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안타증권 [국내주식] 주식 매매수수료는 어떻게 되나요?
※ 홈페이지 > 고객센터 > 업무안내 > 수수료안내 > 매매수수료
※ 티레이더(HTS) > 고객지원 > 서비스안내 > 수수료 > [9680] 매매수수료
※ 티레이더M(MTS) > 뱅킹/업무/신용대출 > 이용안내 > 수수료안내 > 매매수수료
아래 주소를 클릭시 상세페이지로 연결됩니다.
https://www.myasset.com/myasset/static/customer/bzInfo/CU_0402001_T1.jsp
유안타증권 [국내주식] 미수금이 발생 되었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미수금 발생 시 발생당일 23시(제휴은행계좌 22시)까지 해당 주식계좌에 현금으로 입금하거나 보유종목을 매도하여 변제할 수 있습니다. 미변제 시 발생 익영업일에 반대매매 처리 됩니다.
단, 보유종목 매도로 변제하는 경우 미수금은 매도결제일(D+2)에 해소되므로 연체이자가 부과됩니다.
또한 미수금이 10만원을 초과하는 경우 현금입금이 아닌 매도변제 시 미수동결계좌(증거금 100%)로 지정되어 미수발생일 익일부터 일력기준으로 30일간 현금미수 사용이 불가합니다. (미수금 미변제 시 적용기간 연장됨)
유안타증권 [국내주식] 신용 거래로 미수금이 발생한 경우에도 동결계좌에 적용 되나요?
아래 해당되는 신용 거래로 인한 미수금 발생 시 동결계좌 적용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신용매수 금액 중 현금증거금으로 출금되는 금액이 계좌의 미수금보다 큰 경우
▶ 신용, 대출 매도상환 시 상환차손으로 인해 미수금이 발생하는 경우
※ 신용거래대금 = 신용매수 현금증거금(현금증거금 해당금액+수수료) + 매도미상환융자금
※ 신용 매도상환 시 수수료 등 제세금과 상환이자 금액이 10만원이상 미수인 경우에는 동결계좌에 적용됩니다.
유안타증권 [국내주식] 주문(호가) 종류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주문(호가)의 종류]
▶ 보통(지정가)주문 : 시장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이용하는 유형으로 매매하고자 하는 가격을 지정하는 주문입니다.
▶ 시장가주문 : 시장에서 형성되는 가격으로 매매체결을 원하는 주문으로 가격을 지정하지 않는 주문입니다.
▶ 조건부지정가주문 : 정규장 거래시간(09:00~15:20) 중에는 지정가주문으로 매매거래에 참여하지만 체결이 되지 않은 경우 장종료 동시호가(15:2015:30)에 자동으로 시장가주문으로 전환되는 주문 유형으로 15:20분까지 지정한 가격으로 체결이 되지 않을 경우 종가로 체결될 확률이 높은 주문입니다.
▶ 최유리지정가주문 : 주문접수 시점에 상대방 최우선호가로 가격이 지정되는 주문 유형입니다. 매도주문의 경우 최우선매수호가, 매수주문의 경우 최우선매도호가의 가격으로 주문이 접수됩니다.
▶ 최우선지정가주문 : 주문접수 시점에 자기 주문 방향의 최우선호가로 가격이 지정되는 주문 유형입니다. 매도주문의 경우 최우선매도호가, 매수주문의 경우 최우선매수호가의 가격으로 주문이 접수됩니다.
※ 지정가주문, 시장가주문, 최유리지정가주문의 경우 다음의 조건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 IOC(Immediate or Cancel)
: 주문이 접수된 즉시 체결가능한 수량은 체결시키고 미체결잔량은 취소하는 조건
≫ FOK(Fill or Kill)
: 주문이 접수된 즉시 전량 체결시키되, 전량 체결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주문수량 전부 취소하는 조건
유안타증권 [국내주식] 비상장 주식도 입고 가능한가요?
비상장 주식도 예탁 가능한 종목인 경우 당사 주식(위탁)계좌로 입고 가능합니다.
입고 가능여부는 고객센터 유선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유안타증권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거래내역/이체처리 내역 조회는 3개월만 가능한가요?
