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스트투자증권 왜 해외선물 시세 및 차트가 안보이나요?

[eBEST 투자증권] 왜 해외선물 시세 및 차트가 안보이나요?
2020년 8월부터는 시세 신청하신 고객분들만 해외파생 시세 및 차트 조회가 가능하오니 아래의 내용 확인해 주십시오.

[신청가능대상] 해외파생상품 계좌 보유 고객
[신청 방법]
HTS 신청방법: 온라인창구 → 해외선물옵션 시세서비스 → [7789] 해외선물옵션 시세신청
MTS 신청방법: 해외선옵 → 시세신청
시세 신청 후 HTS나 MTS를 재접속하시면 시세 및 차트 확인이 가능합니다.

 


[eBEST 투자증권] 파생상품 양도소득세 신고 시 홈택스 전자신고를 권고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양도소득세 신고할 때 우선적으로 홈택스 전자신고를 추천드립니다. 홈텍스의 양도소득세 전자신고 안내자료를 참조하시면 생각보다 쉽게 신고가 가능하고 각 증권사의 계좌별 손익을 별도로 출력할 필요없이 쉽게 조회가능하고 신고가 가능합니다.

세무대리인의 조력없이 손쉽게 신고할 수 있어서 수수료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부득이하게 서면신고를 하셔야 하는 경우에는 신고서식에 입력해야 되는 내용이 많아 잘못 신고할 우려가 있으므로 주변 전문가의 조력을 받으시길 권고합니다.




[eBEST 투자증권] 파생상품 양도소득세의 주요 특징은 무엇이 있나요?
파생상품 양도소득세는 국내와 해외를 합산하여 일년 동안 발생한 이익에 대해서 과세하며, 다음해 5월에 한번 신고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리고 다른 소득과는 다르게 예정신고 및 원천징수 의무는 없습니다. 파생상품 양도소득세는 일년 동안 발생한 손실을 다음연도에 이월해서 공제받을 수 없습니다. 아울러 부동산, 주식 등의 타 양도소득과 합산이 불가합니다. (2017년 신고분은 국내와 해외 각각 신고/납부)





[eBEST 투자증권] 파생상품 양도소득금액 계산할 때 필요경비로 인정되는 수수료는 무엇인가요?
양도소득금액 계산 시 반영되는 거래비용은 증권사의 수수료 부과기준에 따라 청산 또는 신규거래에 부과되는 수수료를 비용으로 공제합니다. 여기서 주의하실 점은 일임계좌 운용사에 발생하는 일임수수료(관리보수 또는 성과보수)는 양도비용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eBEST 투자증권] 파생상품 양도소득이 손실인 경우에도 양도소득세를 신고해야하나요?
원칙적으로 손실이 발생한 경우에도 양도소득세 신고를 해야합니다. 하지만 손실이 발생한 경우에는 세금이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불이익이 발생하지는 않으며, 손실이 다음 연도로 이월해서 공제되지 않으므로 신고의 실익이 높지 않습니다. 따라서 신고를 하지 않아도 큰 문제가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만일의 경우를 대비해서 나중에라도 손실이 발생하였음을 입증할 자료는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eBEST 투자증권] 파생상품 양도소득 신고에 필요한 자료는 어떻게 얻을 수 있나요?
홈택스 신고가 가능한 5월 1일 이후에 홈택스에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시면 국내/해외 거래내용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조회된 내역들은 각 증권사들이 분기별로 국세청에 신고한 자료로서 개인의 계좌별 손익을 모두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홈택스에서 조회한 자료의 상세내역을 조회하고 싶으시면 해당 증권사의 HTS에서 관련 거래 손익을 출력해서 비교하시면 됩니다.




[eBEST 투자증권] 파생상품의 '양도'에 해당하는 거래는 무엇인가요?
파생상품의 양도는 만기도래, 반대매매, 실물인수도 등을 통해 포지션의 청산(계약소멸)이 이루어지는 거래 또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eBEST 투자증권] 해외주식 안전한가요?
해외주식은 한국예탁결제원 (KSD)와 현지 보관기관 (씨티은행) 에 안전하게 보관되어 있습니다. (단, 상해A주의 경우 현지 증권사를 통해 보관되어 있음)




[eBEST 투자증권] 해외에서 인증서 발급중인데 추가인증단계를 진행할 수 없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해외에서 추가인증(SMS, 2채널인증)이 불가하여, 인증서 발급/등록이 어려우신 경우, 당사 고객만족센터(82-2-3276-9800)로 계좌주 본인이 연락하셔서 안내받으시면 추가인증 예외처리가 가능합니다.




