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스트 - 아이디(ID) 변경/삭제가 가능한가요?
아이디 변경은 불가하며, 변경을 원하시는 경우 사용 중인 아이디를 삭제 후 ID등록을 다시 하여야 합니다. ID 삭제 시 기존 아이디와 동일한 아이디를 사용할 수 없사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ID삭제 방법]
* 홈페이지 : 온라인지점 > 마이페이지 > 아이디 삭제
* 고객만족센터 1588-2428 (본인에 한함)
이베스트 - ID/PW 분실시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ID/PW 분실 시 당사 홈페이지 및 MTS(이베스트모바일, MINE, ON)에서 아이디 찾기와 로그인 비밀번호 변경이 가능하며, 온라인으로 불가한 경우 고객만족센터 ☎ 1588-2428 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 메뉴 위치 ]
- 홈페이지 : ID등록 > 정회원 아이디등록/관리 > 정회원 아이디 찾기/정회원 비밀번호 설정
- 모바일 홈페이지(m.ebestsec.co.kr) : 왼쪽상단 전체메뉴 > 온라인창구 > 정회원ID찾기 / 정회원 ID비번 재설정
- MTS(이베스트모바일) : 로그인 화면 하단 ID/비밀번호 > 아이디 찾기 / 접속비밀번호 재등록
- MTS(MINE) : 오른쪽상단 전체메뉴 > 온라인창구 > 정회원ID찾기 / 정회원 ID비번 재설정
- MTS(ON) : 로그인 화면 우측 하단 ID로그인 > 하단 ID찾기 / 비밀번호 재등록
- 고객만족센터 1588-2428 (본인에 한함)
■ 추가인증 시 휴대폰인증 확인을 통해 진행하는 경우 본인 명의가 아닌 휴대폰를 통해서는 처리가 불가합니다.
이베스트 - 프리(free)멤버가입은 무엇인가요?
당사에 증권계좌를 개설하지 않고 HTS, MTS(이베스트 ON), 홈페이지에서 시세 및 투자정보조회, 모의투자대회 및 이벤트 참여가 가능한 준회원인 프리멤버로 가입하는 것입니다.
단, 외국인 및 만 14세 미만은 가입불가 하며, 본인 명의의 휴대폰 인증이 필요합니다.
프리멤버 이용기간은 1년이며, 이용기간 만료 후에는 ID는 삭제가 되며, 동일 아이디(ID)로 재가입은 불가합니다. 따라서, 기간 만료 전 계좌개설 후 정회원전환 또는 프리멤버 연장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이베스트 - 동일 명의로 아이디(ID)를 2개 이상 만들 수 있나요?
가능하지 않습니다. 실명확인번호(주민등록번호) 기준으로 한 개의 아이디만 등록 가능하며, 복수 계좌의 경우도 동일아이디로 이용합니다.
이베스트 - 증권계좌가 없는데 아이디등록하여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나요?
증권계좌가 없는 경우 프리멤버 가입으로 HTS(모의투자), MTS(이베스트 ON), 홈페이지 시세 및 투자정보 조회, 모의투자대회 및 이벤트 참여 등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프리멤버는 매매를 할 수 없는 준회원이므로 국내 최저수준의 수수료로 주식, 선물옵션, 펀드 등의 종합금융서비스를 받으시려면 다이렉트 계좌개설 또는 제휴은행/영업점을 방문하여 계좌를 개설해 주시기 바랍니다.
[가입 방법]
- 홈페이지 > ID등록 > 프리멤버가입
프리멤버 이용기간은 1년이며, 이용기간 만료 전 정회원 전환 또는 프리멤버 연장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이베스트 - 아이디(ID)등록은 몇자리로 등록이 가능한가요?
아이디(ID)는 영문과 숫자를 조합하여 4자리 이상 최대 8자리까지 입력이 가능합니다. 단, 영문자의 경우 대소문자를 구분하며 특수문자, 한글 사용은 불가합니다.
이베스트 - 아이디(ID)는 어떻게 등록 하나요?
당사 홈페이지 또는 HTS(eBEST Pro), MTS ID등록화면에서 가능합니다.
[ 메뉴 위치 ]
- 홈페이지 : 상단 [ID등록] 버튼을 클릭
- 모바일 홈페이지(m.ebestsec.co.kr) : 왼쪽 상담 전체메뉴 > 온라인창구 > ID등록
- HTS(eBEST Pro) : 로그인화면 하단 '신규ID등록'
- MTS(이베스트모바일) : 로그인화면 하단 ID/비밀번호 > 아이디 등록
- MTS(MINE) : 오른쪽 상단 전체메뉴 > 온라인창구 > ID등록
- MTS(ON) : 로그인화면 하단 [아이디 등록]
이베스트 - 아이디(ID), 접속비밀번호(PW) 등록은 숫자로만 가능한가요?
