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엔 익절된 종목이 나왔습니다.
그러나 이 종목 매수시 별 기대를 하지 않았던 종목이라 정말 소액으로만 들어갔었던 종목입니다. 그러므로 수익률대비 수익금은 의미없다고봐도 될 정도입니다.
익절이 된 종목이 나왔음에도 오늘도 평균수익률은 마이너스입니다.
연속 4일 매매 동안 수익률이 마이너스를 기록하고 있는데, 이러다가 8월의 손실을 만회하기는 커녕 9월달도 마이너스 손실로 마무리되는건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각 정당의 대선예비후보자 토론을 보았는데 생각외로 말을 잘 한다 느껴지는 사람이 있었습니다. 그로인해 그 사람의 나쁜점들이 많이 가려보이긴 했습니다.
주식을 하고 있기는 하지만 내가 매매하는 종목이 어떤 테마주인지 확실히는 모릅니다.
오로지 그냥 차트로만 보고 매매를 하기에 내가 매매할 종목이 어떤 테마주인지 확인할 생각도 없으며, 그러기에 확인하지도 않습니다.
다만, 유튜브등을 보다보면 어느종목은 누구 누구와 관련된 청치테마주라고 듣게 되어 알게되는 경우도 있기는 하지만, 그렇다고해서 차트매매에 영향을 주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심리적으론 약간은 받을듯 하기도 하단 생각이 한편으로 들기도 합니다.
그래서 어지간하면 식식에 연관된 뉴스나 유튜브는 안볼려고 하는 중입니다.
광명전기의 경우 그렇게 큰 기대를 하지 않고 들어간 종목인데, 의외로 오늘 큰 상승이 나와 익절이 되었던 종목입니다.
익절된 가격이 제법 괜찮은 자리라 생각되어 지는데, 수익실현금액은 너무 적네요.
좀 더 하락을 해서 2,500원정도 했었더라면 지금보다는 좀 더 매수 비중을 올릴 수 있었을법도 한데, 거기까진 하락을 해 주지 않았네요.
이는 익절 수익률을 최소 +20%은 되어야 좋지 않을까해서 입니다.
광명전기는 매입가 3,115원이고, 매도가는 3.530원으로 수익률이 +13%정도입니다.
첫매수를 하고 보니 예상수익률이 생각보다 적었다는 알고, 투자비중을 확 줄여 버렸슷니다.
적어도 +20%이상의 수익률을 생각했었기에 좀 더 주가가 하락을 하게된다면 다시 매수를 고려해 보기로 한 것입니다.
그러나 추가매수는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여유자금도 없고, 보유한 종목들의 주가흐름이 하락세이기도 하고해서 매매의욕이 뚝 떨어졌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광명전기가 어떤 테마주인지 모릅니다.
정치테마주일듯 한데 누구와 관련된 종목인지는 모릅니다. 앞으로도 그냥 이렇게 차트로만 보고 매매할듯싶은데, 월 수익률을 보면 기대보다는 한참 못미치고 있다는게 보입니다.
이렇게 매매를 하다가는 평생 제자리 걸음에 머물지 않을까하는 생각도 들기도한데, 그렇다고해서 뭐 세로운 매매법이 떠오르지도 않고, 그냥 이대로 이렇게 매매를 이어갈 듯합니다.
지금의 매매는 기간대비 수익률은 정말 형편없는 수준인데, 시간이 해결해 줄것이란 기대감을 얼마전까지만해도 가지고 있었는데, 이젠 그런 기대감마져 사라져버릴려고 합니다.
그냥 재미로 학고 넘길 주식이라면 괜찮겠지만, 한번 멋지게 주식으로 성공하고픈 맘이 있는 상태에서 이런 자절감 비슷한것 맛보니 매매를하고 있어도 씁쓸한 생각이 드는건 어쩔 수없네요.
앞으로의 지수가 어덯게 움직일지 모르지만, 좀 걱정이 되는건 내가 보유한 종목이 지수의 하락에 얼마나 방어를 할까 하는 것입니다.
지금껏 격어본 봐로는 지수하락대비 보유종목들의 하락이 크다는 걸 알았는데, 만약 앞으로지수가 하향세를 그려간다면 어떻게 될까 싶은 걱정이 들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