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yco [송금] 송금을 취소하고 싶어요

페이코 [송금] 송금을 취소하고 싶어요
[계좌로 송금] 상대방 계좌로 바로 이체되기 때문에 송금 취소는 불가합니다.

[휴대폰으로 송금] 상대방이 받기를 완료하기 전인 '대기중' 상태에서 취소 가능합니다.
PAYCO 앱 > 송금 > 보낸송금을 확인해 주세요.

* 송금 취소 시 환불 처리까지 일정 시간이 소요됩니다.






페이코 [송금] 송금한 금액이 계좌로 입금되지 않았습니다.
받는분의 휴대폰번호로 송금하신 경우 받으시는 분이 입금 받을 계좌를 선택하여 받기를 수락하셔야 계좌 입금이 완료됩니다.

송금내역 > 받은내역에서 등록된 계좌로 받거나 입력한 계좌로 입금 받을 수 있습니다.





페이코 [송금] 송금은 어떻게 받나요?

송금이 도착하면 알림 문자를 보내드립니다.

1. 계좌번호로 송금한 경우
받으시는 분의 계좌로 바로 입금됩니다.

2. 핸드폰번호로 송금한 경우
PAYCO앱 > 송금 > 받은내역에서 계좌받기를 수락하셔야 선택한 계좌로 입금됩니다.
송금 받기는 등록된 계좌로 받거나 입력한 계좌번호(증권사 계좌를 제외한 모든 계좌)로 받을 수 있습니다.

단, 24시간 이내 받지 않으실 경우 자동 취소 됩니다.

- 페이코 앱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먼저 페이코 앱을 설치해 주세요.
- 페이코 본인인증 완료된 회원에 한하여 송금 받기가 가능하니 회원가입 후 본인인증을 진행해 주세요.






페이코 [송금] 송금은 누구(에게)나 보낼 수 있나요?

송금하기는 PAYCO 서비스에 본인인증을 완료하고 계좌를 등록한 사용자라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며 상대방의 PAYCO서비스 가입 유무와 상관없이 휴대폰번호나 계좌번호로 누구에게나 송금이 가능합니다.




페이코 [송금] 송금서비스가 무엇인가요?
PAYCO에서 상대방의 휴대폰번호나 계좌번호로 간편하게 송금 할 수 있고 받은 송금은 등록된 계좌나 계좌번호를 입력하여 간편하게 받을 수 있는 간편 송금 서비스입니다.

휴대폰 번호로 보내도 계좌번호로 보내도 송금 수수료 월5회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월 5회 초과 시 송금수수료는 500원이 발생합니다.)





페이코 [로그인] 휴면 아이디를 해제할 수 없어요.

아이디 또는 본인 인증 후 휴면 해제를 할 수 없다면 아래의 경우 중 하나인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1. [휴면 아이디 해제에 실패하였습니다.] 안내 문구가 나오는 경우
이미 동일 이메일 아이디나 휴대폰 아이디가 생성되어 사용 중이면, 휴면 해제하실 수 없습니다. 사용 중인 아이디가 본인이 생성한 아이디라면 탈퇴 후 휴면 해제를 해주시고, 본인이 생성하신 것이 아니라면 고객센터(help@payco.com)로 문의해 주세요.

2. [휴면 아이디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안내 문구가 나오는 경우
휴면 아이디를 다시 사용하시려면 현재 본인인증하여 사용 중인 아이디를 탈퇴하고, 탈퇴가 완료된 후 휴면 아이디를 해제해야 합니다. 현재 본인인증된 아이디를 모르실 경우, [아이디 찾기]를 통해 회원님 명의의 아이디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페이코 [로그인] 로그인을 해도 계속 로그인하라고 나와요.

정상적으로 아이디,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로그인을 시도하셨는데도 별다른 오류 메시지 없이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화면이 재차 노출된다면 로그인 시 [IP 보안]을 OFF로 설정한 후 로그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IP 보안이란]
타인이 로그인 권한을 가로채어 부정하게 사용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사용자의 IP 주소 정보를 이용하여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보안 서비스입니다.