거래내역의 경우 조회 시 기본값은 3개월로 되어 있으나 일자 직접 입력 또는 달력 그림 클릭하여 일자 지정 시 1년 단위로 조회 가능하며, 과거내역도 조회 가능합니다.
다만 이체처리내역조회는 한번에 조회할 수 있는 기간이 3개월입니다. 최대 3개월 단위로 나누어 일자 직접 입력 또는 달력 그림 클릭하여 일자 지정 또는 이전 3개월 버튼 클릭하여 조회 시 과거 내역도 조회 가능합니다.
유안타증권 [HTS프로그램] HTS 이용신청을 하려면 반드시 지점을 방문해야 하나요?
최초 HTS 이용 신청은 계좌주 본인께서 지점 방문하여 신청하셔야 합니다. (대리인 불가)
참고로, 미성년자 계좌의 경우 법정대리인에 의한 등록만 가능하며 법인계좌의 경우는 대리인 신청 가능합니다.
HTS 이용 신청 후 5영업일 이내에 임시 ID 등록 및 이용자비밀번호 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5영업일 이내에 변경하지 않을 경우 HTS 서비스가 자동해지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HTS ID 등록 : 홈페이지 > 고객센터 > 초보자가이드 > ID등록안내
유안타증권 [HTS프로그램] HTS ID가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HTS ID를 분실하신 경우 당사 홈페이지에서 이용자ID 찾기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 로그인 > ID/비밀번호 찾기 > 이용자ID 찾기
▶ 이용자ID 찾기 진행 시 당사 계좌정보 입력 및 공동인증서 또는 휴대폰 본인인증 필요
▶ 이용자 비밀번호 분실 또는 5회 오류 시 비밀번호 재등록은 공동인증서 로그인 및 보안매체 입력 필요
유안타증권 [HTS프로그램] 티레이더(HTS) 메뉴가 기존에 보던 것과 다릅니다.
티레이더(HTS)의 사용환경은 'Smart Mode'와 'Classic Mode' 2가지로 되어 있습니다.
'Smart Mode'는 고객님들께서 주로 이용하시는 화면으로 간결히 구성해 놓은 모드이며, 'Classic Mode'의 경우는 HTS 리뉴얼 전의 환경을 최대한 그대로 가지고 온 모드로, 로그인 시 메뉴 구성이 다르게 보이셨다면 티레이더(HTS) 우측상단의 [모드전환] 버튼 클릭 시 Classic Mode ↔ Smart Mode 로 전환 후 이용 가능합니다.
유안타증권 [HTS프로그램] HTS 증권시계가 보이지 않습니다.
이용하시는 당사 티레이더(HTS)의 증권시계좌 조회되지 않을 경우 아래의 방법대로 조치바랍니다.
1. 고객님의 PC 작업표시줄 하단의 도구모음줄을 모시면 ' ' 모양의 아이콘이 조회됩니다. 해당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World 시계 보기/ 감추기'에 체크가 되어 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2. 'World 시계 보기/ 감추기'에 체크가 되어 있으나, 시계가 조회되지 않는 경우 아래의 순서대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① 티레이더(HTS) 종료
② Windows 작업 관리자 실행 > 프로세스 > mynetwagency.exe 프로세스 끝내기
③ 내PC(or 컴퓨터) > C 드라이브 > tRadar > config > worldwatch.cfg 파일 삭제 후 HTS 재접속
유안타증권 [HTS프로그램] 티레이더(HTS)와 티레이더M(MTS)에 동시 접속 가능한가요?
동일한 ID 정보로 PC (HTS/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동시(중복)에 접속하여 사용을 원하시는 경우 [멀티로그인 서비스] 신청 후 이용 가능합니다.
