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 [회원정보] 아이디 분실 시 어떻게 하나요?
아이디를 분실하셨을 경우에는 아래와 같은 방법 중에서 회원님께서 이용 가능한 방법을 통해 찾을 수 있습니다.
네이트 메인 우측 상단에 위치한 로그인 박스 안의 [아이디 찾기]를 선택하여,
회원 정보 상의 휴대폰 번호나 보조이메일 주소를 확인하여 아이디 찾기가 가능하며,
실명확인 된 계정의 경우 휴대폰 명의 확인, 아이핀 인증 후 중복가입 확인 정보(DI)로 아이디 찾기 하실 수 있습니다.
※ 단, 휴대폰 인증 시 입력하신 휴대폰 번호, 생년월일 정보는 실시간으로 신용평가기관을 통한 본인확인용도로 활용되며,
신용평가기관으로부터 회신 받은 중복가입 확인정보(DI)를 바탕으로 네이트 회원정보의 본인확인이 가능합니다.
※ 본인 확인 정보는 아이디/비밀번호 찾기를 위한 본인확인 용도 외 별도 활용 / 저장되지 않습니다.
1. 아이디 찾기 방법
1) 회원정보에 등록한 휴대폰 번호를 확인해서 아이디 바로 받기
2) 회원정보에 등록한 보조이메일 주소를 확인해서 아이디 바로 받기
3) 본인 명의 휴대폰 번호로 본인 확인 후에 아이디 찾기
4) 아이핀을 입력하여 본인 확인 후에 아이디 찾기
5) 법인 회원의 경우, 사업자 등록번호 및 등록된 담당자 정보(휴대폰/이메일)를 통해 찾기가 가능합니다.
* 회원정보에 등록된 휴대폰 번호/보조이메일 주소 및 본인확인(본인 명의의 휴대폰과 아이핀)을 사용할 수 없다면 아이디를 찾을 수 없습니다.
만약 위의 방법으로 아이디를 직접 찾기가 어려운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네이트 [회원정보] 비밀번호 분실 시 어떻게 하나요?
비밀번호를 분실하셨을 경우에는 아래와 같은 방법 중에서 회원님께서 이용 가능한 방법을 통해 찾을 수 있습니다.
네이트 메인 우측 상단에 위치한 로그인 박스 안의 [비밀번호 찾기]를 선택하여, 회원 정보 상의 휴대폰 번호나 보조이메일 주소를 확인하여 비밀번호 재설정이 가능하며, 실명확인 된 계정의 경우 휴대폰 명의 확인, 아이핀 인증 후 중복가입 확인 정보(DI)로 비밀번호 재설정 할 수 있습니다.
※ 단, 휴대폰 인증 시 입력하신 휴대폰 번호, 생년월일 정보는 실시간으로 신용평가기관을 통한 본인확인용도로 활용되며,
신용평가기관으로부터 회신 받은 중복가입 확인정보(DI)를 바탕으로 네이트 회원정보의 본인확인이 가능합니다.
※ 본인 확인 정보는 아이디/비밀번호 찾기를 위한 본인확인 용도 외 별도 활용 / 저장되지 않습니다.
1. 비밀번호 찾기 방법
1) 회원정보에 등록한 휴대폰으로 본인 확인 후 비밀번호 재설정 하기
2) 회원정보에 등록한 보조 이메일 주소로 비밀번호 재설정 URL을 전송 받아서 비밀번호 재설정 하기
3) 본인 명의 휴대폰 번호로 본인 확인 후에 비밀번호 재설정 하기
4) 아이핀으로 본인 확인 후에 비밀번호 재설정 하기
5) 법인 회원의 경우, 사업자 등록번호 및 등록된 담당자 정보(휴대폰/이메일)를 통해 찾기가 가능합니다.
만약 위의 방법으로 비밀번호를 직접 찾기가 어려운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네이트 [회원정보] 비밀번호 설정 시 유의할 점이 있나요?
개인정보 및 사생활 보호를 위하여 아래와 같이 비밀번호를 설정해주세요.
① 영문(대소문자 구분), 특수기호를 혼합하여 비밀번호를 설정하면, 더욱 안전한 비밀번호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② 영문 + 숫자 8자~20자로 사용가능하며, 특수문자 !@#$%^&*()_+|[]{}'";:/?.>,<의 사용이 가능합니다.
③ 아이디와 3자 이상 중복되거나, 3자 이상 연속 또는 중복되는 문자, 숫자는 사용할 수 없으며, 공백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④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생년월일, 학번 등 개인정보와 관련된 숫자 등 다른 사람이 알아낼 수 있는 비밀번호는 사용하지 마세요.
⑤ 비밀번호는 설정 시 안내되는 보안 상태(낮음, 안전, 높음)를 참고하여 설정하되, 주기적으로 변경하여 사용하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⑥ 타 사이트의 비밀번호와 같으면 도용되거나 유출될 위험이 있으며, 다른 비밀번호의 사용을 권장합니다.
출처: 네이트 고객센터: https://helpdesk.nate.com/we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