제작업으로 인하여 일정시간(약10분)동안 처리가 안될 수 있습니다.)
[유안타증권] [영업점/비대면/은행/인터넷] 은행에서 개설한 계좌의 개설 은행 방문으로 처리 가능한 업무는 무엇입니까?
은행방문 시 필요서류는 은행마다 기준이 다를 수 있사오니 방문은행(지점) 에 반드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비밀번호 변경
우리/신한(구 조흥)/기업/농협/하나은행/부산은행/새마을금고/SC은행에서 개설하신 경우 가능 합니다.
단, 국민은행, 씨티은행 개설 당사계좌의 업무처리는 당사 지점으로 방문하셔야 합니다.
▣ 연계카드 분실로 인한 사고 해지
국민/기업은행에서 개설하신 경우 연계카드 재발급 시 자동 해지 됩니다.
▣ 연계카드 비밀번호 오류횟수 해제는 계좌비밀번호 변경하면 자동으로 해제됩니다.
(국민/기업은행 개설계좌)
▣ 개설 시 연결한 은행통장 변경
우리은행/새마을금고/SC은행에서 개설하신 경우만 가능하며 동일명의여야 합니다.
▣ 계좌폐쇄
우리/신한(구 조흥)/기업/농협/씨티은행/하나은행/부산은행/새마을금고/SC은행에서 개설하신 경우만 가능합니다.
주식, 예수금, 금융상품등의 잔고가 없어야 가능하며 지급 될 예탁금 이용료가 없어야 즉시 폐쇄 가능합니다. 만약 지급예정인 예탁금이용료가 있을 경우 폐쇄가 불가하므로 당사 고객센터로 증권계좌번호, 비밀번호 인지 후 유선 연락 시 예탁금이용료 지급 후 폐쇄 가능합니다.
(※연결된 은행계좌가 더 이상 사용 가능하지 않아 당사에 남아있는 잔고의 이체가 가능하지 않은 경우 당사 영업점으로 내점하시면 폐쇄 가능합니다.)
국민은행에서 개설한경우 당사 영업점에서만 폐쇄 가능합니다.
※ 추가적으로 국민은행을 통해 개설 된 제휴계좌는 2015년 4월 1일 부터 국민은행을 통한 제휴계좌의 모든 제신고성 서비스 업무가 중단되었습니다.
- 개명, 주민등록번호 변경, 비밀번호 변경, 사고신고 등록 및 해제, 제휴계좌 해지 등을 포함한 모든 서비스업무
( 단, 국민은행 계좌를 정상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경우에 한해 제휴카드의 재발급은 가능)
[유안타증권] [영업점/비대면/은행/인터넷] 미성년자도 계좌개설이 가능한지요?
▣ 비밀번호 변경
우리/신한(구 조흥)/기업/농협/하나은행/부산은행/새마을금고/SC은행에서 개설하신 경우 가능 합니다.
단, 국민은행, 씨티은행 개설 당사계좌의 업무처리는 당사 지점으로 방문하셔야 합니다.
▣ 연계카드 분실로 인한 사고 해지
국민/기업은행에서 개설하신 경우 연계카드 재발급 시 자동 해지 됩니다.
▣ 연계카드 비밀번호 오류횟수 해제는 계좌비밀번호 변경하면 자동으로 해제됩니다.
(국민/기업은행 개설계좌)
▣ 개설 시 연결한 은행통장 변경
우리은행/새마을금고/SC은행에서 개설하신 경우만 가능하며 동일명의여야 합니다.
▣ 계좌폐쇄
우리/신한(구 조흥)/기업/농협/씨티은행/하나은행/부산은행/새마을금고/SC은행에서 개설하신 경우만 가능합니다.
주식, 예수금, 금융상품등의 잔고가 없어야 가능하며 지급 될 예탁금 이용료가 없어야 즉시 폐쇄 가능합니다. 만약 지급예정인 예탁금이용료가 있을 경우 폐쇄가 불가하므로 당사 고객센터로 증권계좌번호, 비밀번호 인지 후 유선 연락 시 예탁금이용료 지급 후 폐쇄 가능합니다.
(※연결된 은행계좌가 더 이상 사용 가능하지 않아 당사에 남아있는 잔고의 이체가 가능하지 않은 경우 당사 영업점으로 내점하시면 폐쇄 가능합니다.)
국민은행에서 개설한경우 당사 영업점에서만 폐쇄 가능합니다.
※ 추가적으로 국민은행을 통해 개설 된 제휴계좌는 2015년 4월 1일 부터 국민은행을 통한 제휴계좌의 모든 제신고성 서비스 업무가 중단되었습니다.
- 개명, 주민등록번호 변경, 비밀번호 변경, 사고신고 등록 및 해제, 제휴계좌 해지 등을 포함한 모든 서비스업무
( 단, 국민은행 계좌를 정상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경우에 한해 제휴카드의 재발급은 가능)
[유안타증권] [영업점/비대면/은행/인터넷] 미성년자도 계좌개설이 가능한지요?
당사 영업점 내점 시 필요서류는 다음과 같으며, 제휴은행에서의 미성년자 계좌 개설은 은행별로 가능여부, 필요서류의 기준이 다를 수 있어 방문은행(지점)으로 확인 부탁드립니다.
◆ 법정대리인 방문 시
- 법정 대리인의 실명확인증표: 주민등록증, 여권 등
- 법정 대리인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가족관계증명서* + 미성년자 명의의 기본증명서*
- 거래인감 (서명불가)
* 가족관계증명서 등: 계좌주 명의 또는 대리인 명의 기준
* 기본증명서 : 특정(친권/후견) 또는 상세
* 필요서류의 유효기간: 3개월 (방문 시점 최근 3개월 이내 발급분)
※ 유의사항
- 미성년자 본인 방문에 의한 계좌 개설은 불가합니다.
