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이용가이드 [케어솔루션/케어십] 계약자와 실사용자가 다른 경우 어떻게 변경할 수 있는지 궁금해요.

엘지전자 이용가이드 [케어솔루션/케어십] 계약자와 실사용자가 다른 경우 어떻게 변경할 수 있는지 궁금해요.
케어솔루션 계약은 계약자 본인 명의로 신청하고, 주소는 실제 사용하는 주소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실사용자 주소로 제품 설치 후 익일부터 홈페이지 內 마이페이지()> 렌탈/케어 > 계약현황 메뉴에서 실사용자(인수자)의 성함, 연락처, 주소는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케어솔루션/케어십 고객센터(☎ 1577-4090)로 연락하여 실사용자(인수자)의 정보 변경이 가능하며, 케어솔루션 매니저도 변경된 실사용자에게 연락드려 유지관리 서비스에 대한 방문 일정을 안내합니다.

■ 확인사항
인수 정보만 변경되는 부분이며 계약기간 내 제품의 모든 책임과 의무는 계약자에게 있으므로 계약자 성함을 변경해야 할 경우에는 명의변경으로 진행하셔야 합니다.




엘지전자 이용가이드 [사이트 이용] 고객지원 제품 선택을 어떻게 하나요?
새롭게 변경된 제품 선택하는 방법을 알아보아요





엘지전자 이용가이드 [주문/배송/취소] 식기세척기를 설치하고 싶은데, 가구장 사이즈 [설치가능여부] 를 몰라서 사전 답사를 신청할 수 있나요?
설치할 곳의 가구장 사이즈를 잘 모르시는 경우, 구입처에서 사전답사를 무료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LGE.COM에서 제품 구매 시, 사전답사가 필요하신 경우는 사전답사를 같이 신청해주세요.




엘지전자 이용가이드 [주문/배송/취소] 카드나 현금 결제는 얼마부터 가능한가요?
LGE.COM에서의 카드 및 현금결제(가상계좌입금)는 1,000원부터 가능합니다.




엘지전자 이용가이드 [이벤트/혜택] 이벤트 신청할 때, 정보를 잘못 입력했는데, 어떻게 수정하나요?
이벤트와 관련된 문의는 이벤트 상세 페이지에 안내 되어 있는 이벤트 운영처에 문의하셔야 합니다.
[마이페이지 > 활동 내역 > 참여 이벤트]에서 참여하신 이벤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엘지전자 이용가이드 [주문/배송/취소] 주소 검색이 안되는데 어떻게 하나요?
신규 주소지인 경우 우편번호 검색이 안될 수 있으니 가장 유사한 주소지로 선택한 후 상세 주소를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엘지전자 이용가이드 [회원/멤버십] 기존에 멤버십에서 사용하던 아이디를 그대로 사용할 수 없나요?
20년 4월14일부터 LG전자는 회원제를 도입하여 회원(아이디 및 비빌번호) 정책과 가입 프로세스가 모두 변경되었습니다.
따라서, 기존에 사용하던 아이디는 사용이 불가하며 LG전자회원 아이디로 전환하셔야 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아이디의 이용 기록은 LG전자회원으로 전환 시 다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엘지전자 이용가이드 [케어솔루션/케어십] 케어솔루션 계약 해지시 어떻게 되는지 궁금해요.
■ 케어솔루션계약 해지방법
케어솔루션 계약해지를 원하실 경우 케어솔루션 고객센터(☎ 1577-4090)를 통해 해지접수가 가능합니다.
> 의무사용기간이 경과한 경우: 당월 사용요금 및 회수비까지 완납이 되어야 해지 가능합니다.
> 의무사용기간 이내인 경우: 아래 기준에 따르는 해약금을 납부하셔야 해지 가능합니다.

■ 해약금 정산기준(아래 항목들의 합계)
※ 해약금: 위약금 + 회수비 + 사은품비용 + 미납/연체비용 등
1. 위약금 : 의무사용기간 내 고객요청에 의한 임의 해지 시 위약금이 부과됨. 위약금 산정시, 월요금은 할인되기 전의 기본요금을 기준으로 함
※ 1년 경과 이전: 잔여 의무사용기간 내 총 요금의 30%. 1년 경과 후 2년 경과 이전: 20% 부과, 2년 경과 후 의무사용기간 이전: 10% 부과
2. 회수비 : 총 계약기간 내 고객 요청에 의한 임의해지시, 회수비(인건비+운송비)가 부과됨
3. 미납/연체비용 및 사은품 비용 : 해지접수 시점에 미납/연체비용 및 지급 된 사은품이 있을 경우 해약금에 함께 청구함
※ 기 지급 사은품에 대한, 비용 환수 기준
① 케어솔루션/케어십 계약성립 후 12개월 이내 고객 요청에 의한 해지 시, 기 지급 받은 사은품에 해당하는 금액(전액)이 부과됩니다.
② 현금성 사은품 : 사은품 액면 금액 / 비현금성 사은품 : LG전자 사은품 구매단가 기준 적용
4. 잔여 비용 : 해약 시점까지 남은 케어솔루션 월요금 일할 계산함
5. 제품사용료 : 장기미납고객에 한정되어 적용됨
6. 약정 할인 환불액 : 약정 할인 적용 시 할인받은 만큼의 케어솔루션 월요금 부과됨





엘지전자 이용가이드 [사이트 이용] 제품 문제 해결 방법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클릭 몇 번만으로 제품 문제를 쉽게 해결해드릴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엘지전자 이용가이드 [주문/배송/취소] 20.04.13~21.04.26 주문 내역은 어떻게 확인하나요?
서비스 개편 전 2020.04.13~ 2021.04.26 주문 건은 주문/배송 내역 페이지에서 특정 기간 ‘내역 보기’ 버튼을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기간 주문에 대한 주문취소/배송정보/반품/기타 사항에 대해서는 1661-2471로 문의 주세요.





