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EST 투자증권] 보안카드 / OTP 분실해지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보안카드 분실 해지는 당사 영업점을 방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OTP 분실해지 시 영업점 방문 또는 온라인으로 해지가 가능합니다.
(단, 당사에 이용등록된 OTP만 사고등록/해지 가능)
[ OTP 분실 사고해지 메뉴 ]
- 홈페이지 : 온라인지점 > 마이페이지 > 사고등록 > 사고구분 'OTP분실' 선택 후 해지
- HTS : 온라인창구 > My정보관리 > [7705] 사고등록 및 조회 > 사고구분 OTP분실 선택 후 해지
- MTS(이베스트모바일) : 스마트창구 > OTP관리 > 사고등록/해지
- MTS(MINE) : 보안센터 > OTP관리 > 사고등록/해지
- MTS(ON) : 모바일지점 > 인증/보안 > OTP관리 > 사고 등록/해지
- 영업점 방문
※ 온라인 사고해지는 타금융기관에 방문하여 사고해지된 이력이 있는 경우만 가능합니다.
최초 사고해지는 이용등록기관에 내방하여 요청해야합니다.
[eBEST 투자증권] 당사에서 교부받은 보안카드 및 OTP 를 분실했어요?
보안매체를 분실하신 경우 영업점 내방, 유선, 온라인으로 분실사고등록이 가능합니다.
사고등록 시 보안카드, OTP 사용이 적용된 업무처리가 불가하며 OTP의 경우 이용등록한 모든 금융기관의 해당업무 처리가 불가하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분실사고 등록 메뉴 ]
- 홈페이지 : 온라인지점 > 마이페이지 > 사고등록
- HTS : 온라인창구 > My정보관리 > [7705] 사고등록 및 조회
- MTS(이베스트모바일) : 스마트창구 > OTP관리 > 사고등록/해지
- MTS(MINE) : 보안센터 > OTP관리 > 사고등록/해지
- MTS(ON) : 모바일지점 > 인증/보안 > OTP관리 > 사고등록/해지
- 유선 : 고객만족센터 1588-2428, 전 영업점(본인에 한함)
※ 보안카드 분실해지는 당사 영업점을 방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OTP 온라인 사고해지는 타금융기관에 방문하여 사고해지된 이력이 있는 경우만 가능합니다.
최초 사고해지는 이용등록기관에 내방하여 요청해야합니다.
[eBEST 투자증권] 타금융기관에서 발급받은 OTP도 사용할 수 있나요?
네 가능합니다.
아래 경로에서 타기관 OTP등록 후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 OTP 등록메뉴 ]
- 홈페이지 : 온라인지점 > 서비스신청 > OTP관리 > 타기관 OTP등록/해지
- HTS(eBEST Pro) : 온라인창구 > [7118] 타기관OTP등록/해지
- MTS(이베스트모바일) : 스마트창구 > OTP관리 > 타기관OTP
- MTS(MINE) : 보안센터 > OTP관리 > 타기관OTP등록/해지
- MTS(ON) : 모바일지점 > 인증/보안 > 타기관 OTP관리
- 영업점 방문
[eBEST 투자증권] 보안카드 / OTP 는 대리인이 교부 받을수 있나요?
불가합니다. 반드시 본인만 교부 받으실수 있습니다.
[eBEST 투자증권] 보안카드 / OTP 발급은 어떻게 하나요?
본인이 실명확인증(신분증) 지참하여 당사 영업점에 방문하시면 발급신청 가능합니다.
[eBEST 투자증권] 이베스트 계좌간 본인계좌에서 타인계좌로 현금을 이체할 수 있나요?
실명확인 된 증권계좌이며, 보안매체(보안카드, OTP)가 등록되어 있는 경우 온라인을 통해 이체가 가능합니다.
단, 온라인으로 추가계좌개설된 계좌의 경우 별도의 실명확인 절차가 필요합니다.
※ 추가계좌 실명확인 절차
① MTS(이베스트모바일) 스마트창구 > 추가계좌개설 > 온라인실명확인 경로에서 실명확인할 계좌를 선택합니다.
② 신분증제출을 클릭하여 신분증을 촬영하여 제출합니다.
③ 신분증진 진위여부완료 문자 수신 후 ① 화면에서 재조회한 후 실명확인을 클릭합니다.
④ 휴대폰 명의자 인증을 완료하여 실명확인을 완료합니다.
