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RAE ASSET [영업점] 개명을 해서 계좌명을 바꾸고 싶은데 유선으로 가능한가요?

미래에셋증권 [영업점] 개명을 해서 계좌명을 바꾸고 싶은데 유선으로 가능한가요?
죄송합니다. 유선으로의 개명 변경 신청은 불가합니다.
명의변경(개명) 신청은 가까운 영업점에 구비서류를 준비하여 내점하여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구비서류 문의는 방문하시고자 하는 영업점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영업점 일반업무 가능 시간 : 오전 8:30 ~ 오후 16:00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제외)



미래에셋증권 [수수료] 해외주식 거래시 협의수수료 적용받을 수 있나요?
당사에서 정한 일정기준(당사 기여도, 거래규모, 예탁자산 등)을 충족하시는 고객에 대해 당사 심사를 통해 협의수수료가 적용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영업점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미래에셋증권 [비대면] 비대면으로 선물옵션계좌를 개설했는데 매매가 되지 않습니다. 거래방법 알려주세요.
선물옵션계좌는 파생상품계좌로서 파생상품의 경우 위험고지업무가 선행되어야합니다.
해당 관리부점의 파생상품영업관리자가 위험고지 유선안내 완료 후 매매가 가능합니다.

 ■ 계좌관리지점 확인
      - 카이로스(HTS) > 온라인센터 > 개인정보/계좌/ID관리 > [0957] 고객계좌정보 조회

  ■ 영업점 계좌개설 및 일반업무 가능 시간 : 오전 8:30 ~ 오후 16:00





미래에셋증권 [수수료] 수수료 무료 적용이 되고 있는데 무료 적용 종료일자를 확인 할 수 있나요?

아래 경로를 통해 이벤트수수료 종료일자 확인 가능합니다.
■ 카이로스(HTS) : 온라인센터 > 개인정보 /계좌/ ID관리 >[0956]고객별 수수료율 조회
■ m.Stock (MTS) : 메뉴 三 > 모바일지점 > ID/계좌관리 > 수수료율조회 > 계좌별 수수료율조회


 
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증권 [비대면] 주식계좌와 CMA계좌가 있습니다. 주식계좌를 추가로 개설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단, 단기다수계좌 대상이 아닌 경우에만 계좌개설이 가능합니다.

계좌개설 방법에는 온라인을 통한 비대면계좌개설 방법과 영업점 방문 계좌개설이 있습니다.

■ 비대면계좌개설 방법
- m.ALL 설치 : (메인화면) 계좌 만들기 →  (화면하단) 계좌개설시작


 ※ 개설가능 계좌유형
 - 주식(국내/해외)+CMA, 주식종합(국내/해외), CMA종합, 개인연금계좌(신규,이전용), 퇴직연금(개인형IRP), 선물옵션, 해외파생상품, 중개형ISA(일반형)

■ 영업점 방문 계좌개설
  - 실명확인증표, 등록예정인감(서명)을 지참하시고 가까운 미래에셋증권 영업점에 방문
 <대리인 방문시 : 방문하실 영업점을 통해 서류를 확인해주세요>

 ■ 영업점 계좌개설 및 일반업무 가능 시간 : 오전 8:30 ~ 오후 16:00




미래에셋증권 [계좌개설] 미성년자로 주민등록증을 받았습니다. 비대면 또는 본인 영업점 내점시 계좌개설 가능한가요?
불가능합니다.
주민등록증 발급 되었더라도 만19세 미만의 미성년자인 경우 미성년 본인이 방문하였더라도 계좌개설은 불가합니다.
비대면 및 제휴은행 계좌개설 또한 동일하게 계좌개설이 불가합니다.

미성년자의 경우 법정대리인을 통해서만 계좌개설이 가능하므로 이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미성년자 계좌개설 기준 : 2021년 기준으로 2002년생 생일 지난 경우 비대면 계좌개설 가능




미래에셋증권 [계좌개설] 지점 방문없이 계좌폐쇄가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당사 홈페이지에서 계좌폐쇄 신청하시면 됩니다.
단. 잔고, 권리등이 없는 계좌만 가능합니다.

■ 계좌폐쇄 경로
 - 홈페이지 : 서비스신청/변경 >계좌개설/ID > 계좌폐쇄

※ 다음의 경우에 계좌 폐쇄가 가능합니다.
보유예수금 존재 시 출금 또는 이체 가능할 경우
. 유가증권 보유잔고가 없는 경우
. 기타 약정등으로 폐쇄불가 사유가 없는 경우

※ 계좌폐쇄 시 유의사항
   . 온라인 계좌폐쇄는 취소가 불가능하오니 주의하여 주시기바랍니다.
   . ID에 등록된 계좌만 처리가 가능합니다.
   . 개인 고객만 처리가 가능합니다.
   . 계좌폐쇄 완료 시 변경사항을 적용하기 위해 재접속이 필요합니다.
   . 제휴대출약정계좌는 기존에 받으신 제휴대출 금액을 상환하신후에 계좌폐쇄를 진 행할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제휴대출 사이트를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 계좌폐쇄 완료 후 배당금 등의 권리 입금고가 발생할 수 있으며, 영업점에 방문하시면 출금고 등이 가능합니다.





미래에셋증권 [계좌개설] 단기다수계좌 대상인 경우 비대면계좌개설이 가능한가요?
비대면 계좌개설은 불가능합니다.
[단, 영업점 방문 개설 및 제휴은행 방문 계좌개설은 가능합니다]

※ 단기간 다수계좌 개설 제한이란?
전화금융사기 등에 이용되는 대포통장 개설 방지를 위한 것으로 동일인이 단기간(20영업일 이내) 다수(2계좌 이상)의  계좌 개설이 안되도록 제한합니다.




