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안타증권 [인터넷뱅킹][입금(출금] 가상계좌로 입금 시 수수료 없이 입금 가능한가요?(가상계좌 등록/변경/해지)

유안타증권 [입금(출금] 가상계좌로 입금 시 수수료 없이 입금 가능한가요?(가상계좌 등록/변경/해지)
가상계좌란 지급결제 업무 도입 전 당사 계좌로 이체입금 편의를 도모하기 위하여  [국민, 우리, 농협, 신한, 한국씨티] 5개 은행과 제휴를 맺어 개설된 입금시 당사 고객님 계좌로 자동입금 처리되는 가상의 계좌 번호 입니다.

지급결제 업무 도입에 따라 2009.07.03 이후부터는 입금용 가상계좌 없이도 유안타증권 계좌로 직접 입금이  가능하게 되면서, 가상계좌의 추가 또는 변경은 가능하지 않으며, 해지 시 재등록도 가능하지 않습니다.

타은행에서 당사계좌로 입금하실 때에는 ① 기존에 가지고 계신 가상계좌로 입금하시거나, ② 은행명을 유안타증권으로 선택하시고 당사의 실계좌번호를 직접 입력 후 입금이 가능합니다. 다만 가상계좌로 입금 시에는 가상계좌와 동일한 은행의 인터넷 뱅킹 등의 매체를 통해 가상계좌로 입금하셔야 수수료 없이 입금이 가능합니다.

※ 타 금융기관에서 당사 계좌로 입금 시 은행코드(당사코드:209)를 ‘유안타증권’을 선택하시고 직접 당사의 계좌번호로 입금거래가 가능합니다.  (단, 송금은행의 수수료 정책에 따라 입금시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 가상계좌는 외국환업무에 사용할 수 없는 계좌로써, 해외자금의 수취계좌로 사용시 당사에 책임이 수반되며 고객에게 불이익이 있을 수 있어 국내 거래용으로만 제한 됩니다.

계좌이체방법 외에도 당사에서 2009년7월3일 이전에 추가로 부여받은 우리,신한은행 가상계좌번호가 있으신 경우 해당 가상계좌번호로 부여받은 가상계좌의 은행 ATM 기기에서 무매체(현금만 가능) 입금하시면 수수료 없이 입금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점내 ATM 기기만 가능)

* 가상계좌 확인경로 : HOME > 뱅킹/계좌/대출 > 나의자산 > 계좌별자산(계좌조회) > 계좌정보탭





유안타증권 [입금(출금)] 일일 이체한도 확인/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인터넷뱅킹, 모바일앱, ARS 등을 이용한 이체시 보안 2-3 등급에 해당될 경우 사전에 약정된 이체한도와 보안등급의 이체한도 둘 중 작은 금액내에서 이체 처리가 가능합니다. (약정이체한도 < 보안등급한도 ) 보안 1등급 수단인 OTP 를 이용하는 경우 사전 약정된 이체한도를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자동이체 처리금액은 고객님 일일이체한도에 포함 되지 않습니다. )

◆ 이체한도 확인(약정 한도, 보안등급 한도 확인가능)
 - 홈페이지: 뱅킹/계좌/대출 > 이체 > 즉시이체 하단
 - 티레이더M: 뱅킹/업무/신용대출 > 뱅킹관리 > 이체한도변경

설정된 이체한도 변경은 당사 영업점 내점 또는 온라인에서 가능합니다.

◆ 이체한도 감액 : 온라인 신청
 - 홈페이지 > 뱅킹/계좌/대출 > 이체 > 뱅킹관리 > 이체한도변경
 - 티레이더(HTS)  > 온라인(뱅킹/업무) > 개인정보관리 > [8018] 이체한도변경
 - 티레이더모바일(MTS)  > 뱅킹/업무신용대출 >뱅킹관리 > 이체한도변경

◆ 이체한도 증액 : 지점내방 or 스마트 계좌개설 앱을 통한 비대면 제변경 인증 후 홈페이지 및 티레이더( HTS,MTS ) 이체한도변경 메뉴에서 변경가능

※ 비대면 제변경 안내페이지(하단 주소 클릭 시 페이지 연동됩니다.)
https://www.myasset.com/myasset/hello/open/HU_0901000_P1.jsp

◆ 지점내점: 본인의 경우 신분증 지참 후 내점 시 업무처리 가능하며, 대리인 또는 미성년자의 경우 구비서류를 내점하실 지점으로 문의 후 내점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유안타증권 [입금(출금)] 자동이체/대체 등록, 변경(일자/금액) , 해지는 어떻게 하나요?
온라인에서 자동이체/대체 등록, 변경(일자, 금액), 해지 모두 가능합니다.

