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EST 투자증권] 동일한 PC를 포맷하거나 IP주소를 바꾸면(인터넷통신회사 변경) 어떻게 되나요?
IP주소는 당사 단말기 수집정보가 아니므로 추가 단말기지정 없이 그대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고정IP가 아닌 유동IP이거나, 사용중인 인터넷통신회사를 변경하더라도 무방합니다. PC를 포맷하는 경우에도 하드웨어(랜카드, HDD) 교체만 없으면 사용 가능합니다. (예: 집에서 사용중인 노트북을 회사에서 사용하는 경우, 회사내 인사이동 후 IP만 변경하고 본인PC그대로 사용하는 경우)
[eBEST 투자증권] 지정 단말기를 사용하다가 다른 단말기(PC,노트북)로 교체하면 어떻게 되나요?
당사의 단말기 수집정보는 하드웨어의 랜카드 번호(MAC주소)와 하드디스크 번호(HDD S/N)이기 때문에 단말기가 바뀌면 미지정 단말기로 인식합니다. 이 경우 새로운 단말기를 추가로 지정한 후 기존에 지정된 단말기를 해지 하시면 됩니다. 또한 단말기 하드웨어 부품 중에 랜카드 또는 하드디스크만 교체하더라도 단말기정보가 달라지므로 미지정 단말기로 인식됩니다. SSD디스크를 사용하는 PC에서는 단말기 지정서비스가 불가하며, 추가인증서비스를 가입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eBEST 투자증권] 해외에 거주하며 hts 거래를 하는데 전자금융 사기예방서비스에 가입에 필요한 추가인증을 받을 수가 없습니다.
해외 거주 고객님의 경우 전자금융 사기예방 서비스 가입 시 로밍폰을 통해서만 추가인증이 가능하며 국제전화는 추가인증이 불가합니다. 만일 070번호를 사용하시면 자택전화번호란에 등록 후 2채널인증 방식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추가인증 가능한 매체가 없는 경우 당사 고객만족센터(82-2-3276-9800)로 요청하시면 신청일에 한하여 예외적용 신청이 가능하며 추가인증없이 서비스등록이 가능합니다.(본인에 한함) 안전을 위해 가급적 예외처리 등록 후 고객님의 업무처리가 완료되면 다시 당사로 전화하여 예외처리 신청을 취소하시기 바랍니다.
[eBEST 투자증권] 보안매체 미보유고객이 서비스 가입/해지시 본인확인2가지 정보로 이용하다가 보안매체를 발급하면 어떻게 되나요?
보안카드 발급 또는 OTP등록 시 본인확인2가지 정보는 사용되지 않으며 보안매체 번호를 사용합니다. 단, 보안매체를 분실신고한 고객님은 보안매체 폐기(타기관 OTP이용해지)전까지 보안매체 보유고객으로 보아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eBEST 투자증권] 전자금융 사기예방서비스 시행으로 모든 이체출금이 제한되나요?
약정된 계좌로의 출금 또는 OTP 이용고객은 기존과 동일하게 이체가능합니다.
단, 미약정계좌로 100만원 이상 이체 시에는 전자금융 사기예방 서비스 가입 후 업무처리가 가능하다는 안내창이 발생되며, 서비스 가입 후 이체 가능합니다.
[eBEST 투자증권] 최근 들어 전자금융 사기예방서비스 가입하라는 창이 지속적으로 나오는데 피싱창이 아닌지 의심스럽습니다.
2013년 9월 26일부터 전 금융권에 전면적으로 시행되고 있는 전자금융 사기예방서비스에 대한 안내창이며 피싱창이 아닙니다. 아직 가입하지 않은 고객님께서 로그인 하시는 경우 팝업 창으로 안내를 드리는 것으로 서비스에 가입하시면 더 이상 창이 뜨지 않습니다. 온라인 금융사기거래의 피해를 예방을 위하여 서비스에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eBEST 투자증권] 전자금융사기예방서비스 가입을 완료했는데, 계속 서비스 가입하라고 나옵니다. 왜 그런가요?