아이디(ID)는 영문과 숫자 조합하여 4자리 이상 ~ 8자리 이하로 등록가능하며,
접속비밀번호(PW)는 영문/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하여 4자리 이상 최대 8자리까지 입력이 가능합니다.
[ 비밀번호 설정방법 ]
· 사용불가 문자 : & ? + . = space(공백)
· 동일하거나 연속된 숫자 및 문자를 사용할수 없습니다.(예:000, 111, aaa, bbb, 123, 321, abc)
· 주민등록번호의 생년월일과 4자 이상 연속적으로 중복되는 숫자를 사용할수 없습니다.
· 로그인ID와 동일하게 입력할 수 없습니다.
· 비밀번호 변경시 최근 3회 이내에 사용했던 비밀번호와 동일한 비밀번호로 변경 불가능합니다.
이베스트 -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를 유료로 발급받고 접속하는데 인증서를 찾을 수 없다라고 나옵니다 왜그런가요?
타사에서 유료로 발급받은 범용인증서는 당사 홈페이지 또는 MTS(이베스트모바일, MINE, ON)등 온라인에서 타기관인증서 등록메뉴를 통해 등록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인증서는 앱별 저장이므로 같은 휴대폰이나 다른앱에서 저장되었을 경우는 '가져오기' 후 사용 가능합니다.
이베스트 -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를 집/회사에서 사용하려고 하는데 재발급 받지 않고 동시에 사용할 수 있나요?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는 1인당 1개만 사용가능하기 때문에 여러 PC에서 이용하고자 할 경우, 공동인증서가 있는 PC에서 USB(메모리스틱), 외장하드, 스마트폰 등에 인증서를 저장한 후, 사용하고자 하는 PC에 복사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는 내보내기 & 가져오기를 통해서 인증서를 다른 컴퓨터에 옮기셔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공동인증서 "내보내기"를 통해 현재 컴퓨터에서 사용하시는 공동인증서를 파일로 전환 후 이메일 첨부 또는 usb저장을 통해서 새로운 컴퓨터에 이동 후 "가져오기"로 공동인증서를 옮겨오시기 바랍니다.
이베스트 - 외국에서도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를 사용할 수 있나요?
유효기간이 남아있는 정상 이용이 가능한 인증서가 있는 경우 해외에서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유효기간 경과시 사용이 불가하며, 만기도래 30일전 부터 접속시 알림창으로 확인이 가능하오니 만료 전인 경우는 인증서 갱신, 만료 후인 경우는 인증서 재발급을 하여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이베스트 - 폐지된 인증서라고 나옵니다. 어떻게 해야 되나요?
접속하시고자 하는 매체에 유효한 인증서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나오는 메시지입니다.
컴퓨터 또는 스마트폰에서 인증서를 발급 받아 사용하다가 다른 매체에서 인증서를 재발급 받으면 이전에 사용중인 인증서는 자동 폐지되며, 발급기간 만료시에도 인증서는 폐지됩니다. 이 경우 최근에 발급받은 인증서를 복사하여 사용하시거나 인증서를 재발급 받으셔야 합니다.
이베스트 -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입력후 접속하였는데, 주문시 인증서번호를 입력하라는 메시지 창이 계속 나옵니다. 이 메세지창을 없애려면 어떻게 합니까?
HTS 로그인 시 '주문시 인증서 확인' 항목 체크박스에 체크가 되어 나타나는 메시지입니다. 접속 종료 후 해당 항목 체크를 해제한 후 접속하여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베스트 - 은행에서 인증서를 발급받아 사용 중입니다. 은행인증서로 증권거래도 가능한가요?
은행에서 발급받은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가 범용인증서라면 당사에 타기관인증서 등록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은행용 무료인증서라면 당사에서 해당 인증서 이용하는 것은 가능하지 않습니다.
이베스트 - 이미 인증서를 발급받았는데 홈페이지 로그인시 인증서발급 화면이 나오네요?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는 발급받은 기기(컴퓨터 또는 스마트폰)에 설치됩니다. 따라서 인증서를 발급 받은 후 다른 기기에서 접속할 경우 인증서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백업(USB로 저장매체 변경/복사 또는 내보내기/가져오기)하여 이용하시거나, 재발급해주셔야 합니다. (단, 인증서 재발급 시 이전 인증서 사용불가)
이베스트 - 컴퓨터를 새로 교체하고 접속하려고 하니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를 찾을 수 없다고 나옵니다. 왜그런가요?
사용가능한 인증서를 별도의 저장매체(USB, 외장하드, 스마트폰 등)에 저장해두셨다면 해당 인증서를 복사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일 복사를 해놓지 않으셨거나, PC를 포맷 또는 변경하실 경우 인증서를 재발급 받으셔야 합니다. (단, 인증서 재발급시 이전 인증서 사용 불가)
이베스트 - 개명 후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이름이 다르게 나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우선 증권계좌를 개명신청 하신 후 인증서를 재발급 받으셔야하며,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고객님 본인께서 은행내방하셔서 증권계좌와 연결되어 있는 계좌명을 개명하신 성함으로 변경 요청합니다.
