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te - 해외 IP 로그인 차단 서비스란?

네이트  -해외 IP 로그인 차단 서비스란?
회원님께서 국내에서 네이트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 해외에서 로그인을 하지 못하도록 설정하는 기능입니다.

해외 IP 로그인 차단을 설정하면 중국, 일본 등 해외 IP에서 타인이 회원님의 아이디로 로그인하려는 시도를 막을 수 있습니다.
해외 IP 로그인 차단 설정을 하시면 국내 IP에서는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이 가능하지만, 해외 IP로 로그인을 시도할 경우, 본인확인(회원정보에 등록된 휴대폰 번호 확인 또는 이메일 인증을 통한 본인확인) 후에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네이트  -해외 IP 로그인 차단을 설정해놓고, 해외에 왔습니다. 로그인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해외 IP 차단 설정 상태일 경우, 해외에서 로그인을 시도하시면 본인확인 후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후에 다음과 같이 해제하실 수 있습니다.

■ 해외 IP 차단 상태일 경우, 해외에서 로그인 방법(일반회원)
1. 연락처로 해제 : 이름, 연락처(휴대폰 또는 이메일 중 1개)를 입력해서 본인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의 경우 인증번호를 발송합니다.
등록한 이메일 계정으로 로그인한 후, 인증번호를 확인해주세요.

2. 실명인증을 한 경우 본인명의로 해제 : 연락처 및 인증번호를 4번 이상 입력 시도 시, 본인명의 휴대폰을 통해 본인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본인확인이 완료되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해외 IP 차단 상태일 경우, 해외에서 로그인 방법(법인회원)
- 법인(단체명) 및 사업자 등록번호로 해제 : 가입 시 입력한 법인(단체명) 및 사업자등록번호를 정확히 입력해주세요.

해당 정보가 맞으면 사업자 / 단체 확인을 통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트  -법인가입자도 해외 IP 로그인 차단을 할 수 있나요?
네. 법인가입자도 해외 IP 로그인 차단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해외 IP 로그인 차단 상태의 경우, 해외에서 로그인 하면 법인(단체명), 사업자 등록번호를 입력하여 사업자/단체 확인 후,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네이트  -[로그인 도용방지 서비스] 서비스 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서비스 가입은 [네이트 고객센터 > 회원정보 > 개인정보 보호관리 > 로그인 도용방지] 서비스 소개 페이지나 배너 또는 프로모션 페이지 등의 [서비스 가입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트  -[로그인 도용방지 서비스] 서비스 가입제약이 있나요?

선불폰을 제외하고는 가입제약이 없습니다.

※ 단, MVNO(이동통신 재판매) 방식의 이동통신 서비스를 이용 중이신 고객님들은 MVNO 업체와 이동통신사의 부가서비스 제공에 대한 계약 여부에 따라 서비스 가입에 제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





네이트  -[로그인 도용방지 서비스] 투넘버(넘버플러스/듀얼넘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나요?
기존/신규번호 중 기존번호만 가입 가능하며 신규번호로는 부가서비스에 가입하실 수 없습니다.


출처:   네이트 고객센터  https://helpdesk.nate.com/main_all.asp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