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 문자메시지 - 문자창에서 주소록이 제대로 불러오지 못할 때 해결방법.

네이트 문자메시지 - 문자창에서 주소록이 제대로 불러오지 못할 때 해결방법.
네이트온 2.5 버전부터 주소록 모듈이 플러그인으로 별도로 설치되는 방식으로 바뀌면서,
주소록을 처음 로딩할 때 "nateonContacts.dll Not Found"로 확인되는 경우가 간혹 있을 수 있습니다.

이는 주소록 모듈을 플러그인으로 설치하는 과정에서 설치가 제대로 안 될 때 나타나는 문제입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네이트온 로그인
2. 상단 메뉴 중 [환경 설정 > 고급설정] 클릭
3. 하단 [플러그인 설정] 클릭
4. 플러그인 리스트 중 주소록 선택 후 [제거] 클릭  
5. 제거가 완료되면 다시 주소록 선택 후 [설치] 버튼을 클릭해서 주소록 플러그인을 재설치





네이트 문자메시지 - KT 가입자 확인은 무엇인가요?

네이트온 무료문자 인증을 받은 회원님 중 KT 가입자인 경우 KT 실가입자 확인을 하시면 KT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MMS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KT 가입자 인증은 문자창 과금 영역 하단의 KT 가입자 확인 메뉴에서 할 수 있습니다





네이트 문자메시지 - 문자창을 클릭했는데, 아무런 반응이 없어요.

첫번째는, 방화벽이나 기타 네트워크 문제로 인해 서버에 접근하여 데이터를 가져오지 못하고 있는 경우입니다.
팝업 차단용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있는지 확인해 주시고, 팝업 차단 기능을 멈추고 클릭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Window XP사용자이며, SP2를 설치했을 경우는 팝업 차단이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 후 차단되어 있다면 인터넷 상단 메뉴 중 [도구 > 팝업 차단 > 팝업 차단 사용 안 함]으로 조정하고 다시 한번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두번째는, 익스플로러의 경우 브라우저상의 문제일 수 있으며 다음과 같이 초기화를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1. 네이트온 종료
2. 메뉴-도구-인터넷옵션-고급 탭-원래대로(Inter Explorer 기본 설정 복원) 체크
3. 메뉴-도구-호환성 보기 설정-이 웹사이트 추가 *.sms.nate 추가 후 닫기
4. 메뉴-도구-검색 기록 삭제-쿠키 선택 후 삭제
5. 네이트온 재실행

이후에도 문제가 지속된다면, 고객센터로 메일로 문의를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네이트 문자메시지 - 문자 전송 시 "유무선 인증하지 않은 회원은 타사전송이 불가합니다."라는 메시지가 나타나요.
유무선 인증은 SK 텔레콤 이용자만 가능하므로, 타 통신을 이용하는 경우 문자 전송 시 [유무선 인증하지 않은 회원은 타사전송이 불가합니다.]라는 메시지가 확인될 수 있습니다.

컬러 메일 전송을 시도한 것이라면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전송할 수 없는 경우는 아닌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SK 텔레콤 이용자일 경우
- SK 텔레콤 및 KT 이용자에게 전송 가능
- LGU+ 이용자에게 전송 불가능
- 무료 건수 및 네이트캐쉬로 이용 가능

■ 타 이동통신사 이용자일 경우
- SK 텔레콤 이용자에게만 전송 가능
- 무료 건수로 이용할 수 없으며, 네이트캐쉬로만 이용 가능

참고로, 문자 메시지는 기본적으로 70자(140byte)로 보내야 하며, 70자가 넘어가면 컬러 메일 모드로 자동 전환됩니다.

문자 내용 입력 부분 하단을 보시면 회원님께서 몇 글자를 입력했는지 확인해 볼 수 있으며 80bytes 이상 입력했을 경우는 상단에 컬러 메일 모드로 전환되었다는 안내 창이 나타납니다.

컬러 메일 이용이 어려운 경우라면 일반 문자를 이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네이트 문자메시지 - 전송결과를 확인할 수 있나요?

네이트온 문자함을 누르면 보낸 문자 메시지함에서 전송된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송결과는 해당월과 전월까지의 메시지가 저장되며 이후 자동 삭제됩니다.


출처: 네이트      고객센터: https://helpdesk.nate.com/web/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