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는 매매된 종목이 없었으며, 보유종목들이 제법 하락하여 손실이 제법 늘어났습니다.오늘 또 하락을 이어가긴 했으나 전날 대비 아주 약간의 손실일입니다.
오늘 매매된 종목은 엠투아이인데, 수익률이 생각보다는 적다는 걸 뒤늦게 알았습니다.
이 정도의 수익률을 보고는 잘 진입을 하지 않는데, 하여튼 뇌동매매로 인한 것이라 생각됩니다.
오늘도 매매에 대한 실수가 있었나 살펴보지는 않았지만, 되도록 실수를 줄이기 위해 확인하는 습관을 기를려고 노력중입니다.
매수평균가는 10,006원정도이고, 매도가는 10,700원이로 약 6.6%의 수익률을 안겨주었습니다.
비중이 높게 실린 종목이 아니라 익절이 났음에도 전날보다 전체적인 수익률은 살짝 하락했습니다.
앞으로 이 종목은 7/6일쯤의 고점을 뚫게 되었을때 다시 매수 자리를 잡아볼 생각입니다.
언제 고점을 뚫게 될지는 모르나 그날이 올때까지 당분간 관망하며 지켜보기만 할 생각입니다.
어제의장은 생각보다 엉망이였습니다.
지수의 하락이 별로 없는데, 보유종목들은 거의 죄다 흘러내리다시피 했는데, 그 정도의 하락은 오랜만에 보는듯합니다.
그러함에도 굳굳이 버티고 있습니다.
언젠가는 다시 기회를 줄꺼라 믿고 있기때문입니다.
만약 내일도 !~2종목이 익절된다면, 기존종목들중 하락이 깊은종목에 대해 물타를 해야할 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너무 하락한게 아닌가 싶은 종목이 눈에 띄는데, 예상했던 자리까지 언제쯤이면 상승할지 기약이 없을 정도네요.
이러나다 이번달은 저번달 벌어놓은 수익까지 해서 마이너스로 까먹는건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오늘은 일이 있어 hts를 자정이 다되어가는 시간에 접속을 하게 되었습니다.
급하게 차트 확인하고, 글을 쓰고 있는데, 맟춤법이고 철자고 뭐고 간에 그냥 지나갑니다.
내일도 장중엔 hts접속이 어려울듯 하고, 미리 예약 매도를 걸언 놓아야한다는 걸 글을쓰거 있는 중에 알았네요.
이만, 내일 또 익절되는 종목이 있으면 글을 쓸 것이고 없으면 그냥 넘어가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