ON
IP 보안을 [ON]으로 설정하시면 사용자의 인증이 필요한 서비스 접속 시, 정상적으로 로그인한 IP와 서비스 사용 중 접속한 IP 정보가 일치하지 않을 경우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로그아웃하게 됩니다.

OFF
로그인 상태에서 IP 주소가 자주 변경되는 사용자의 경우 IP 보안을 [OFF]로 설정하셔야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IP 보안 설정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보안이 취약할 수 있습니다.






페이코 [로그인] 로그인 시 타인 정보 사용으로 분리 보관된 아이디라고 나와요.

타인 정보 사용으로 분리 보관된 아이디가 이메일 주소일 경우, 이메일 주소의 실 소유자가 수신된 정보성 메일 내 신고 기능 또는 고객센터 등을 통해 신고한 경우에 해당할 수 있습니다.

만약 회원님이 실제 사용하는 이메일 주소임에도 분리 보관된 아이디라고 안내될 경우 고객센터(help@payco.com)로 연락해 주시면 본인 이메일임을 확인한 후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타인 정보 사용으로 분리 보관된 아이디가 휴대폰 번호일 경우, 휴대폰 번호의 실 소유자가 고객센터 등을 통해 신고한 경우에 해당할 수 있습니다.

만약 회원님이 실제 사용하는 휴대폰 번호임에도 분리 보관된 아이디라고 안내될 경우 고객센터(help@payco.com)로 연락해 주시면 본인 휴대폰임을 확인한 후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코 [로그인] 로그인 시 최근 1년 이내 로그인이 기록이 없는 휴면 아이디라고 나와요.

PAYCO 서비스 및 PAYCO 아이디를 1년 이상 이용하지 않으시면 휴면 아이디로 전환되어 회원님의 개인 정보가 분리 보관됩니다.

휴면 아이디를 다시 사용하시려면, 로그인 후 휴면 아이디 안내 화면에서 [휴면 해제]를 클릭하여, 본인 인증을 진행해 주세요.

만약 현재 인증 방법이 없어서 휴면 해제를 진행할 수 없다면, 고객센터(help@payco.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페이코 [로그인] 국내에서 로그인 하였는데 해외 지역 로그인으로 추가 인증을 하라고 나와요.
PAYCO에서는 회원님의 안전한 로그인과 계정 보안 강화를 위해 해외 지역에서 로그인을 성공하는 경우 로그인 기록을 등록된 이메일과 PAYCO 앱으로 즉각 알려드리는 로그인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외 지역 로그인 추가 인증 서비스에 대한 설정은 PAYCO 홈페이지 우측 상단 [MY PAYCO > 안심 서비스 > 로그인 보안 설정]에서 확인하거나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 국내에서 로그인하였지만 로그인한 아이피의 지역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 해외로 인식할 수 있습니다.





페이코 [로그인] 해외 지역에서 로그인 되었다고 알림을 받았어요

PAYCO에서는 회원님의 안전한 로그인과 계정 보안 강화를 위해 해외 지역에서 로그인을 성공하는 경우 로그인 기록을 등록된 이메일과 PAYCO 앱으로 즉각 알려드리는 로그인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외 지역 로그인 추가 인증 서비스에 대한 설정은 PAYCO 홈페이지 우측 상단 [MY PAYCO > 안심 서비스 > 로그인 보안 설정]에서 확인하거나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 국내에서 로그인하였지만 로그인한 아이피의 지역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 해외로 인식할 수 있습니다.





페이코 [로그인] 해외 지역 로그인 추가 인증 설정은 어떻게 변경하나요?
해외 지역 로그인 추가 인증 설정은
payco.com PC나 모바일 웹에서 로그인 후 [로그인 보안 설정] 메뉴에서 사용 또는 사용 안함 설정할 수 있습니다.