▶ 경로
- 홈페이지 : 뱅킹/계좌/대출 > 이체 > 자동이체 > 자동이체 등록 또는 등록내역조회/변경
- 티레이더(MTS) : 뱅킹/업무신용대출 > 자동이체 > 자동이체 등록 및 조회

※ 유의사항
- 자동이체 등록 화면 하단의 Notice 를 확인하신 후 등록하시길 권해드립니다.
- 출금 계좌는 W-CMA 통장, 위탁계좌, 일반적립식 증권저축 계좌, 비과세생계형저축(수시입출금식) 계좌 로만 가능합니다.
- 당사 계좌간 대체(이체)시에는 특정일 이체, 말일 이체, 매일 이체, 2개월단위 이체, 3개월단위 이체가 가능하나 타 금융기관(은행 등)으로의 이체는 특정일 이체 또는 말일이체 만 가능합니다.
- 자동이체 신청가능 시간 : 365일 24시간
   (단, 영업일자 전환 시간대 23:55~00:05에는 시스템 작업으로 등록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자동이체의 등록/변경/해지는 이체일 전일 23시 55분전 까지 처리 가능합니다.

- 본인께서 신분증 지참 후 당사 영업점 내점 시에는 서비스의 제한없이 등록/변경/해지가 가능하며, 유선으로 계좌주 본인께서 계좌번호와 비밀번호 인지 시 지점/고객지원센터로 연락 주시는 경우 이체일자, 최초납부일자, 이체종료일, 이체주기, 이체금액감액(증액불가)은 처리 가능합니다.






유안타증권 [입금(출금)] 유안타 계좌로 입금하는 방법(창구/인터넷등)은 어떤 방법이 있는지요?
▣ 당사 창구에서 직접 입금
 전국 유안타증권 지점 영업점 창구 어디에서나 입금하실 수 있습니다.

▣ 유안타증권 계좌번호를 통한 입금 방법
- 전국 은행창구, CD/ATM 기, PC뱅킹, 텔레뱅킹 등을 이용하여 당사 계좌번호로 입금하시면 유안타증권 계좌로 입금됩니다.

 ▣ 가상계좌번호를 통한 입금
- 당사 가상계좌가 있는 경우 전국 모든 은행창구, CD/ATM 기, PC뱅킹, 텔레뱅킹 등을 이용하여 가상계좌번호로 입금하시면 유안타증권 계좌로 입금됩니다.

 ▣ CD / ATM기를 이용하는 방법
현금/체크카드 (IC카드)를 이용하고 계신경우, 기존에 출금수수료 면제은행을 등록해 두신 경우에도 타행 자동화기기(출금수수료 면제은행)를 통해 입금 시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단, 유안타증권 ATM 기.  LOTTE ATM (입금가능한 기기인지 여부 확인 필요) 이용시 수수료 없이 입금가능합니다.

▶ 유안타 IC카드 이용 자동화기기 수수료 안내(하단 링크 클릭 시 페이지 연동됩니다)
< https://www.myasset.com/myasset/static/customer/bzInfo/CU_0401003_T1.jsp >





유안타증권 [입금(출금)] 수표로 입금했는데 출금은 언제 가능한가요?
수표로 입금하신 경우 현금화 되기까지 하루가 소요되어, 입금하신 다음영업일 12시 20분  이후에 출금이 가능합니다.
다만, 당사에 개설된 동일명의 계좌로의 출금거래는 가능합니다.






유안타증권 [입금(출금)] 은행 → 유안타로의 자동이체 입금 등록/해지를 유안타증권에서 처리 가능한가요?(CMS 자동입금)
고객님의 은행계좌에서 당사증권계좌로 특정일자, 특정금액이 매월 자동 이체(입금)되는 서비스인 CMS 자동입금은 당사 영업점 내점 또는 온라인으로 등록 가능하며, 온라인 등록 시에는 동일인 명의의 은행계좌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CMS자동입금서비스의 이체일자 지정은 [ 3, 7, 12, 18, 23, 25, 27일] 중 선택하여 지정 가능 합니다.

