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 지수가 약간 상승을 해서 주식보유 종목들중 일부 익절게 있지않을까 살짝 기대를 했는데 하나도 없었습니다.
다만, 크리스탈지노믹스 종목을 무상증자 받았는데, 주가가 하락할듯해서 전일 종가 대비 -0.7% 정도 주가가 하락한 지점에 매도를 걸어놓았는데, 다행히 익절히 되었습니다.
예상 목표가 보다는 좀 밑에서 청산을 한 이유는 그냥 주가의 흐름도 하락이 될듯하고, 무엇보다 무상증자가 되면서 가격차트가 바껴버려서 입니다.
크리스탈지노믹스를 무상증자를 받아서 전체 누적수익률이 아주 살짝 올랐습니다.
수익금을 논할 정도가 아닌 아주 소액입니다.
오로스테크롤로지가 언제쯤 반등을 줄까 기다린지 좀 되었는데, 이제서야 조금 반등을 해 주네요.
금일은 분할 매수할 종목이 있을듯해서 어제 예약 매수를 여러 종목 걸어놓았는데 3종목이 매수되었습니다.
적절한 타이밍에 분할매수가 된듯한데, 그 만큼 투자 비중이 살짝 높아졌습니다.
보유종목이 많은 만큼 적절히 매수금액을 분할해야 하는데, 그래서 분할 매수할 진입시점을 좀 느긋하게 보고 있습니다.
주식이 이렇게 수익이 우상향을 그리고 가고 있는 것에 비해 가상화폐의 투자는 완전 폭망해 가는 수준입니다. 한때 크게 반등을 하나 싶었는데 다시 쭉~ 흘러내리네요.
적어도 앞으로 몇일동안은 이렇다할 반등은 어려워보이고, 여기서 더이상 빠지지나 말았으면 좋겠습니다.
어쩜 이러다 손실이 100% 가까이 되지나 않을까 모르겠습니다.
몇일전 글에도 적어듯이, 만약 그렇게 된다면 가상화폐 매매는 당분간 하지 않을것입니다. 어쩜 오랫동안 안할지도 모르겠습니다.
가상화폐의 경우 투자한 종목이 특히 변동성이 어마어마해서 주식대비 불안감이 더 크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