※ 홈페이지 > 뱅킹/계좌/대출 > 온라인서비스 관리 > 멀티로그인 신청/해지
※ 티레이더(HTS) > 온라인(뱅킹/업무) > 서비스 신청/변경 > [8532] 멀티로그인 신청/해지
※ 티레이더M(MTS) > 뱅킹/업무/신용대출 > 뱅킹관리 > 멀티로그인 신청
출처: 유안타증권 많이묻는 질문 https://www.myasset.com/myasset/customer/custPrtPlaza/CU_0507000_P1.cmd
※ 홈페이지 > 고객센터 > 업무안내 > 수수료안내 > 매매수수료
※ 티레이더(HTS) > 고객지원 > 서비스안내 > 수수료 > [9680] 매매수수료
※ 티레이더M(MTS) > 뱅킹/업무/신용대출 > 이용안내 > 수수료안내 > 매매수수료
아래 주소를 클릭시 상세페이지로 연결됩니다.
https://www.myasset.com/myasset/static/customer/bzInfo/CU_0402001_T1.jsp
유안타증권 [국내주식] 미수금이 발생 되었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미수금 발생 시 발생당일 23시(제휴은행계좌 22시)까지 해당 주식계좌에 현금으로 입금하거나 보유종목을 매도하여 변제할 수 있습니다. 미변제 시 발생 익영업일에 반대매매 처리 됩니다.
단, 보유종목 매도로 변제하는 경우 미수금은 매도결제일(D+2)에 해소되므로 연체이자가 부과됩니다.
또한 미수금이 10만원을 초과하는 경우 현금입금이 아닌 매도변제 시 미수동결계좌(증거금 100%)로 지정되어 미수발생일 익일부터 일력기준으로 30일간 현금미수 사용이 불가합니다. (미수금 미변제 시 적용기간 연장됨)
유안타증권 [국내주식] 신용 거래로 미수금이 발생한 경우에도 동결계좌에 적용 되나요?
아래 해당되는 신용 거래로 인한 미수금 발생 시 동결계좌 적용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신용매수 금액 중 현금증거금으로 출금되는 금액이 계좌의 미수금보다 큰 경우
▶ 신용, 대출 매도상환 시 상환차손으로 인해 미수금이 발생하는 경우
※ 신용거래대금 = 신용매수 현금증거금(현금증거금 해당금액+수수료) + 매도미상환융자금
※ 신용 매도상환 시 수수료 등 제세금과 상환이자 금액이 10만원이상 미수인 경우에는 동결계좌에 적용됩니다.
유안타증권 [국내주식] 주문(호가) 종류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주문(호가)의 종류]
▶ 보통(지정가)주문 : 시장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이용하는 유형으로 매매하고자 하는 가격을 지정하는 주문입니다.
▶ 시장가주문 : 시장에서 형성되는 가격으로 매매체결을 원하는 주문으로 가격을 지정하지 않는 주문입니다.
▶ 조건부지정가주문 : 정규장 거래시간(09:00~15:20) 중에는 지정가주문으로 매매거래에 참여하지만 체결이 되지 않은 경우 장종료 동시호가(15:2015:30)에 자동으로 시장가주문으로 전환되는 주문 유형으로 15:20분까지 지정한 가격으로 체결이 되지 않을 경우 종가로 체결될 확률이 높은 주문입니다.
▶ 최유리지정가주문 : 주문접수 시점에 상대방 최우선호가로 가격이 지정되는 주문 유형입니다. 매도주문의 경우 최우선매수호가, 매수주문의 경우 최우선매도호가의 가격으로 주문이 접수됩니다.
▶ 최우선지정가주문 : 주문접수 시점에 자기 주문 방향의 최우선호가로 가격이 지정되는 주문 유형입니다. 매도주문의 경우 최우선매도호가, 매수주문의 경우 최우선매수호가의 가격으로 주문이 접수됩니다.
※ 지정가주문, 시장가주문, 최유리지정가주문의 경우 다음의 조건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 IOC(Immediate or Cancel)
: 주문이 접수된 즉시 체결가능한 수량은 체결시키고 미체결잔량은 취소하는 조건
≫ FOK(Fill or Kill)
: 주문이 접수된 즉시 전량 체결시키되, 전량 체결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주문수량 전부 취소하는 조건
유안타증권 [국내주식] 비상장 주식도 입고 가능한가요?
비상장 주식도 예탁 가능한 종목인 경우 당사 주식(위탁)계좌로 입고 가능합니다.
입고 가능여부는 고객센터 유선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유안타증권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거래내역/이체처리 내역 조회는 3개월만 가능한가요?