2) 은행에서 개명처리 후 당사 고객만족센터 ☎ 1588-2428 로 연락주시어 증권계좌의 개명요청 및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발급기관에 변경전 명의 초기화를 요청합니다.
3) 담당자로부터 변경 처리 회신을 받은 후 인증서발급을 받으시면됩니다.
이베스트 -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발급 후 하드뿐만 아니라 인증서를 다른 곳에 저장할 수 있습니까?
유효한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가 있는 PC 에서 인증서를 복사하여 USB, 외장하드, 스마트폰 등에 복사할 수 있습니다.
* 인증서 복사 : 당사 홈페이지 고객센터> 공동인증센터> 저장매체 변경/복사
- 진행 중 원본 인증서 삭제 여부를 묻는 메세지가 나올 때 '예/아니오'를 선택하여 삭제 또는 복사 가능합니다.
* 스마트폰복사 : 홈페이지 > 공동인증센터 > 스마트폰인증서복사
이베스트 -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5회 연속 오류 입력하여 인증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오류 해지는 어떻게 하나요?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분실하신 경우, 홈페이지 또는 MTS(이베스트모바일, MINE, ON)등 온라인에서 공동인증서 재발급을 받으셔야 하며, 여러 기기(컴퓨터와 모바일등)에서 사용중이라면 발급 후 인증서복사(저장매체변경, 스마트폰 인증서복사)후 이용하셔야 합니다.
기존 공동인증서 비밀번호를 알고 계신 경우라면, 당사 고객만족센터(1588-2428)로 비밀번호 초기화 신청 후 기존 인증서 비밀번호 그대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베스트 -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발급시 범용(유료)/전용(무료)인증서 중 어떤 인증서를 발급받아야 하나요?
범용(유료)인증서는 모든 인터넷전자거래가 가능하고, 전용(무료)인증서는 사전에 정해진 금융기관(은행/증권 각각의 기관)에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범용/전용 여부는 발급시 선택이 가능하며, 증권프로그램만 이용한다면 용도제한용(무료) 발급을 권해드립니다.
이베스트 -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입력시 계속 틀리다 라는 에러 메세지가 조회되는데 왜그런가요 ?
공동인증(구 공인인증) 비밀번호는 영문, 특수문자, 숫자를 혼합하여 설정하도록 되어있으며 영문의 경우 대/소문자 구분이 있으므로 확인 후 정확히 입력하여야 합니다.
이베스트 - 온라인에서 추가로 계좌개설시 계좌 비밀번호는 어떻게 관리가 되나요?
기존 대표계좌의 비밀번호가 동일하게 적용되며, 온라인에서 개설하신 계좌의 비밀번호만의 변경은 불가합니다.
당사의 계좌는 종합계좌체계로써 '계좌비밀번호변경'화면에는 각 상품별 계좌가 보이지만 비밀번호 변경이 될 경우 종합계좌내의 모든 상품의 비밀번호가 변경 됩니다.
이베스트 - 은행에서 개설된 계좌도 온라인으로 해지가 가능한가요?
은행에서 개설한 계좌는 폐쇄 불가능한 사유가 없을 경우 해당 은행을 방문하여 폐쇄 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
예외적으로 국민은행에서 개설한 계좌의 경우 당사 고객만족센터를 통한 유선상 (단, 본인에 한함) 및 MTS(이베스트 모바일, ON) 어플에서 신분증 제출 후 폐쇄가 가능합니다.
■ 계좌폐쇄불가사유
1) 대출 / 신용 / 대차 약정이 등록되어 있는 경우
2) 잔고 및 예수금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
3) 상장폐지 및 비상장 종목 보유 시
4) 온라인개설 계좌가 있는 경우
5) 권리가 남아있는 경우
6) 당일주문내역 있는 경우
7) 사고등록계좌 등
[ 메뉴 위치 ]
- MTS(이베스트모바일) : 스마트창구 > 계좌전환/폐쇄 > 계좌폐쇄
- MTS(ON) : 모바일지점 > 계좌정보변경 > 계좌폐쇄
(업무가능시간 08:00~21:00 단, 신분증 제출은 18시까지)
- 고객만족센터 1588- 2428 (본인에 한함)
이베스트 - 온라인계좌개설시 주식/수익증권 계좌등의 구별은 어떻게 할 수 있나요?
2XXXXXXXX-01 형태의 신 계좌의 경우 계좌번호로는 상품 구분이 불가합니다.
계좌의 상품구분이 '종합매매'인 경우 주식 및 금융상품 거래가 모두 가능합니다.
