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OTP] OTP는 1인당 몇 개까지 발급 가능한가요?

KIWOOM [OTP]  OTP는 1인당 몇 개까지 발급 가능한가요?
1인기준 전 금융기관에서 다수의 OTP 발급이 가능하나, 동일 금융기관에서는 1인 1개의 OTP만 이용등록 가능합니다



KIWOOM [OTP]  OTP는 어디서 발급가능한가요?

OTP는 전 금융기관에 발급 가능하며, 발급시 대면확인을 해야 함으로 키움증권 영업부 또는 타 금융기관 지점 방문하셔야 합니다.



KIWOOM [OTP]  OTP 발급시 수수료가 부과되나요?

당사에서는 무료로 OTP 발급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단,타 금융회사에서 발급시 정책에 따라 일정 금액 부가될수 있습니다



KIWOOM [OTP]  범용OTP와 한정용OTP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범용OTP는 전 금융기관에서 등록하여 사용가능하며, 한정용OTP는 발급기관에서만 사용가능합니다. 당사는 범용OTP만 발급합니다.



KIWOOM [OTP]  OTP란 무엇인가요?

OTP(One Time Password)란 인터넷뱅킹 등 전자금융거래시 고정된 비밀번호 대시 매번 다른 비밀번호를 사용하는 일회용 비밀번호를 말합니다.



KIWOOM [OTP]  OTP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OTP는 키움증권에서 발급한 것과 타금융기관(은행/증권사)에서 발급된 것을 아래화면을 통해 '이용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 인증센터 - OTP등록/관리
* 영웅문4 - OTP이용등록 - [1031]OTP이용등록/해지(타기관) ( 당사OPT의 경우 [1030] 화면)
* 영웅문S - 고객정보 - OTP이용등록




KIWOOM [이제/환전] 연계은행을 바꾸고 싶습니다. 방법을 알려주세요.
은행개설계좌의 경우 연계은행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원하는 은행을 연계계좌로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해당은행에 계좌개설가능 여부를 문의하신 뒤 내방하여 새로운 키움증권 계좌를 개설하셔서 이용해주셔야 합니다. 비대면 계좌의 경우 키움계좌개설앱 하단 비대면업무 > 출금계좌 등록 을 이용하시면 연결은행 추가 및 변경 가능합니다.





KIWOOM [이제/환전] 비대면 계좌개설 후 입출금은 어떻게 하나요?

입금방법
인터넷뱅킹, 스마트뱅킹, ARS을 통해 증권계좌로 입금(ATM, 지점창구 이용불가)

출금방법
<출금계좌 등록고객>
홈페이지: 뱅킹/업무 > 이체/환전 > 연계은행입출금
영웅문4: 온라인업무 > 연계은행입출금> [0801]연계은행입출금

영웅문S: 업무> 출금 '연계은행'선택 후 출금

<출금계좌 미등록 고객>
*OTP 필수
홈페이지: 뱅킹/업무 > 이체/환전> 인터넷뱅킹> 지정계좌 관리에서 지정계좌 등록후 '즉시이체' 화면에서 출금
영웅문4: 온라인업무 > 인터넷뱅킹 > [1027]지정계좌등록에서 지정계좌 등록후 [1020]즉시이체 화면에서 출금
영웅문S: 업무 > 지정계좌등록 화면에서 지정계좌 등록 후 출금시 '지정계좌'선택하여 출금

혹은 키움계좌개설앱 오른쪽 하단 비대면업무> 출금계좌 등록을 통해 출금계좌를 등록하여 출금도 가능합니다.





KIWOOM [이제/환전] 출금출고정지 계좌로 출금이 불가합니다. 라고 나옵니다.

"출금출고 정지"된 계좌의 경우 몇가지 사유가 있습니다.
1) 금융거래목적확인서가 확인되지 않은 경우
2014년 10월31일 부터, 단기간(20일 내) 다수계좌(전 금융기관 2계좌 이상) 개설에 해당 되는 경우, '금융거래목적'을 확인하시어야 거래가 가능합니다.

제휴 은행에서 계좌개설 하신 경우, 단기간 다수게좌에 해당되면 온라인에서 '금융거래목적확인서'를 작성하셔야 합니다. 이때 확인되기 전까지는 '출금고' 업무가 제한됩니다.

*금융거래목적확인서 화면 안내(로그인시 팝업됨)

홈페이지- 뱅킹/업무-서비스신청-금융거래목적확인서

영웅문 - 온라인업무- 거래신청/위험고지-[1671]금융거래목적확인서

영웅문W- 온라인업무- 고객업무신청- 금융거래목적확인서

번개 - 게시판/도움말- 금융거래목적확인서

2)전자금융거래 신고 등으로 인한 사고 등록 및 계좌 주의 요청 등
금융사고 등의 이유로 '사고등록'처리되거나, 계좌주의 요청으로 출금고 업무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해당 사유시, 자세한 내용은 키움금융센터(1544-9000)를 통해 안내 받으셔야 하면 제한된 사유에 따라서, 당사 영업부 방문 등에 방문하시게 됩니다.

기타 사유는 키움금융센터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키움증권    많이하는 질문  https://www1.kiwoom.com/h/help/office/VHelpAcntOpenView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