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1일 월요일 주식 매매. (서암기계, 비피도)

주식장 마감이 아직 1시간여 정도가 남았지만, 익절될 종목은 없을 듯하여 현재까지 매매 완료된 종목에 대해서만 적어 볼려고 합니다.
 
 
현재 코스피와 코스닥이 조금 하락했는데, 지수 하락대비 보유종목들의 하락은 좀 큰 편이라 느껴집니다.  그러므로 금익 익절된 종목이 있음에도 월별 누적수익률은 마이너스로도 돌아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금일 현재 익절된 종목은 서암기계와 비피도 입니다.

우선 서암기계는 짧게 보고 들어간 종목인데,  수익을 짧게 보고 들어간 만큼 투자비중도 낮은 편입니다.  만약 목표가에 이르지 못하고 하락을 했었다면 분할 매수로 대응할 생각이였습니다.

매수가는 7,450원이고, 매도가는 7,450원으로 약 2.6% 수익입니다.


그리고 나머지 하나는 조금 오래 보유했다 느껴지는 비피도입니다.
목표가를 조금 높게 보고 들어간 만큼 보유기간도 길어지고, 또한 분할매수도 여러번 할 생각으로 들어갔으나, 실제 분할매수는 1~2번 정도 된것 같습니다.
 
평균매수가는 10,425원이고, 매도가는 13,200원입니다
약 26% 정도의 수익입니다.
 
 
이렇게 익절이 될 정도면 평균수익률이 올라갈 듯한데, 보유종목들 중  1/2이상이 하락하고 있기에 오히려 월평균 누적수익률은 마이너스로 갈 것 같은데,  아무래도 투자비중 조절에 실패를 한게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현재 금일 익절이 2종목되었고, 분할매수한 종목이 2종이며, 새로매수한 종목이 1종목입니다.
 
새로 매수한 1종목은 조금 목표가를 높게 잡고 들어갔습니다.
목표가를 너무 짧게 잡고 들어가니 수익대비 리스크가 너무 큰게 아닌가 싶어서 입니다.
 
 
거의 대부분 내가 매수하는 종목들은 한번 시세를 크게 종목을 준 종목들입니다.
이유는 단 한가지, 주가의 움직임이 활발해서 입니다.

앞으로 나아지리라는 주식매매를 기대하고 있지만, 그렇게 쉽게 되지 않을것이란걸 알고 있습니다.
오늘 매매도 그렇게 썩 맘에 들지는 않네요.


아~
이 글을 쓰고 있는 조금전 추가로 새로 1종목을 매수 했습니다.
이로서 금일 새로 매수한 종목은 2종목이 되었고,   보유종목 수는 11개네요.

보유종목 갯수가 늘어나고, 분할매수를 하다보니 투자비중 조절이 중요하다는 걸 다시 느껴보고 있습니다.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