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전장에 hts를 확인하여, 몇종목 매수해 놓고 매도를 걸어놓았는데, 일부 종목이 익절 매도되었습니다.
먼저 대정화금 종목은 보유기간도 좀 길었고, 무엇보다 투자비중이 제일 높았는데, 시원하게 금일 상승을 해 주었습니다. 어제도 적었지만 일봉차트의 그림이 아주 좋아보여 오늘이나 다음주 월요일에는 큰 반등이 나와주리라 예상했습니다.
대정화금은 +12%정도의 수익입니다.
좀 더 수익률이 높을 줄 알았는데 이정도네요. 금일 주가 상승대비 너무 일찍 매도되지 않았나 하는 느김이 듭니다.
프리엠스 종목은 오전에 차트를 보다가 뒤늦게 눈에 들어와 매수를 했는데, 매수한후 바로 상승 하기 시작해서 +11%정도의 수익으로 익절했습니다.
그리고 엠에프엠코리아 종목은 조금 주가가 상승한뒤 진입을 했는데, 다행히 상한가에 안착을 했습니다. 익절은 상한가 2틱 밑에 걸어 놓았는데 +25% 정도 수익을 안겨 주었습니다.
엠에프엠 코리아 종목의 경우 예상했던 목표주가는 3,750원 정도인데, 조금 더 수익내겠다고 욕심부리다간 오히려 손실이 되는 경우도 있어서 적당한 선에서 매도하였습니다. 금일 상간가에 가지 않고 +20% 정도 상승하여 마감하였다면 시간외거래에서 매수했을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외 인산가 종목은분할매수가 잘 되어 현재 +1%정도 수익으로 보유중입니다.
예상 목표가는 3,000원 정도입니다.
원풍 종목의 경우는 금일 주가의 흐름이 별로 없었는데, 이종목도 크게 상승을 한번정도는 주지 않을가 생각해서 매수를 좀했습니다.
앞으로 추가 하락이 이어진다면 분할매수를 하겠지만, 생각보다 깊은 하라도 생각하고 있기에 적절한 매수 타이밍 중요할 듯 합니다.
분할 매수로 생각하고 있는 지점은 6,200원, 5,200원 정도로 생각하고 있는데, 6,000원 이하로는 주가가 내려갈 확률은 낮은 듯합니다.
예상목표가는 9,600원 정도입니다.
기존 보유종목들도 흐름이 나쁘지 않았습니다.
현재 익절한 종목은 제외하고, 현재 보유종목들의 평균 수익률은 -5% 정도인데, 다음주 중으로 무상증자를 2종목 받게 된다면 평균수익률이 +로 돌아설듯합니다.
이번달 예상했던 수익률은 이미 달성했고, 앞으로 꾸준히 공부하고, 테스트해서 주식투자에 대한 어느정도확신이 들게 된다면 조금씩 투자금을 늘려볼 생각입니다.
해외선물도 중간중간 한번씩 모의투자지만 테스트하고 있는데, 아직 주식과 같은 방법으로 접근하기엔 리스크가 너무 크다느껴집니다.
언제쯤이면 해외선물을 실전매매할지 모르지만 당분간 공부하며 테스트 하는게 이어질듯합니다.
코인매매는 가격이 어떻게 변동되었는지 모르지만 엉망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섣불리 뇌동매매로 매수해 버린게 화근이 되어 현재는 물타기할 자금도 없고, 그냥 물려있는 상황일듯합니다.
아예 코인 가격 확인차제를 안하고 있는데, 이 글을 쓰고 나면 코인 가겨이 어떤지 바야겠습니다.
코인이 최대 수익금일대비 현재는 1/4정도로 수익금이 줄어든 상태인데, 그나마 다행이라 여겨지는건 원금은 모두 인출한게 신의 한수가 아닌가 싶습니다. 원금을 인출 안했더라면 몸땅 코인을 매수해서 현재 물려 있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주식의 전체 누적수익률은 대정화금의 익절로 껑충 뛰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