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YCO [택배예약] 택배예약 서비스는 어떻게 이용 하나요?

페이코 [택배예약] 택배예약 서비스는 어떻게 이용 하나요?
<방문택배>
원하는 장소, 날짜로 예약하고 편하게 택배를 이용 할 수 있어요
1. 택배 예약 및 선결제하기
2. 미리 택배를 포장하고, 대기하기
3. 기사님 방문해서 수거 완료
 
자세한 이용 방법은 PAYCO 앱에서 아래의 경로를 통하여 확인해주세요.
PAYCO 앱 > 라이프 > 택배예약 > 택배 예약 이용 가이드
 
<편의점택배, 편의점반값택배>
365일 내내 택배 업무가 가능한 전국 GS25/CU 편의점에서 접수할 수 있어요.
1. 택배 예약 및 선결제하기
2. 택배 상품 가지고 예약한 편의점 방문
3. 무인 택배기에서 예약번호로 접수하기
4. 출력된 운송장과 상품을 카운터 직원에게 전달하면 완료!
 
자세한 이용 방법은 PAYCO 앱에서 아래의 경로를 통하여 확인해주세요.
PAYCO 앱 > 라이프 > 택배예약 > 택배 예약 이용 가이드







페이코 [택배예약] <방문택배> 배송할 수 없는 물품은 어떤 것들 인가요?

[방문택배 가능 물품 크기]
대형박스 : 크기 140cm 이하

[택배를 이용할 수 없어요]
※아래 물품을 접수한 경우 분실, 파손, 유실 등 사고발생 시 보상이 불가능합니다.※
1. 현금, 수표, 채권, 인지, 상품권, 티켓, 관람권 등의 유가증권
2. 귀금속 및 보석류(금, 은, 다이아몬드 등 귀금속 및 반지 목걸이 티아라 등 보석류)
3. 골동품, 미술품 등 예술품 및 원본물품
4. 화약류, 인명살상용총포류, 화공약품 등 인화물질, 요소수 등 치명적 화학물질
5. 폭발 우려 품목(배터리, 건전지, 부탄가스, 스프레이등 가연성 상품)
6. 재생불능 또는 재발행 불가 물품(인감 각종계약 서류, 시제품, 원서 등)
7. 서신/ 서류 등 우편법상 제한화물
8. 개인정보를 포함한 증서류(주민등록증, 여권, 자동차운전면허증, 인감 도장, 보험 및 계약 서류 등)
9. 액체류(한약류, 과일즙류, 꿀, 세제, 샴푸, 각종 과일청, 음료, 주류 등)
10. 유리/ 도자기/ 아크릴 재질 포함된 모든 물품
11. 살아 있는 모든 존재(관상용 어류, 곤충류, 식물류, 벌레류, 포유류 등 모든 생명체)
12. 골프채, 낚시대
13. 무른 과일류(쉽게 물러지는 과일, 홍시, 포도, 참외, 딸기, 매실, 복숭아 등)
14. 식품류(4월~10월 접수불가, 생선, 육류, 김치, 반찬, 떡, 빵 등 모든 변질 우려 식품)
15. 두 개 이상의 박스를 테이프 등으로 연결한 포장물품
 
[이렇게 포장하면 안돼요]
※아래와 같은 포장은 분실, 파손, 유실 등 사고 발생 위험이 높으며 보상이 불가능합니다.※
1. 택배박스가 아닌 다른 포장(쇼핑백, 편지봉투, 비닐봉투, 서류봉투, 안전봉투 이용불가)
2. 세 변의 합이 140cm 초과하는 박스
3. 가장 긴 변의 길이가 100cm 초과하는 박스
4. 운송장 크기보다 작은 박스
5. 부패되기 쉬운 농수산물 및 냉동/냉장, 아이스박스 등 상품류
6. 박스를 이어붙이거나 변형시킨 형태의 포장
7. 반박스 포장된 컴퓨터 및 모니터(상품구매시의 박스에 포장되어야함+스티로폼 완충)
8. 중고 전자제품 접수금지(최초 출고 당시 원박스 포장 (스티로폼, 에어캡 등) 만 접수가능)
9. 농산물, 쌀, 소금은 15kg 초과, box 포장 되지 않은 물품 (15kg 이내, 박스 포장된 상품은 접수 가능, 소금의 경우 비닐+박스 이중포장 필수)
 
