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브 - (로그인/회원) 비밀번호를 잊어 버렸어요.
비밀번호 분실 시 새 비밀번호 설정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간편 회원] 회원등록정보로 재설정
(1) 사이트 [로그인 화면] 하단 [비빌번호 재설정] 선택
(2) ID회원 또는 이메일 회원 클릭
- ID회원 : 아이디, 휴대폰 번호, or 아이디, 이메일 주소 입력 후 [전송] 클릭
- 이메일 회원 : 이메일(아이디), 휴대폰 번호 or 이메일 주소 입력 후 [전송] 클릭
(3) 인증번호 입력
(4) 새 비밀번호 입력
■ 본인인증으로 재설정
(1) 사이트 [로그인 화면] 하단 [비밀번호 재설정] 선택
(2) 휴대폰 인증 / 아이핀 인증
(3) 새 비밀번호 입력
웨이브 - (로그인/회원) 실명확인 시 정확한 이름과 휴대폰번호를 입력했는데도 실명확인이 안 되요.
본인인증 시 정확한 이름과 휴대폰번호를 입력했는데도 인증이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14세 미만이시거나 본인명의로 은행계좌나 신용카드를 만드신 적이 없거나 있더라도 신용평가사에 고객님의 기록이 없으면
실명확인이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서울신용평가정보(주) 홈페이지에서 실명등록해주시기 바랍니다.
☞ 실명등록 신청
http://www.siren24.com/siren24/sse/jsp/sse01s_j09.jsp
그 외 휴대폰인증 외에 아이핀 인증을 통해서도 회원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웨이브 - (서비스/콘텐츠) 타임머신 기능이 뭔가요?
타임머신 기능이란, LIVE를 최대 2시간(120분) 이전으로 돌려 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드라마 및 예능 프로그램의 앞 부분을 놓친 경우 타임머신 기능을 사용하여 다시 돌려보세요.
(단, Live 시청 권한이 있는 이용권 보유시에만 이용 가능)
※ 타임머신 사용 방법
- 방송 월정액, 방송 월정액 (VOD 무제한 다운로드) 이용권 또는 슈퍼팩/슈퍼팩 Plus 이용권 보유한 경우
- LIVE 플레이어 재생 > 하단 시계모양 (타임머신 아이콘) 클릭 또는 터치
- 타임머신 시간 조절을 할 수 있는 Seek Bar가 표시됨
- Seek Bar을 움직여 타임머신 시간을 이동하여 시청
단, LIVE 시청 권한이 있는 이용권을 보유하고, LIVE 시청 가능한 기기에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크롬 캐스트 또는 AirPlay로 시청 중이신 경우 타임머신 기능 이용이 제한됩니다.
웨이브 - (서비스/콘텐츠) 프로그램을 찾을수가 없어요.
프로그램은 Wavve사이트 메인상단 우측>검색창, 앱 검색 버튼을 이용하실 수 있으며 LIVE 또는 VOD메뉴의 각 항목별로 조회해 보실 수 있습니다.
이외에 없는 프로그램들은 현재 Wavve에서 입수중이거나 입수 예정이 없는 프로그램으로 Wavve에서는 현재시점으로 지상파 방송사에서 방영중인 최신의 프로그램들로 구성하여 서비스 하고 있습니다.
웨이브 - (서비스/콘텐츠) 다운로드 이용안내
* 다운로드는 VOD가 포함된 이용권 및 별도 다운로드 이용권 구매를 통해 이용 가능합니다.
* VOD 단건 구매 시 48시간 동안 시청하기와 다운로드 모두 가능합니다.
* 동일 회 차 다운로드 횟수는 화질 구분 없이 총 4회로 제한됩니다.
* 다운로드 관련 이용권 다수 보유 시 마이>이용권 구매내역 통해 각 이용권 만료일시 확인바랍니다.
(만료일시가 지난 경우 다운로드 이용횟수가 남았더라도 다운로드가 불가능합니다.)
* 무료 메뉴 및 클립영상의 경우 다운로드 기능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 일부 프로그램의 경우 다운로드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 다운로드 이용권의 횟수 차감은 PC는 다운로드 시도 시 1회 차감되는 방식의 선 차감으로,
모바일은 다운로드 완료 후 1회 차감 되는 방식의 후 차감으로 진행됩니다.
* 동일 회 차 다운로드 시 PC와 모바일에 각각 최초로 받은 다운로드 파일명만 이용내역에 보여집니다.
* 모바일에서의 다운로드 이용은 재생시 영상 플레이어 하단 다운로드 아이콘을 선택하시면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 아이폰 / 레티나 이전 버전의 경우 단말 특성상 고화질 다운로드가 제한됩니다.
* 3G/LTE 네트워크 이동 환경에서는 다운로드 시 과도한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사오니 단말 자체 3G/LTE 설정 OFF 바랍니다.