[ 계좌간 자금대체 메뉴]
- 홈페이지 : 온라인지점 > 입출금/입출고 > 당사계좌간 입출금
- HTS : 온라인창구 > [7100]입금/출금종합 > 대체출금(이베스트→이베스트)
- MTS(이베스트모바일) : 스마트창구 > 이체 > 출금 > 이베스트→이베스트
- MTS(MINE) : 이체/청약 > 이체
[eBEST 투자증권] 이베스트 계좌간 본인계좌에서 타인계좌로 주식을 대체할 수 있나요?
실명확인 된 증권계좌이며, 보안매체(보안카드, OTP)가 등록되어 있는 경우 온라인을 통해 주식대체가 가능합니다.
단, 온라인으로 추가계좌개설된 계좌의 경우 별도의 실명확인 절차가 필요합니다.
※ 추가계좌 실명확인 절차
① MTS(이베스트모바일) 스마트창구 > 추가계좌개설 > 온라인실명확인 경로에서 실명확인할 계좌를 선택합니다.
② 신분증제출을 클릭하여 신분증을 촬영하여 제출합니다.
③ 신분증진 진위여부완료 문자 수신 후 ①화면에서 재조회한 후 실명확인을 클릭합니다.
④ 휴대폰 명의자 인증을 완료하여 실명확인을 완료합니다.
[ 주식대체 메뉴 ]
- 홈페이지 : 온라인지점 > 입출금/입출고 > 유가증권대체(이베스트로)
- HTS : 온라인창구 > 입고/출고 > [7105]당사계좌간 유가증권대체
※ 업무가능시간 : 평일 07:00~16:00 (토요일/휴일 불가)
[eBEST 투자증권] 온라인 계좌개설 후 해지했습니다. 다시 개설 가능한가요?
종합매매계좌를 근거로 하여 추가계좌개설을 온라인으로 하신 경우 동일상품으로 계좌개설이 가능합니다. (단, 구 계좌는 종합계좌 내 동일계좌 개설불가)
[eBEST 투자증권] 따블로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따블로 서비스 가입 후 7일(달력일기준)동안 수수료 인상 없이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상향된 매매수수료는 8일째 되는 날부터 적용됩니다. 따블로 서비스 주식매매수수료는 HTS, WEB 이용 시 0.1% 입니다
.* HTS : 프리미엄서비스 > 따블로서비스 > [8120] 종목발굴 종합(따블로)
[eBEST 투자증권] 따블로 서비스 가입 시 가입 제한이 있나요?
따블로 서비스는 증권계좌(위탁, 종합매매)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가입 시 예탁자산 조건은 없며 선물옵션 계좌는 따블로 서비스에 가입하실 수 없습니다.
[eBEST 투자증권] 은행에서 개설된 계좌번호와 온라인에서 조회되는 계좌번호가 다릅니다.
당사에서는 종합계좌 번호 체계를 통해서 증권계좌번호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신계좌의 경우 별도의 상품 구분 없이 종합계좌번호 9자리가 부여되고, 뒤에 2자리에 일련번호가 추가되어 상품계좌 개설이 이뤄집니다. 종합매매계좌의 경우 주식(국내/해외) 및 금융상품 거래가 가능합니다.
예) 은행에서 주식계좌 개설시 20XXXXXXX 의 종합계좌번호로 확인이 되며, 온라인에서 조회할 경우 동일한 번호로 시작되는 20XXXXXXX -01 계좌로 확인이 됩니다.
구계좌의 경우 ***-91-****** 체계로 개설되며 종합계좌 내에 상품구분번호가 주식(01), 선물옵션(51), 금융상품(46), 해외주식(45) , 해외선물(55) 등과 같이 구분 되어있습니다.
■ 은행별로 계좌번호 앞에 (063)20XXXXXXX , (265)20XXXXXXX, (825)20XXXXXXX 로 표기될 수 있으며, 앞 3자리를 제외한 20으로 시작되는 9자리 계좌번호로 확인하시면 됩니다.
[eBEST 투자증권] 대주란 무엇인가요?
주가가 하락할 것을 예상하고 주식 보유자로부터 주식을 빌려 먼저 매도하는 것입니다.
만기일 이전에 매수상환 하거나 현물로 상환하여야 합니다.
