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vve - (이용권/결제) 단말기에서 Wavve을 백그라운드 대기상태로 사용시에도 데이터 요금이 부과되나요?

웨이브 - (이용권/결제) 단말기에서 Wavve을 백그라운드 대기상태로 사용시에도 데이터 요금이 부과되나요?
소량의 데이터 사용량이 발생할 수 도 있으나, 초과금액이 발생하였을시, 고객님이 이용하시는 통신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웨이브 - (이용권/결제) 자동결제 해지가 안되요.

자동결제의 경우, 자동결제 특성상 결제 예정일 당일에는 자동결제 해지가 불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11월 1일에 결제하신 회원님의 경우 다음 결제 예정일은 12월 1일로, 12월 1일에는 해지가 불가능합니다.

Wavve 이용권은 선불 개념이므로, 다음 결제 예정일 이전에 해지하셔도 이용권 만료일 전까지는 계속 이용이 가능하시며, 다음 달 자동결제만 중지 됩니다.




웨이브 - (로그인/회원) 주민등록번호가 도용된 것 같아요.

고객님의 명의가 도용된 경우 사이버수사대(대표번호 182)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의 계정을 삭제하고 싶으시면 고객센터(1599-3709)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본인여부 확인 후 삭제해드립니다. 본인여부 확인을 위해서 고객님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 사본 및 기타 서류 등을 요청드릴 수 있습니다.





웨이브 - (로그인/회원) 회원탈퇴를 하고 싶어요.

회원탈퇴는 PC/모바일 APP에서 가능하고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web]
(1) 로그인
(2) 사이트 오른쪽 상단 [프로필명] 마우스 오버
(3) [회원정보수정] 클릭
(4) 비밀번호 입력
(5) [회원탈퇴] 클릭
(6) 탈퇴사유 입력
(7) 탈퇴 동의
(8) 회원탈퇴 완료

[app]
(1) 로그인
(2) 하단 [MY] 클릭
(3) 상단 [프로필 이미지] 클릭
(4) [회원정보수정] 클릭
(5) 비밀번호 입력 (SNS연동 아이디 : 비밀번호 미 입력)
(6) [회원탈퇴] 클릭
(7) 탈퇴사유 입력
(8) 탈퇴 동의
(9) 회원탈퇴 완료

탈퇴 즉시 이용권은 바로 소멸되며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탈퇴 메뉴 하단에 Wavve 이용권 유효기간을 확인해 주시고 이용권 기간 만료 후 탈퇴 진행 부탁 드립니다.
자동결제 중인 경우 탈퇴 전 결제가 될 수 있으니, 반드시 자동결제 해지를 하셔야 이용권이 만료됩니다.

이용약관에 의거 탈퇴 후 이용권 및 보유 코인에 대한 환불 요청 시 이용내역에 따라 환불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 iTunes 에서 결제되는 iOS 또는 AOS 내부 결제 이용권은 탈퇴 시 Wavve 에서만 소멸되고, iOS 앱스토어 또는 Google play에서는 소멸되지 않습니다.
반드시 iOS 앱스토어 또는 Google play 구독관리에서 구독 갱신을 해제하셔야 합니다.

* 제휴처를 통해 구매하신 이용권(SKT, 벅스, 스카이라이프 등)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 제휴처를 통해 이용권 해지/만료 후 탈퇴하셔야 정상 탈퇴 됩니다.




웨이브 - (서비스/콘텐츠) Quick VOD가 뭔가요?
Quick VOD는 본방 시작 후 5분 내에 해당 방송의 VOD가 제공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방송 VOD > 최신 VOD 메뉴를 선택하시면 Quick VOD 콘텐츠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본방이 현재 상영되고 있는 부분까지만 VOD로 제공됩니다.
현재 Quick VOD는 KBS, MBC, SBS, 등 6개 방송사의 프로그램 중 주요 시청시간대에 방영되는 인기프로그램에 한해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Quick VOD의 시청권한은 “LIVE+VOD" 두 서비스가 포함된 이용권 이상 보유 시 이용 가능합니다.
(과거 VOD only, LIVE only 이용권으로 시청 불가)

※ 단, 일부 기기에서 Quick VOD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웨이브 - (서비스/콘텐츠) 스마트TV 앱이 지원되는 모델은 어떤 건가요?

스마트TV 용 앱 지원 가능한 모델은 다음과 같습니다.

■ 삼성전자
- 삼성 스마트TV 2016년형 이후 국내 출시 모델
※ [삼성] Tizen (타이젠) 3.0 미만에서는 2022년 5월 말부터 DRM 영화 재생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 LG전자
- LG 스마트TV WebOS 탑재 국내 출시 모델
- 상세 지원 모델은 LG전자로 문의
※ [LG] webOS3.0 미만에서는 2022년 5월 말부터 DRM 영화 재생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 일부 스마트TV(구글TV, LG U+ TV, 미지원 삼성, LG 스마트TV) 등에서 웹브라우저을 통한 Wavve 서비스 이용은 정책상 불가능하오니, PC 와 모바일, 태블릿을 통해 이용 부탁드립니다.





웨이브 - (서비스/콘텐츠) 어떤 프로그램들이 예약되어 있는지 알고 싶어요.
1. 시청예약알림
LIVE 화면의 오른쪽 상단 시계 아이콘을 선택하면 시청 예약 설정한 프로그램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구독한 프로그램 (업로드 알림)
MY → '구독한 프로그램'에서 구독한 프로그램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웨이브 - (로그인/회원) 타인의 명의를 도용해서 본인확인을 하면 어떻게 되나요?
2006년 9월 25일 개정된 [주민등록법] 제21조 제2항 제9호에 따라 영리목적 유무에 상관없이 다른 사람의 주민등록번호를 부정사용하여 본인확인을 한 사람은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따라 처벌받게 됩니다.





웨이브 - (로그인/회원) 비밀번호를 바꾸고 싶어요.
비밀번호 변경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web]
(1) 로그인
(2) 사이트 오른쪽 상단 [프로필명] 마우스 오버
(3) [회원정보수정] 클릭
(4) 현재 비밀번호 1회 입력
(5) 회원정보 수정 > 비밀번호 입력
(6) 회원정보 수정 > 비밀번호 확인 입력
(7) 비밀번호 변경 완료

[app]
(1) Wavve 접속
(2) (로그인 상태)
(3) 하단 [MY] 클릭 → 상단 [프로필 이미지] 클릭
(4) 회원 정보 수정 선택
(5) 현재 비밀번호 1회 입력
(6) 비밀번호 변경하기 클릭
(7) 새 비밀번호, 비밀번호 확인 순차적으로 입력




웨이브 - (서비스/콘텐츠) TV기기 앱에서도 실시간 채널을 시청할 수 있나요?
2017년 5월부터 TV기기 Wavve 앱에서도 실시간 채널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아래 일부 채널은 제외됩니다.

<지상파 채널>
- KBS 1TV
- KBS 2TV
- MBC
- SBS
- EBS
- EBS 2

<기타 채널>
- BBC World News
- CNN International

<가능 기기>
LG스마트TV WebOS


<미지원 기기>
삼성스마트TV(추후 예정)
LG스마트TV Netcast



출처: wavve  많이찾는 질문  https://www.wavve.com/customer/faq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