계좌의 상품구분은 온라인 접속 또는 고객만족센터 ☎ 1588-2428 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2012년 7월 9일 이전 개설한 구 계좌의 경우 계좌번호 가운데 2 자리의 상품코드로 구분할 수 있으며, 온라인 접속 또는 고객만족센터 ☎ 1588-2428 를 통해 상품 확인이 가능합니다.
예시) 주식 계좌 : ○○○-01-○○○○○○
수익증권 계좌 : ○○○-46-○○○○○○
이베스트 - 온라인 계좌개설 가능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다이렉트 계좌개설 가능 시간은 365일 24시간 가능합니다.(단, 23:30 ~ 01:00 개설불가)
이베스트투자증권의 계좌를 보유하신 경우 이를 근거로하여 온라인상에서 추가계좌 개설은 평일과 토요일 (01:00~ 21:00)에 가능하며, 일요일 및 공휴일은 개설이 불가합니다.
이베스트 - 온라인에서 개설할 수 있는 계좌는 어떤 계좌입니까?
2XXXXXXXX-01 형태의 신 계좌의 경우는 개설된 계좌를 근거로 전 상품 계좌개설이 가능합니다. (종합매매 (국내/해주식, 펀드), 선물옵션, 해외주식, 해외선물)
단, 2012년 7월 9일 이전에 개설된 XXX-XX-XXXXXX 형태의 구 계좌는 상품별로 1개씩만 개설 가능합니다.
이베스트 - 온라인에서 추가로 주식계좌를 개설하려고 하는데 안됩니다. 왜그런가요?
2012년 7월 9일 이전에 개설된 XXX-XX-XXXXXX 형태의 구 계좌는 상품별로 1개씩만 개설 가능합니다.
따라서 이미 주식계좌가 있다면 동일한 상품으로 추가개설이 불가하며, 당사 MTS(이베스트모바일, MINE, ON) 을 통한 다이렉트계좌개설 또는 영업점 및 제휴은행 내점을 통한 추가개설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2012년 7월 9일 이후 개설된 2XXXXXXXX-01 형태의 신 계좌의 경우는 개설된 계좌를 근거로 전 상품 계좌개설이 가능합니다. (종합매매 (국내/해외주식, 펀드), 선물옵션, 해외주식, 해외선물)
이베스트 - 온라인에서 개설한 계좌 해지(폐쇄)는 온라인으로 가능한가요?
네 맞습니다. 온라인으로 폐쇄가능하며, 폐쇄신청 경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 폐쇄 방법 ]
- 홈페이지 : 고객가이드 > 계좌개설안내 > 추가계좌개설 > 추가계좌해지
- HTS : 온라인창구 > [7716]추가계좌개설 > 추가계좌해지
- 고객만족센터 1588-2428 (본인에 한함, 단, 영업점관리점 계좌는 불가)
- 영업점 방문
단, 온라인 추가계좌개설 후 실명확인이 완료된 계좌의 경우 계좌관리점에 따라, 은행 및 다이렉트 관리점 계좌는 고객만족센터(1588-2428) 유선으로 폐쇄 신청가능하며, 영업점 관리점 계좌는 MTS(이베스트모바일, ON) 또는 영업점 내점하여 계좌폐쇄 가능합니다.
- MTS(이베스트모바일) : 스마트창구 > 계좌전환/폐쇄 > 계좌폐쇄
- MTS(ON) : 모바일지점 > 계좌정보변경> 계좌폐쇄
이베스트 - 모든 농협에도 계좌개설이 가능합니까?
농협중앙회에서만 당사 계좌개설이 가능하며, 단위농협에서는 개설이 불가합니다.
이베스트 - 은행에서 증권계좌개설 후 폐쇄할 경우 은행에 내방 해야하나요?
네, 맞습니다. 개설한 제휴은행을 방문하여 폐쇄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예외적으로 국민은행에서 개설한 경우 당사 고객만족센터를 통한 유선 및 MTS(이베스트모바일, ON) 어플에서 신분증 제출 후 폐쇄가 가능합니다.
