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I메탈 아주 짧게 단타로 들어감.
매수가는 2,600원이고, 매도는 2,635원에 되었습니다. 수익률은 1.12%인데, 이 정도의 수익을 예상하고 단타로 들어갔습니다.
현재의 주가 상태에서 흐름을 예상해 본다면, 전저점 2,570월을 깨지않고, 전 고점 2,870원을 돌파한다면, 전고점에서 10%정도의 상승은 더 나와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전고점 돌파후 힘이 좋으면 바로 상승할 수도 있겠지만, 상승하는 힘이 약하여 눌림을 주고 갈 수도 있음. 여기서 눌림이 어디까지 줄지가 문제인데, 전 저점을 깨면서 까지 눌림을 준다해도 보유해도 될듯해 보이는데,언제나 예상일 뿐입니다.
관종에 넣어놓고 지켜볼 생각임.
인포뱅크 종목도 아주 짧게 보고 들어갔는데, 오늘 중으로 익절될런지 모르겠습니다. 만약 생각했던 목표가에 도달하지 못하고 하락을 한다면 11,700원대 정도에서 물타기를 할 듯싶습니다.
예상 수익은 1.3%정도 보고 들어간 종목이라, 소량만 들어갔습니다.
글로벌에스,소프트캠 이 2종목은 1~3주 정도 보고 들어간 종목입니다.
예상보다 더 길게 가져 갈수도 있는데, 그 기간동안 추가 하락이 깊어진다해도 추가매수로 대응하지 않을까 합니다.
물론 갑자기 느낌이 쎄~ 하게 느껴진다면 어제와 같이 그냥 일괄 청산을 할지도 모릅니다.
매수 타이밍이 아주 좋다여겨지는 종목은 잘 보이지 않습니다. 아니 귀찮다는 핑계로 종목을 찾아보지 않는다게 맞을지 모르겠습니다.
현재의 보유 종목 중 매수진입자리가 제법 괜찮다 여겨지는 종목은 1~2종목인데, 이 종목은 추가 하락을 해도 그리 깊지 않을 듯하고, 상승을 한다면 제법 높게 할듯합니다.
그 종목은 어제 쓴 포스팅에 있습니다.
물론 이것 또한 예상일 뿐이기에 언제나 대응이라는 두 글자는 기본으로 생각하고 있어야합니다.
아무리 좋은 종목이라 생각해도 주가는 반대로 가는 경우가 허다하니, 주식의 매매에 있어 남 따라 매매 하는것은 아주 위험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즉, 주식 매매는 자신만의 원칙을 만들어 해야하는 것 같습니다.
남이 만들어 놓은 원칙을 100% 자신의 것으로 만들기는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제가 매매하는 방법 역시 직감이란것도 포함되기에 이런것까지 따라하기는 거의불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 직감이란걸 어떻게 표현할 방법이 없음. 일괄적이이지도 않고, 원칙이 없기에.
==========
이 글을 쓰는 동안 인포뱅크가 익절 되었네요.
매수는 2,635원이고, 매도는 12,800원에 되었습니다. 생각했던 대로 수익률은 1.36%입니다.
인포뱅크의 주가도 미리 예상해 본다면, 저점 11,750원을 깨지않고 상승하여 13,400원 을 돌파한다면 돌파시점에서 12%정도 더 상승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13,400원 돌파후 눌림도 별로 없이 바로 상승할 여지도 보이는데, 이 또한 예상일뿐임으로 언제나 만약을 대비해 주가가 예상과 달리 흘러간다면 어떻게 할지 전반적인 시나리오는 짜두어야 할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