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유종목들의 전체적인 상승이 좀 크게 있었던 날입니다.
코스피 +0.12% 코스닥 1.14% 인데, 이번에는 지수 상승대비 오랜만엔 보유종목들의 상승이 좀 컸습니다.
소프트캠프는 일치감치 오전장에 반등이 나와주어 +10% 정도의 수익을 안겨주며 익절 되었고, 디알젬은 시간외 거래서 종가 보다 살짝 더 높은 가격에 매도 되었습니다.
디알젬의 경우는 아직 목표가에 이르진 않았다고 생각되지만, 그 차이가 크지않아 시간외거래가를 보다가 그냥 익절했습니다.
디알젬도 +10% 정도 될듯합니다.
보유종목중 미원홀딩스도 상승해주긴 했는데, 생각보다는 살짝 부족한 상승이 되지않았나 싶습니다.,
만약 오늘 상한가가 아닌 20% 이상에서 장 마감이 되었더라면 내일은 상승이 안될 가능성이 많은듯한데, 오늘의 상승이 거기에 못 미치기에 내일도 상승도 오전장에서만큼은 어느정도 가능성이 있지 않까 생각됩니다.
장중 hts를 확인하지 못하고, 시간회 거래가 끝날쯤에 확인을 했는데, 생각보다는 보유종목들의 주가 흐름이 괜찮았네요.
다만, 의외로 드스플레이텍이 힘을 못 쓰고 있는것이 조금 신경쓰이긴 합니다.
생각보다 반등이 느리게 나오는가 아닌가 싶은데, 예상했던 것보다 반등하는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조금 비중은 낮게 실었다면 좋았을텐데, 뇌동매매로 뭐가 그 순간 괜찮게 보였는지, 분할매수는 생각치 않고 그냥 분할 매수할 금앢까지 그냥 한번에 올인해 버렸습니다.
오늘의 익절된 종목으로 인해 투자여유자금이 어느정도 확보되어, 새로운 종목을 매수할 수도 있었으나, 윗글에도 있듯이 장중에 hts확인을 못해 매수할 기회가 없었습니다.
또한 관종에 넣어놓은 종목들도 대부분 상승을 했는지라 매수할 종목이 없기도 합니다.
앞으로 2~3일쯤 지나서 주가가 조정이 오는 종목이 보이면 하나둘 매수해 볼 생각입니다.
오늘의 매매로 전체 누적수익금이 최고를 찍었습니다. 물론 소액매매로 공부하는 중이라 금액은 작습니다.
초기 매매때 누적수익의 고점을 이제서야 넘어섰다는게 의미가 큰것 같습니다.
누적수익이 꾸준히 우상향이 되는 그래프가 되었으면 하는데, 꼭 그렇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누적수익이 최고점을 돌파한 만큼,올해 1월,2달 손절하여 손실난 금액은 모두 복구되었습니다.
보유종목중에 오로스테크롤오지는 생각보다 하락이 많이 깊은 종목이라 여겨지는데, 한번은 크게 반등이 나와주지 않을까 해서 매수해본 상태인데, 의외로 주가를 그리는 모습이 썩 좋아 보이지 않아보입니다.
그래도 한번쯤은 크게 시세를 줄 날이 조만간 나오지 않을까 합니다.
예상보다 한참 반등이 나오지 않고 있는데, 아무리 늦어도 4월이 시작되기 전에 나왔어야할께 아닌가 싶습니다.
대정화금 종목도 오늘 상승하긴 했지만, 조만간 크게 시세를 줄 듯 보이긴 합니다. 그게 오늘이여도 괜찮을 차트 그림 같은데, 이 종모도 매수를 하여 보유기간이 생각보다 길어지고 있는 종목입니다.
보유종목들에 대한 생각이 이러하긴 하지만, 언제나 손절은 항상 생각하고 있습니다.
1월,2월의 갑작스런 손절처럼, 어느순간 갑자기 아! 이건 아니다 싶은 종목들은 과감히 손절을 하기도 합니다. 그때의 손절로 인해 누적수익이 제법 깎이긴 했었습니다.
연속 두달동안 손절하여, 그 손실을 복구하는데도 2달정도 걸린것 같습니다.
현재 매수하여 보유한 가상화폐도 생각보다는 흐름이 좋지 않다 여겨집니다.
3종목 보유하고 있기는 한데, 2종목은 벌써 익절을 했었어야 하지 않을까 싶은데, 의외외로 좋은 흐름이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어쩜 보유한 주식보다 흐름이 더 느리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물론 수익중이긴 하지만, 생각했었던 것보다 훨씬 못 미치는 수준입니다.
주식은 다음주에는 hts확인이 좀 어려울수도 있을 듯하여, 이번주 중으로 몇종목 매수하고, 다음주는 보유종목에 대한 매도 대응만 할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