출처: 이베스트투자증권 자주찾는 질문 https://www.ebestsec.co.kr/customer/faq/CustomerFaq.jsp?left_menu_no=843&front_menu_no=390&parent_menu_no=843
보안카드 분실 해지는 당사 영업점을 방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OTP 분실해지 시 영업점 방문 또는 온라인으로 해지가 가능합니다.
(단, 당사에 이용등록된 OTP만 사고등록/해지 가능)
[ OTP 분실 사고해지 메뉴 ]
- 홈페이지 : 온라인지점 > 마이페이지 > 사고등록 > 사고구분 'OTP분실' 선택 후 해지
- HTS : 온라인창구 > My정보관리 > [7705] 사고등록 및 조회 > 사고구분 OTP분실 선택 후 해지
- MTS(이베스트모바일) : 스마트창구 > OTP관리 > 사고등록/해지
- MTS(MINE) : 보안센터 > OTP관리 > 사고등록/해지
- MTS(ON) : 모바일지점 > 인증/보안 > OTP관리 > 사고 등록/해지
- 영업점 방문
※ 온라인 사고해지는 타금융기관에 방문하여 사고해지된 이력이 있는 경우만 가능합니다.
최초 사고해지는 이용등록기관에 내방하여 요청해야합니다.
[eBEST 투자증권] 당사에서 교부받은 보안카드 및 OTP 를 분실했어요?
보안매체를 분실하신 경우 영업점 내방, 유선, 온라인으로 분실사고등록이 가능합니다.
사고등록 시 보안카드, OTP 사용이 적용된 업무처리가 불가하며 OTP의 경우 이용등록한 모든 금융기관의 해당업무 처리가 불가하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분실사고 등록 메뉴 ]
- 홈페이지 : 온라인지점 > 마이페이지 > 사고등록
- HTS : 온라인창구 > My정보관리 > [7705] 사고등록 및 조회
- MTS(이베스트모바일) : 스마트창구 > OTP관리 > 사고등록/해지
- MTS(MINE) : 보안센터 > OTP관리 > 사고등록/해지
- MTS(ON) : 모바일지점 > 인증/보안 > OTP관리 > 사고등록/해지
- 유선 : 고객만족센터 1588-2428, 전 영업점(본인에 한함)
※ 보안카드 분실해지는 당사 영업점을 방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OTP 온라인 사고해지는 타금융기관에 방문하여 사고해지된 이력이 있는 경우만 가능합니다.
최초 사고해지는 이용등록기관에 내방하여 요청해야합니다.
[eBEST 투자증권] 타금융기관에서 발급받은 OTP도 사용할 수 있나요?
네 가능합니다.
아래 경로에서 타기관 OTP등록 후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 OTP 등록메뉴 ]
- 홈페이지 : 온라인지점 > 서비스신청 > OTP관리 > 타기관 OTP등록/해지
- HTS(eBEST Pro) : 온라인창구 > [7118] 타기관OTP등록/해지
- MTS(이베스트모바일) : 스마트창구 > OTP관리 > 타기관OTP
- MTS(MINE) : 보안센터 > OTP관리 > 타기관OTP등록/해지
- MTS(ON) : 모바일지점 > 인증/보안 > 타기관 OTP관리
- 영업점 방문
[eBEST 투자증권] 보안카드 / OTP 는 대리인이 교부 받을수 있나요?
불가합니다. 반드시 본인만 교부 받으실수 있습니다.
[eBEST 투자증권] 보안카드 / OTP 발급은 어떻게 하나요?
본인이 실명확인증(신분증) 지참하여 당사 영업점에 방문하시면 발급신청 가능합니다.
[eBEST 투자증권] 이베스트 계좌간 본인계좌에서 타인계좌로 현금을 이체할 수 있나요?
실명확인 된 증권계좌이며, 보안매체(보안카드, OTP)가 등록되어 있는 경우 온라인을 통해 이체가 가능합니다.
단, 온라인으로 추가계좌개설된 계좌의 경우 별도의 실명확인 절차가 필요합니다.
※ 추가계좌 실명확인 절차
① MTS(이베스트모바일) 스마트창구 > 추가계좌개설 > 온라인실명확인 경로에서 실명확인할 계좌를 선택합니다.
② 신분증제출을 클릭하여 신분증을 촬영하여 제출합니다.
③ 신분증진 진위여부완료 문자 수신 후 ① 화면에서 재조회한 후 실명확인을 클릭합니다.
④ 휴대폰 명의자 인증을 완료하여 실명확인을 완료합니다.
