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 - [로그인 도용방지 서비스] 휴대폰이 가족명의의 폰인데 가입이 가능한가요?
가족명의 또는 본인명의가 아닌 휴대폰도 인증을 통해 서비스 가입이 가능합니다.
네이트 - [로그인 도용방지 서비스] MVNO(이동통신 재판매) 이용 고객도 서비스 가입이 가능한가요?
MVNO(이동통신 재판매) 방식의 이동통신 서비스를 이용 중이신 고객님들은 MVNO 업체와 이동통신사의 부가서비스 제공에 대한 계약 여부에 따라 서비스 가입에 제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
네이트 - [로그인 도용방지 서비스] 미성년자도 가입이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단, 만 14세 미만 가입신청자는 부모님(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야 가입이 가능합니다.
가입 절차는, 부모님(법정대리인)께서 신청자가 가입한 통신사 고객센터로 직접 연락하여 동의 절차를 진행하시면 가입처리가 가능합니다.
네이트 - [로그인 도용방지 서비스] 해외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가입이 가능한가요?
로그인 도용방지 서비스는 이동통신사 부가서비스로, 국내 이동통신사를 이용하시는 고객님들께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네이트 - 로그인 도용방지 서비스 이용 금액은 얼마인가요?
로그인 도용방지 서비스 이용 금액은 월정액 1,000원(부가세 10% 별도)입니다.
네이트 - [로그인 도용방지 서비스] 네이트 아이디가 여러 개가 있는데, 로그인 도용방지 서비스 가입을 하면 다수의 아이디에 대해 무료로 이용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아래 2가지 방법으로 아이디를 등록하시면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① 로그인 도용방지 서비스를 가입하실 때 제휴사 등록 팝업> 아이디 관리 팝업에서 회원님의 다른 아이디를 등록 하시면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② 로그인 도용방지 서비스를 가입하신 후에는 [로그인 도용방지 서비스> 서비스 설정 및 내역 확인 탭]을 선택 후에 [관리] 버튼을 누르시고 제휴사 등록 팝업> 아이디 관리 팝업에서 회원님의 다른 아이디를 등록 하시면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네이트 - [로그인 도용방지 서비스] 서비스는 어떻게 사용하나요?
고객님 휴대폰의 위치와 등록한 제휴사 사이트에 로그인을 요청하는 단말기 위치를 확인하여 부정한 로그인(PC, 모바일기기 등 로그인을 요청하는 기기의 위치 정보와 사용자 휴대폰의 위치 정보가 일치 하지 않은 경우)이 발생하면, 고객님 휴대폰에 SMS로 즉시 알려드립니다.
네이트 - [로그인 도용방지 서비스] 로그인 알람설정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고객센터의 [개인정보 보호관리 > 로그인 도용방지 서비스 > 서비스 설정 및 내역] 확인 탭을 선택하시면 '로그인 알람설정' 메뉴에서 고객님께서 직접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트 - [로그인 도용방지 서비스] 서비스 이용시간이 정해져 있나요?
서비스 이용은 시간에 제한없이 365일 이용 가능합니다.
단, 이동통신사의 장애 및 정기점검 시간에는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네이트 - [로그인 도용방지 서비스] 휴대폰을 일시 정지했습니다. 그래도 이용이 가능한가요?
일시정지를 하신 경우에는 통화/문자 발신, 수신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이용하실 수 없으며 일시정지 기간에는 요금도 부과되지 않습니다.
네이트 - [로그인 도용방지 서비스] 기기변경을 한 경우에는 어떻게 되나요?
기기변경을 한 경우에는 부가서비스가 그대로 유지되기 때문에 서비스를 그대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트 - [로그인 도용방지 서비스] 번호변경을 한 경우에는 어떻게 되나요?
동일 통신사내에서의 번호 변경시에는 서비스가 계속 유지됩니다.
하지만, 타 통신사로의 번호이동으로 인한 번호 변경시에는 서비스가 자동해지 되기 때문에 변경된 번호로 다시 가입하셔야 합니다.
네이트 - [로그인 도용방지 서비스] 제휴사 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제휴사 등록 메뉴에서 로그인을 보호받고자 하는 사이트를 선택 후,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로그인 인증) 하시고 아이디 관리 팝업에서 아이디 등록을 하시면 제휴사 등록이 완료됩니다.
네이트 뿐만 아니라 로그인 도용방지 서비스와 제휴된 다른 사이트에서도 로그인을 보호받으실 수 있습니다.
네이트 - [로그인 도용방지 서비스] 해외 로밍 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가요?
해외 로밍 시에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이 시도되면 고객님이 소지하고 계신 휴대폰으로 로그인 알람 문자가 전송됩니다.
국내에서는 부정 로그인 의심 알람 문자만 전송되지만, 해외 로밍 이용 시 정당 로그인도 로그인 알람 문자가 전송됩니다.
네이트 - [로그인 도용방지 서비스] 노트북, Pad, 넷북 등의 단말기로 Wibro 및 테더링을 이용해 로그인 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가요?
