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s확인을 장 마감을 한 뒤에야 하게 되엇습니다.
새로운 종목에 매수로 예약을 걸어놓기도 했는데, 체결이 못해서. 지금 시간외단일가에서 다시 매수를 걸어 놓았습니다.
신원 종목이 매도되었습니다.
역시 어제 예약매도를 걸어놓았던게 체결되었습니다.
매입가는 1,807원정도인데, 2~3번의 분할매수가 이루어져 매입가는 평균 매수가입니다.
매도는 2,030원에 매도 되었으며, 수익률은 +12% 정도입니다.
매수하여 보유기간은 20여일 정도되지 않나봅니다.
이 종목에 투자된 금액이 그리 높지 않다보니 수익금은 아주 조금밖에 되지 않습니다. 전체 투자금이 얼마되지도 않고 보유종목이 20여개가 넘어가는데, 분산 투자를 한 만큼 한 종목에 투자된 금액은 얼마되지 않습니다. 단. 딱 한 종옥은 예외로 어찌하다보니 투자 비중이 높아져 있는 상태입니니다.
앞으로 이 종목은 전 고점을 뚫게 된다면 다시 매수할 지점을 찾아볼 생각입니다.
전 고점을 뚫기 전가지는 당분간 관망하며 지켜보기만 할 생각입니다.
보유한 종목들의 평균 수익률이 어제보다는 살짝 올랐습니다.
그냥 그래프가 쭉쭉~~ 우상향으로 올라갔으면 얼마나 좋으련만, 맘 처럼 되지 않는 것 중 하나가 주식이 아니겠습니까.
오늘 익절되어 매도된 투자금으로 시간외 단일가에서 매수체결이 2종목 된다해도 보유종목들에 대한 분할매수로 대응할 어느정도는 될듯 합니다.
얼마전 일괄 손절한 종목이 여럿있었는데, 앞으로는그런 일괄 손절하는 일이 없었으면 하는바랩입니다.
아~
어제 매도한 레이 종목이 오늘 조금 하락을 했네요.
+2% 정도쯤은 적어도 상승해 주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그냥 흘러 내렸습니다.
약간의 수익을 더 볼려고하다 오히려 손절하는 상활이 올 수도 있다는게 문득 머리에 떠올라 매도가를 정정하여 익절한게 잘한 것이라 생각드네요.
레이 종목도 예상 목표가를 정해 놓기는 했는데, 아직 도달하지 않았기에, 시간을 두고 주가의 흐름을 지켜보면서 매수할 타이밍을 잡아볼 생각합니다.
매수할 종목도 많이 보이긴 하나투자금은정해져있다보니, 종목의 선정은 중요한 부분입니다. 자금회전율을 최대한 높여서 투자를 해야하기에 되도록 단기적인 반등을 보고 매수하고 있기는 하나 생각처럼 주가가 흘러가지 않는 경우가 다반사입니다.
2달여 정도를 매수해 놓고 뮦여 있는것도 있고, 적은 투자금으로 욕심을 부려 자금회전율을 높이려 생각하다보니 오리혀 매매에 안 좋은 영향을 주는 듯합니다.
투자금이 넉넉하다면, 현재의 보유종목수의 2배는 더 매수해 놓고 주가가 하락을 한다면 분할매수로 대응하면 될 듯한데, 내가 하는 주식투자 방법은 돈이 적을 수록 불리하단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