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0.31%) 3,070.09 코스닥 (-1.85%) 936.60로 모두 하락했습니다.

지수가 하락 마감을 하였습니다.
보유종목의 평균수익율도 그렇게 큰 변화는 없네요.
일부 종목이 지수대비 하락을 좀 한것 같기는 한데, 비중이 낮게 실린 종목이라 평균수익률의 영향엔 별로 없네요.
 
지켜보고 있던 종목 중 키네마스터가 상한가를 갔네요.
얼마전 매매를 해서 조금 수익을 낸 종목인데,  다시 하락을 한다면 재매수를 생각하고 있었기에 관종에 넣어둔 종목이였습니다.
 
생각했던 자리까지 주가가 하락을 하기는 했지만, 기존 보유했던 종목들을 물타기 하면서 투자금이 대부분 들어간지라 새로운 종목을 매수할 여력이 없었습니다.
 어찌됐던 매매를 하지 않고 생각만 해둔 종목이 상한가를 갔습니다.
이런 생각은 매매에 도움이 되지 않을듯 하네요.
 
하이텍팜이 조금 하락을 했는데, 상황을 봐 가며 추가 매수를 해 볼 생각입니다.  그리고 영풍제지의 경우도 여기서 한번 물타기를 해야 할듯한데,이 종목은 물타기 하기가 꺼려집니다.

나스닥의 하락이 이어질듯 한데, 내일 주식시장도 하락으로 이어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나스닥지수의 흐름을 예상해 보자면, [오로지 차트로만 예상해 봅니다.]
현재 13,533인데, 당장 상승해도 이상해 보이지 않을 위치 같은데,

만약 나스닥이 주식 종목이라 생각하고 매매를 한다면, 현재의 가격에서 매수 진입을 하고 13,400에 한번과 13,150정도에 두번 물타기를 할 듯합니다.
추가 하락이 더 된다면 12,880 도 예상하고 있어야 할듯함.
 
 앞으로 하락이 더 이어질수도 있는데, 최대 12,880까지 예상하는데, 그전에 반등을 하여 상승할 수 있습니다.
 
반등에 성공하여 상승을 한다면 14,230 정도는 무난히 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s&500 지수 예상해 보기.
3,870 까지는 무조건 간다고 보고 있고,  3,870 정도 찍고 상승을 할지, 아님 3,850, 3,820까지도 추가 하락을 할 여지도 있어 보임.
최대 하락은 3,790까지 보고 있음.

반등을 하여 상승을 한다면 3,960까지 가지 않을까 예상함.



코스피 지수 예상 해 보기.
현재 3,070.09인데, 2,950정도까지는 무조건 하락을 하리라 보는데, 그게 얼마나 걸릴지 모름.   2~3일내로 갈수도 있고, 한달여가 걸릴 수도 있음.
 
2,950까지 하락하지 않고 상승하여 전고점 3,266.23을 돌파한다해도 상승의 힘은 약하여 다시 하락을 할듯합니다.
 
즉, 2,950 정도로 한번은 내려와야 재 상승을 하던, 아님 추가 하락을 하던  할 것 같음.


좀 전에 영풍제지 추가 매수예약 해 놓았습니다. 안 할려다가 그냥 해 봅니다.
생각한 최대 하락지점 정도될듯하고, 예상과 달리 추가 하락한다해도 물타기로 대등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주에 보유종목중 익절할 종목이 있을까 싶기도 하고, 아무튼 매수와 동시에 하락이 깊어진 종목이 대부분이라 목표가에 익절하는데 시간이 생각보다 더 걸릴듯 합니다.



그리고, 비트코인 지금 봤는데 많이 떨어졌네요.
예상 목표가가 46,300 정도(맞나?)였는데, 몇일 생각보다  주가가 내려오지 않고 많이 상승 하는 바람에 예상이 확 빗나갔나 싶었는데, 다행히 예상했던 지점까지 하락을 했습니다.
 
현재 비트코인 가격이 46,241정도인데,   상승 매수에 진입하면 좋은 자리 같아 보입니다.  추가하락을 한다해도 최대 42,000 까지도 갈 수도 있지만 상승에 무게를 두고 싶습니다.
 
목표가는 61,150정도를 봅니다.
 
목표가에 도달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조금 걸릴듯 해 보입니다.

비트코인이 급등락을 거듭하고 있는데, 그림을 그려본다면,
앞으로 언제라도 주가가 28,800정도를 깨 버릴 정도로 하락이 나온다면,  18,000까지는 무조건 가리라 생각됩니다.

 
물론 28,000가지 내려올일이 없다면, 18,000까지 갈일은 없을듯 합니다.
 
비트코인의 경우 조금 더 큰 그림을 예상해 본다면 43,000까지 내려오지 않고 고점을 뚫는다면 70,000 까지도 무난히 갈듯하나, 결국은 43,000가지 한번은 내려 올듯함.

상승을 할려면 43,000을 한번 정도 터치하고 올라가는게 가장 좋아 보임.


이렇게 예상한 주가는 누구나 할 수있을 정도일지 모르지만,  나름 예상 해 봤습니다.

여태껏 예상대로 주가가 흘러 갔더라면, 전 지금 갑부가 되어있었겠지요.
 
매수한 주식종목을 보고 있노라면, 이런 예상을 한다는 자체가 우스운게 아닌가 싶기도 하고, 이렇게 하다 보면 어느날 문득 또 다른 보는 눈이 생길지도 모르겠습니다.
 
=====
 추가글:
고팍스에서 보유중인 종목중 하나를 익절한 후 비트코인bull 에 매수 진입을 했습니다.
 아주 소량으로만 들어간 상태입니다.
 
목표가는 현물을 생각해서 고점 조금 아래에 정해 놓기는했는데,  상황을 봐 가며 수익이 어느정도된다 싶을때 언제라도 익절할 생각입니다.

 
현재의 자리가 제법 맘에 드는 자리라 여겨져 진입을 했습니다.
위에 글을 처음 쓰기 시작할때보다는 좀 상승한 상태이기는 하지만, 현재의 자리도 괜찮아보여서 진입을 하기는 했는데,  조금 충동적으로 매매를 한 느낌이 들기는 합니다.
 
좀 더 안전하게 매매를  하기위해선 지금처럼 급하게 매매를 하면 안되는데, 앞으로 조금씩 고쳐나가야 할 부분입니다.
 
초단타를 생각하고 들어가는 자리가 아니라 2~15일 정도를 보통 예상하고 하고 매매를 하고 있는지라 매수의 진입도 급하게 생각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들기 때문입니다.
 
앞으로 비트코인 차트가 보여지는 그림은  당분간은 그렇게 큰 하락은 없어보여지기는 합니다.
 
예상과 달리 하락으로 이어진다면, 고팍스의 계좌는 제법 쪼그라들지 싶습니다.
이번 예상은 잘 들어맞아서 좋은 수익이 났으면 좋겠습니다.
 
 
현재 고팍스의 계좌는 오늘 익절로 원 수익금의 35%정도 복구된것 같습니다.
변동폭이 큰 종목을 매매하는 것 만큼, 수익도 크고, 하락도 크네요
그래서 여러종목에  분산투자해야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아직 일부 보유종목 몇몇은 거의 휴지조각이나 다름 없을 정도로 손실이 난 상태 그대로 있습니다.


*절대로 따라서 매매하지 마세요.
따라하시다가 엄청난 손실이 발생할 수도 있으니까요.
매매의 결정도, 매매의 책임도 본인이 지셔야한다는 점 다시 알려드립니다.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