엘지전자 이용가이드 [사이트 이용] 제품/소모품 정보는 어디에서 보나요?
엘지이닷컴 홈페이지 또는 앱(App)의 '제품/소모품' 메뉴에서 제품 카테고리를 선택한 후 제품 모델 별로 제품의 특장점, 상세 스펙, 리뷰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원하신다면 구매까지 하실 수 있습니다.






엘지전자 이용가이드 [이벤트/혜택] 이벤트에서 신청한 경품이 불량인데, 어떻게 하나요?
배송 받은 사은품이 불량인 경우, 고객센터 ☎ 1544-7777로 문의하시면, 정상 사은품으로 변경해 드립니다.






엘지전자 이용가이드 [주문/배송/취소] 주문 후 배송지 및 연락처 변경이 가능한가요?
배송 정보(배송지 및 수취인 연락처)변경은 제품 출고 이전에만 가능합니다.
배송정보 변경 가능여부는 고객센터 ☎ 1544-6351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엘지전자 이용가이드 [회원/멤버십] LG전자 회원 아이디를 반드시 만들어야 하나요?
LG전자 개별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회원 서비스는 모두 LG전자 회원 아이디를 통해 제공되기 때문에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LG전자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 가입 이후 하나의 아이디로 더욱 편리하게 로그인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엘지전자 이용가이드 [케어솔루션/케어십] 케어솔루션 제품을 설치 후 몇일까지 계약취소 가능한지 궁금해요.

구매처가 매장인지 아닌지에 따라 계약 취소 규정이 다릅니다.
※ 해약금: 위약금+회수비+사은품비용+미납/연체비용 등

▶ 매장 계약: 설치 후 고객 변심으로 인한 해지시 해약금이 부과됩니다.
※ 매장: LG전자 베스트샵 (하이프라자, 전문점)

▶ 비매장 계약: 14일 이내 철회 요구시 소모성 부품 비용이 청구 되고, 15일 차부터 해약금 발생됩니다.
※ 비매장: 홈쇼핑, 온라인 쇼핑몰, 인적판매
※ 21년 11월 5일 이전 계약건의 경우, 14일 이내 철회 요구시 소모성 부품 비용 외 회수비도 부과 됨






엘지전자 이용가이드 [사이트 이용] 매장에서 보던 제품을 찾을 수 없어요.
모델명(영문과 숫자로 되어 있는 제품 이름)을 홈페이지 상단 돋보기 버튼(통합 검색)을 선택한 후 검색하여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엘지전자 이용가이드 [주문/배송/취소] 배송 및 설치비는 무료인가요?

대부분의 상품에 대하여 무료 배송 및 기본 설치를 지원해드리고 있습니다.
다만, 일부 도서 산간 지역 및 제품 특성 (에어컨 및 대형 인치 TV 설치 등), 고객님의 설치 환경에 따라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고객 부담이니 유의하세요.





엘지전자 이용가이드 [회원/멤버십] 아이핀으로 회원가입한 후, 아이핀 계정을 변경하면 이용에 문제가 없나요?

아이핀 계정과 LG전자 회원 아이디는 무관 하오니 아이핀 변경과 관계없이 LG전자 회원 아이디를 그대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엘지전자 이용가이드 [케어솔루션/케어십] 케어십 계약기간과 해지에 따른 위약금은 없는지 궁금해요.

케어십 계약기간은 계약이 성립한 날로부터 12개월(에어컨 24개월, 세탁기 48개월)이며,
계약기간 만료시까지 고객님께서 계약 해지 의사를 통보하지 않을 경우 계약은 1년(에어컨 2년, 세탁기 4년)단위로 자동 연장됩니다.
단, 정수기 케어십의 경우 자동연장에도 불구하고 계약이 성립한 날로부터 84개월이 경과하는 시점에 계약이 종료되며 그 이후 계약 연장이 불가합니다.
케어십의 경우 의무사용기간 및 위약금은 없지만, 만일 케어십 가입시 지급 된 사은품이 있을 경우 아래의 기준으로 사은품 대금이 청구됩니다.

※ 기 지급 사은품에 대한, 비용 환수 기준
① 케어솔루션/케어십 계약성립 후 12개월 이내 고객 요청에 의한 해지 시, 기 지급 받은 사은품에 해당하는 금액(전액)이 부과됩니다.
② 현금성 사은품 : 사은품 액면 금액 / 비현금성 사은품 : LG전자 사은품 구매단가 기준 적용

케어십을 해지하실 경우 고객님께서 필터 교체 등 직접 관리 하셔야 되는 번거로움이 있어 케어십 가입을 권장 드리고 있습니다.
해지 후 재가입을 할 경우에는 사용하셨던 필터는 전체 교체 후에 가입이 가능하므로 필터 교체 비용(제품별 초기화 비용)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출처  LG전자  많이하는 질문  https://www.lge.co.kr/support/usage-guide-faq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