별도의 보안매체(보안카드, OTP)가 발급되지 않는 은행개설계좌의 경우, 서비스 가입 시 본인확인 정보등록을 해야 합니다. 본인확인 정보등록을 한 것으로 전자금융사기예방 서비스에 가입이 완료되는것이 아니므로, 본인확인 정보등록 후 이동된 전자금융사기예방서비스 가입 페이지에서 원하시는 서비스를 선택하여 가입 절차를 진행 하시기 바랍니다.
[eBEST 투자증권] 휴대폰 정보가 타명의 휴대폰으로 등록되어 있어 명의인증 불가로 전화번호 정보를 변경할 수 없습니다.
온라인에서는 원칙적으로 당사에 등록된 실명번호와 통신사에 등록된 실명번호가 일치하는 경우에만 전화번호 정보를 변경 할 수 있습니다. 가족 등 타명의 계좌를 관리하는 경우 계좌주 본인께서 영업점 내방 또는 1588-2428 로 전화 주시면 본인확인 절차를 거쳐 정보변경 처리가 가능합니다.
[eBEST 투자증권] 전자금융사기예방서비스 가입 시, 단말기지정, 추가인증, SMS통보가 있는데, 세가지 모두 가입해야 하나요?
아닙니다. 해당 서비스 중 편리한 방법을 선택 후 신청하시면 됩니다.
* 지정한 단말기에서만 업무처리를 하는 고객 > 단말기지정서비스
* 사용하는 단말이 많아 단말기 지정이 불편한 고객 > 추가인증서비스
* SMS통보서비스를 추가인증서비스와 함께 신청하시면 100만원 이상 미약정 계좌로 이체시 추가인증 없이 편리하게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가입 시 별도의 수수료는 없습니다. 전자금융사기예방 서비스에 가입하셔서 편리하고 안전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eBEST 투자증권] 인터넷뱅킹은 사용하지 않고 창구거래만 하는데 굳이 서비스를 가입할 필요가 있나요?
네, 인터넷뱅킹을 사용하지 않는 고객님도 가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금융사기의 상당 부분이 인터넷뱅킹을 사용하지 않는 고객으로, 향후 발생할지 모르는 금융사기를 예방하기 위하여 가입을 권해드립니다.
[eBEST 투자증권] 전자금융 사기예방서비스에 가입하면 좋은 점이 무언가요? 가입을 안하면 매매를 못하나요?
전자금융 사기예방서비스에 가입하지 않아도 매매에 제한은 없습니다. 하지만 해당 서비스에 가입하시면 최근 지속적으로 발생 되고 있는 보이스피싱 등의 금융사기 피해를 예방할 수 있으며,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재)발급 및 타기관인증서 등록, 미약정계좌로 100만원 이상 이체의 주요업무 시 필요한 서비스이므로 미리 가입하시면 안전하고 편리하게 업무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eBEST 투자증권] 전자금융 사기예방서비스에 꼭 가입해야 하나요? 또 미등록 시 불이익이 있나요?
미등록에 대한 불이익은 없습니다. 그러나 공동인증(구 공인인증서) 발급 및 타기관인증서 등록, 미약정계좌로 100만원 이상 이체의 주요업무 시 필요한 서비스이므로 미리 가입하시면 편리하게 업무 처리를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보이스피싱 및 피싱사이트 등을 통한 금융사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가입하시는 것이 안전하오니 꼭 서비스에 가입하시길 권장합니다.
[eBEST 투자증권] 은행에서 재형저축예금을 가입했습니다. 펀드로도 더 가입할 수 있나요?
가입한도(분기당 300만원)가 남아있다면 가능합니다. 상품종류와 상관없이 전금융기관을 통합하여 가입한도 내에서 여러개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 가입기간 2015년 12월31일까지 가능(현재는 신규가입 불가)
[eBEST 투자증권] 재형저축펀드는 국내 주식형으로는 가입할 수 없나요?
국내주식형 펀드는 이미 주식매매차익에 대해 비과세되므로 재형저축으로 가입하더라도 비과세 효과가 거의 없습니다. 따라서 재형펀드는 주로 국내채권형, 국내채권혼합형, 해외주식형, 해외채권형, 해외채권혼합형상품 위주로 출시되었습니다.