단, 은행 방문 전 계좌폐쇄가능여부를 당사 고객만족센터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계좌폐쇄불가사유
1) 대출 / 신용 / 대차 약정이 등록되어 있는 경우
2) 잔고 및 예수금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
3) 상장폐지 및 비상장 종목 보유 시
4) 온라인개설 계좌가 있는 경우
5) 권리가 남아있는 경우
6) 당일주문내역 있는 경우
7) 사고등록계좌 등
[ 메뉴 위치 ]
- MTS(이베스트모바일) : 스마트창구 > 계좌전환/폐쇄 > 계좌폐쇄
- MTS(ON) : 모바일지점 > 계좌정보변경 > 계좌폐쇄
(업무가능시간 08:00~21:00 단, 신분증 제출은 18시까지)
- 고객만족센터 1588- 2428 (본인에 한함)
출처: 이베스트 많이묻는 질문 https://www.ebestsec.co.kr/customer/faq/CustomerFaq.jsp?left_menu_no=843&front_menu_no=390&parent_menu_no=1368
아이디 변경은 불가하며, 변경을 원하시는 경우 사용 중인 아이디를 삭제 후 ID등록을 다시 하여야 합니다. ID 삭제 시 기존 아이디와 동일한 아이디를 사용할 수 없사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ID삭제 방법]
* 홈페이지 : 온라인지점 > 마이페이지 > 아이디 삭제
* 고객만족센터 1588-2428 (본인에 한함)
이베스트 - ID/PW 분실시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ID/PW 분실 시 당사 홈페이지 및 MTS(이베스트모바일, MINE, ON)에서 아이디 찾기와 로그인 비밀번호 변경이 가능하며, 온라인으로 불가한 경우 고객만족센터 ☎ 1588-2428 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 메뉴 위치 ]
- 홈페이지 : ID등록 > 정회원 아이디등록/관리 > 정회원 아이디 찾기/정회원 비밀번호 설정
- 모바일 홈페이지(m.ebestsec.co.kr) : 왼쪽상단 전체메뉴 > 온라인창구 > 정회원ID찾기 / 정회원 ID비번 재설정
- MTS(이베스트모바일) : 로그인 화면 하단 ID/비밀번호 > 아이디 찾기 / 접속비밀번호 재등록
- MTS(MINE) : 오른쪽상단 전체메뉴 > 온라인창구 > 정회원ID찾기 / 정회원 ID비번 재설정
- MTS(ON) : 로그인 화면 우측 하단 ID로그인 > 하단 ID찾기 / 비밀번호 재등록
- 고객만족센터 1588-2428 (본인에 한함)
■ 추가인증 시 휴대폰인증 확인을 통해 진행하는 경우 본인 명의가 아닌 휴대폰를 통해서는 처리가 불가합니다.
이베스트 - 프리(free)멤버가입은 무엇인가요?
당사에 증권계좌를 개설하지 않고 HTS, MTS(이베스트 ON), 홈페이지에서 시세 및 투자정보조회, 모의투자대회 및 이벤트 참여가 가능한 준회원인 프리멤버로 가입하는 것입니다.
단, 외국인 및 만 14세 미만은 가입불가 하며, 본인 명의의 휴대폰 인증이 필요합니다.
프리멤버 이용기간은 1년이며, 이용기간 만료 후에는 ID는 삭제가 되며, 동일 아이디(ID)로 재가입은 불가합니다. 따라서, 기간 만료 전 계좌개설 후 정회원전환 또는 프리멤버 연장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이베스트 - 동일 명의로 아이디(ID)를 2개 이상 만들 수 있나요?
가능하지 않습니다. 실명확인번호(주민등록번호) 기준으로 한 개의 아이디만 등록 가능하며, 복수 계좌의 경우도 동일아이디로 이용합니다.
이베스트 - 증권계좌가 없는데 아이디등록하여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나요?
증권계좌가 없는 경우 프리멤버 가입으로 HTS(모의투자), MTS(이베스트 ON), 홈페이지 시세 및 투자정보 조회, 모의투자대회 및 이벤트 참여 등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프리멤버는 매매를 할 수 없는 준회원이므로 국내 최저수준의 수수료로 주식, 선물옵션, 펀드 등의 종합금융서비스를 받으시려면 다이렉트 계좌개설 또는 제휴은행/영업점을 방문하여 계좌를 개설해 주시기 바랍니다.
[가입 방법]
- 홈페이지 > ID등록 > 프리멤버가입
프리멤버 이용기간은 1년이며, 이용기간 만료 전 정회원 전환 또는 프리멤버 연장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이베스트 - 아이디(ID)등록은 몇자리로 등록이 가능한가요?
아이디(ID)는 영문과 숫자를 조합하여 4자리 이상 최대 8자리까지 입력이 가능합니다. 단, 영문자의 경우 대소문자를 구분하며 특수문자, 한글 사용은 불가합니다.
이베스트 - 아이디(ID)는 어떻게 등록 하나요?
당사 홈페이지 또는 HTS(eBEST Pro), MTS ID등록화면에서 가능합니다.
[ 메뉴 위치 ]
- 홈페이지 : 상단 [ID등록] 버튼을 클릭
- 모바일 홈페이지(m.ebestsec.co.kr) : 왼쪽 상담 전체메뉴 > 온라인창구 > ID등록
- HTS(eBEST Pro) : 로그인화면 하단 '신규ID등록'
- MTS(이베스트모바일) : 로그인화면 하단 ID/비밀번호 > 아이디 등록
- MTS(MINE) : 오른쪽 상단 전체메뉴 > 온라인창구 > ID등록
- MTS(ON) : 로그인화면 하단 [아이디 등록]
이베스트 - 아이디(ID), 접속비밀번호(PW) 등록은 숫자로만 가능한가요?
