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스트투자증권] xingAPI는 어떻게 설치하나요?

[eBEST 투자증권] xingAPI는 어떻게 설치하나요?
1. 'xingAPI 홈페이지 - 최신버전 - 다운로드' 누르시고, 인스톨러로 설치합니다.
    (설치하기 불편하시면, 자료실 게시판의 공지글을 다운받으면 됩니다)

2.  설치 폴더에는 API 및 공동인증(구 공인인증), MFC 등의 관련 파일들이 있으며 모두 필요한 파일입니다.



[eBEST 투자증권] xingAPI를 이용하려면 어떤 자격이 필요한가요?

xingAPI를 이용하거나 관련 자료를 받으시려면
    1. 정회원 가입이 되어 있으셔야 하고,
    2. xingAPI 홈페이지 "xingAPI 사용등록/해지" 탭에서 사용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3. 실서버에 로그인을 하시려면 가까운 은행에서 계좌를 개설하신 후, 공동인증(구 공인인증서)가 있어야만 가능하십니다.
    4. 모의서버에 로그인을 하시려면 모의투자 참가신청을 하셔야만 합니다.





[eBEST 투자증권] xingAPI가 '시스템 트레이딩(System Trading)' 인가요?

○ 시스템 트레이딩(System Trading) 이란
     자신의 자의적 판단이나 편견을 배제하고 일정한 매매규칙을 사용해 일관성 있게 매매를 수행함으로써 투자수익률을 높이는 매매방법을 말합니다. (시사상식사전)

○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란
    응용 프로그램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운영 체제나 프로그래밍 언어가 제공하는 기능을 제어할 수 있게 만든 인터페이스를 뜻합니다. 주로 파일 제어, 윈도우 제어, 화상 처리, 문자 제어 등을 위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위키백과)

    API는 응용프로그램에서 운영체제와 약속 되어져 제공되는 명령(함수)들의 집합입니다.
    특정 시스템을 프로그래밍 하기 위한 명령(함수)들의 집합을 이르는 명칭이며, 그 중의 하나가 윈도우 API인데 요즘은 일반적으로 API라 하면 윈도우 API를 지칭합니다.
    다시 말해, API란 우리가 사용하는 윈도우 운영체제(윈도우7, XP등..) 를 실행하고 제어하거나 윈도우 자체를 만들고 운영할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래밍을 말합니다.

    하지만 꼭 운영체제가 아니더라도 프로그램과 프로그램을 연결시켜 주는 통로 역할을 담당하는 것도 API랍니다.

○ 일반적으로 증권사에서 말하는 대부분의 API는 고객이 직접 작성한 트레이딩 프로그램이 증권사 서버를 통하여  데이터를 주고 받거나 매매가 가능하도록 해주는 일종의 통신 연결 프로그램입니다.

xingAPI는 고객이 직접 작성한 트레이딩 프로그램이 이베스트투자증권 서버를 통하여 데이터를 주고 받거나 매매가 가능하도록 해주는 일종의 통신 연결 프로그램으로 시스템 트레이딩이 가능하게 하는 통로(interface)를 제공하는 것일 뿐이며, xingAPI 자체가 시스템 트레이딩은 아닙니다. 오히려, 이 통로를 이용해 고객이 작성한 자동 매매 프로그램이 바로 시스템 트레이딩 프로그램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xingAPI 이용 트레이딩 프로그램 뿐 아니라 HTS 자동주문이나 엑셀 DDE, 예쑤트레이더, 투레이드수테이션 등등이 바로 이 시스템 트레이딩을 가능하게 하는 도구 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eBEST 투자증권] xingAPI란 무엇인가요?
xingAPI는 이베스트투자 증권에서 제공하는 오픈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의 명칭입니다.
xingAPI는 고객이 직접 작성한 트레이딩(투자분석/매매시스템 등) 프로그램이 이베스트투자 증권의 서버를 통하여 데이터를 주고 받거나 매매가 가능하도록 해주는 일종의 통신 연결 프로그램입니다.

xingAPI를 이용하면 HTS(HTS)와 동일한 시세 및 기타 정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오픈 API : 이용자(고객)가 일방적으로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제공받는 데 그치지 않고 직접 응용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도록 공개된 API를 말합니다.