※기타유의사항
크기, 중량 중 어느 한쪽이 기준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초과된 경우 택배 접수가 불가합니다.
물품가액 50만 원 초과 물품은 방문 택배 접수가 불가합니다.






페이코 [택배예약] 동일권역과 타권역은 어떻게 구분 되나요?

고객님의 편의를 위하여 집배송 구역을 수도권(서울, 인천, 경기)/경남권(부산, 울산)/경북권(대구)/충남권(대전)/충북권/전남권(광주)/전북권/강원권/제주권으로 나누어 책정됩니다.
동일권역은 화물을 보내는 권역과 받는 권역이 같은 경우, 타권역은 화물을 보내는 권역과 받는 권역이 다른 경우입니다.
 
제주도의 경우 제주권으로 별도 분류되어 별도의 운임을 받습니다.
육지 지역이라도 도서 및 산간지역의 경우 추가 운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페이코 [택배예약] 물품이 분실 및 파손되었으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물품이 분실 및 파손된 경우 해당 택배사의 고객센터로 문의를 하시면 됩니다.
특히, 파손 시에는 물품의 포장상태와 파손내용을 택배사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그대로 유지한 상태에서 연락하시면, 사진 등을 통해서 택배표준 약관의 기준에 준하여 신속히 처리하여 드립니다.
단, 포장이 충분하지 않거나 고객님의 귀책이 있는 사안으로 판정 시 처리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 택배사 고객센터
· 한진 택배예약 고객센터: 1588-0011
· GS네트웍스 택배 고객센터: 1544-4101
· BGF네트웍스 택배 고객센터: 1577-1287






페이코 [택배예약] 예약 취소 및 환불 요청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이용 내역에서 원하시는 취소 택배 건을 선택 후 상단의 '예약 취소' 버튼을 선택하여 취소 가능합니다.
예약 취소가 완료되면 결제하신 배송비는 자동 환불처리 됩니다.
 
단, 편의점택배 및 반값택배의 경우 편의점에서 접수 전까지만 예약 취소가 가능하며, 방문택배의 경우 물품이 집하되기 전까지만 예약 취소가 가능합니다.
편의점 접수 및 집하 이후, 취소를 원하실 경우 해당 택배사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 택배사 고객센터
· 한진 택배예약 고객센터: 1588-0011
· GS네트웍스 택배 고객센터: 1544-4101
· BGF네트웍스 택배 고객센터: 1577-1287






페이코 [택배예약] 언제 배송되나요?

1. 한진 방문택배
물품 집하 날짜에 따라 다르며, 통상적으로 집하 이후 익일 배송됩니다.
일요일 및 공휴일은 배송하지 않습니다. 또한, 받는 지역이 제주도 및 도서·산간지역인 경우에는 배송이 지연될 수 있으며, 택배사의 사정에 따라서도 배송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2. GS25 및 CU 편의점택배
편의점에 물품을 접수하는 시간에 따라 다릅니다.
택배 집하 시간은 평일 약 17시, 토요일 약 12시이며 통상적으로 집하 이후 익일 배송됩니다(점포별로 집하 시간 일부 상이). 일요일 및 공휴일은 배송이 되지 않습니다.
또한, 받는 지역이 제주도 및 도서·산간지역인 경우에는 배송이 지연될 수 있으며, 택배사의 사정에 따라서도 배송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3. GS25 반값택배
편의점에서 물품을 접수하는 시간에 따라 다릅니다.
택배 집하 시간은 주말 및 공휴일 포함 매일 09시로, 통상적으로 집하 이후 익일 배송됩니다(점포별로 집하시간 일부 상이).
택배사의 사정에 따라 배송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페이코 [택배예약] 편의점 및 반값택배의 경우 늦은 밤이나 휴일에도 접수가 가능한가요?
1. GS25 및 CU 편의점택배
24시간 접수 가능합니다. 단, 수거는 택배 집하 시간에 이루어지며, 집하 시간은 평일 약 17시, 토요일 약 12시입니다. (점포별로 집하 시간 일부 상이) 토요일 집하 이후 접수 건은 월요일에 집하됩니다.
 