* 모바일 다운로드 이용시 멀티태스킹(다중처리)을 지원합니다.
단 iOS에서 백그라운드나 잠금상태로 전환 된지 15분이 경과 하였을 시 애플 정책상 자동으로 일시 정지 됩니다.
* SBS의 경우 타사 vod 에 비해 용량이 큰 관계로 다운로드 시간이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 [다운로드 제공 기준]
- SBS : 2011.01.01 이후 주요 프로그램
- MBC : 2012.02.21 이후 주요 프로그램
- KBS : wavve에 입수된 주요 프로그램
* 다운로드 가능 브라우저 : IE11 이상, Chrome, Firefox, Safari
웨이브 - (재생) 동영상 재생중 1분 후에 끊깁니다.
Wavve는 구매 전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무료 서비스를 제외한 LIVE와 VOD의 경우 1분, 영화는 3분 미리보기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실제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면 이용권을 구입해주시기 바랍니다.
웨이브 - (PC) PC 에서 해당영상정보가 없습니다 의 경우.
1. 다시보기의 경우 영상 파일이 없어서 재생이 불가능한 경우
저희 다시보기는 각 방송사에서 직접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방송사 사정으로 영상 파일에 문제가 있거나 파일 업로드에 문제가 있어 실제 파일이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반화질 고화질 모두 나오지 않는지, 다른 프로그램은 나오나 특정 프로그램만 나오지 않는지 확인 후 특정 프로그램 특정 회차만 나오지 않는 경우는 영상 파일에 오류가 있는 부분이니 1:1 문의나 고객센터로 연락주시면 즉시 처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2. 인터넷 환경으로 인한 장애
저희 서비스는 일반화질 초당전송률 500Kbyte~700Kbyte, 고화질 1~2Mbyte 의 전송량으로 영상을 전송하여, 유투브의 360p, 480p 와 동일하거나 더 높은 화질로 서비스하고 있어, 공유기 자체에서 트래픽 차단, 특정 공유기 상 문제로 인한 동영상 서비스 끊김(iptime), 동일 공유기 내 다른 pc 또는 폰에서 인터넷을 이용한 게임, p2p, 동영상 서비스 동시 이용, 무선 인터넷 전파 방해 등의 인터넷 환경 장애로 인한 인터넷 속도 저하 현상이 일어날 경우 저희 영상이 끊기거나 영상 재생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특히 테더링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경우에도 영상 스트리밍 차단이나, 네트워크 속도 저하로 영상을 재생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용하시는 공유기, 인터넷 모뎀(테더링 기기) 등의 전원을 껐다 켜셔서 인터넷 환경을 원활하게 한 뒤 다시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웨이브 - (서비스/콘텐츠) 동영상을 개인 또는 학교 홈페이지에 올리고 싶어요.
Wavve에서 제공하는 동영상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이를 개인 또는 학교 홈페이지에 무단 링크 또는 업로드 하시면 법적인 제제를 받으시게 됩니다.
웨이브 - (재생) 다음회차가 자동으로 넘어가요.
영상 종료 후 다음회차가 있을 경우 다음회차가 연속으로 재생됩니다. (단, VOD 이용권을 이용중인 회원)
"다음회차 연속재생" 을 이용하시면 정주행 관람을 편하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연속재생을 원하지 않을 경우 연속재생을 OFF로 변경해주세요.
※ PC 다음회차 연속재생 설정 끄는 방법
- 플레이어 재생 → 설정버튼 → 연속재생 OFF로 변경
※ 모바일 다음회차 연속재생 설정 끄는 방법
- MY → 상단 톱니바퀴 모양 설정 → 연속재생 ON/OFF로 변경
웨이브 - (재생) 매번 화질 변경해야하나요?
Wavve 서비스는 마지막으로 설정하신 화질 정보를 저장하여 다음 시청 시 반영됩니다.
앱 최초 설치 시 기본 화질은 일반화질(SD)이며, 플레이어 우측 상단 더보기(...)에서 화질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 PC : 재생화면 → 오른쪽 하단 톱니바퀴 → 화질 변경 가능
* 모바일 APP : 재생화면 → 오른쪽 상단 더보기(...) → 화질 변경 가능
* 스마트TV는 보유 이용권 권한에 맞추어 최고 화질로 자동 재생 → 화질 설정 불가
보유하고 계신 이용권 권한보다 높은 화질로 설정하실 경우 이용권한의 최고화질로 재생됩니다.
이용권이 없거나, 단건 영화의 경우 미리보기로 재생될 수 있습니다.
일부 콘텐츠의 경우 FHD화질, 오디오 모드 등이 제공되지 않는 경우 재생이 가능한 최고 화질로 재생됩니다.