■ 가입기간 2015년 12월31일까지 가능(현재는 신규가입 불가)
출처: 이베스트투자증권 자주찾는 질문 https://www.ebestsec.co.kr/customer/faq/CustomerFaq.jsp?left_menu_no=843&front_menu_no=390&parent_menu_no=843
IP주소는 당사 단말기 수집정보가 아니므로 추가 단말기지정 없이 그대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고정IP가 아닌 유동IP이거나, 사용중인 인터넷통신회사를 변경하더라도 무방합니다. PC를 포맷하는 경우에도 하드웨어(랜카드, HDD) 교체만 없으면 사용 가능합니다. (예: 집에서 사용중인 노트북을 회사에서 사용하는 경우, 회사내 인사이동 후 IP만 변경하고 본인PC그대로 사용하는 경우)
[eBEST 투자증권] 지정 단말기를 사용하다가 다른 단말기(PC,노트북)로 교체하면 어떻게 되나요?
당사의 단말기 수집정보는 하드웨어의 랜카드 번호(MAC주소)와 하드디스크 번호(HDD S/N)이기 때문에 단말기가 바뀌면 미지정 단말기로 인식합니다. 이 경우 새로운 단말기를 추가로 지정한 후 기존에 지정된 단말기를 해지 하시면 됩니다. 또한 단말기 하드웨어 부품 중에 랜카드 또는 하드디스크만 교체하더라도 단말기정보가 달라지므로 미지정 단말기로 인식됩니다. SSD디스크를 사용하는 PC에서는 단말기 지정서비스가 불가하며, 추가인증서비스를 가입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eBEST 투자증권] 해외에 거주하며 hts 거래를 하는데 전자금융 사기예방서비스에 가입에 필요한 추가인증을 받을 수가 없습니다.
해외 거주 고객님의 경우 전자금융 사기예방 서비스 가입 시 로밍폰을 통해서만 추가인증이 가능하며 국제전화는 추가인증이 불가합니다. 만일 070번호를 사용하시면 자택전화번호란에 등록 후 2채널인증 방식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추가인증 가능한 매체가 없는 경우 당사 고객만족센터(82-2-3276-9800)로 요청하시면 신청일에 한하여 예외적용 신청이 가능하며 추가인증없이 서비스등록이 가능합니다.(본인에 한함) 안전을 위해 가급적 예외처리 등록 후 고객님의 업무처리가 완료되면 다시 당사로 전화하여 예외처리 신청을 취소하시기 바랍니다.
[eBEST 투자증권] 보안매체 미보유고객이 서비스 가입/해지시 본인확인2가지 정보로 이용하다가 보안매체를 발급하면 어떻게 되나요?
보안카드 발급 또는 OTP등록 시 본인확인2가지 정보는 사용되지 않으며 보안매체 번호를 사용합니다. 단, 보안매체를 분실신고한 고객님은 보안매체 폐기(타기관 OTP이용해지)전까지 보안매체 보유고객으로 보아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eBEST 투자증권] 전자금융 사기예방서비스 시행으로 모든 이체출금이 제한되나요?
약정된 계좌로의 출금 또는 OTP 이용고객은 기존과 동일하게 이체가능합니다.
단, 미약정계좌로 100만원 이상 이체 시에는 전자금융 사기예방 서비스 가입 후 업무처리가 가능하다는 안내창이 발생되며, 서비스 가입 후 이체 가능합니다.
[eBEST 투자증권] 최근 들어 전자금융 사기예방서비스 가입하라는 창이 지속적으로 나오는데 피싱창이 아닌지 의심스럽습니다.
2013년 9월 26일부터 전 금융권에 전면적으로 시행되고 있는 전자금융 사기예방서비스에 대한 안내창이며 피싱창이 아닙니다. 아직 가입하지 않은 고객님께서 로그인 하시는 경우 팝업 창으로 안내를 드리는 것으로 서비스에 가입하시면 더 이상 창이 뜨지 않습니다. 온라인 금융사기거래의 피해를 예방을 위하여 서비스에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eBEST 투자증권] 전자금융사기예방서비스 가입을 완료했는데, 계속 서비스 가입하라고 나옵니다. 왜 그런가요?
별도의 보안매체(보안카드, OTP)가 발급되지 않는 은행개설계좌의 경우, 서비스 가입 시 본인확인 정보등록을 해야 합니다. 본인확인 정보등록을 한 것으로 전자금융사기예방 서비스에 가입이 완료되는것이 아니므로, 본인확인 정보등록 후 이동된 전자금융사기예방서비스 가입 페이지에서 원하시는 서비스를 선택하여 가입 절차를 진행 하시기 바랍니다.