2. GS25 반값택배
24시간 접수 가능합니다. 편의점택배와 다르게 수거 및 배송은 주말 및 공휴일 포함 매일 이루어지며, 택배 집하 시간은 약 09시입니다. (점포 별로 집하 시간 일부 상이) 집하 이후 접수 건은 익일에 집하됩니다.






페이코 [택배예약] 착불로도 예약 가능 하나요?
착불로 예약은 불가합니다.
배송정보 및 물품 정보에 따라 책정된 배송비를 선결제하셔야 예약이 완료됩니다.





페이코 [택배예약] 택배 예약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택배예약 서비스는 PAYCO 앱을 통하여 24시간 언제든지 간편하게 택배를 예약하고 미리 결제까지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3가지 형태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님이 원하시는 방법으로 편리하게 택배를 보내실 수 있습니다.
 
1. 방문택배: 원하는 장소, 날짜로 예약하고 기다리면 기사가 방문 및 수거하여 배송하는 서비스 (보낸 주소 → 받는 주소)
2. 편의점택배: 근처 편의점에서 물품을 접수하면, 받는 분 주소로 배송되는 서비스 (편의점 → 받는주소)
3. 반값택배: 근처 편의점에서 물품을 접수하면, 받는 분 근처 편의점으로 배송되는 서비스 (편의점 → 편의점)





페이코 [충전포인트 소득공제] 사용처에 따라 소득공제 대상에서 제외되는 곳이 있나요?
상점의 정책 및 구매상품/업종에 따라 PAYCO 충전포인트의 소득공제 방식이 다르거나 소득공제 대상에서 제외되니 사용 시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현대백화점/갤러리아백화점 : 매장에서 직접 현금영수증 발행
- 유니원(UNIONE) 학원비 납부 : 학원에서 직접 현금영수증 발행
- 상품권/기프티콘/환금성 상품 및 유가증권 구입, 보험료 및 세금/공과금 납부, 기부금 및 정치후원금 납부 등의 사용금액은 소득공제 대상에서 제외






페이코 [포인트 이용] 포인트 충전은 어떻게 하나요?
PAYCO포인트는 PAYCO앱 > 포인트 > 충전하기 메뉴를 통해 충전이 가능합니다.

포인트 충전시 유의사항을 확인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포인트 충전시 유의사항
- 충전 최소금액은 1천원~1만원이며, 결제수단 별로 상이합니다.
- 충전수단 별 1회/1일/월 한도가 상이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 충전 한도 FAQ를 참고해 주세요.
- 충전 포인트는 충전한 날로부터 5년간 유효합니다.
- PAYCO ID당 최대 200만 포인트(적립+충전포인트)까지 보유 가능합니다.
- 포인트 충전 후에는 환급이 가능하며, 환급 시 충전수단(선물,송금,PAYCO상품권 등)에 따라 환급수수료는 500원이 부과됩니다.






페이코 [포인트 이용] 포인트 충전 최소금액이 있나요?
충전 최소금액은 충전방법 및 결제수단 별로 상이합니다.

•계좌(간편계좌) : 1만원
•무통장입금 : 1만원
•도서/해피머니 상품권 : 1천원
•ATM 충전 : 1만원
•모바일 티머니 : 1천원

결제 시점에 부족한 포인트를 충전하는 경우, 최소 1만원부터 충전 가능합니다.