출처: wavve 많이찾는 질문 https://www.wavve.com/customer/faq
비밀번호 분실 시 새 비밀번호 설정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간편 회원] 회원등록정보로 재설정
(1) 사이트 [로그인 화면] 하단 [비빌번호 재설정] 선택
(2) ID회원 또는 이메일 회원 클릭
- ID회원 : 아이디, 휴대폰 번호, or 아이디, 이메일 주소 입력 후 [전송] 클릭
- 이메일 회원 : 이메일(아이디), 휴대폰 번호 or 이메일 주소 입력 후 [전송] 클릭
(3) 인증번호 입력
(4) 새 비밀번호 입력
■ 본인인증으로 재설정
(1) 사이트 [로그인 화면] 하단 [비밀번호 재설정] 선택
(2) 휴대폰 인증 / 아이핀 인증
(3) 새 비밀번호 입력
웨이브 - (로그인/회원) 실명확인 시 정확한 이름과 휴대폰번호를 입력했는데도 실명확인이 안 되요.
본인인증 시 정확한 이름과 휴대폰번호를 입력했는데도 인증이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14세 미만이시거나 본인명의로 은행계좌나 신용카드를 만드신 적이 없거나 있더라도 신용평가사에 고객님의 기록이 없으면
실명확인이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서울신용평가정보(주) 홈페이지에서 실명등록해주시기 바랍니다.
☞ 실명등록 신청
http://www.siren24.com/siren24/sse/jsp/sse01s_j09.jsp
그 외 휴대폰인증 외에 아이핀 인증을 통해서도 회원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웨이브 - (서비스/콘텐츠) 타임머신 기능이 뭔가요?
타임머신 기능이란, LIVE를 최대 2시간(120분) 이전으로 돌려 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드라마 및 예능 프로그램의 앞 부분을 놓친 경우 타임머신 기능을 사용하여 다시 돌려보세요.
(단, Live 시청 권한이 있는 이용권 보유시에만 이용 가능)
※ 타임머신 사용 방법
- 방송 월정액, 방송 월정액 (VOD 무제한 다운로드) 이용권 또는 슈퍼팩/슈퍼팩 Plus 이용권 보유한 경우
- LIVE 플레이어 재생 > 하단 시계모양 (타임머신 아이콘) 클릭 또는 터치
- 타임머신 시간 조절을 할 수 있는 Seek Bar가 표시됨
- Seek Bar을 움직여 타임머신 시간을 이동하여 시청
단, LIVE 시청 권한이 있는 이용권을 보유하고, LIVE 시청 가능한 기기에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크롬 캐스트 또는 AirPlay로 시청 중이신 경우 타임머신 기능 이용이 제한됩니다.
웨이브 - (서비스/콘텐츠) 프로그램을 찾을수가 없어요.
프로그램은 Wavve사이트 메인상단 우측>검색창, 앱 검색 버튼을 이용하실 수 있으며 LIVE 또는 VOD메뉴의 각 항목별로 조회해 보실 수 있습니다.
이외에 없는 프로그램들은 현재 Wavve에서 입수중이거나 입수 예정이 없는 프로그램으로 Wavve에서는 현재시점으로 지상파 방송사에서 방영중인 최신의 프로그램들로 구성하여 서비스 하고 있습니다.
웨이브 - (서비스/콘텐츠) 다운로드 이용안내
* 다운로드는 VOD가 포함된 이용권 및 별도 다운로드 이용권 구매를 통해 이용 가능합니다.
* VOD 단건 구매 시 48시간 동안 시청하기와 다운로드 모두 가능합니다.
* 동일 회 차 다운로드 횟수는 화질 구분 없이 총 4회로 제한됩니다.
* 다운로드 관련 이용권 다수 보유 시 마이>이용권 구매내역 통해 각 이용권 만료일시 확인바랍니다.
(만료일시가 지난 경우 다운로드 이용횟수가 남았더라도 다운로드가 불가능합니다.)
* 무료 메뉴 및 클립영상의 경우 다운로드 기능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 일부 프로그램의 경우 다운로드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 다운로드 이용권의 횟수 차감은 PC는 다운로드 시도 시 1회 차감되는 방식의 선 차감으로,
모바일은 다운로드 완료 후 1회 차감 되는 방식의 후 차감으로 진행됩니다.
* 동일 회 차 다운로드 시 PC와 모바일에 각각 최초로 받은 다운로드 파일명만 이용내역에 보여집니다.
* 모바일에서의 다운로드 이용은 재생시 영상 플레이어 하단 다운로드 아이콘을 선택하시면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 아이폰 / 레티나 이전 버전의 경우 단말 특성상 고화질 다운로드가 제한됩니다.
* 3G/LTE 네트워크 이동 환경에서는 다운로드 시 과도한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사오니 단말 자체 3G/LTE 설정 OFF 바랍니다.
