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WOOM [OTP] 키움증권 홈페이지 외 다른 OTP 이용등록/해지 방법은 없나요?
영웅문S에서도 OTP 이용등록/해지 가능합니다. 영웅문S 업무 > 고객정보 > OTP 이용등록 화면에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KIWOOM [OTP] 스마트OTP 등록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스마트OTP 이용등록 절차>
STEP 1: 타 금융기관 발급 OTP 이용등록
STEP 2: 스마트OTP 앱 설치
STEP 3: 스마트OTP 기기등록
STEP 4: 스마트OTP 이용하기
자세한 내용은 키움증권 홈페이지 OTP 인증센터 > OTP 안내 > OTP 이용등록 안내 > 스마트OTP 이용등록 절차 를 참고하세요.
KIWOOM [OTP] OTP등록하니 "이미 발급되었거나 데이터베이스에 자료가 존재하지 않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왜그런가요?
OTP등록 시 일련번호는 기계 뒷면에 쓰여있는 8자리~12자리의 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일련번호가 아닌 OTP비밀번호를 입력 시 해당 메시지가 나옵니다. 일련번호를 정확히 확인하여 입력 하셔야 합니다.
KIWOOM [OTP] OTP 보증기간 만료가 무엇인가요?
OTP는 배터리가 내장된 기기 입니다. OTP의 경우에는 배터리를 교체해서 사용할 수가 없는 구조이므로 보증기간(통상 4년)을 설정하여 발급하고 있습니다. 사용자의 OTP 사용 횟수와 보관 상태 등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기간에 차이가 있으나, 보증기간내 사용이 불가할 경우, 무상으로 교체 가능합니다. OTP보증기간이 만료 되더라도 기존 전자금융거래 및 은행이체업무 이용에는 전혀 영향이 없으며 배터리 소진 시까지 계속 사용이 가능하지만 보증기간 종료 후에는 유상으로 교체를 받으셔야 합니다.
KIWOOM [OTP] 해외에서도 OTP 사용 가능한가요?
OTP통합인증센터에서 관리하고 있는 OTP기기는 해외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KIWOOM [OTP] OTP 보정이란? '보정 필요' 메시지가 나오면 어떻게 처리해야 하나요?
OTP기기의 일회용 비밀번호 발생시간 및 횟수와 OTP통합인증센터에서 관리하는 일회용 비밀번호의 발생시간 및 횟수가 상이할 경우 일치시켜주는 작업을 말합니다.
<보정 방법 안내>
- 화면(팝업)에 출력된 보정화면 일회용 비밀번호 입력하여 보정 진행
- 계속적으로 "인증실패" 오류가 발생시 "영업부(창구)보정"상태임으로 가까운 이용등록기관 지점 방문하여 보정 요청(OTP 지참 필수)
KIWOOM [OTP] H/W PIN 방식의 OTP기기 비밀번호 오류횟수 제한 있나요?
H/W PIN 방식의 OTP일 경우, OTP기기의 비밀번호 오류 누적 10회 발생 후 사용 불가하여 발급기관/이용등록기관으로 내방하셔서 잠금해지 하셔야 합니다.
KIWOOM [OTP] 인증비밀번호 오류횟수가 10회 초과라고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발급기관/이용등록기관 내방 하셔서 오류횟수초기화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OTP 인증비밀번호 오류횟수는 전체 금융기관 합산 관리됨으로 10회 초과시 사용이 불가하오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KIWOOM [OTP] OTP 사고신고 후, 사고해지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비대면, 온라인 및 금융기관 내방 등 방법을 통해 OTP 사고해지를 하시면 됩니다.
자세한 사고해지 방법은 키움증권 홈페이지 인증센터 > OTP > OTP 사고해지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 주의: 한 금융기관에사만 사고해지 할 경우 해당 금융기관에서만 사용가능합니다. 그 외 이용등록기관에서도 사용하시려면 기관별로 각각 사고해지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KIWOOM [OTP] OTP 사고신고를 이용등록기관별로 해야 하나요?
이용등록한 금융기관 중 1개 기관에 분실한 OTP를 신고하면 모든 이용등록기관에서 사용중지됩니다.
KIWOOM [OTP] OTP를 분실하였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온라인, 전화 및 금융기관 내방 등 방법을 통해 OTP 사고신고를 하시면 됩니다. 키움증권 홈페이지 인증센터 > OTP > OTP사고신고 화면에서 사고신고 하실 수 있습니다.
KIWOOM [OTP] 1개 OTP 비밀번호로 복수 업무처리가 가능합니까?
1개의 OTP 비밀번호로 1개 업무만 처리가능합니다. 다른 OTP 비밀번호가 나올때까지 기다리셨다가 업무를 처리하셔야 합니다.
KIWOOM [OTP] OTP토큰 액정이 깨져서 OTP 응답번호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OTP를 발급한 금융기관에 내방하셔서 재발급신청 하시면 기존 OTP는 폐기되며 신규로 OTP가 발급됩니다. 당사에 등록된 OTP는 폐기처리가 되었기 때문에, 해지처리 후 신규로 발급 받은 OTP를 등록하여 사용하세요.