페이코 [교통카드] 후불청구형의 경우 휴대폰이 꺼져있어도 자동으로 한도복원이 되나요?
안전한 사용을 위하여 휴대폰이 꺼져 있는 경우 한도는 자동복원되지 않습니다.
또한 30일 이상 티머니 앱 접속 이력이 없는 경우 장기미사용자로 분류되어 서비스가 자동 해지됩니다.





페이코 [교통카드] 후불청구형 티머니 서비스 등록 후 30일 이상 장기미사용 고객은 어떻게 되나요?
안전한 티머니 사용을 위하여 30일 이상 앱 접속 기록이 없거나 등록된 신용/체크카드의 분실/도난으로 인하여 자동 한도복원이 원활하지 않는 경우 장기미사용 고객으로 분류되어 티머니가 자동해지됩니다.
장기미사용 고객으로 분류된 후 다시 앱에 접속하거나 또는 티머니 고객센터(1644-0088) 문의 후 재활성화가 가능하며, 재활성화일로부터 3일 이후에 정상사용이 가능합니다.







페이코 [송금] 송금 가능한 금액은 어떻게 되나요?

PAYCO 송금 한도는 등록하신 간편계좌 별로 다른 한도가 적용됩니다.

1. 제휴 계좌
- 1회 200만원 (1일, 월 한도 없음)

2. 일반 계좌
- 1회 200만원 / 1일 1,000만원 (월 한도 없음)

3. 하나은행
- 1회 200만원 / 1일 200만원 (월 한도 없음)
- 하나은행 계좌 한도 1일 200만원은 송금, 결제, 환전 통합 한도입니다.

4. 미성년자(만 19세 미만)
- 제휴 계좌: 1일 30만원 / 월 200만원
- 일반 계좌: 1일 30만원 / 월 100만원

5. 금융거래한도계좌
- 1회 30만원 / 1일 30만원 (월 한도 없음)
- 금융거래한도계좌 한도는 송금, 결제, 환전 통합 한도입니다.

6. 송금 가능한 최소 금액
- 1,000원







페이코 [예약송금] 예약송금 가능한 금액은 어떻게 되나요?
예약송금 가능 금액은 일반 송금 가능 금액에 포함됩니다.
따라서 예약송금이 실행되는 날짜에는 송금 한도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참고로 제휴계좌로 송금하시면 1일/월 한도가 없기 때문에 안심하고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4/12에 성인 페이코 회원님이 국민은행 계좌에서 상대방 계좌로 1,000만원 송금을 보내셨다면, 4/12에 실행되는 예약송금은 '1일 한도 초과'로 실패하게 됩니다(일반계좌 한도 1회 1,000만원)

1. 제휴 계좌
- 1회 200만원 (1일, 월 한도 없음)

2. 일반 계좌
- 1회 200만원 / 1일 1,000만원 (월 한도 없음)

3. 하나은행
- 1회 200만원 / 1일 200만원 (월 한도 없음)
- 하나은행 계좌 한도 1일 200만원은 송금, 결제, 환전 통합 한도입니다.

4. 미성년자(만 19세 미만)
- 제휴 계좌: 1일 30만원 / 월 200만원
- 일반 계좌: 1일 30만원 / 월 100만원

5. 금융거래한도계좌
- 1회 30만원 / 1일 30만원 (월 한도 없음)
- 금융거래한도계좌 한도는 송금, 결제, 환전 통합 한도입니다.

6. 송금 가능한 최소 금액
- 1,000원






페이코 [포인트 플러스] 미성년자인데 카드 발급이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다만, 미성년자는 포인트 보유 한도가 50만원으로 제한되고, 오프라인으로 사용처가 한정된 카드를 발급해 드리고 있습니다.



출처  PAYCO   많이찾는 질문   https://www.payco.com/cs/faq.nhn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