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 [회원정보] 터치 ID 인증 사용이 안 되요.

NATE [회원정보] 터치 ID 인증 사용이 안 되요.
터치 ID 인증 사용이 안 되는 경우 아래의 항목 들을 체크해 주세요.

1. OS 버전 체크
 - IOS
  : 기기의 OS 버전이 8.X 이상인지 체크해 주세요, 해당 버전이 아닌 경우 업데이트 해주세요.

 - 안드로이드
  : 추후 업데이트 예정

2. 지문인식 기기 여부
 - 사용하고 계시는 기기가 지문인식 기능을 제공 하는 기기인지 체크해 주세요.

3. 설정 여부
 - 설정 > Touch ID 및 암호 에서 정상적으로 설정 되어 있는지 체크해 주세요.





NATE [회원정보] 네이트 로그인 페이지를 사칭한 피싱(Phishing) 사이트 구별 방법을 알려주세요.

피싱(Phishing)이란 개인정보(Private Data)와 낚시(Fishing)의 합성어로 개인정보 탈취를 위한 사기 수법입니다.


네이트 로그인 페이지를 사칭한 피싱 사이트를 구별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URL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네이트 로그인 사이트의 URL은 xo.nate.com 으로 시작합니다.


[네이트 로그인 사이트 URL]
만약 접속한 사이트가 네이트 로그인 화면과 유사하더라도 xo.nate.com으로 시작하는 URL이 아니라면 해당 사이트는 네이트에서 제공한 사이트가 아닌 피싱 사이트입니다.

 

최근 네이트 관리자를 사칭하여 개인 정보를 탈취하려는 시도가 주로 스팸 메일을 통해 발생되고 있으며,피싱 사이트로 접속하여 아이디, 비밀번호를 입력하도록 유도하고 있는데,
네이트에서는 절대 이메일을 통해서 네이트 로그인 페이지(xo.nate.com)로 직접 접속하도록 안내하지 않습니다.

 

네이트 관리자를 사칭한 이메일에 아래와 같은 내용의 링크가 있다면 접속하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① 귀하의 계정을 업데이트하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② 계정 확인을 원하시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③ 업그레이드하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만약 해당 링크를 클릭하게 되면 네이트 로그인 페이지와 유사한 피싱 사이트의 로그인 화면이 나올 수 있는데,이 때 접속되어 있는 URL(xo.nate.com)이 맞는지 확인하시고
절대로 회원님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않도록 합니다.


[네이트 로그인 사이트 URL]
회원님의 계정보호와 피싱 피해 발생 방지를 위해 네이트 로그인하실 때 반드시 URL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NATE [회원정보] 고객센터에서 본인 확인 할 수 있는 URL을 받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고객 문의 중 본인 확인이 필요한 경우에 고객센터에서 본인 확인 요청드립니다.


본인 확인은 본인 명의의 휴대폰과 아이핀으로 가능하며, SMS 또는 메일로 본인확인 URL을 보내드립니다.

 
① 고객센터로부터 받은 URL을 열어, 본인 명의 휴대폰 혹은 아이핀을 선택하신 후 정해진 절차에 따라 본인 확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해당 URL은 발송된 분에게만 유효합니다.)

② 본인 확인이 완료되면 문의하신 내용을 처리한 후 회신드립니다.



출처: 네이트   고객센터:https://helpdesk.nate.com/web/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