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토크에 투자비중이 높아져서 주가의 움직임을 지켜보고 있습니다.
금일 적어도 보합 정도로 마감이 되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하락한 상태로 장이 끝났습니다.
현대에버다임과티플랙스는 예약 매수를 걸어놓았는데, 정오쯤에 hts접속을 해 보니 현대에버다임은 매수가 까지 주가가 내려오지 않고 상승을 했습니다.
티프랙스는 매수가 되어 현재 부유중이며, 앞으로 좀 더 단타로 접근하기 위해 종목 선정에 있어 좀 더 신중하고 있는데, 생각처럼 잘 되지 않네요.
이번에 매수한 에너토크의 주가가 어떻게 그림을 그려 갈지가 문제인데, 내가 생각했던 자리까지 반등이 나와주었으면 좋겠습니다.
기존의 보유 종목 중 오늘은 티비씨가 조금 상승했기에 에너토크의 하락분을 어느정도 메꿔줘서 수익률의 변화는 미비합니다.
앞으로 매매가 어떻게 흘러갈지 모르지만, 조금 공격적인 매매를 해 볼까 싶기도 하고, 혹시 그렇게 하다가 한방에 무너터진건 아닌가 싶기도 하고, 아무튼 아직 매매 정립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 섣불리 무리하게 투자하지 말아야 하면서도, 욕심이란 두 글자아 맘속에 박혀 있는지 계속 맘이 갈팡지랑 하고 있네요.
내일부터는 장중 hts확인이 중간중간 될듯하여 장중 대응도 될듯합니다.
주식투자금이 소액이고, 거기다 여러 종목으로 분산하여 투자를 하다보니 개별종목에 투자된 금액은 아주 소액입니다.
그러다 보니 한 종목이 크게 수익률이 높게 난다고 해서 전체 평균수익률도 크게 오르는 건 아닙니다. 반대로 손실이 날때도 수익률의 변화는 크지 않는 편입니다.
이번에 에너토크가 좀 생각과 달리 뇌동매매로 투자금이 높아진 상태인데, 앞으로 바꿔야할 부분이기도 합니다.
내일부터는 좀 더 괜찮은 매매가 되기를 바라며 이만 줄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