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스트투자증권] 2424 허용가능한 정책이 아닙니다.' 라는 오류메세지는 무엇인가요?

[eBEST 투자증권] '2424 허용가능한 정책이 아닙니다.' 라는 오류메세지는 무엇인가요?
타기관인증서 등록 시 선택된 인증서가 은행용 무료인증서인 경우 당사에 이용이 불가하여 이때 발생하는 오류메세지 입니다. 증권용 인증서 또는 범용인증서가 있다면 '타기관인증서등록' 후 이용이 가능하며, 만약 없다면 당사 홈페이지 >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 인증서발급 메뉴를 이용하여 증권용으로 발급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eBEST 투자증권] 주식선물 거래시 공매도가 가능한가요?
가능합니다. 매도 미결제약정을 보유할 수 있습니다.



[eBEST 투자증권] 주식선물 만기일에 기초자산을 실물로 받을 수 있나요?
최종 결제 시에는 현물 인수도 없이 현금결제만 이루어집니다.




[eBEST 투자증권] 주식선물도 일일정산을 하나요?

네, 당일의 정산가격에 의거하여 일일정산을 실시하며 일일정산 결과에 따른 손익은 익일 고객의 예탁금에 반영됩니다.




[eBEST 투자증권] 주식선물 매매시간은 어떻게 됩니까?

선물거래 및 옵션거래의 매매거래시간은 오전 9시 ~ 오후 15시 45분까지로 주식시장보다 15분 연장합니다.
* 8시 30분~ 9시, 15시 35분 ~ 15시 45분 : 단일가격으로 매매체결(단일가매매)
* 9시 ~ 15시 35분까지 : 복수가격으로 매매체결(접속매매)
■ 최종거래일이 도래한 종목의 매매거래시간 : 9시 ~ 15시 20분까지 접속매매로 체결됩니다.

■ 선물스프레드거래의 매매거래시간 : 9시 ~ 15시 35분까지로 접속매매만 합니다. 다만, 최종거래일에는 15시 20분까지만 매매거래를 합니다.





[eBEST 투자증권] 주식선물 거래시 만기정산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최종거래일의 해당 종목 기초주권 종가로 정산 됩니다. 선물 매수자의 경우 (기초주권 종가 - 정산가격) * 승수(10) * 계약수 - (수수료)가 결제차금이 되며, 선물 매도자의 경우 (정산가격 - 기초주권 종가) * 승수(10) * 계약수 - (수수료) 가 결제차금이 됩니다.




[eBEST 투자증권] 채무불이행자나 미성년자도 선물 매매를 할 수 있나요?
아니오, 채무불이행자와 미성년자는 파생상품 거래가 불가하므로 선물 매매를 하실 수 없습니다.




[eBEST 투자증권] 기존 선물계좌로 주식선물 매매가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기존 국내선물옵션계좌로 주식선물과 지수선물옵션 매매 모두 가능합니다.




[eBEST 투자증권] 주식 선물 매매시 거래세가 있나요?

아니오, 주식선물 매매 시 거래세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eBEST 투자증권] HTS에 접속하니 화면하단에 종합지수 화면(티커)사라졌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화면 하단의 티커바(코스피, 코스닥과 같은 지수를 설정할수 있는)를 설정하는 방법은 HTS 상단 메뉴의 [편리한기능] > [보기설정]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HTS 하단의 티커바가 사라졌을 때, 화면 상단의 툴바와 함께 사라졌다면, “넓게보기”가 설정된 것이고, 하단 티커바는 있는데, 상단의 메뉴툴바만 없다면, “전체툴바 보기”가 해제된 상태입니다
[편리한기능] > [보기설정]에서 해당하는 메뉴를 클릭하셔서 설정하시면 되며, “넓게보기” 버튼은 HTS 화면의 가장 오른쪽 종료버튼 옆의 십자화살표 모양의 “넓게보기” 버튼을 클릭하셔서 설정하셔도 됩니다.





[eBEST 투자증권] HTS에 설정한 관심종목, 툴바, 가상화면등을 다른 컴퓨터에서 접속해도 똑같이 조회가능한가요?
기본적으로 고객님께서 설정 내용은 PC에 저장되기 때문에 서버 또는 USB메모리에 저장, 불러오기 기능을 이용하셔야만 다른 컴퓨터에서도 설정하신 동일한환경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절차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저장하기( 먼저 사용하시던 컴퓨터에서 저장하기를 통해서 사용자 환경을 저장함 )
- [ 편리한기능 ] → [ 사용자환경저장/불러오기 ] → [ 서버에 저장 ] 또는 [ USB로 저장 ]

2. 불러오기( 먼저 사용하시던 컴퓨터에서 저장한 사용자 환경을 불러옴 )
- [편리한기능] → [ 사용자환경저장/불러오기 ] → [ 서버에서 불러오기] 또는 [USB에서 불러오기 ]