아이디(ID)는 영문과 숫자 조합하여 4자리 이상 ~ 8자리 이하로 등록가능하며,
접속비밀번호(PW)는 영문/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하여 4자리 이상 최대 8자리까지 입력이 가능합니다.
[ 비밀번호 설정방법 ]
· 사용불가 문자 : & ? + . = space(공백)
· 동일하거나 연속된 숫자 및 문자를 사용할수 없습니다.(예:000, 111, aaa, bbb, 123, 321, abc)
· 주민등록번호의 생년월일과 4자 이상 연속적으로 중복되는 숫자를 사용할수 없습니다.
· 로그인ID와 동일하게 입력할 수 없습니다.
· 비밀번호 변경시 최근 3회 이내에 사용했던 비밀번호와 동일한 비밀번호로 변경 불가능합니다.
이베스트 -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를 유료로 발급받고 접속하는데 인증서를 찾을 수 없다라고 나옵니다 왜그런가요?
타사에서 유료로 발급받은 범용인증서는 당사 홈페이지 또는 MTS(이베스트모바일, MINE, ON)등 온라인에서 타기관인증서 등록메뉴를 통해 등록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인증서는 앱별 저장이므로 같은 휴대폰이나 다른앱에서 저장되었을 경우는 '가져오기' 후 사용 가능합니다.
이베스트 -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를 집/회사에서 사용하려고 하는데 재발급 받지 않고 동시에 사용할 수 있나요?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는 1인당 1개만 사용가능하기 때문에 여러 PC에서 이용하고자 할 경우, 공동인증서가 있는 PC에서 USB(메모리스틱), 외장하드, 스마트폰 등에 인증서를 저장한 후, 사용하고자 하는 PC에 복사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는 내보내기 & 가져오기를 통해서 인증서를 다른 컴퓨터에 옮기셔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공동인증서 "내보내기"를 통해 현재 컴퓨터에서 사용하시는 공동인증서를 파일로 전환 후 이메일 첨부 또는 usb저장을 통해서 새로운 컴퓨터에 이동 후 "가져오기"로 공동인증서를 옮겨오시기 바랍니다.
이베스트 - 외국에서도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를 사용할 수 있나요?
유효기간이 남아있는 정상 이용이 가능한 인증서가 있는 경우 해외에서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유효기간 경과시 사용이 불가하며, 만기도래 30일전 부터 접속시 알림창으로 확인이 가능하오니 만료 전인 경우는 인증서 갱신, 만료 후인 경우는 인증서 재발급을 하여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이베스트 - 폐지된 인증서라고 나옵니다. 어떻게 해야 되나요?
접속하시고자 하는 매체에 유효한 인증서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나오는 메시지입니다.
컴퓨터 또는 스마트폰에서 인증서를 발급 받아 사용하다가 다른 매체에서 인증서를 재발급 받으면 이전에 사용중인 인증서는 자동 폐지되며, 발급기간 만료시에도 인증서는 폐지됩니다. 이 경우 최근에 발급받은 인증서를 복사하여 사용하시거나 인증서를 재발급 받으셔야 합니다.
이베스트 -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입력후 접속하였는데, 주문시 인증서번호를 입력하라는 메시지 창이 계속 나옵니다. 이 메세지창을 없애려면 어떻게 합니까?
HTS 로그인 시 '주문시 인증서 확인' 항목 체크박스에 체크가 되어 나타나는 메시지입니다. 접속 종료 후 해당 항목 체크를 해제한 후 접속하여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베스트 - 은행에서 인증서를 발급받아 사용 중입니다. 은행인증서로 증권거래도 가능한가요?
은행에서 발급받은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가 범용인증서라면 당사에 타기관인증서 등록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은행용 무료인증서라면 당사에서 해당 인증서 이용하는 것은 가능하지 않습니다.
이베스트 - 이미 인증서를 발급받았는데 홈페이지 로그인시 인증서발급 화면이 나오네요?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는 발급받은 기기(컴퓨터 또는 스마트폰)에 설치됩니다. 따라서 인증서를 발급 받은 후 다른 기기에서 접속할 경우 인증서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백업(USB로 저장매체 변경/복사 또는 내보내기/가져오기)하여 이용하시거나, 재발급해주셔야 합니다. (단, 인증서 재발급 시 이전 인증서 사용불가)
이베스트 - 컴퓨터를 새로 교체하고 접속하려고 하니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를 찾을 수 없다고 나옵니다. 왜그런가요?
사용가능한 인증서를 별도의 저장매체(USB, 외장하드, 스마트폰 등)에 저장해두셨다면 해당 인증서를 복사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일 복사를 해놓지 않으셨거나, PC를 포맷 또는 변경하실 경우 인증서를 재발급 받으셔야 합니다. (단, 인증서 재발급시 이전 인증서 사용 불가)
이베스트 - 개명 후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이름이 다르게 나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우선 증권계좌를 개명신청 하신 후 인증서를 재발급 받으셔야하며,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고객님 본인께서 은행내방하셔서 증권계좌와 연결되어 있는 계좌명을 개명하신 성함으로 변경 요청합니다.