[eBEST 투자증권] 국내파생상품 거래를 위한 모의거래, 사전교육은 유효기간이 있나요?
모의거래, 사전교육은 이수 완료하셨다면, 계속 유효합니다.
다만, 모의거래 및 사전교육 이수 필요시간은 고객별로 상이할 수 있사오니, 사전에 필요시간을 확인하신 후 이수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eBEST 투자증권] 마인 앱에서도 계좌개설이 가능 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마인 앱에서도 다이렉트(비대면) 계좌개설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등의 신분증을 가지고 있다면 마인 앱의 [다이렉트 계좌개설] 메뉴를 통해 주식, 국내 선물옵션, 해외선물옵션 계좌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다만, 마인 앱에서는 현재 주식 매매만 가능하오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라며 마인 앱에서 만든 계좌는 HTS, 홈페이지, 이베스트모바일 앱에서 모두 이용 가능합니다.






[eBEST 투자증권] 마인 앱에 HTS/이베스트모바일 관심종목을 가져올 수 있나요?
네. 가져올 수 있습니다.
HTS나 이베스트모바일 앱에 저장되어있는 관심종목을 설정화면에서 [관심종목 서버 저장히기]를 누르면 마인 앱에서 곧바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eBEST 투자증권] 마인 앱을 이용하려면 보유하고 있는 잔고를 옮겨야 하나요?
아닙니다.
마인 앱에 접속하시면 기존에 고객님이 보유 중인 잔고가 동일하게 조회됩니다.
※잔고조회 화면 위치 : [마인 앱] → [전체메뉴] → [계좌잔고]





[eBEST 투자증권] 이베스트모바일 앱을 사용중인데 마인 앱에 접속하려면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를 신규 등록해야하나요?

아닙니다.
기존에 이베스트모바일 앱에 등록해 놓은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로 바로 접속 가능합니다.
로그인 화면에서 공동인증서 로그인을 선택하면 앱에 보유하고 있는 인증서가 자동으로 조회됩니다.
다만, 아이폰 이용 고객이나 모바일 사용이 처음이라면 모바일 또는 PC에서 [인증센터] → [인증서 내보내기]를 통해 마인 앱으로 인증서를 이동한 후 접속 가능합니다.





[eBEST 투자증권] 마인 앱에서 주식거래 하려면 신규로 계좌를 개설해야 하나요?
아닙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이베스트투자증권 증권계좌 그대로 보이며, 거래하실 수 있습니다.




[eBEST 투자증권] 마인(MINE)에서 주문 가능한 상품이 어떻게 되나요?
마인(MINE) 앱에서는 코스피/코스닥 종목과 ETF, ETN, ELW 상품을 주문하실 수 있습니다.





[eBEST 투자증권] 비대면 신규계좌개설 중 입금자명 인증하라고 합니다. 어떻게 하나요?

비대면 신규계좌개설 시 타금융기관 인증을 하게되면, 당사에서 해당 계좌로 1원을 이체합니다.
이때 해당 금융기관의 거래내역의 1원 입금 내역을 보면 입금자(보낸사람) 항목에 123이베스트 등으로 '이베스트'란 단어 앞에 숫자 3자리가 표기되는데, 해당 숫자를 타금융기관 인증단계에 입력하시면 됩니다.




[eBEST 투자증권] 인증서 갱신기간이 지났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는 1년 단위로 갱신이 필요합니다.
갱신기간이 지난 경우 재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eBEST 투자증권] CMA계좌의 입금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CMA계좌의 입금시간은 01:00~23:27이며, 입금일자 고시이율로 매수됩니다.
(단, 당사 계좌간대체 입금의 경우 07:00~21:00까지 가능)

비영업일 입금 시 직전영업일 또는 토요일로 매수로 적용되어 이자가 적용되며,  비영업일 출금 시 직전영업일 또는 토요일로 매도로 적용되어 해당일자 이자는 미지급됩니다.





[eBEST 투자증권] '출자 또는 투자확인서'를 발급받지 않은 투자자가 3년 이내 수익증권을 환매한 경우 '출자지분등변경통지서'를 제출하여야 하는가?

제출대상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투자확인서를 발급받지 않아 소득공제를 받은 사실이 없는 투자자까지 통지할 의무는 없습니다.



출처:  이베스트투자증권  자주찾는 질문  https://www.ebestsec.co.kr/customer/faq/CustomerFaq.jsp?left_menu_no=843&front_menu_no=390&parent_menu_no=8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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