거래내역의 경우 조회 시 기본값은 3개월로 되어 있으나 일자 직접 입력 또는 달력 그림 클릭하여 일자 지정 시 1년 단위로 조회 가능하며, 과거내역도 조회 가능합니다.
다만 이체처리내역조회는 한번에 조회할 수 있는 기간이 3개월입니다. 최대 3개월 단위로 나누어 일자 직접 입력 또는 달력 그림 클릭하여 일자 지정 또는 이전 3개월 버튼 클릭하여 조회 시 과거 내역도 조회 가능합니다.
유안타증권 [HTS프로그램] HTS 이용신청을 하려면 반드시 지점을 방문해야 하나요?
최초 HTS 이용 신청은 계좌주 본인께서 지점 방문하여 신청하셔야 합니다. (대리인 불가)
참고로, 미성년자 계좌의 경우 법정대리인에 의한 등록만 가능하며 법인계좌의 경우는 대리인 신청 가능합니다.
HTS 이용 신청 후 5영업일 이내에 임시 ID 등록 및 이용자비밀번호 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5영업일 이내에 변경하지 않을 경우 HTS 서비스가 자동해지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HTS ID 등록 : 홈페이지 > 고객센터 > 초보자가이드 > ID등록안내
유안타증권 [HTS프로그램] HTS ID가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HTS ID를 분실하신 경우 당사 홈페이지에서 이용자ID 찾기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 로그인 > ID/비밀번호 찾기 > 이용자ID 찾기
▶ 이용자ID 찾기 진행 시 당사 계좌정보 입력 및 공동인증서 또는 휴대폰 본인인증 필요
▶ 이용자 비밀번호 분실 또는 5회 오류 시 비밀번호 재등록은 공동인증서 로그인 및 보안매체 입력 필요
유안타증권 [HTS프로그램] 티레이더(HTS) 메뉴가 기존에 보던 것과 다릅니다.
티레이더(HTS)의 사용환경은 'Smart Mode'와 'Classic Mode' 2가지로 되어 있습니다.
'Smart Mode'는 고객님들께서 주로 이용하시는 화면으로 간결히 구성해 놓은 모드이며, 'Classic Mode'의 경우는 HTS 리뉴얼 전의 환경을 최대한 그대로 가지고 온 모드로, 로그인 시 메뉴 구성이 다르게 보이셨다면 티레이더(HTS) 우측상단의 [모드전환] 버튼 클릭 시 Classic Mode ↔ Smart Mode 로 전환 후 이용 가능합니다.
유안타증권 [HTS프로그램] HTS 증권시계가 보이지 않습니다.
이용하시는 당사 티레이더(HTS)의 증권시계좌 조회되지 않을 경우 아래의 방법대로 조치바랍니다.
1. 고객님의 PC 작업표시줄 하단의 도구모음줄을 모시면 ' ' 모양의 아이콘이 조회됩니다. 해당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World 시계 보기/ 감추기'에 체크가 되어 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2. 'World 시계 보기/ 감추기'에 체크가 되어 있으나, 시계가 조회되지 않는 경우 아래의 순서대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① 티레이더(HTS) 종료
② Windows 작업 관리자 실행 > 프로세스 > mynetwagency.exe 프로세스 끝내기
③ 내PC(or 컴퓨터) > C 드라이브 > tRadar > config > worldwatch.cfg 파일 삭제 후 HTS 재접속
유안타증권 [HTS프로그램] 티레이더(HTS)와 티레이더M(MTS)에 동시 접속 가능한가요?
동일한 ID 정보로 PC (HTS/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동시(중복)에 접속하여 사용을 원하시는 경우 [멀티로그인 서비스] 신청 후 이용 가능합니다.
※ 홈페이지 > 뱅킹/계좌/대출 > 온라인서비스 관리 > 멀티로그인 신청/해지
※ 티레이더(HTS) > 온라인(뱅킹/업무) > 서비스 신청/변경 > [8532] 멀티로그인 신청/해지
※ 티레이더M(MTS) > 뱅킹/업무/신용대출 > 뱅킹관리 > 멀티로그인 신청
출처: 유안타증권 많이묻는 질문 https://www.myasset.com/myasset/customer/custPrtPlaza/CU_0507000_P1.cm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