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 매도된 종목은 없고 토박스코리아,이상네트웍스 소액 매수진입 중. [총 보유종목은 8종목임]

 티비씨 종목이 장 초반에는 약간 반등을 주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별다른 상승없이 하락으로 마감을했습니다. 
보유 종목들 전체적으로 하락했으며, 평균 수익률은 +1.9% 정도입니다.  어제보다 -2% 정도 평균수익률이 하락을 했습니다.

관심을 두고 있던 특수건설이 오늘도 별다른 주가의 흐름없이 장이 끝났는데, 장중 조금 하락했을때 추가 매수를 했습니다.  추가 매수한 자리가 약간 높은 감이 있지만 앞으로 상승해 주리가는 기대를 하고 매수를 했습니다.  물론 소액입니다.

차트를 보면서 또 다른 시각으로 눈에 들어온 종목이 있는데, 토박스코리아 종목인데 test삼아 이 종목도 소액 매수를 했습니다.
목표 수익률은 대충 9% 정도로 보고 있는데 어떻게 될지 지켜봐야 겠습니다.
만약 별다른 상승없이 하락이 이어진다면 1,600원까지도 생각하고, 이 자리에서 물타기 할 생각입니다.
이 종목 또한 손절선을 정하지 않고 매수를 했는데, 손절은 언제나 상황을 봐 가며 차트의 흐름이 그냥 이상하다 싶으면 그때 할 생각입니다.
차트가 어떻게 해야 이상할까?
저도 모릅니다.  그냥 감으로. 느낌으로 뭔가 좀 예상과는 다르다 생각될때입니다.

고로, 손절은 정말 대책없을 정도로 엉망입니다.

이런 엉망인 손절을 하면서도 아직 손실을 보고 있지 않는건 그나마 주식을 매수해서 오래 버텨서 가능한 일이라 여겨 집니다.   이게 만약  해외선물 처럼 파생 매매 없더라면 진작 계좌가 깡통이 되었으리라 생각됩니다.

무엇보다 여유자금으로 소액으로 하기에 가능했으리라 여겨 집니다.


보통 한번 정도 시세를 준 종목을 위주로 매매를 하고 있는데, 이유는 거래량이 그나마 활발하기 때문입니다. 
 
오늘도 관종에 여러종목을 담궈 놓았는데,  아무리 단타 매매로 접근해도 매수를 할때마다 의지와는 상관없이 장기매매로 흘러가 버리네요.  이 말은 매수하면 그냥 주가가 흘러내린다는 것이 대부분이라는 것입니다.

좀 더 짧은 단타로 접근할 종목을 나름 선정해 보아도 죄다 매수를 하면 생각보다 훨씬 긴 보유기간을 가지게 되는데,  오늘도 다시 짧게 단타로 매매할 종목을 추려보았습니다.

어제 말한 종목도 포함이고, 옵티시스,오하임아이엔티,플랜티넷,인간가,대원미디어,대원전선,와토스코리아등입니다.
매수진입시점은 현재는 아니고 주가가 어느정도 하락하게 된다면  매수를 생각해 볼 종목들입니다.

대원전선의 경우 장중 보았는데, 매수를 걸어놓았는데, 체결되지 못하고 바로 상승을 해 버리네요.   2,350원 정도는 갈 것 같은데, 어떻게 차트가 그려지는 지 지켜봐야 겠습니다.


내 나름의 관심 종목을 올렸는데, 절대 따라서 매매 하지 마세요.
저 또한 테스트로만 아주 소액으로만 매매하고 있는 중입니다.

고팍스에 매수해둔 bull 종목이 어떻게 되나 싶어 가격을 보니 헉~ 소리가 날 정도로 손실이네요.  1/5정도로 투자금이 줄어 들었으리라 생각했는데,  이보다 훨씬 손실이 크네요.
거의 1/10로 투자금이 쪼그라 들었는데, 소액이라 얼마나 다행인지 모릅니다.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