Wibro 및 테더링(인터넷 연결 기능이 있는 휴대 전화를 모뎀으로 활용하는 기술)을 이용하여 로그인 시에는 통신 상황에 따라 위치정보가 명확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로그인 알람 SMS가 발송될 수 있습니다.
네이트 - [로그인 도용방지 서비스] 정당 로그인의 경우에도 SMS가 발신되나요?
정당 로그인(PC, 모바일기기 등 로그인을 요청하는 기기의 위치 정보와 사용자 휴대폰의 위치 정보가 일치 하는 경우)의 경우, 테더링을 이용하여 무선 인터넷으로 접속하거나 사설 IP, 공유기 등을 사용하여 IP가 자주 변동되는 경우, 여러 명이 이용하는 공유 PC에서 접속하실 경우 등 시스템이 위험하다고 판단할 경우 SMS가 발송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무선환경(3G, Wi-Fi 등)의 유동IP에서 로그인 시, 정당로그인의 경우에도 보안 위험에 따라 SMS가 발송될 수 있습니다.
※ 부정 사용되지 않는다 하더라도 주기적으로 '안전하게 이용되고 있다'는 메시지를 제공하여, 고객님의 부정사용 여부를 모니터링하고 있음을 알리고 있습니다.
네이트 - [로그인 도용방지 서비스] 서비스 해지는 어떻게 하나요?
해당서비스는 이동통신사의 부가서비스로 각 이동통신사의 고객센터나 로그인 도용방지 서비스 고객센터를 통해 해지가 가능합니다.
[이동통신사별 해지 안내]
- SKT : 휴대폰으로 114 또는 1599-0011
- KT : 휴대폰으로 114 또는 1588-0010
- LG U+ : 휴대폰으로 114 또는 1544-0010
- 씽크풀 콜센터: 1588-3371
상담원과 통화하여 본인확인 후 [로그인 보호 서비스] 해지 요청을 하시면 바로 해지됩니다.
네이트 - [로그인 도용방지 서비스] 서비스해지는 하지 않고, 네이트에서만 사용하지 않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되나요?
로그인 후에 고객센터 내의 [회원정보 > 개인정보 보호관리 > 로그인 도용방지 서비스]의 서비스 해지 안내 탭을 선택 후, 네이트에서 이용 중지 버튼을 클릭하시면 해당 아이디에 대해서 이용 중지를 할 수 있습니다.
또는, 서비스 설정 및 내역 관리 탭을 선택 후, [관리] 버튼을 누르시면 제휴사 등록 팝업 > 아이디 관리 팝업에서 가입하신 아이디에 대해 삭제가 가능합니다.
출처: 네이트 고객센터 https://helpdesk.nate.com/main_all.asp
가족명의 또는 본인명의가 아닌 휴대폰도 인증을 통해 서비스 가입이 가능합니다.
네이트 - [로그인 도용방지 서비스] MVNO(이동통신 재판매) 이용 고객도 서비스 가입이 가능한가요?
MVNO(이동통신 재판매) 방식의 이동통신 서비스를 이용 중이신 고객님들은 MVNO 업체와 이동통신사의 부가서비스 제공에 대한 계약 여부에 따라 서비스 가입에 제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
네이트 - [로그인 도용방지 서비스] 미성년자도 가입이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단, 만 14세 미만 가입신청자는 부모님(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야 가입이 가능합니다.
가입 절차는, 부모님(법정대리인)께서 신청자가 가입한 통신사 고객센터로 직접 연락하여 동의 절차를 진행하시면 가입처리가 가능합니다.
네이트 - [로그인 도용방지 서비스] 해외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가입이 가능한가요?
로그인 도용방지 서비스는 이동통신사 부가서비스로, 국내 이동통신사를 이용하시는 고객님들께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네이트 - 로그인 도용방지 서비스 이용 금액은 얼마인가요?
로그인 도용방지 서비스 이용 금액은 월정액 1,000원(부가세 10% 별도)입니다.
네이트 - [로그인 도용방지 서비스] 네이트 아이디가 여러 개가 있는데, 로그인 도용방지 서비스 가입을 하면 다수의 아이디에 대해 무료로 이용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아래 2가지 방법으로 아이디를 등록하시면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① 로그인 도용방지 서비스를 가입하실 때 제휴사 등록 팝업> 아이디 관리 팝업에서 회원님의 다른 아이디를 등록 하시면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② 로그인 도용방지 서비스를 가입하신 후에는 [로그인 도용방지 서비스> 서비스 설정 및 내역 확인 탭]을 선택 후에 [관리] 버튼을 누르시고 제휴사 등록 팝업> 아이디 관리 팝업에서 회원님의 다른 아이디를 등록 하시면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네이트 - [로그인 도용방지 서비스] 서비스는 어떻게 사용하나요?
고객님 휴대폰의 위치와 등록한 제휴사 사이트에 로그인을 요청하는 단말기 위치를 확인하여 부정한 로그인(PC, 모바일기기 등 로그인을 요청하는 기기의 위치 정보와 사용자 휴대폰의 위치 정보가 일치 하지 않은 경우)이 발생하면, 고객님 휴대폰에 SMS로 즉시 알려드립니다.