[eBEST 투자증권] HTS 상단에 메뉴툴바가 사라졌어요. 조치방법을 알려주세요..
상단에 메뉴툴바를 설정하는 방법은 ( HTS에서 제공되는 화면중 자주보시려는 화면을 툴바에 등록할수 있습니다.)
HTS 상단 메뉴의 [편리한기능] > [보기설정]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HTS 상단의 메뉴툴바가 사라졌을 때, 아래 하단의 티커바와 함께 사라졌다면, “화면 넓게보기”가 설정된 것이고, 하단 티커바는 있는데, 상단의 메뉴툴바만 없다면, “전체툴바 보기”가 해제된 상태입니다.
[편리한기능] > [보기설정]에서 해당하는 메뉴를 클릭하셔서 설정하시거나, HTS 화면의 가장 오른쪽 종료버튼 옆의 십자화살표 모양의 “넓게보기” 버튼을 클릭하셔서 설정하셔도 됩니다.





[eBEST 투자증권] ID/ PW/ 공동인증(구 공인인증)비밀번호를 모두 입력 후 로그인 하는데 접속이 안됩니다.

“서버에 접속되었습니다.[ID/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라는 메시지를 보신 후에 정상적으로 로그인을 하였지만 아무런 반응이 없는 경우입니다.

윈도우 우측 하단의 시계부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작업관리자]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작업관리자의 [프로세서 ]항목을 선택하신 후에 etkcommgate.exe를 찾아 강제종료를 하신 후에 다시 접속해 보시기 바랍니다.




[eBEST 투자증권] HTS 접속시 “통신설정”을 확인하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어떻게 확인하나요?
HTS의 파일 시스템이 깨진 경우입니다.
여러가지의 경우가 있을 수 있지만 Virus에 의한 오류가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최신 버전의 Anti Virus 프로그램을 유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로그인 화면 하단의 [HTS복구] 기능으로 복구가 가능합니다.




[eBEST 투자증권] 접속시 비밀번호 5회 오류가 발생하였다고 해서 접속이 안되요 어떻게 하나요?

HTS 또는 홈페이지를 접속하실 경우 아이디, 접속비밀번호,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또는 전자서명)비밀번호를 입력후 로그인 버튼을 누르시면 "접속비밀번호 오류로인해 접속이 불가합니다라는 메시지가 확인되실 경우 5회까지만 접속비밀번호를 입력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오류횟수 5회 초과인 경우에는 고객님 본인께서 당사 고객서비스팀 1588-2428로 전화주셔서 본인확인을 해주시면 상담직원은 오류횟수를 초기화 해드릴 수 있으며, 접속비밀번호 분실 하신 경우 초기화 처리도 가능합니다.




[eBEST 투자증권] 각각 다른 컴퓨터에서 HTS프로그램의 동시 접속이 가능한가요?
복수기기 중복로그인 사용신청을 하시면 같은 아이디로 중복접속이 가능합니다.
(단, 시세조회 로그인의 경우 별도의 사용신청이 없어도 중복로그인 가능)

[복수기기 중복로그인 사용신청]
- 홈페이지 : 온라인지점> 서비스신청> 복수기기 중복로그인 신청
- HTS(eBEST Pro) : 온라인창구> [7123] 복수기기 중복로그인 사용신청
- MTS(이베스트모바일) : 스마트창구> 중복로그인 신청
- MTS(MINE) : 보안센터 > 중복로그인 신청
- 고객만족센터 1588-2428 (본인에 한함)




[eBEST 투자증권] 주문시마다 공동인증(구 공인인증)비밀번호를 매번입력해야 하나요?
공동인증(구 공인인증) 비밀번호 입력은 HTS에 접속하실 때, 로그인 화면에서 한번은 꼭 입력하도록 되어있으며, 주문시에는 설정을 통하여 로그인시에 한번만 입력하거나, 주문시마다 입력할 수도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그 설정은 로그인 화면의 “주문시 공동인증 입력”의 체크를 통하여 설정이 가능하며, 체크상태가 주문시 마다 공동인증 비밀번호를 입력하도록 하는 것 입니다.

[참고] HTS 이용 시 증권계좌비밀번호를 주문시마다 또는 잔고조회마다 입력해야하는 번거로움을 없애고 싶으실 경우에는, [편리한 기능] → [설정] → [계좌비밀번호설정] 에서 저장하셔서 사용하실 수 있으며, 이 비밀번호 저장은 HTS 프로그램이 실행되어 있는 동안만 저장이 가능하며, 새로 접속할 때는 다시 저장하셔야 합니다. [계좌비밀번호설정]화면은 HTS를 접속시마다 설정하실 수 있도록 자동으로 띄어지며, 사용도중 변경을 원하실경우 위의 경로를 통해서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이베스트투자증권  자주찾는 질문  https://www.ebestsec.co.kr/customer/faq/CustomerFaq.jsp?left_menu_no=843&front_menu_no=390&parent_menu_no=843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