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오전장에 글을 써 봅니다.
지수가 조금 상승중인데, 오후자으로 갈수록 힘이 빠지지 않을까하는 느낌이듭니다.
현재 장 시작후 30분 이내 매수한 종목은 4종목 정도인데, 프리엠스,원풍, 인산가,엠에프엠코리아이렇게 4종목입니다.
우선 프리엠스는 어제 장마감이 되어서야 눈에 들어온 종목인데, 금일 장시작후 약간 더 주가가 빠질때 진일할까하다 흐름이 괜찮을듯해서 매수 진입했습니다.
원품 종목은 어제 차트를 둘러보면서 본 종목인데, 상한가를 찍고 쭉 빠졌는데, 현재 주가에서 -30% 하락도 생각하고 있기는 한데, 다른 종목에 비해 그리 확신은 많이 들지 않는 종목입니다. 소액으로 우선 지켜보고자 매수한 상태입니다.
만약, 예상대로 주가가 상승을 한다면 제법 큰 수익을 줄것인데, 일주일정도 지켜보면 어느정도 주가의 방향성은 보일듯 합니다.
인산가 종목은 어제부터 급등된 종목인데, 흐름이 한번은 시세를 줄듯해서 관종에 넣어놓을까 하다 그냥 우선 소액매수했습니다.
매수지입을 장 시작과 동시에 했었더라면 좋았을 텐데, 조금 진입시기가 늦은감이 있습니다. 만약, 어제 이 차트를 보게 되었더라면 장후 시간외 거래에서도 매수를 했을 것 같습니다.
이 종목도 앞으로 하락을 한다해도 분할 매수로 대응할 생각인데, 최대 -20%의 하락도 염두해 두고 있습니다.
현재의 매수가에서 예상 목표가에 간다면 수익률은 +12% 정도가 될듯한데, 하락을 감안하고 들어간다해도 매수진입자리가 살짝 높은감이 있습니다.
엠에프엠코리아 종목도 어제 상한가를 찍고 쭉 주가가 빠졌는데, 어제의 고점을 넘어서 준다면 어느정도 상승은 가능할듯한데, 주가의 흐름이 원풍과 비슷하게 보이고, 또한 이 종목도 그리 확신이 들지 않는 종목이라 소액을 진입한 상태입니다. 만약 주가가가 예상보다 하락을 하게 된다면 손절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원풍, 엠에프엠코리아 2종목은 분할매수를 한다 하더라도 1번 정도에 그칠 듯하며, 매수 금액도 적게 들어갈 생각입니다.
이런 차트의 흐름에 익숙하지 않아 좀 더 지켜보면서 대응할 생각입니다. 만약 예상대로 주가가 상승을 해 준다면 현재 매수가에서 제법 시세를 줄 것입니다.
글을 쓰는 도중에 코스피 지수가 떨어져서 -0.11%입니다.
오후장이 되면 좀 더 떨어질것 같은데, 보유한 종목들이 잘 버텨줄지 모르겟습니다.
현재 아직 보유종목 중 익절된 종목은 없으나, 전반적인 흐름이 상승이라 평균수익률이 어제보다 상승한 상태입니다.
지수가 살짝받쳐준다면 익절될 종목이 있으듯 하기도 한데, 그렇게 되긴 힘들어 보입니다.
그외 눈에 들어온 종목은 바이넥스, 아연제약이 있는데, 주가가 여기서 상승하지 못하고 어느정도 빠진다면 매수를 생각해 보고 있습니다.