네이트 - [로그인 도용방지 서비스] 로그인 알람설정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고객센터의 [개인정보 보호관리 > 로그인 도용방지 서비스 > 서비스 설정 및 내역] 확인 탭을 선택하시면 '로그인 알람설정' 메뉴에서 고객님께서 직접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트 - [로그인 도용방지 서비스] 서비스 이용시간이 정해져 있나요?
서비스 이용은 시간에 제한없이 365일 이용 가능합니다.
단, 이동통신사의 장애 및 정기점검 시간에는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네이트 - [로그인 도용방지 서비스] 휴대폰을 일시 정지했습니다. 그래도 이용이 가능한가요?
일시정지를 하신 경우에는 통화/문자 발신, 수신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이용하실 수 없으며 일시정지 기간에는 요금도 부과되지 않습니다.
네이트 - [로그인 도용방지 서비스] 기기변경을 한 경우에는 어떻게 되나요?
기기변경을 한 경우에는 부가서비스가 그대로 유지되기 때문에 서비스를 그대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트 - [로그인 도용방지 서비스] 번호변경을 한 경우에는 어떻게 되나요?
동일 통신사내에서의 번호 변경시에는 서비스가 계속 유지됩니다.
하지만, 타 통신사로의 번호이동으로 인한 번호 변경시에는 서비스가 자동해지 되기 때문에 변경된 번호로 다시 가입하셔야 합니다.
네이트 - [로그인 도용방지 서비스] 제휴사 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제휴사 등록 메뉴에서 로그인을 보호받고자 하는 사이트를 선택 후,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로그인 인증) 하시고 아이디 관리 팝업에서 아이디 등록을 하시면 제휴사 등록이 완료됩니다.
네이트 뿐만 아니라 로그인 도용방지 서비스와 제휴된 다른 사이트에서도 로그인을 보호받으실 수 있습니다.
네이트 - [로그인 도용방지 서비스] 해외 로밍 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가요?
해외 로밍 시에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이 시도되면 고객님이 소지하고 계신 휴대폰으로 로그인 알람 문자가 전송됩니다.
국내에서는 부정 로그인 의심 알람 문자만 전송되지만, 해외 로밍 이용 시 정당 로그인도 로그인 알람 문자가 전송됩니다.
네이트 - [로그인 도용방지 서비스] 노트북, Pad, 넷북 등의 단말기로 Wibro 및 테더링을 이용해 로그인 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가요?
Wibro 및 테더링(인터넷 연결 기능이 있는 휴대 전화를 모뎀으로 활용하는 기술)을 이용하여 로그인 시에는 통신 상황에 따라 위치정보가 명확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로그인 알람 SMS가 발송될 수 있습니다.
네이트 - [로그인 도용방지 서비스] 정당 로그인의 경우에도 SMS가 발신되나요?
정당 로그인(PC, 모바일기기 등 로그인을 요청하는 기기의 위치 정보와 사용자 휴대폰의 위치 정보가 일치 하는 경우)의 경우, 테더링을 이용하여 무선 인터넷으로 접속하거나 사설 IP, 공유기 등을 사용하여 IP가 자주 변동되는 경우, 여러 명이 이용하는 공유 PC에서 접속하실 경우 등 시스템이 위험하다고 판단할 경우 SMS가 발송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무선환경(3G, Wi-Fi 등)의 유동IP에서 로그인 시, 정당로그인의 경우에도 보안 위험에 따라 SMS가 발송될 수 있습니다.
※ 부정 사용되지 않는다 하더라도 주기적으로 '안전하게 이용되고 있다'는 메시지를 제공하여, 고객님의 부정사용 여부를 모니터링하고 있음을 알리고 있습니다.
네이트 - [로그인 도용방지 서비스] 서비스 해지는 어떻게 하나요?
해당서비스는 이동통신사의 부가서비스로 각 이동통신사의 고객센터나 로그인 도용방지 서비스 고객센터를 통해 해지가 가능합니다.
[이동통신사별 해지 안내]
- SKT : 휴대폰으로 114 또는 1599-0011
- KT : 휴대폰으로 114 또는 1588-0010
- LG U+ : 휴대폰으로 114 또는 1544-0010
- 씽크풀 콜센터: 1588-3371
상담원과 통화하여 본인확인 후 [로그인 보호 서비스] 해지 요청을 하시면 바로 해지됩니다.
네이트 - [로그인 도용방지 서비스] 서비스해지는 하지 않고, 네이트에서만 사용하지 않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되나요?
로그인 후에 고객센터 내의 [회원정보 > 개인정보 보호관리 > 로그인 도용방지 서비스]의 서비스 해지 안내 탭을 선택 후, 네이트에서 이용 중지 버튼을 클릭하시면 해당 아이디에 대해서 이용 중지를 할 수 있습니다.
또는, 서비스 설정 및 내역 관리 탭을 선택 후, [관리] 버튼을 누르시면 제휴사 등록 팝업 > 아이디 관리 팝업에서 가입하신 아이디에 대해 삭제가 가능합니다.
출처: 네이트 고객센터 https://helpdesk.nate.com/main_all.as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