- 미성년 계좌의 경우 위탁계좌는 증거금 100% 내에서만 주문 가능하며, 선물옵션 계좌 개설이 제한됩니다.
- 가족관계 입증서류로 3대가 표기된 주민등록등본 또는 건강보험증을 제시하는 경우 업무처리별로 제한이 있을 수 있어 가족관계증명서로 지참하시길 권해드립니다.
- 가족관계확인서류 지참시, 실명번호가 전부 기재된 경우에 이용가능합니다.
[유안타증권] [영업점/비대면/은행/인터넷] 유안타증권 통장 정리는 어디서 가능한가요?
당사 영업점 창구 또는 당사 영업점에 설치되어 있는 ATM기기를 통해 통장정리 가능합니다.
단, 은행의 ATM/CD기 에서는 당사의 통장정리가 가능하지 않습니다.
[참고] 통장정리를 하지 않으신다 하더라도 계좌 업무처리 정지 등이 발생되진 않습니다.
[유안타증권] [영업점/비대면/은행/인터넷] 은행개설 계좌는 보안카드 발급이 안 되던데, 보안카드없이 인터넷뱅킹/ARS 이용 가능한가요?
제휴은행에서 개설한 계좌의 경우 인터넷뱅킹/ARS 이용은 가능합니다.
보안카드의 발급 없이도(보안매체 미등록) 인터넷뱅킹/ARS 신청이 가능하며, 인터넷뱅킹의 경우 제휴은행 최초 계좌 개설 후 당사 홈페이지 또는 티레이더M 을 통하여 ID 등록 후 이용가능합니다. ARS 서비스의 경우 보안매체(보안카드 또는 타기관 발급 OTP) 가 미등록 되어 있는 경우 당사 고객센터 유선 또는 영업점 방문을 통한 신청이 가능하며, 보안매체를 등록하신 경우 온라인상으로 직접 서비스 신청 가능합니다.
단, 제휴은행개설계좌는 당사 내점 보안카드 발급 또는 타기관 OTP 등록 시에도 당사 지점 내점을 통한 계좌 실명확인이 이뤄지지 않은 경우 개설한 연결은행계좌로만 출금할 수 있으며, 다른 계좌로의 출금은 불가합니다. (입출금 가능시간 : 365일 07:00 ~ 22:00)
출처: 유안타증권 많이하는 질문 https://www.myasset.com/myasset/customer/custPrtPlaza/CU_0507000_P1.cmd
◆ 법정대리인 방문 시
- 법정 대리인의 실명확인증표: 주민등록증, 여권 등
- 법정 대리인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가족관계증명서* + 미성년자 명의의 기본증명서*
- 거래인감 (서명불가)
* 가족관계증명서 등: 계좌주 명의 또는 대리인 명의 기준
* 기본증명서 : 특정(친권/후견) 또는 상세
* 필요서류의 유효기간: 3개월 (방문 시점 최근 3개월 이내 발급분)
※ 유의사항
- 미성년자 본인 방문에 의한 계좌 개설은 불가합니다.
- 미성년 계좌의 경우 위탁계좌는 증거금 100% 내에서만 주문 가능하며, 선물옵션 계좌 개설이 제한됩니다.
- 가족관계 입증서류로 3대가 표기된 주민등록등본 또는 건강보험증을 제시하는 경우 업무처리별로 제한이 있을 수 있어 가족관계증명서로 지참하시길 권해드립니다.
- 가족관계확인서류 지참시, 실명번호가 전부 기재된 경우에 이용가능합니다.
[유안타증권] [영업점/비대면/은행/인터넷] 유안타증권 통장 정리는 어디서 가능한가요?
당사 영업점 창구 또는 당사 영업점에 설치되어 있는 ATM기기를 통해 통장정리 가능합니다.
단, 은행의 ATM/CD기 에서는 당사의 통장정리가 가능하지 않습니다.
[참고] 통장정리를 하지 않으신다 하더라도 계좌 업무처리 정지 등이 발생되진 않습니다.
[유안타증권] [영업점/비대면/은행/인터넷] 은행개설 계좌는 보안카드 발급이 안 되던데, 보안카드없이 인터넷뱅킹/ARS 이용 가능한가요?
제휴은행에서 개설한 계좌의 경우 인터넷뱅킹/ARS 이용은 가능합니다.
보안카드의 발급 없이도(보안매체 미등록) 인터넷뱅킹/ARS 신청이 가능하며, 인터넷뱅킹의 경우 제휴은행 최초 계좌 개설 후 당사 홈페이지 또는 티레이더M 을 통하여 ID 등록 후 이용가능합니다. ARS 서비스의 경우 보안매체(보안카드 또는 타기관 발급 OTP) 가 미등록 되어 있는 경우 당사 고객센터 유선 또는 영업점 방문을 통한 신청이 가능하며, 보안매체를 등록하신 경우 온라인상으로 직접 서비스 신청 가능합니다.
단, 제휴은행개설계좌는 당사 내점 보안카드 발급 또는 타기관 OTP 등록 시에도 당사 지점 내점을 통한 계좌 실명확인이 이뤄지지 않은 경우 개설한 연결은행계좌로만 출금할 수 있으며, 다른 계좌로의 출금은 불가합니다. (입출금 가능시간 : 365일 07:00 ~ 22:00)
출처: 유안타증권 많이하는 질문 https://www.myasset.com/myasset/customer/custPrtPlaza/CU_0507000_P1.cm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