2) 은행에서 개명처리 후 당사 고객만족센터 ☎ 1588-2428 로 연락주시어 증권계좌의 개명요청 및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발급기관에 변경전 명의 초기화를 요청합니다.
3) 담당자로부터 변경 처리 회신을 받은 후 인증서발급을 받으시면됩니다.
이베스트 -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발급 후 하드뿐만 아니라 인증서를 다른 곳에 저장할 수 있습니까?
유효한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가 있는 PC 에서 인증서를 복사하여 USB, 외장하드, 스마트폰 등에 복사할 수 있습니다.
* 인증서 복사 : 당사 홈페이지 고객센터> 공동인증센터> 저장매체 변경/복사
- 진행 중 원본 인증서 삭제 여부를 묻는 메세지가 나올 때 '예/아니오'를 선택하여 삭제 또는 복사 가능합니다.
* 스마트폰복사 : 홈페이지 > 공동인증센터 > 스마트폰인증서복사
이베스트 -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5회 연속 오류 입력하여 인증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오류 해지는 어떻게 하나요?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분실하신 경우, 홈페이지 또는 MTS(이베스트모바일, MINE, ON)등 온라인에서 공동인증서 재발급을 받으셔야 하며, 여러 기기(컴퓨터와 모바일등)에서 사용중이라면 발급 후 인증서복사(저장매체변경, 스마트폰 인증서복사)후 이용하셔야 합니다.
기존 공동인증서 비밀번호를 알고 계신 경우라면, 당사 고객만족센터(1588-2428)로 비밀번호 초기화 신청 후 기존 인증서 비밀번호 그대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베스트 -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발급시 범용(유료)/전용(무료)인증서 중 어떤 인증서를 발급받아야 하나요?
범용(유료)인증서는 모든 인터넷전자거래가 가능하고, 전용(무료)인증서는 사전에 정해진 금융기관(은행/증권 각각의 기관)에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범용/전용 여부는 발급시 선택이 가능하며, 증권프로그램만 이용한다면 용도제한용(무료) 발급을 권해드립니다.
이베스트 -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입력시 계속 틀리다 라는 에러 메세지가 조회되는데 왜그런가요 ?
공동인증(구 공인인증) 비밀번호는 영문, 특수문자, 숫자를 혼합하여 설정하도록 되어있으며 영문의 경우 대/소문자 구분이 있으므로 확인 후 정확히 입력하여야 합니다.
이베스트 - 온라인에서 추가로 계좌개설시 계좌 비밀번호는 어떻게 관리가 되나요?
기존 대표계좌의 비밀번호가 동일하게 적용되며, 온라인에서 개설하신 계좌의 비밀번호만의 변경은 불가합니다.
당사의 계좌는 종합계좌체계로써 '계좌비밀번호변경'화면에는 각 상품별 계좌가 보이지만 비밀번호 변경이 될 경우 종합계좌내의 모든 상품의 비밀번호가 변경 됩니다.
이베스트 - 은행에서 개설된 계좌도 온라인으로 해지가 가능한가요?
은행에서 개설한 계좌는 폐쇄 불가능한 사유가 없을 경우 해당 은행을 방문하여 폐쇄 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
예외적으로 국민은행에서 개설한 계좌의 경우 당사 고객만족센터를 통한 유선상 (단, 본인에 한함) 및 MTS(이베스트 모바일, ON) 어플에서 신분증 제출 후 폐쇄가 가능합니다.
■ 계좌폐쇄불가사유
1) 대출 / 신용 / 대차 약정이 등록되어 있는 경우
2) 잔고 및 예수금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
3) 상장폐지 및 비상장 종목 보유 시
4) 온라인개설 계좌가 있는 경우
5) 권리가 남아있는 경우
6) 당일주문내역 있는 경우
7) 사고등록계좌 등
[ 메뉴 위치 ]
- MTS(이베스트모바일) : 스마트창구 > 계좌전환/폐쇄 > 계좌폐쇄
- MTS(ON) : 모바일지점 > 계좌정보변경 > 계좌폐쇄
(업무가능시간 08:00~21:00 단, 신분증 제출은 18시까지)
- 고객만족센터 1588- 2428 (본인에 한함)
이베스트 - 온라인계좌개설시 주식/수익증권 계좌등의 구별은 어떻게 할 수 있나요?
2XXXXXXXX-01 형태의 신 계좌의 경우 계좌번호로는 상품 구분이 불가합니다.
계좌의 상품구분이 '종합매매'인 경우 주식 및 금융상품 거래가 모두 가능합니다.
계좌의 상품구분은 온라인 접속 또는 고객만족센터 ☎ 1588-2428 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2012년 7월 9일 이전 개설한 구 계좌의 경우 계좌번호 가운데 2 자리의 상품코드로 구분할 수 있으며, 온라인 접속 또는 고객만족센터 ☎ 1588-2428 를 통해 상품 확인이 가능합니다.