출처: 키움증권 많이하는 질문 https://www1.kiwoom.com/h/help/office/VHelpAcntOpenView
영웅문S에서도 OTP 이용등록/해지 가능합니다. 영웅문S 업무 > 고객정보 > OTP 이용등록 화면에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KIWOOM [OTP] 스마트OTP 등록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스마트OTP 이용등록 절차>
STEP 1: 타 금융기관 발급 OTP 이용등록
STEP 2: 스마트OTP 앱 설치
STEP 3: 스마트OTP 기기등록
STEP 4: 스마트OTP 이용하기
자세한 내용은 키움증권 홈페이지 OTP 인증센터 > OTP 안내 > OTP 이용등록 안내 > 스마트OTP 이용등록 절차 를 참고하세요.
KIWOOM [OTP] OTP등록하니 "이미 발급되었거나 데이터베이스에 자료가 존재하지 않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왜그런가요?
OTP등록 시 일련번호는 기계 뒷면에 쓰여있는 8자리~12자리의 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일련번호가 아닌 OTP비밀번호를 입력 시 해당 메시지가 나옵니다. 일련번호를 정확히 확인하여 입력 하셔야 합니다.
KIWOOM [OTP] OTP 보증기간 만료가 무엇인가요?
OTP는 배터리가 내장된 기기 입니다. OTP의 경우에는 배터리를 교체해서 사용할 수가 없는 구조이므로 보증기간(통상 4년)을 설정하여 발급하고 있습니다. 사용자의 OTP 사용 횟수와 보관 상태 등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기간에 차이가 있으나, 보증기간내 사용이 불가할 경우, 무상으로 교체 가능합니다. OTP보증기간이 만료 되더라도 기존 전자금융거래 및 은행이체업무 이용에는 전혀 영향이 없으며 배터리 소진 시까지 계속 사용이 가능하지만 보증기간 종료 후에는 유상으로 교체를 받으셔야 합니다.
KIWOOM [OTP] 해외에서도 OTP 사용 가능한가요?
OTP통합인증센터에서 관리하고 있는 OTP기기는 해외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KIWOOM [OTP] OTP 보정이란? '보정 필요' 메시지가 나오면 어떻게 처리해야 하나요?
OTP기기의 일회용 비밀번호 발생시간 및 횟수와 OTP통합인증센터에서 관리하는 일회용 비밀번호의 발생시간 및 횟수가 상이할 경우 일치시켜주는 작업을 말합니다.
<보정 방법 안내>
- 화면(팝업)에 출력된 보정화면 일회용 비밀번호 입력하여 보정 진행
- 계속적으로 "인증실패" 오류가 발생시 "영업부(창구)보정"상태임으로 가까운 이용등록기관 지점 방문하여 보정 요청(OTP 지참 필수)
KIWOOM [OTP] H/W PIN 방식의 OTP기기 비밀번호 오류횟수 제한 있나요?
H/W PIN 방식의 OTP일 경우, OTP기기의 비밀번호 오류 누적 10회 발생 후 사용 불가하여 발급기관/이용등록기관으로 내방하셔서 잠금해지 하셔야 합니다.
KIWOOM [OTP] 인증비밀번호 오류횟수가 10회 초과라고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발급기관/이용등록기관 내방 하셔서 오류횟수초기화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OTP 인증비밀번호 오류횟수는 전체 금융기관 합산 관리됨으로 10회 초과시 사용이 불가하오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KIWOOM [OTP] OTP 사고신고 후, 사고해지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비대면, 온라인 및 금융기관 내방 등 방법을 통해 OTP 사고해지를 하시면 됩니다.
자세한 사고해지 방법은 키움증권 홈페이지 인증센터 > OTP > OTP 사고해지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 주의: 한 금융기관에사만 사고해지 할 경우 해당 금융기관에서만 사용가능합니다. 그 외 이용등록기관에서도 사용하시려면 기관별로 각각 사고해지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KIWOOM [OTP] OTP 사고신고를 이용등록기관별로 해야 하나요?
이용등록한 금융기관 중 1개 기관에 분실한 OTP를 신고하면 모든 이용등록기관에서 사용중지됩니다.
KIWOOM [OTP] OTP를 분실하였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온라인, 전화 및 금융기관 내방 등 방법을 통해 OTP 사고신고를 하시면 됩니다. 키움증권 홈페이지 인증센터 > OTP > OTP사고신고 화면에서 사고신고 하실 수 있습니다.
KIWOOM [OTP] 1개 OTP 비밀번호로 복수 업무처리가 가능합니까?
1개의 OTP 비밀번호로 1개 업무만 처리가능합니다. 다른 OTP 비밀번호가 나올때까지 기다리셨다가 업무를 처리하셔야 합니다.
KIWOOM [OTP] OTP토큰 액정이 깨져서 OTP 응답번호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OTP를 발급한 금융기관에 내방하셔서 재발급신청 하시면 기존 OTP는 폐기되며 신규로 OTP가 발급됩니다. 당사에 등록된 OTP는 폐기처리가 되었기 때문에, 해지처리 후 신규로 발급 받은 OTP를 등록하여 사용하세요.
출처: 키움증권 많이하는 질문 https://www1.kiwoom.com/h/help/office/VHelpAcntOpen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