* 모바일 다운로드 이용시 멀티태스킹(다중처리)을 지원합니다.
단 iOS에서 백그라운드나 잠금상태로 전환 된지 15분이 경과 하였을 시 애플 정책상 자동으로 일시 정지 됩니다.
* SBS의 경우 타사 vod 에 비해 용량이 큰 관계로 다운로드 시간이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 [다운로드 제공 기준]
- SBS : 2011.01.01 이후 주요 프로그램
- MBC : 2012.02.21 이후 주요 프로그램
- KBS : wavve에 입수된 주요 프로그램
* 다운로드 가능 브라우저 : IE11 이상, Chrome, Firefox, Safari
웨이브 - (재생) 동영상 재생중 1분 후에 끊깁니다.
Wavve는 구매 전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무료 서비스를 제외한 LIVE와 VOD의 경우 1분, 영화는 3분 미리보기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실제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면 이용권을 구입해주시기 바랍니다.
웨이브 - (PC) PC 에서 해당영상정보가 없습니다 의 경우.
1. 다시보기의 경우 영상 파일이 없어서 재생이 불가능한 경우
저희 다시보기는 각 방송사에서 직접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방송사 사정으로 영상 파일에 문제가 있거나 파일 업로드에 문제가 있어 실제 파일이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반화질 고화질 모두 나오지 않는지, 다른 프로그램은 나오나 특정 프로그램만 나오지 않는지 확인 후 특정 프로그램 특정 회차만 나오지 않는 경우는 영상 파일에 오류가 있는 부분이니 1:1 문의나 고객센터로 연락주시면 즉시 처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2. 인터넷 환경으로 인한 장애
저희 서비스는 일반화질 초당전송률 500Kbyte~700Kbyte, 고화질 1~2Mbyte 의 전송량으로 영상을 전송하여, 유투브의 360p, 480p 와 동일하거나 더 높은 화질로 서비스하고 있어, 공유기 자체에서 트래픽 차단, 특정 공유기 상 문제로 인한 동영상 서비스 끊김(iptime), 동일 공유기 내 다른 pc 또는 폰에서 인터넷을 이용한 게임, p2p, 동영상 서비스 동시 이용, 무선 인터넷 전파 방해 등의 인터넷 환경 장애로 인한 인터넷 속도 저하 현상이 일어날 경우 저희 영상이 끊기거나 영상 재생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특히 테더링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경우에도 영상 스트리밍 차단이나, 네트워크 속도 저하로 영상을 재생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용하시는 공유기, 인터넷 모뎀(테더링 기기) 등의 전원을 껐다 켜셔서 인터넷 환경을 원활하게 한 뒤 다시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웨이브 - (서비스/콘텐츠) 동영상을 개인 또는 학교 홈페이지에 올리고 싶어요.
Wavve에서 제공하는 동영상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이를 개인 또는 학교 홈페이지에 무단 링크 또는 업로드 하시면 법적인 제제를 받으시게 됩니다.
웨이브 - (재생) 다음회차가 자동으로 넘어가요.
영상 종료 후 다음회차가 있을 경우 다음회차가 연속으로 재생됩니다. (단, VOD 이용권을 이용중인 회원)
"다음회차 연속재생" 을 이용하시면 정주행 관람을 편하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연속재생을 원하지 않을 경우 연속재생을 OFF로 변경해주세요.
※ PC 다음회차 연속재생 설정 끄는 방법
- 플레이어 재생 → 설정버튼 → 연속재생 OFF로 변경
※ 모바일 다음회차 연속재생 설정 끄는 방법
- MY → 상단 톱니바퀴 모양 설정 → 연속재생 ON/OFF로 변경
웨이브 - (재생) 매번 화질 변경해야하나요?
Wavve 서비스는 마지막으로 설정하신 화질 정보를 저장하여 다음 시청 시 반영됩니다.
앱 최초 설치 시 기본 화질은 일반화질(SD)이며, 플레이어 우측 상단 더보기(...)에서 화질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 PC : 재생화면 → 오른쪽 하단 톱니바퀴 → 화질 변경 가능
* 모바일 APP : 재생화면 → 오른쪽 상단 더보기(...) → 화질 변경 가능
* 스마트TV는 보유 이용권 권한에 맞추어 최고 화질로 자동 재생 → 화질 설정 불가
보유하고 계신 이용권 권한보다 높은 화질로 설정하실 경우 이용권한의 최고화질로 재생됩니다.
이용권이 없거나, 단건 영화의 경우 미리보기로 재생될 수 있습니다.
일부 콘텐츠의 경우 FHD화질, 오디오 모드 등이 제공되지 않는 경우 재생이 가능한 최고 화질로 재생됩니다.
출처: wavve 많이찾는 질문 https://www.wavve.com/customer/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