[eBEST 투자증권] 휴대폰 정보가 타명의 휴대폰으로 등록되어 있어 명의인증 불가로 전화번호 정보를 변경할 수 없습니다.
온라인에서는 원칙적으로 당사에 등록된 실명번호와 통신사에 등록된 실명번호가 일치하는 경우에만 전화번호 정보를 변경 할 수 있습니다. 가족 등 타명의 계좌를 관리하는 경우 계좌주 본인께서 영업점 내방 또는 1588-2428 로 전화 주시면 본인확인 절차를 거쳐 정보변경 처리가 가능합니다.
[eBEST 투자증권] 전자금융사기예방서비스 가입 시, 단말기지정, 추가인증, SMS통보가 있는데, 세가지 모두 가입해야 하나요?
아닙니다. 해당 서비스 중 편리한 방법을 선택 후 신청하시면 됩니다.
* 지정한 단말기에서만 업무처리를 하는 고객 > 단말기지정서비스
* 사용하는 단말이 많아 단말기 지정이 불편한 고객 > 추가인증서비스
* SMS통보서비스를 추가인증서비스와 함께 신청하시면 100만원 이상 미약정 계좌로 이체시 추가인증 없이 편리하게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가입 시 별도의 수수료는 없습니다. 전자금융사기예방 서비스에 가입하셔서 편리하고 안전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eBEST 투자증권] 인터넷뱅킹은 사용하지 않고 창구거래만 하는데 굳이 서비스를 가입할 필요가 있나요?
네, 인터넷뱅킹을 사용하지 않는 고객님도 가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금융사기의 상당 부분이 인터넷뱅킹을 사용하지 않는 고객으로, 향후 발생할지 모르는 금융사기를 예방하기 위하여 가입을 권해드립니다.
[eBEST 투자증권] 전자금융 사기예방서비스에 가입하면 좋은 점이 무언가요? 가입을 안하면 매매를 못하나요?
전자금융 사기예방서비스에 가입하지 않아도 매매에 제한은 없습니다. 하지만 해당 서비스에 가입하시면 최근 지속적으로 발생 되고 있는 보이스피싱 등의 금융사기 피해를 예방할 수 있으며,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재)발급 및 타기관인증서 등록, 미약정계좌로 100만원 이상 이체의 주요업무 시 필요한 서비스이므로 미리 가입하시면 안전하고 편리하게 업무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eBEST 투자증권] 전자금융 사기예방서비스에 꼭 가입해야 하나요? 또 미등록 시 불이익이 있나요?
미등록에 대한 불이익은 없습니다. 그러나 공동인증(구 공인인증서) 발급 및 타기관인증서 등록, 미약정계좌로 100만원 이상 이체의 주요업무 시 필요한 서비스이므로 미리 가입하시면 편리하게 업무 처리를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보이스피싱 및 피싱사이트 등을 통한 금융사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가입하시는 것이 안전하오니 꼭 서비스에 가입하시길 권장합니다.
[eBEST 투자증권] 은행에서 재형저축예금을 가입했습니다. 펀드로도 더 가입할 수 있나요?
가입한도(분기당 300만원)가 남아있다면 가능합니다. 상품종류와 상관없이 전금융기관을 통합하여 가입한도 내에서 여러개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 가입기간 2015년 12월31일까지 가능(현재는 신규가입 불가)
[eBEST 투자증권] 재형저축펀드는 국내 주식형으로는 가입할 수 없나요?
국내주식형 펀드는 이미 주식매매차익에 대해 비과세되므로 재형저축으로 가입하더라도 비과세 효과가 거의 없습니다. 따라서 재형펀드는 주로 국내채권형, 국내채권혼합형, 해외주식형, 해외채권형, 해외채권혼합형상품 위주로 출시되었습니다.
■ 가입기간 2015년 12월31일까지 가능(현재는 신규가입 불가)
출처: 이베스트투자증권 자주찾는 질문 https://www.ebestsec.co.kr/customer/faq/CustomerFaq.jsp?left_menu_no=843&front_menu_no=390&parent_menu_no=8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