PC 경로
: MY PAYCO > 안심 서비스 > 로그인 보안 설정 > 해외 지역 로그인 추가 인증 > '사용' 또는 '사용 안 함' 선택

모바일 경로
: 더보기 > 계정 정보 > 로그인 보안 설정 > 해외 지역 로그인 추가 인증 > '사용' 또는 '사용 안 함' 선택

추가로, 해외지역 로그인 인증 완료 페이지에서 "해외 지역에서 추가 인증 없이 로그인 하겠습니다."를 체크하시면
이후 부터 해외지역 로그인시 추가 인증 없이 로그인이 가능하게 됩니다.





페이코 [로그인] 해외 지역 로그인 추가 인증이란?

해외 지역 로그인 추가 인증이란
한국이 아닌 해외 지역에서 로그인을 하는 경우 아이디와 비밀번호 확인 후 추가적으로 본인임을 인증할 수 있는 정보로 인증을 해야 로그인을 완료할 수 있는 보안 서비스입니다.

주 사용지역이 아닌 해외 지역에서 로그인 되는 것을 보호하고자 하는 경우 해외 지역 로그인 추가 인증 설정을 '사용'으로 설정해 주세요.





페이코 [로그인] OTP 인증번호가 일치하지 않는다고 나와요.

OTP 인증 중에 OTP 인증번호를 제대로 입력해도 계속 인증번호가 일치하지 않는다고 나오는 경우 아래 경우를 확인해주세요.

PAYCO OTP 인증 가입시 설치했던 PAYCO 앱이 아닌 경우(삭제하고 재설치한 경우) 기기 시리얼 번호가 변경되면 해당 PAYCO 앱 OTP로는 더 이상 로그인할 수 없습니다.
이 경우에는 OTP 인증번호 입력 화면 하단의 [OTP 해제하기] 버튼을 누른 후, 인증 단계를 거쳐 PAYCO OTP 인증을 해지하고 정상적인 로그인 후 PAYCO OTP 인증을 재가입해주시면 됩니다.






페이코 [로그인] OTP 인증번호와 기기 시리얼 번호는 어디서 확인하나요?
스마트폰에 PAYCO 앱을 설치/실행 후

비 로그인 상태
: 시작하기 화면 하단의 [PAYCO OTP] 버튼을 누르시면 PAYCO OTP 화면으로 이동하고, OTP 인증번호와 기기 시리얼 번호(보기 버튼 클릭 후)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상태
: 우측 하단의 [더보기] 버튼을 누른 후, OTP 인증 메뉴를 누르시면 PAYCO OTP 화면으로 이동하고, OTP 인증번호와 기기 시리얼 번호(보기 버튼 클릭 후)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페이코 [로그인] PAYCO OTP 인증 어떻게 가입하나요?

PAYCO OTP 로그인 서비스는
payco.com PC나 모바일 웹에서 로그인 후 [아이디 안심관리] 메뉴에서 설정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PC 경로
: MY PAYCO > 안심서비스 > 로그인 보안 설정 > PAYCO OTP 인증 > '사용' 또는 '사용 안 함' 선택

모바일 경로
: 더보기 > 계정 정보 > 로그인 보안 설정 > PAYCO OTP 인증 > '사용' 또는 '사용 안 함' 선택






페이코 [로그인] PAYCO OTP 인증이란?
PAYCO OTP(One Time Password) 인증이란
로그인 시 아이디와 비밀번호 외에 [PAYCO 앱 > OTP 인증] 메뉴에서 생성한 일회용 인증번호를 추가로 입력해야 로그인할 수 있는 이중 보안 서비스입니다.

타인에 의한 계정 도용이 발생하여도 [PAYCO 앱 > OTP 인증] 메뉴에서 생성한 일회용 인증번로를 추가로 입력하지 않으면 로그인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내 아이디를 안전하게 지킬 수 있습니다.

또한, PAYCO OTP 인증 가입/해제 시 등록된 이메일과 PAYCO 앱으로 설정 변경 정보를 즉각 알려드립니다.




출처  payco  자주묻는 질문    https://www.payco.com/cs/faq.nhn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