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 Mail [메일앱] 네이트메일앱에서 외부메일 설정한 계정은 어떻게 확인하나요?
네이트 메일앱에서 설정하신 외부메일 계정은 좌측상단의 슬라이드 메뉴 버튼을 클릭하셔서, 주계정의 우측에 확장버튼을 클릭해주시면 설정하신 외부 계정에 대한 메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트 Mail [메일앱] 쓰기페이지에서 주소록은 어떻게 선택하나요?
네이트 메일앱 쓰기페이지에서 [+]버튼을 클릭하시면 주소록 메뉴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 [나에게]버튼을 클릭하시면 본인에게 메일을 바로 쓰실 수 있습니다.
네이트 Mail [메일앱] 휴대폰 단말기에서 네이트 메일앱을 삭제하면 개인정보는 모두 지워지나요?
단말기에서 네이트 메일앱을 삭제하셔도 회원가입 시 당사에 보관된 개인정보는 삭제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의 삭제를 원하실 경우, 계정을 삭제 (회원탈퇴) 해 주시기 바랍니다.
네이트 문자메시지 - 주소록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주소록 변경은 sms 전송 창에서 할 수 없습니다.
[네이트 메일 > 주소록]에서 주소록 추가, 수정, 변경이 가능합니다.
네이트 문자메시지 - 보내는 번호(회신번호)의 설정 기준과 변경 방법을 알고 싶어요.
SKT, KT, LGU+ 각각 이용하는 통신사 인증을 하면 자동으로 보내는 번호에 등록이 됩니다.
스팸 및 스미싱 인한 고객 피해 방지를 위하여 2015년 4월 16일부로 발신번호변작 정책이 시행되어 현재 발신번호는 임의로 변경이 불가합니다.
네이트 문자메시지 - 전송 가능한 메시지 건수에 제한이 있나요? 한 달에 몇 건의 메시지 전송이 가능한가요?
스팸 메시지로 인한 이용자의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 네이트온 아이디당 월 최대 5,000건으로 메시지 발송 건수를 제한하고 있습니다.
만약 스팸 메시지가 아니라 수신자의 동의절차를 거쳐 발송되는 메시지의 경우 네이트 고객센터에 문의하시면 소정의 절차를 통해 월 전송건수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네이트 문자메시지 - 문자메시지함 보관 기간은 얼마인가요?
문자메시지함 보관 기간은 최대 2개월입니다.
매월 1일이 되면 문자메시지 지난달 메시지함만 남기고 2개월 전 메시지는 삭제됩니다.
예를 들어 10월 1일이 될 경우 9월 1일부터 9월 30일 문자메시지는 지난달 메시지함에 저장되며 9월 1일 이전에 저장된 메시지는 삭제됩니다.
장기 보관해야 할 문자메시지의 경우는 장기보관함에 최대 100개까지 보관할 수 있으며 장기 보관함에 저장된 메시지는 삭제되지 않습니다.
네이트 문자메시지 - 수신이라고 나오지만 실제로 전송이 안됐어요?
그룹전송의 경우, 문자를 받는 단말기 쪽에서 즉시 문자를 수신할 수 없는 경우는 (예를 들면 전화기가 꺼져 있다던지, 수신이 불가능한 지역에 있는 경우)
통신사에 따라 5~12시간동안 전송시도를 한 후 그때까지도 메시지를 받을 수 없는 경우에 한하여 실패 처리를 하게 됩니다.
따라서 요금 정산도 문자 전송이 완료된 후에 하게 되므로, 정산이 끝나기 전까지는 문자전송/실패 건수와 금액이 다소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물론 전송시도 시간 이내에 모든 문자메시지 전송이 성공한다면 정산은 바로 이루어 집니다.)
출처: 네이트 고객센터: https://helpdesk.nate.com/we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