[eBEST 투자증권] 추가인증 화면에 핸드폰 번호가 나오지 않고 빈칸으로 나옵니다.

휴대폰번호가 누락되어있는 경우 또는 대표주소계좌가 설정되어 있지 않을 경우 빈칸으로 나오게 됩니다.
정보변경을 통해 등록해주시면 됩니다.

[ 정보변경방법 ]
- 홈페이지 : 온라인지점 > 마이페이지> 개인정보관리 > 내정보변경
- HTS(eBEST Pro) : 온라인창구 > My정보관리 > [7602]내정보조회/변경
- MTS(이베스트모바일) : 스마트창구 > 개인정보관리 > 내정보변경
- MTS(MINE) : 온라인창구 > 개인정보관리 > 내정보변경
- 고객만족센터 1588-2428 (본인에 한함)




[eBEST 투자증권] 본인의 휴대폰이 맞는데 명의인증이 안됩니다.
당사의 실명번호와 통신사의 실명번호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예를 들어 당사에는 주민번호, 통신사에는 여권번호로 등록한 경우 실명번호가 일치하지 않기 때문에 당사 또는 통신사로 명의변경 처리를 하여 실명번호를 일치시켜야 합니다. 전화번호 정보를 변경하실 고객님께서는 영업점 방문 혹은 고객만족센터 1588-2428로 문의하여 변경처리가 가능합니다.




[eBEST 투자증권]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관련 업무는 추가인증으로만 가능하나요?
아니오, 단말기 지정 서비스에 가입하시면 지정한 단말기(PC 또는 스마트폰)에서 접속 시 추가인증 없이 인증서 (재)발급 및 타기관인증서등록이 가능합니다.





[eBEST 투자증권] 은행에서 개설한 계좌인데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발급 등 업무를 하는데 등록된 전화번호가 잘못되어 있어요.
은행에서 계좌개설 시 연락처 정보가 잘못 입력된 경우입니다. 전화번호 변경을 원하실 경우 당사 영업점 내방 또는 1588-2428 로 전화 주시면 본인확인절차를 거쳐 변경처리 가능합니다.




[eBEST 투자증권] 미지정 단말기에서도 추가인증 없이 100만원이상 이체가 되나요?
OTP를 이용하시는 경우 미지정 단말기에서도 추가인증 없이 이체 가능합니다.
보안카드 이용고객의 경우에는 추가인증서비스와 SMS통보서비스에 모두 가입하셨다면 추가인증 없이 SMS문자 통보만되며, 추가인증서비스만 가입된 경우 추가인증절차가 필요합니다.





[eBEST 투자증권] 1일 누적 100만원 미만 이체하는데 왜 추가단말기지정 또는 추가인증절차를 거치나요?

단말기 지정서비스만 가입한 고객이 미지정 단말에서 이체 시 100만원 미만의 경우에도 전자금융사기예방 서비스 대상에 해당됩니다. 자주 쓰는 단말기일 경우 추가 단말기지정을 하시거나, 자주 사용하지 않는 단말기일 경우 추가인증서비스 가입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eBEST 투자증권] 지정 단말기를 해지하려면 지정한 단말기에서 가능하나요?
미지정 단말기에서도 추가인증 후 다른 지정단말기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단말기 한대만 지정한 경우 온라인 해지가 불가하며 지점 내방 후 가능합니다.
(OTP 발급 고객 제외)





[eBEST 투자증권] 사용중인 PC를 교체했는데 타 금융기관에서는 단말기 추가지정을 안해도 사용가능 한데 왜 단말기 인식을 못하는 건가요?

금융회사마다 단말기 수집정보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해당 단말기를 재지정하시면 전자금융거래가 가능합니다. 참고로 단말기(PC)수집정보는 MAC주소, IP주소, HDD S/N, CPU ID, OS ID 등 최소 2가지 이상 단말기 정보를 수집하여 사용해야 하며, 당사의 경우 단말기(PC)의  MAC주소, HDD S/N정보를 수집하여 이용하고 있습니다.



출처:  이베스트투자증권  자주찾는 질문  https://www.ebestsec.co.kr/customer/faq/CustomerFaq.jsp?left_menu_no=843&front_menu_no=390&parent_menu_no=8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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