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달도 약소하지만 주식매매는 수익으로 마감하였습니다.
수익을 떠나 손실이 아니였음을 다행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금일 코스닥은 -0.35%로 하락하였고, 코스피는 +0.007%로 장이 종료 되었는데, 보유한 종목들의 평균수익률은 현재 +1.75%입니다.
보유종목들의 목표가를 좀 높게 잡은 만큼 보통 +30%이상의 수익을 생각하고 있기에 보유기간이 예전보다는 좀 더 길어지고 있습니다. 물론 예상과 달리 주가가 흘러가거나 느낌이 이상하다 싶을 때는 손절하는 경우도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목표가도 언제든지 낮춰질 수도 있습니다.
주식매매는 그래도 약소하지만 수익을 안겨주지만, 고팍스에서 매매하고 있는 코인매매는 엉망입니다.
몇일동안 코인 시세조차 확인하지 않고 있다가 조금전에 확인해 보니 역시 오를 기미가 보이지 않네요. bull 매수한 종목은 아마 1/5이상으로 투자금이 줄어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나마 정말 소액으로만 매수해서 아예 코인은 신경을 끄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계속 주식매매만 해야 도지 않을까 싶습니다.
코인매매와 해외선물 매매는 너무 자신이 없네요.
주식매매도 자신이 있어서 하는 건 아니지만 , 그마나 아직은 잃지않는 매매를 하기 위해 겨우겨우 버티고 있는 중입니다.
주식차트를 둘러보면서 관심을 둘 만한 종목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특수건설이란 종목인데, 장중 차트 확인을 못해서 매수를 못했는데, 내일 15,500원에서 한번 매수 해 봐도 될듯 보여집니다.
매도가는 16,100원정도로 짧게 잡으면 될듯한데, 수익률이 적은 만큼 소액으로 하는게 좋을 듯 싶어 보입니다.
만약 생각과 달리 주가가 매수후 상승하지 못하고 하락을 한다면 14,800원대 정도에 추가 매수도 해 봄직해 보입니다.
이렇게 목표가가 낮은 종목은 매매를 하지 않으려하는데, 보통 목표가를 너무 높게 잡고 매수를 해 놓으니 보유기간이 너무 긴것 같아 약간의 지루함을 달래기 위해 한번씩 이렇게 짧게 잡고 매매해 보는것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물론 괜히 몇% 먹을려다 수심% 손실을 보는건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매일 장이 끝나고 밤이 되면 관심을 가질만한 종목을 찾아보곤 하는데, 저번주부터 어제까지는 바빠서 차트 확인을 제대로 하지 못했습니다.
단타로 아주 짧게 보고 매매할 종목을 나름대로 관종해 놓았는데, 중앙에너비스, 삼목에스폼,ne능률등 입니다. 눌림을 어느정도 줄때 매매해 볼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