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 캐쉬 - 미성년자 네이트캐쉬 결제 시 부모동의를 받는 절차는 무엇인가요?
미성년자 회원이 네이트캐쉬 충전/사용/선물을 하기 위해서는 부모님 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야만 합니다.
부모님 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는 네이트캐쉬 충전/사용/선물 시 나타나는 동의 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최초 시도 시 한번만 동의를 받으면 이 후 별도의 동의절차 없이 네이트캐쉬 충전/사용/선물을 할 수 있습니다.
네이트 캐쉬 - 레인보우 포인트 결제시 휴대폰으로 인증번호가 오지 않습니다.
먼저 회원님께서 가입하신 통신사가 SKT인지 확인해 주세요.
미성년 요금제와 정액 요금제는 포인트 사용이 되지 않아 인증번호가 발송되지 않을 수 있으니
다시 한 번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또는, 결제 중 입력하신 주민번호가 휴대폰 명의자의 주민번호와 일치하지 않아 발생하는 오류이므로 휴대폰 명의자의 주민번호를 다시 한 번 정확히 입력하신 후 결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네이트 캐쉬 - 결제를 완료했는데도 네이트캐쉬 충전이 되지 않았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먼저 서비스 제공이 원활하지 못했던 점을 사과 드립니다.
일시적인 서버상의 문제로 충전처리가 안될 수 있습니다.
10분 정도 기다려 보셨다가 다시 시도해 보시고, 그래도 충전이 되지 않으면 회원 아이디, 장애시간, 상품권번호, 금액 등을 적으셔서 사용문의를 이용해 주십시오.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조치해 드리겠습니다.
네이트 캐쉬 - 결제 도중 서버와 연결이 끊어졌다고 나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먼저 서비스 제공이 원활하지 못했던 점을 사과드립니다.
결제 도중 서버와 연결이 끊어져서 발생한 장애의 경우, 우선 [취소]버튼을 누르시고, 잠시 후 다시 접속해 보세요.
만일 계속해서 서버와 연결이 끊어졌다고 나온다면 불편하시더라도 회원 아이디, 장애시간, 상품권 번호, 금액 등을 적으셔서 사용문의하기를 이용해 주세요.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조치하여 드리겠습니다.
네이트 캐쉬 - 네이트캐쉬가 잘못 빠져나갔어요. 어떻게 하면 되나요?
서비스 오류로 인해 네이트캐쉬가 부당하게 차감 된 경우, 차감 된 네이트캐쉬 그대로 회원님께 다시 넣어 드립니다.
아래 고객센터 문의하기에서 회원님의 잘못 빠져나간 네이트캐쉬 금액과 이용 내역을 적어 보내주시면, 확인 후 처리해드리겠습니다.
네이트 캐쉬 - 네이트캐쉬를 타인이 사용한 것 같아요. 어떻게 하면 되나요?
먼저, 아이디/비밀번호를 맞게 입력하여 정상적으로 로그인 한 경우, 시스템에서는 실 아이디 개설자와 로그인 한 사용자를 동일인으로 판단할 수 밖에 없습니다.
만약 회원님의 부주의로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노출되어 타인이 네이트에 정상적으로 로그인하여 사용되었다면, 이는 시스템상 오류라 볼 수 없기 때문에 보상 대상이 아닙니다.
일단 아이디를 도용 당했다고 판단하신 경우, 추가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빨리 로그인 비밀번호 및 가입하신 이메일주소의 비밀번호를 변경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또한 사법기관에 도움을 요청하여 주세요.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법]과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공문을 전달받은 수사기관에만 관련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음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수사기관에서 공문을 통해 협조를 요청해 올 경우. 회원님의 안타까운 사연에 도움을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https://www.police.go.kr/www/security/cyber.jsp
(신고/상담 메뉴에서 신고 내용을 웹상에서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 사이버 경찰청 - 사이버테러 응대 센터 https://www.police.go.kr
⊙ 서울 지방 경찰청 - 사이버 범죄 수사대 https://www.smpa.go.kr
<신고접수는 반드시 직접 방문하셔서 서류를 작성하셔야 합니다.>
이와 같은 피해를 방지하려면 여러 명이 공동으로 쓰는 PC방이나 학교 PC인 경우 반드시 자동 로그인을 해제하고, 사용 후 자리를 비우실 때는 항상 로그아웃 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네이트 고객센터: https://helpdesk.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