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비씨 종목의 경우 제법 오래 보유한 종목입니다. 아마 올해들어 매매한 종목중 제일 오래 보유한 종목이 아닐까 싶기도합니다.
분할매수로 대응하긴 했으나 4월 말쯤 처음 첫 매수를 시작하여 몇번 분할매수로 대응하고 이후는 그냥 포기해 버리고 언젠간 오르리라 생각만 하고 있던 종목입니다.
만약 투자금 여력이 있었다면 8/20전후로 주가가 더 하락했을때 물타기를 했을 수도 있었겠지만 보유기간이 오래되었음에도 예상외로 상승이 너무 더디게 움직였기에 물타기로 할 종목엔 살짝 제외하기도 했었습니다.
티비씨 평균 매수가는 1,441원이고 매도가는 1,975원으로 약 +36% 정도 수익입니다.
이 종목도 분할매수로 들어가긴 했으나 투자금이 그리 많이 실린 종목이 아니라 수익금을 논할 정도의 수익은아닙니다.
이렇게 오늘 익저된 종목으로 인해 9월의 누적수익률이 조금 더 높아지긴 했으나,수익률 대비 수익금이 크지 않다보니 어제와 별차이 없을정도입니다.
생각했던 주가의 흐름에서 제법 벗어났는데, 8/10일쯤에 전 저점을 지지 못 하고 하락했을때 어쩜 손절을 해야할 타이밍이였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아직 손절선을 잡지 않고 매매하여 운좋게 수익이 난 종목중 하나가오늘 티비씨 인것 같기도 합니다.
hts 접속을 저녁에 하면서 매수할 종목이 있었음에도 하지 못했습니다.
일이 있어서 장중 확인이 불가능했는데, 내일은 아마 장중 한번은 접속하여 2~3종목 정도 새로운 종목을 매수할 수 있을 듯 합니다. 물론 예상과 주가가 반등을 해 버린다던지 하면 생각이 틀려 질수도 있습니다.
9월의 매매는 왠지 잘 될듯한 예감이 듭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