[ 계좌간 자금대체 메뉴]
- 홈페이지 : 온라인지점 > 입출금/입출고 > 당사계좌간 입출금
- HTS : 온라인창구 > [7100]입금/출금종합 > 대체출금(이베스트→이베스트)
- MTS(이베스트모바일) : 스마트창구 > 이체 > 출금 > 이베스트→이베스트
- MTS(MINE) : 이체/청약 > 이체
[eBEST 투자증권] 이베스트 계좌간 본인계좌에서 타인계좌로 주식을 대체할 수 있나요?
실명확인 된 증권계좌이며, 보안매체(보안카드, OTP)가 등록되어 있는 경우 온라인을 통해 주식대체가 가능합니다.
단, 온라인으로 추가계좌개설된 계좌의 경우 별도의 실명확인 절차가 필요합니다.
※ 추가계좌 실명확인 절차
① MTS(이베스트모바일) 스마트창구 > 추가계좌개설 > 온라인실명확인 경로에서 실명확인할 계좌를 선택합니다.
② 신분증제출을 클릭하여 신분증을 촬영하여 제출합니다.
③ 신분증진 진위여부완료 문자 수신 후 ①화면에서 재조회한 후 실명확인을 클릭합니다.
④ 휴대폰 명의자 인증을 완료하여 실명확인을 완료합니다.
[ 주식대체 메뉴 ]
- 홈페이지 : 온라인지점 > 입출금/입출고 > 유가증권대체(이베스트로)
- HTS : 온라인창구 > 입고/출고 > [7105]당사계좌간 유가증권대체
※ 업무가능시간 : 평일 07:00~16:00 (토요일/휴일 불가)
[eBEST 투자증권] 온라인 계좌개설 후 해지했습니다. 다시 개설 가능한가요?
종합매매계좌를 근거로 하여 추가계좌개설을 온라인으로 하신 경우 동일상품으로 계좌개설이 가능합니다. (단, 구 계좌는 종합계좌 내 동일계좌 개설불가)
[eBEST 투자증권] 따블로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따블로 서비스 가입 후 7일(달력일기준)동안 수수료 인상 없이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상향된 매매수수료는 8일째 되는 날부터 적용됩니다. 따블로 서비스 주식매매수수료는 HTS, WEB 이용 시 0.1% 입니다
.* HTS : 프리미엄서비스 > 따블로서비스 > [8120] 종목발굴 종합(따블로)
[eBEST 투자증권] 따블로 서비스 가입 시 가입 제한이 있나요?
따블로 서비스는 증권계좌(위탁, 종합매매)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가입 시 예탁자산 조건은 없며 선물옵션 계좌는 따블로 서비스에 가입하실 수 없습니다.
[eBEST 투자증권] 은행에서 개설된 계좌번호와 온라인에서 조회되는 계좌번호가 다릅니다.
당사에서는 종합계좌 번호 체계를 통해서 증권계좌번호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신계좌의 경우 별도의 상품 구분 없이 종합계좌번호 9자리가 부여되고, 뒤에 2자리에 일련번호가 추가되어 상품계좌 개설이 이뤄집니다. 종합매매계좌의 경우 주식(국내/해외) 및 금융상품 거래가 가능합니다.
예) 은행에서 주식계좌 개설시 20XXXXXXX 의 종합계좌번호로 확인이 되며, 온라인에서 조회할 경우 동일한 번호로 시작되는 20XXXXXXX -01 계좌로 확인이 됩니다.
구계좌의 경우 ***-91-****** 체계로 개설되며 종합계좌 내에 상품구분번호가 주식(01), 선물옵션(51), 금융상품(46), 해외주식(45) , 해외선물(55) 등과 같이 구분 되어있습니다.
■ 은행별로 계좌번호 앞에 (063)20XXXXXXX , (265)20XXXXXXX, (825)20XXXXXXX 로 표기될 수 있으며, 앞 3자리를 제외한 20으로 시작되는 9자리 계좌번호로 확인하시면 됩니다.
[eBEST 투자증권] 대주란 무엇인가요?
주가가 하락할 것을 예상하고 주식 보유자로부터 주식을 빌려 먼저 매도하는 것입니다.
만기일 이전에 매수상환 하거나 현물로 상환하여야 합니다.
출처: 이베스트투자증권 자주찾는 질문 https://www.ebestsec.co.kr/customer/faq/CustomerFaq.jsp?left_menu_no=843&front_menu_no=390&parent_menu_no=8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