※ CMS 자동입금( 은행->유안타 ) 서비스 등록 방법  
→ 영업점 내방 및 유선, 고객지원센터 유선(본인에 한해 가능) 또는 온라인에서 등록 가능합니다.
   (유선 신청 시 온라인 등록 한도와 합산)

◈ 온라인 CMS 자동입금 등록 경로
 - 홈페이지 : 뱅킹/계좌/대출 > 이체 > 기타이체 > CMS자동입금 → CMS자동입금등록
 - 티레이더 : 온라인 > 입출금(고)  > 자동입금(은행->유안타) >  [8042]CMS자동입금 등록
 - 티레이더M(MTS) > 뱅킹/업무신용대출 > 자동이체 > CMS 자동입금 > 신규등록
   → 개인고객만 가능합니다. 법인계좌는 온라인 등록 불가하며 해지만 가능합니다.

※ CMS 자동입금 변경, 해지방법
→ 영업점 내방 및 유선, 고객지원센터 유선(본인에 한해 가능) 또는 홈페이지에서 변경, 해지 가능합니다.

◈ 영업점, 고객지원센터 유선
   - 자동입금 일자, 최초납부일자, 이체종료일자 변경, 거래금액변경(감액), 해지 가능
   - 본인만 업무 처리 가능
   - 동일명의의 경우만 가능
   - CMS 금액변경(감액)/일자변경은 이체일자의 전전영업일까지 신청해야만 당월에 반영가능

◈ CMS 자동입금 해지 경로
 - 홈페이지 > 뱅킹/계좌/대출 > 이체 > 기타이체 > CMS자동입금조회/해지
 - 티레이더(HTS) > 온라인 > 입출금(고) > 자동입금(은행->유안타) > [8043]CMS자동입금등록내역 조회/해지
 - 티레이더M(MTS) > 뱅킹/업무신용대출 > 자동이체 > CMS 자동입금
 - 신청시간 : 평일, 토요일, 공휴일 24시간
 (단, 영업일자 전환 시간대 23:55~00:05에는 시스템 작업으로 등록이 제한될 수 있음)






유안타증권 [입금(출금)] 예약이체시 예약이체일은 공휴일도 가능 한가요?
토요일, 공휴일은 예약이체일로 지정이 불가능 합니다.
예약이체 신청일은 최장 3개월 이내의 평일만, 1회 이체에 한해서만 지정 가능 하며, 오전 8시30분, 오전 11:30, 오후 1:30, 오후 3시 30분 중 선택하실수 있습니다. (당일 이체 시, 희망시간의 1시간 전까지 등록 가능)





유안타증권 [입금(출금)] 통장이나 카드없이도 ATM기기에서 인출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당사 영업점 내점으로 무매체 출금업무가 가능하도록 신청한 개인고객에 한하여 당사 영업점에 설치되어 있거나 계열사에 설치되어 있는 ATM 기기에 한해서는 무매체출금서비스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무매체 서비스 신청한 고객의 경우 당사 영업점, 계열사에 설치된 ATM기기에서 고객님의 주민등록번호와 계좌번호, 계좌비밀번호, 무매체 거래용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출금, 이체, 공과금 자동납부, 공모주 청약 업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이용가능계좌:  입출금이 자유로운 계좌(단, 인터넷개설계좌, 제휴기관개설계좌는 서비스 제한)
▶ 이용가능 서비스: 출금, 이체, 공과금자동납부, 공모주 청약
▶ 이용 제한
 - 계좌비밀번호 5회 오류 발생한 고객
 - 무매체 이용 비밀번호 3회 이상 오류 발생한 고객
 - 최종 이용일로부터 6개월 이상 이용하지 않은 고객

▶ 특이사항 : 무매체 출금서비스 등록 후 6개월간 연속하여 이용하지 않을 경우 해당월 말일에 서비스 자동해지






유안타증권 [입금(출금)] 서명으로 개설한 계좌는 대리인 출금이 불가한가요?
서명으로 개설한 계좌의 경우 본인에 한해서만 인출이 가능합니다. 대리인의 내점 출금을 원하시는 경우 예금주 본인께서 신분증, 등록하실 인감 지참 후 당사 내점하시어 계좌의 인감을 서명+인감 또는 인감으로 변경하시면 대리인이 계좌 비밀번호를 인지하신 상태로 매체(통장, 카드 등) 지참하여 내점 시 당사 영업점에서 출금이 가능합니다.

(단, 대리인 내점 인출 시 통장만 지참하시는 경우 인출이 불가한 경우가 발생될 수 있어 매체는 카드로 지참을 권해드립니다.)



출처:  유안타증권  많이묻는 질문  https://www.myasset.com/myasset/customer/custPrtPlaza/CU_0507000_P1.cmd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