미래에셋증권 [신용담보] 연금계좌에서 대출을 이용하고 있는데 정기이자는 연금계좌로 입금하면 되나요?
아니요. 연금계좌로 입금하시면 안됩니다.
연금계좌가 아닌 연금담보대출 약정시 등록한 연금형연계CMA계좌로 정기이자를 입금하셔야 합니다.

 



미래에셋증권 [개인연금] 타사에서 이미 개시한 연금계좌를 미래에셋증권으로 이전할 수 있나요?
 연금계좌(연금저축계좌/IRP)의 계약이전은 연금이 개시된 계좌로의 이체만 제한하고 있으므로, 연금이 개시된 계좌를 연금 개시전의 계좌로 이체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다만 당사에서 이전용 계좌를 신규 개설하고 타사 기존 계좌의 가입일자를 그대로 승계하는 방식으로만 가능합니다.
 현재 당사 연금저축/IRP는 연금개시된 계좌를 수관할 수는 있으나, 타사 계약 특성이나 시스템 차이로 이·수관이 불가할 수도 있습니다.

 


미래에셋증권 [개인연금] 보험사에 있는 내 연금, 미래에셋증권으로 가져올 수 있나요?
세액공제나 소득공제가 가능한 세제적격 상품을 미래에셋증권으로 이전받을 수 있습니다. 기존 금융기관에 세제적격인지, 세제비적격인지 문의를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보험사의 연금저축계좌는 '연금저축'이라는 명칭이, 2001년 이전 가입한 구개인연금은 '개인연금'이라는 명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보험상품의 이름에 '연금저축', '개인연금'이라는 이름이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해보셔도 됩니다.
자세한 문의는 연금자산관리센터 ☎1588-5577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미래에셋증권 [개인연금] 타사의 연금계좌를 당사의 기존 연금계좌로 합칠 수 있나요?
 신규(이전용)계좌로 수관하거나 기존계좌로 합치는 것 모두 가능합니다.
단, 가입일자가 2013.3.1 이후 계좌를 2013.3.1 전 계좌로 합치거나, 연금이 개시된 계좌로 합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당사 기존 연금계좌로 합칠 경우에는 타사 연금계좌의 가입일자가 아닌 당사 연금계좌의 가입일자로 합쳐지게됩니다.
자세한 문의는 연금자산관리센터 ☎1588-5577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미래에셋증권 [개인연금] 보험사의 연금저축보험을 수관하려 하니, 해약환급금이 적은데 왜 그런거죠?
연금저축보험은 초기 사업비 구조로 인하여 5년~7년이 되어야 비로소 원금에 이릅니다.
또한 5~7년 전에 이전하게 되는 경우 미처 차감하지 못한 사업비가 있다면 그 사업비를 징수하고 이전해줍니다.

하지만 연금 형태 그대로의 이전이기에 사업비는 추징을 하더라도 세금을 추징하는 것은 아닙니다.

간혹 보험사에서 계약 이전 할 경우 얼마가 이체되는지를 문의할 경우, 계약이전은 계약의 해지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해지할 경우 납부하는 기타소득세 16.5%를 차감한 금액을 알려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반드시 보험사에서 알려준 금액이 세금차감 전의 금액인지 확인해보아야 합니다.




미래에셋증권 [OTP/모바일OTP] 사용중이던 OTP를 분실신고(사고등록)한 경우 온라인에서도 사고해지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단, 최초 분실사고해지 신청은 이용등록된 금융기관의 영업점 방문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대면(내점)을 통한 사고해지 이력이 있는 경우 온라인에서 OTP분실사고해지가 가능합니다.
당사에 등록된 OTP 분실사고해지만 가능하며, 이용등록된 다른 금융기관은 각각 분실사고해지 절차를 수행하셔야 합니다.

사고해지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 홈페이지 : 공동인증/OTP > OTP관리 > OTP분실사고신고/사고해지 > 사고해지
  ■ m.ALL : 우측상단 三 > 전체메뉴 > 고객지원 > 인증/OTP > OTP 관리 > OTP분실사고신고/해지/폐기

 



미래에셋증권 [공동인증] 휴대폰에서 공동인증서 유효기간 연장이 되지 않습니다. 왜 그런가요?
범용(유료 발급)인증서는 모바일을 통해 유효기간 연장이 불가합니다.
범용인증서로 이용을 원하시면 홈페이지(PC)를 통해 유효기간 연장 후 스마트폰으로 인증서 복사해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미래에셋증권 [공동인증] 다른 금융기관에서 이용중인 인증서로는 로그인이 안되나요?
타기관에서 이용중인 인증서가 증권전용 무료인증서이거나 범용(유료 발급)인증서인 경우 당사에 타기관인증서 등록 후 로그인 가능합니다.
단, 은행에서 발급받은 용도제한용 인증서(무료 발급)는 증권사에서 이용 불가합니다.





미래에셋증권 [공동인증] 스마트폰에서 또다른 스마트폰으로 인증서 복사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단, 이용중인 금융기관에 따라 아래 방법으로 불가한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아래 방법으로 불가한 경우 PC에서 타기관인증서 등록 후 PC → 스마트폰 인증서 복사해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EX) 키움증권에 등록되어 있는 인증서를 미래에셋증권에서도 이용하려면?
   키움증권 어플 접속 후 인증서 내보내기, 미래에셋증권 어플 접속 후 인증서 가져오기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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