예시) 주식 계좌 : ○○○-01-○○○○○○
수익증권 계좌 : ○○○-46-○○○○○○
이베스트 - 온라인 계좌개설 가능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다이렉트 계좌개설 가능 시간은 365일 24시간 가능합니다.(단, 23:30 ~ 01:00 개설불가)
이베스트투자증권의 계좌를 보유하신 경우 이를 근거로하여 온라인상에서 추가계좌 개설은 평일과 토요일 (01:00~ 21:00)에 가능하며, 일요일 및 공휴일은 개설이 불가합니다.
이베스트 - 온라인에서 개설할 수 있는 계좌는 어떤 계좌입니까?
2XXXXXXXX-01 형태의 신 계좌의 경우는 개설된 계좌를 근거로 전 상품 계좌개설이 가능합니다. (종합매매 (국내/해주식, 펀드), 선물옵션, 해외주식, 해외선물)
단, 2012년 7월 9일 이전에 개설된 XXX-XX-XXXXXX 형태의 구 계좌는 상품별로 1개씩만 개설 가능합니다.
이베스트 - 온라인에서 추가로 주식계좌를 개설하려고 하는데 안됩니다. 왜그런가요?
2012년 7월 9일 이전에 개설된 XXX-XX-XXXXXX 형태의 구 계좌는 상품별로 1개씩만 개설 가능합니다.
따라서 이미 주식계좌가 있다면 동일한 상품으로 추가개설이 불가하며, 당사 MTS(이베스트모바일, MINE, ON) 을 통한 다이렉트계좌개설 또는 영업점 및 제휴은행 내점을 통한 추가개설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2012년 7월 9일 이후 개설된 2XXXXXXXX-01 형태의 신 계좌의 경우는 개설된 계좌를 근거로 전 상품 계좌개설이 가능합니다. (종합매매 (국내/해외주식, 펀드), 선물옵션, 해외주식, 해외선물)
이베스트 - 온라인에서 개설한 계좌 해지(폐쇄)는 온라인으로 가능한가요?
네 맞습니다. 온라인으로 폐쇄가능하며, 폐쇄신청 경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 폐쇄 방법 ]
- 홈페이지 : 고객가이드 > 계좌개설안내 > 추가계좌개설 > 추가계좌해지
- HTS : 온라인창구 > [7716]추가계좌개설 > 추가계좌해지
- 고객만족센터 1588-2428 (본인에 한함, 단, 영업점관리점 계좌는 불가)
- 영업점 방문
단, 온라인 추가계좌개설 후 실명확인이 완료된 계좌의 경우 계좌관리점에 따라, 은행 및 다이렉트 관리점 계좌는 고객만족센터(1588-2428) 유선으로 폐쇄 신청가능하며, 영업점 관리점 계좌는 MTS(이베스트모바일, ON) 또는 영업점 내점하여 계좌폐쇄 가능합니다.
- MTS(이베스트모바일) : 스마트창구 > 계좌전환/폐쇄 > 계좌폐쇄
- MTS(ON) : 모바일지점 > 계좌정보변경> 계좌폐쇄
이베스트 - 모든 농협에도 계좌개설이 가능합니까?
농협중앙회에서만 당사 계좌개설이 가능하며, 단위농협에서는 개설이 불가합니다.
이베스트 - 은행에서 증권계좌개설 후 폐쇄할 경우 은행에 내방 해야하나요?
네, 맞습니다. 개설한 제휴은행을 방문하여 폐쇄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예외적으로 국민은행에서 개설한 경우 당사 고객만족센터를 통한 유선 및 MTS(이베스트모바일, ON) 어플에서 신분증 제출 후 폐쇄가 가능합니다.
단, 은행 방문 전 계좌폐쇄가능여부를 당사 고객만족센터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계좌폐쇄불가사유
1) 대출 / 신용 / 대차 약정이 등록되어 있는 경우
2) 잔고 및 예수금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
3) 상장폐지 및 비상장 종목 보유 시
4) 온라인개설 계좌가 있는 경우
5) 권리가 남아있는 경우
6) 당일주문내역 있는 경우
7) 사고등록계좌 등
[ 메뉴 위치 ]
- MTS(이베스트모바일) : 스마트창구 > 계좌전환/폐쇄 > 계좌폐쇄
- MTS(ON) : 모바일지점 > 계좌정보변경 > 계좌폐쇄
(업무가능시간 08:00~21:00 단, 신분증 제출은 18시까지)
- 고객만족센터 1588- 2428 (본인에 한함)
출처: 이베스트 많이묻는 질문 https://www.ebestsec.co.kr/customer/faq/CustomerFaq.jsp?left_menu_no=843&front_menu_no=390&parent_menu_no=13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